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기술
independent
·
11개월
673
0
답변 4
DDD 기반 헥사고날 아키텍처에서 BC 간의 순환참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모놀리식/MSA)
현재 DDD기반의 헥사고날 아키텍처를 적용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Bounded Context를 잘 설계하려고 노력하긴 했는데, 실제로는 Order BC가 Product BC의 기능이 필요할 수 있고, 반대로 Product BC에서 Order BC의 기능이 필요할 수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예를 들어 주문 시 재고 조회 및 품절일 경우 주문 취소 상태 변경 요청 등..무튼 실무적으로 보면 완전한 단방향만으로는 불가능한 거
답변
4
커리어
??????
·
11개월
854
1
답변 4
si 3년 7개월차 개발자. 스펙업 관련 문의.
몇 주전 농심 NDS 면접을 보고 떨어졌습니다. 8시간 정도 면접 준비를 하고 갔는데 별 질문을 안하시고 2주 대기하다 불합격 통보 받았네요 ㅠ SI 플젝 경험은 다수 있고 플젝마다 스카웃제의등 나름 인정받고 다녔지만 이력서는 좀 부실하지 않나 싶은데요 .. 제가 생각하기에 클라우드 사업을 중시하는데 (요즘 트렌드이기도 하고..) 클라우드 전환 실무를 안띄워본게 문제인지 , 아직 5년도 안된게 문제인건지, 아니면 기타 (정처기부재, 사이드프로젝트 부
답변
1
기술
J&M
·
11개월
464
0
답변 1
이커머스, 관리자, 채팅 등 외부 솔루션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안정성과 시간 단축을위해 이커머스, 관리자페이지, 채팅 등 솔루션을 선택해서 개발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며 효율적이고 장점이 있는 솔루션들 알고 계시면 추천 부탈드립니다.
답변
6
기술
bue bue0306
·
11개월
891
0
답변 6
여러분 혹시 이런 것도 만드는 게 가능은 한가요?
제가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를(그러니까 프로필에 들어가서 릴스 부분 클릭하면 그동안 올린 릴스들의 조회수 나오는 게 있잖아요. 그걸 말하는 겁니다.) 추출해서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프로그램 같은 게 필요한데 이곳에는 지식이 거의 없어서요.... 누군가에게 따로 의뢰할 돈도 없고....그래서 그런데 이게 가능은 한가요? 인스타그램 릴스들의 조회수를 추출해서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적어주는 게 가능한 건가요? 아시는 분 있으면 답변 부탁드립
답변
5
기타
chiho
·
11개월
649
2
답변 5
파견업무 나가 있는데 본사 업무까지 떠맡고 있습니다
내용은 지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기술
chaha
·
11개월
616
0
답변 4
OOM 장애 난 것 성능 개선 블로그 써봤는데 이런식으로 괜찮을까요?
저번에 프리티어 인스턴스에서 OOM에러가 나서 원인분석 해보았습니다. 첫 모니터링 후 측정한 후 개선한 것을 블로그에 써봤는데 로컬 환경에서 인스턴스와 똑같은 환경 만들어놓고 성능테스트하면서 원인 찾고 해결하는 식으로 했는데 글 한번 읽어보고 가독성이나 타당성 측면에서 괜찮은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약하자면 기존 : 메모리에 필요한 엔티티 전부를 읽어 와 자바 컬렉션으로 그룹핑, 집계, 정렬, 페이징까지 처리하는 방식 개선 : 모든 데이터
해결
1
기술
공습경보삐뽀삐뽀
·
11개월
348
0
해결 1
-------------
=========
답변
1
기술
자바빵
·
11개월
508
0
답변 1
[Next.js]Swiper.js에서 동적으로 이미지를 불러오면 생기는 문제.
https://swiperjs.com/ Swiper js를 사용중입니다. 코드의 상황은 이렇습니다. 이미지 목록을 받아온다. swiper에 이미지를 넣어서 슬라이드로 만든다. 아주 심플한 내용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추정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오기 전에는 이미지의 사이즈를 모르기 때문에 swiper의 swiperSlide의 크기가 0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결국 이미지 목록은 잘 불러오나 swiper에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 것처
해결
1
기술
asjfdhasjkfsakl
·
11개월
604
0
해결 1
Elasticsearch 오픈소스 라이선스 사용 관련 질문 (벡터 DB 구축)
안녕하세요. 최근 벡터 데이터베이스(Vector DB) 구축을 검토하다가 Elasticsearch가 다시 오픈소스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과거에는 Elasticsearch 7.10.2 버전까지 Apache 2.0 라이선스 기반의 OSS 빌드 버전을 공식적으로 제공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과거 OSS 빌드 다운로드 링크) 하지만 이후 라이선스가 변경되면서 유료화되는 듯하다가, 최근 AGPL 3.0 라이선스를
답변
7
기술
코드깎는머슴
·
11개월
500
0
답변 7
객체 수정 방법? 질문
안녕하세용. 병원에서 일하는 뉴비입니다. 질문처럼 객체 수정 방식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객체를 수정할 때 set메서드를 사용하면 이게 처음 초기화인지, 중간에 변동사항이 생겨서 수정하는 건지, 마무리 초기화 작업인지 알기 어려워서, 수정할 때 기왕이면 set 메서드를 사용하기보다 직접 수정 메서드를 따로 만들어서 쓰라고 들었습니다. 근데 환자가 처음에 접수하고 진료보고 검사하고 처방받고 퇴원하고 돈내고 등등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과정
답변
2
커리어
울프스레인
·
11개월
898
0
답변 2
(주) 엘리스 그룹 출신 풀스택 개발자님
엘리스 그룹에서 개발하시다가 퇴사하신 풀스택 출신의 개발자분을 찾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을 여쭈어보고 싶은데, 찾는 것이 쉽지가 않네요.
답변
9
기타
seung03
·
11개월
881
0
답변 9
(맥북/갤북) 노트북 구매 관련 고민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직 학부생이며 올해 졸업 예정입니다." 웹/앱 개발, AI 개발 쪽을 희망하고 있는데 노트북 구매로 고민중입니다. 현재 고려중인 모델 1) 맥북 M4 Pro 16인치 24GB/512GB: 약 330만원 2) 맥북 M4 Pro 16인치 48GB/512GB: 약 399만원 3) 맥북 M4 Pro 16인치 48GB/1TB: 약 429만원 4) 갤럭시북5 Pro 울트라7 32GB/1TB: 약 235만원 주요 사용 용도 - AI 개발
답변
8
커리어
쿠루키
·
11개월
1.3k
1
답변 8
공공 SI에서 JSP를 사용하는 프로젝트는 어떤 구조인가요?
안녕하세요, 곧 공공기관 SI 프로젝트에 신입으로 첫 출근을 앞두고 있는 예비 개발자입니다. 회사 측에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이 JSP와 JDK 1.7이라고 들었는데, 막상 관련 경험이 없다 보니 실무에서 어떤 방식으로 개발이 이루어지는지 궁금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아직도 HttpServlet을 직접 상속해서 요청을 처리하는 서블릿 방식을 사용하는지, 아니면 Spring Framework 기반의 MVC 구조에서 JSP를 단순 View 역할로만 사용하
답변
6
커리어
Weee
·
11개월
743
0
답변 6
ERP 개발자 신입 질문드립니다.
ERP 개발자 업무가 전화응대, 데이터입력, 업체에 시스템 설명, 개발이렇게 다 하는 게 맞나요? 그냥 퇴사하고 다른 회사 알아볼까 고민중입니다.
답변
1
기타
leral3
·
11개월
519
0
답변 1
공유 가계부 앱을 만들어봤는데... 이거 이렇게 하는게 맞나요?
선배님들, 제가 가계부 앱을 만들었는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따끔한 조언도 환영해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에 개인적으로 가계부 앱 '한눈가계부'를 개발해봤습니다. 평소 가계부 쓰는 게 어렵고 번거롭게 느껴져서,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만들면 꾸준히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혹시 제가 간과한 부분이 있을까 해서 선배님들의 솔직한 의견을 여쭙고자 글을 올립니다. 혹시 이런 부분들이 불편하거
답변
3
기타
호오짜
·
11개월
573
0
답변 3
ios 앱 심사..
ios 앱 심사를 7월9일에 넣었는데, 현재 아직 '심사중' 상태이고.. 서칭 해보니 보통 1주일 이내로 된다고 하는거 같은데 어떤 이유에서 아직도 심사중인지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어떠한 이유로 앱 심사가 늦어지는지 문의를 넣었고 답변은 아래와 같이 받았습니다.(대충 공유할 내용이 없다는 뜻..)Thank you for the reply. At this time, there's no additional information
답변
0
기술
공습경보삐뽀삐뽀
·
11개월
438
0
답변 0
storekit2 ios 인앱 결제 프로세스 질문 입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react-native 에서 expo 로 인앱 결제 구현 중 너무 막혀서 질문 드립니다. 개발 환경은 react-native expo-iap (storekit2) 모듈 사용 중 입니다. 결제 프로세스 샌드박스 환경에서 인 앱 아이템 결제를 구현하고 있는데요. 제가 이해한 결제 프로세스는 프론트에서 결제 후 영수증을 백엔드에 넘김 -> 백엔드 영수증 검증 (애플서버) -> 아이템(재화) 증가 인데요. 스토어킷2
답변
6
커리어
김치맨
·
11개월
636
0
답변 6
vb.net,C#.net 3년차 개발자 Java로 전환.....
안녕하세요, 저는 vb.net과 c#.net으로 3년동안 개발을 했던 개발자 입니다. 개인 사정상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기술스택 변경 후 취업을 준비중입니다. 기존에 주로 사용하던 vb.net을 버리고 java로 완전히 갈아타고 싶어서 따로 공부도 해보고 국비지원도 들어봤는데, 이전 vb와 c#을 경력이라고 내세울 수 있을까요? 참고로 나이는 26이구요, 웹 개발은 이번 국비지원 교육때 처음 배웠습니다.
답변
0
기술
눈마을
·
11개월
650
0
답변 0
ec2에서 gemma3+mcp서버를 이용할때 질문
안녕하세요. gemma3+mcp서버를 이용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실험해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gemma3에 관해선, 커서나 클로드 데스크탑에서는 gemma3를 쓸 수 없었기에 ollama로 자체 호스팅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해본것] 로컬(m1맥)에서 gemma3사용 ollama공홈에 있는 gemma-3-12b.gguf 모델을 ollama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serve. mcp-client-for-ollama 를 이용해서 제가 만든 mcp서
답변
4
커리어
hmmm2610
·
11개월
562
0
답변 4
포트폴리오에서 적은 프로젝트 설명을 깃허브에도 적으시나요?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정리 중입니다. 포트폴리오에 프로젝트 개요, 설명, 개발 내용 등의 정보가 들어가는데, 깃허브 readme에도 동일하게 적으시나요? 아니면 포트폴리오와 깃허브 readme에 들어가는 정보를 나눠서 적으시나요? 정답은 없겠지만, 보통 어떤 방식이 읽는 사람 입장에서 전달이 잘 되는 방식인가 해서 질문드립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1
72
73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