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7
비냉
·
1년 이상
776
0
답변 7
백엔드 신입 업무
안녕하세요 si 백엔드 신입 개발자 입니다. 다음주에 프로젝트를 처음 들어가는데 저는 api 개발은 하지 않고 리액트나 뷰가 아닌 처음 들어보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화면만 개발한다고 하는데 저는 백엔드 커리어를 만들고 싶은데 이게 맞을까요? 신입 백엔드는 프론트부터 담당하나요?
답변
3
White J
·
1년 이상
545
0
답변 3
아직 수주 따지 못한 회사에
운영 업무인데 제가 오래 근무한 경력이 있어서 제 경력으로 수주 따 놓고 다른 사람 대체 할 수도 있나요? 참고로 비상주라고하더라구요... 디자인/퍼블 구하는데 제가 퍼블을 못해서 디자인만 한다니까 그럼 퍼블 따로 구하겠다고 단가를 살짝 낮추고 계약하기로 했어요 이런 경우 나중에 퍼블 가능한 디자이너 구해서 갈아치기 할 수도 있을거 같은데 가능한가요?
답변
2
zay On
·
1년 이상
353
0
답변 2
보안 학력
안녕하세요 it보안 커리어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현재 저는 대학을 나오지 않은 고졸이라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를 취득할 생각입니다. 따로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학점은행제 학사만으로 보안전문가 및 보안관련 커리어에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
1
Hayman
·
1년 이상
303
0
답변 1
안녕하세요 iOS 재취업 고민있는 사람입니다
안녕하세요 iOS(하이브리드앱)로 약 1년 반정도 근무하고 회사사정으로인해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현재 iOS 재취업을 하고 싶은 상황인데 모든분들께서 알다시피 시장이 좋지않은 상황이라 서류를 넣어도 연락오는 회사도 없고 참 취업 힘들다 생각하던 찰나, 금융권 중소 SI회사에 합격한 상황입니다(연봉은 직전회사랑 같음). 합격한 회사에 들어가게되면 해본적도 없는 자바 스프링부터 코틀린(안드로이드)까지 해야하는 상황이 나올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저에게
해결
2
hanabera
·
1년 이상
407
0
해결 2
엔지니어 이직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직고민중인 3년차 엔지니어입니다. 현재는 좀 규모있는 SI기업에서 영끌 6300정도 받으면서 일하고있고 데브옵스를 가장한 인프라엔지니어로 일하고있습니다. 현재 주요업무는 이하입니다. • 클라우드/온프레 상에서 쿠버네티스 환경 설계 구축 운용업무 • Ansible,Shell등 으로 자동화 업무 •스테이징 AWS、온프레(VMware)관리 •쿠버네티스 및 네이티브 컴포넌트 테크니컬 지원 (EFK , ArgoCD , Tekton, Promethe
답변
5
거둘
·
1년 이상
538
0
답변 5
프론트엔드의 범위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비지원을 통해 풀스택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과정명은 풀스택이지만, 자바 스프링을 중심으로 JSP, tiles 등을 사용했고 앞단은 프레임워크 없이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를, DB는 오라클과 마이바티스를 사용했습니다. 제가 봐도 프론트로 취업을 준비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어보이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이전에 퍼블리싱 과정도 수료를 했고, 역시 백엔드 보다는 프론트쪽이 적성에 맞는 것 같아서 최종 목표를 프론트엔드를 중심으로 (혹 풀스택.
답변
1
beginner publisher
·
1년 이상
639
0
답변 1
퍼블리셔에서 프론트엔드로의 부트캠프고민
답변
4
리와인드
·
1년 이상
1.3k
0
답변 4
부트캠프도 레벨이 다 다른가요? sw마에스트로, 스파르타(전공자)
안녕하세요. 대학 졸업(컴퓨터전공)하고 개인적으로 4개월정도 남아서 국비가 무료이고 취업하면 어차피 사용 못하니 스파르타 국비 신청했는데 검색해보니 다른 부트캠프들은 코테도 치고 자소서 제출도 하고 뭔가 더 전문성있게 진행하는 것 같네요. 그런 부트캠프들도 내배움카드로 하는 건가요? 아니면 자체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건가요? 만약 그런 부트캠프들도 내배움으로 하는 거면 스파르타 취소하고 혹시 나중에 갈 일 있으면 그 곳에 내배움카드 사용하려고 합니다.
답변
3
Seonlee
·
1년 이상
479
0
답변 3
대학원진학에대해서
안녕하세요 올해 2년차가되는 개발자 입니다. 내년에 특수대학원 AI 쪽으로 지원을 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서울권) 학점은행제를 통해 졸업을했고 2.79/4.5 점수 입니다. 궁금한게 지금 점수로는 턱없이 적은 것도 알아서 학은제를 해서 복수전공으로 점수를 올리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이대로 지원을 해도 될까요? 또 면접 준비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5
코딩왕자
·
1년 이상
1.3k
1
답변 15
대기업 신입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다른 직군에서 일하면서 코딩테스트 공부중인 90년생 직장인입니다. 학점은행제 학사 출신에 비전공 부트캠 출신입니다. 현재 연봉이 낮지는 않아서 개발자 이직을 해도 비슷한 연봉을 받고싶은 마음입니다. 대학원도 가고싶고, 개발직군 대기업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산학협력 대학원도 코딩테스트를 보고 대기업 공채도 코딩테스트를 봐서 공부하고 있긴한데..명확한 길이 보이지 않아 동기부여가 안되고있습니다. 현직에 계신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8
프론트엔드개발자1
·
1년 이상
558
1
답변 8
이직 조언부탁드립니다!
지금 스타트업에서 약 4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있음. 맨날 나만 사용하는거같은 서비스 개발만하다가 현타와서 이직결심함 이직면접 2곳 붙었는데 어디가좋을까요?ㅠ 1. 집주변 중소기업 - 대기업 출신 임원들이 프로젝트 따내서 돈버는구조 - 재무 상태가 안정적이고 부채비율이 낮으며, 영업이익도 적지만 이익을 내고 있어 안정적인 경영 상태 - 현재 주로 사용하던 기술분야라 기술적 인사이트 확장 가능할것같음 - 대기업 서비스 일부를 개발하는거라 이용자
답변
0
pythong
·
1년 이상
1.1k
0
답변 0
이 정도 프로젝트면 2년차면 백엔드 개발자에게 몇 주를 기대하실까요?
답변
4
이니용
·
1년 이상
566
0
답변 4
프론트엔드 -> 웹디자인 진로 변경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와 적성이 너무 안맞는것 같아 웹 퍼블리셔 / 디자인 으로 진로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적성이 안맞는 부분은 기획을 하고 구조를 짤때 아무리 머리를 써도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코드를 작성해도 이해가 안갈때가 많습니다 ( 일단 이해가 안갑니다 ... ) 지금 1년반 정도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계속해서 안맞는다 느꼈습니다. 다른 직무로 이직할 생각은 없고 포토샵 + 기본적인 html.css.jquery 정도가 딱 제 머리에
답변
2
Meerkkat
·
1년 이상
1.7k
0
답변 2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신입 FE 개발자 이력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Notion Link : https://apricot-linseed-cf3.notion.site/FrontEnd-fda85c0d8bfd451e9331e0217e6dcc9f 하반기 인턴을 지원하기 위해 이력서를 만들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생겨서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ㅠ 밑에 사진들은 Notion 접속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올렸습니다! 맨 마지막 퍼즐게임은 gif로 올려두었습니다. 궁금한 점은 두가지 입니다. 신입이라 이력서와
답변
5
6개월 사원
·
1년 이상
467
0
답변 5
채용 메일이 왔는데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제가 잡코리아 보고 회사에 지원을 했는데 ... "이메일로 이력서를 보내주시고, 인터뷰를 통해서 직무에 대한 논의를 하였으면 합니다~~" ... 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경력 10년이상 공고였는데도 제가 신입인데 지원을 했습니다. 근데 합격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다른곳은 엄청 많이 떨어질만큼 평범한 이력인데, 경력이 맞지않는 공고에 연락이 온게 조금 의아합니다. 그리고 제가 정처기 시험이 내일이라 오늘은 이력서 수정이 힘들거같아서, 이런
답변
4
moonff
·
1년 이상
366
0
답변 4
글 삭제 합니다
글삭제 합니다.
답변
0
서울사람(진)
·
1년 이상
169
0
답변 0
보안컨설팅 → 보안솔루션 운영으로 이직 어떤가요?
답변
1
eleledddd
·
1년 이상
315
0
답변 1
실무 면접 다음 임원면접 때
안녕하세요 요번에 서류 합격이 4개 가 되어서 그중 하나를 보게 되었는데 1차 실무 면접 합격 하고 2차 임원면접이 남았습니다. 우선 솔루션 회사이고 프로젝트 수행 시 고객사에 따라 회사 내근 또는 고객사가 제공하는 프로젝트룸 상주 발생 하고 팀단위 로 가며 전국 으로 가게 됩니다. 선배님들 께 궁금한점은 임원 면접때 파견 관련 파견비, 교통비,개인수당 등등 여쭤봐도 괜찮은지 가 궁금하고 파견 관련하여 필수적으로 알아야할것들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
답변
3
kcdevdes
·
1년 이상
674
0
답변 3
벡엔드 개발자분들은 포트폴리오 준비 어떻게 하시나요?
벡엔드 개발자분들은 포트폴리오를 할 때 주로 어떤 걸 만드시나요? API 서버만 만들자니 앞단이 없으면 완전히 만든 것 같지 않고, 프론트나 앱도 같이 하자니 배우는 범위가 너무 넓어지는 거 같아서 (기초 프론트 지식, 앱 지식은 있지만 완전한 페이지, 앱을 만들기엔 부족한 실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벡엔드 개발자분들은 주로 어떤 걸 주제로 삼고 만드시는 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팀원을 모집해서 같이 만드시나요?
답변
8
역치를넘다
·
1년 이상
3.3k
0
답변 8
일본 콘솔 게임회사 취업
현재 나이는 22살이고 일본에서 콘솔계게임회사에 프로그래머로 취직하여서 나중에 닌텐도로 이직하고자 합니다. 주로 콘솔게임으로 개발되는 친구들과 같이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 군대는 내년에 제대하는 상황입니다. 일본의 중견게임회사는 한국에 비해서 페이가 좋지않고 업무환경이 열악하다는 말을 인터넷에서 보았습니다만 저는 콘솔계 게임회사에 취직하여 닌텐도에 이직하고자 하는 마음이 확고하여서 그 부분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2
73
74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