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3
kmw1218
·
1년 이상
784
0
해결 3
면접 시 복수전공 학점이 낮은거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번에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졸업예정 대학생입니다! 학교는 국숭세단 이며 주전공은 응용통계학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개발자 진로를 위해 컴퓨터 공학과 복수전공을 했습니다. 문제는 주전공 학점은 4.19인 반면, 복수전공 학점은 3.67 입니다... 개발자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개발 과정에서 여러 고민을 하면서 최적의 선택을 하는 과정이 흥미로워서 입니다. 근데, 면접에서 복수전공 학점이 낮은 이유를 여쭤본다면 어떻게 반
답변
7
대마왕개발자
·
1년 이상
1.1k
0
답변 7
와 vsCode 개쩔어요.
이번 프로젝트는 인텔리제이는 비허가, vsCode는 허가인 곳인데 참으로 이상한 정책이다 라고 생각하면서 하나씩 환경세팅 해놓고 백, 프런트 모두 vsCode로 돌리고 있는데, 사용하면서 느끼는건 이제 매년마다 결제하면서 인텔리제이 안써도 되겠는데요? 예전 프레임워크 사용할 때 톰캣 따로 설정해서 빌드하려고 할 땐 삽질 많이 했었는데 엄청 편하네요. 묘하게 가벼운 느낌이고 좋네요. 이상 인텔리제이 4년정도 쓴 개발자의 감상평이였습니다.
답변
1
Twisting
·
1년 이상
323
0
답변 1
이직준비시 질문
이력서 쓰고있는데 처음회사가 6개월다니고 팀해체가되어서 현재회사로 이직한건데 현재회사도 1년반밖에안되었는데 첫번째회사경력을 빼는게 이직시 더 나을까요? 회사다니면서 면접보게되면 퇴근후 면접으로 시간조정도 될까요? 포트폴리오도 만들어서 첨부하는게 유리한가요? 이미있긴한데 수정안한지 꽤됐습니다 퇴사후 준비보다 취업중 준비하면서 이력서제출하는게 제출받은 회사에서 좀더 좋게보고 그런게있을까요?
답변
10
뿌까
·
1년 이상
1.3k
0
답변 10
신입 연봉에 대해서
고졸, 국비 과정 통해서 웹개발을 시작했고 재미있게 배우기도 하고 이길을 가야겠다 생각이 들었는데 시장도 안좋은거 알고 있지만 취업 가능한 곳이 생겼는데 식대포함 2800(3개월 수습기간도 있음)은 도망치는게 맞을까요.. 물어볼곳이 없어서 ㅠ여쭤봐요
해결
3
마이딜액
·
1년 이상
346
0
해결 3
진짜 별거 아니지만 행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행님들 간단한 30분짜리 미팅이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상대방이 다음 일정중에서 편한 시간을 고르라고 하면 본인이 편한 시간이 7시 일때 7시를 골라도 될 것같나요? 안될것 같나요? - 2024년 11월 13일 (수요일) 오후 4시 ~ 오후 7시 누구는 저 시간 안에 미팅시간을 포함하여 6시 30분이 최대다. 라는 사람이 있고 제시된 시간 중 편한 시간을 고르라고 했으니 미팅시간과 상관없이 7시를 골라도 된다. 라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의
답변
6
타꼬야끼
·
1년 이상
359
0
답변 6
국비지원 과정 괜찮은지 좀 봐주세요!
국비지원을 들어볼지 부트캠프를 들어볼지 고민중입니다. 부트캠프는 가격이 부담되어서 고민이 되고 국비지원은 커리큘럼이 괜찮은 건지 확신이 안 섭니다. 국비지원과정 알아본 게 있는데 어떤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 파이썬을 배우지만 프로젝트 언어는 자바만 써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 IoT 지능형 관리 시스템 웹&앱 개발자 양성 과정(Java¸ Python¸ React) ★수업내용 ▷1개월차 : 웹&앱 제작을 위한 프로그래밍 기초
답변
0
Cheetah Yun
·
1년 이상
256
0
답변 0
job 에서 검색기능
job에서 키워드 검색하는거 없어졌나요? 저만 검색 버튼이 안보이는건지 모르겠네요
답변
1
donghyoya
·
1년 이상
315
0
답변 1
코리X IT 학원 어떤가요
제가 AWS 학원을 알아보고있는데 보니깐 해당 학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후기글을 보니깐 코딩관련해서는 별루라고하는데 AWS수업도 별루인가요? 혹시 들어보신분 계실까요?(신촌점입니다)
답변
4
호랑이를이긴다
·
1년 이상
463
0
답변 4
github 및 git bash 사용법
안녕하세요 지금 국비 학원을 다니면서 개발 공부를 하고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시간 날때마다 제 나름대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그거에 대한 코드와 문제 분석 발생한 오류들을 노트패드에 기록해 md 파일 형식으로 깃허브에 개발일지를 올리고 있는데요 git bash로 폴더를 만들어서 파일을 추가하고 커밋하고 푸쉬해서 올리고있는데요 이런게 의미가 없는 행위일까요? 제 상태와 수준은 지금 학원 다닌지 3개월 차이고 자바, html css js 오라클 배웠고 서
해결
1
moomineee
·
1년 이상
294
1
해결 1
아래 첨부된 기술스택 박스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사용한 기술스택들을 위의 사진처럼 구성하고 싶은데 어디서 해야하는지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를 않네요.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2
이제라도공부하자
·
1년 이상
189
0
답변 2
트래픽 관련 aws
팀 프로젝트에서 트래픽 관련 경험 한번 해보고 싶어서 해볼려고 하는데로드 밸런싱이랑 redis랑 할 수 있으면 kafka까지 해보고 싶어서알고리즘이랑 구조를 찾아 봤는데 팀 프로젝트라 다른 기능도 맡아야 하니시간적으로 부족할 꺼 같아서 그냥 aws 로드밴런서랑 redis 정도 쓸 꺼 같은데그러면 뭔가 aws 서비스로만 처리 경험 쌓는거 같은데 이게 포트폴리오에 쓸 정도가 되거나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
2
강정현수
·
1년 이상
458
0
답변 2
대학생 3학년입니다. 자격증 취득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가 알아본 자격증이 OCP, LIPC, OCJP, AWS Developer, 정보처리기사가 있는데 OCP, LIPC, OCJP는 OKKY에서 검색해본 결과 취득하지 말라고 해서 안딸려고 합니다. 그래서 내년 4학년이 되면 정보처리기사 자격증과, AWS Developer를 따려고 하는데 어떤가요? +OCP, LIPC, OCJP는 일본 취업을 원해서 국제 자격증을 알아봤는데 필요 없는건가요? 정처기는 일본에서도 인정되어서 따려고 합니다.
답변
2
배고프다자바한입
·
1년 이상
926
0
답변 2
권고사직 버티기 VS 권고사직 후 이직준비
안녕하세요 오키에 오랜만에 글 남기네요 다들 바쁘시니 핵심만 집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3년차 백엔드이며 회사에서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보상한 약속은 서비스 오픈전에만 당근처럼 쥐다 오픈한뒤로 입을 싹닫고 연봉동결에 대표의 24시간 정치질 거짓말 등등 여러 이유로 회사에 실증이 난 상태입니다.저와 같이 으쌰으쌰 했던 친한 동료 분들은 이미 다 퇴사 + 이직한 상태고요 저는 공백기간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 버티고 있는중 입니다.
답변
2
포도두도
·
1년 이상
531
0
답변 2
프리랜서 개발자 비용
이번에 우연히 웹 개발 제안을 받아 진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계약 전 얼마나 받고 진행할지 정해야 하는데,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어떤 식으로 저의 개발 비용을 책정해야 하나요??규모도 아직 정확히 모르는 상태라, 책정하는 기준을 미리 알고 가면 좋을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답변
1
수박 귤 참외
·
1년 이상
290
0
답변 1
html,css,js 만으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을까요?
위 3개 다하고 바로 프레임워크를 공부해야할지 프로젝트를 먼저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네요.
답변
1
하웅
·
1년 이상
548
0
답변 1
신입 개발자 취업
si 특성 상 파견 나가고 하는 건 알지만.. 정말 엄청 작은 회사이고 사무실 없이 팀으로 프로젝트 하면서 해당 기업에 들어가서 일하는 곳에 신입으로 취업하는 분들 많으신가요..?
답변
1
LucasKang
·
1년 이상
185
0
답변 1
연세대 SWAI비즈니스응용설계 플젝 관련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 저는 현재 학교 프로젝트로 DYSE (Data Yield Stock Exchange)라는 서비스를 개발 중입니다. 이 서비스는 AI 모델 개발자와 데이터 제공자 간의 효율적인 데이터 거래를 돕는 플랫폼입니다. DYSE는 데이터셋이 모델 성능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는지를 예측하는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AI 모델 개발자들이 필요한 데이터를 보다 확신을 가지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데이터 제공자들에게는
답변
6
전념랩
·
1년 이상
536
0
답변 6
한국해양대 컴공
제 목표는 백엔드 개발입니다. 해양대가 si개발쪽 취업에 있어서 불이익이 클까요? 그리고 해양대 컴공말고 다른 컴공가는게 맞을까요?
답변
1
스낵몬
·
1년 이상
431
0
답변 1
프리랜서 세금
안녕하세요! 올해 9월에 퇴사를 하고 현재까지 무직인 상태입니다. 다음주(11월 중순)부터 첫 프리랜서 계약이 됐습니다. 현재 국민연금은 납부예외 신청을 올해 12월까지로 3개월간 신청을했고 건강보험료의 경우 퇴사후 자동으로 직장가입자상실로 자격취득이 되어 그 후 처음으로 2만원정도 고지서를 받았는데요 첫 프리라 세금이 어떻게 나갈지 궁금해 글 남깁니다. 계약금액에서 3.3을 제한 금액이 급여로 들어오고 나머지에 대해 궁금한게 있는데요 1. &#
답변
2
개발초짜시작
·
1년 이상
340
0
답변 2
java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공부하려는데 이 도서 읽어보신분? 아님 추천해주실 책 있으신가요?
7월부터 취업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계속 취준 기간이 길어지면서 공부 중인데 제 주언어로 사용하는 java에 대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를 해보고 싶어서요 또 신입 개발자의 주요 덕목?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이라길래 이 책을 구매해서 공부해보려하는데 읽어보신분 있으실까요?괜찮은 책인지 궁금합니다. 다른 추천해주실 책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2
73
74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