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9
코2리
·
1년 이상
1.8k
3
답변 9
쿠팡 vs 삼성전자 mx
안녕하세요 컴공 4학년 학생입니다. 이번 하반기 쿠팡에 합격 한 상태입니다. 삼전은 코테가 끝났고 1솔을 해서 아직 발표가 나진 않았지만 면접까지 갈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워라밸은 삼전 > 쿠팡, 연봉은 쿠팡 초봉 영끌 시 6600, 삼전은 영끌하면 9000 까지 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it 업계에선 쿠팡을 훨씬 더 선호하는 것 같은데, 연봉이 많이 차이나는데도 쿠팡을 더 선호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커리어 측면에서 쿠팡이 더 낫
답변
8
고라파덕123
·
1년 이상
836
1
답변 8
호텔전산직 해보신분 계시나요?
현재 웹개발자로 일하고있습니다 몇일전에 대기업 호텔 전산직 제의가 들어왔는데 주위에 전산직 하는 사람도 없고 또 호텔이라는 특정 업계? 에서 전산직이라고 하면 무슨일을 하는 건가요? 감이 안잡혀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1
리와인드
·
1년 이상
420
0
답변 1
코테 기출 전부 모여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코테 기출 전부 모여 있는 사이트 있을까요? 아니면 코테 기출 각 각이 있는 사이트들의 링크를 모아둔 사이트라도 있을가요? 그리고 혹시 프로그래머스에 기출이 별로 없는 것 같은데 제가 잘 못 본 걸까요?
답변
4
흔하디흔한취준생
·
1년 이상
664
0
답변 4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는 취준생 입니다.
스프링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격증은 정처기 하나 있습니다. 최근 자바, jsp, 스프링, 스프링부트를 공부했는데 취업 전까지 어떤 공부를 하면 좋을지 몰라서 선배님들께 여쭤보려합니다. Docker나 k8s, redis, ELK, kafka 등을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위 기술(기능)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도전해보는게 좋을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프링, 스프링부트 공부 이전에 스프링부트 기반 팀프로젝트를 3번정도 진
답변
0
개발자_꿈나무
·
1년 이상
365
0
답변 0
2년 경력의 FE 개발자 면접 질문
이번에 면접을 하게 되었는데 어떤 질문들을 하나요??
답변
2
리와인드
·
1년 이상
343
0
답변 2
faang이나 한국 대기업 코테 다 오픈 서치 온라인 테스트인가요?
몰랐는데 faang이나 한국 대기업 코테 다 오픈 서치 온라인 테스트인가요? 그러면 굳이 엄청 공부안해도 문제보고 유형 파악해서 그거 검색해서 참고해서 코드하면 다 답 나오는 거 아닌가요? 기본 역량이 있는 지 거르는 건데 막 엄청 꼬거나 고레벨 컴퓨팅 혹은 수학적 사고지식이 필요한 문제가 나오진 않을 거 같은데.
답변
2
bear939
·
1년 이상
636
1
답변 2
개발자 직장 구할 때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방 사립대 학점 3.2~3.3 학과 컴퓨터 공학과 경력: 운영(SM) 1년 개발 :백엔드 Spring, Jsp Oracle 배웠고 외부 교육 들었어요 코딩 테스트는 잘하지 못해요 제가 공기업 전산직을 계속 준비하다가 좀 안 될 것 같아서 잠시 눈을 돌리려고 합니다. 제가 고민이 되는 것이 저는 개발을 그렇지 잘 하지 못하는데 뭔가 잘 가르쳐주는 회사에서 배우고 싶습니다. 제가 느낀 점이 업무시간 외에도 개발을 했지만 가르쳐 주지 않아서 되게 힘들었습
답변
6
어느길
·
1년 이상
1.4k
0
답변 6
신입이 취업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던데 학점은행제라도 해서 학사를 따는게 좋을까요?
올해2월에 전문대 3년제 소프트웨어과를 졸업하고 6개월 국비교육을 마치고 취업 준비 중입니다. 요즘 신입이 취업하기 많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들었는데 학력부분에서도 많이 걸러질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학점은행제라도 해서 학사학위를 취득 후 정처기를 따고 취업을 하는게 좋을 지 아니면 일단 취업 후 학점은행제를 병행하며 학사를 취득 후 정처기를 따면 좋을 지 선배님들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1
qwerqww
·
1년 이상
531
0
답변 1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입니다.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로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먼저 업무를 주실때, 테스트케이스 작성시 케이스마다 파일을 하나씩 만들라고 하셔서 총 20개의 테스트케이스 파일을 만들었는데 최종으로 만들었던 20개의 테스트케이스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합치라고 하셔서 총 21개의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제 생각엔 이 방식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회사에서도 이렇게 업무를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2) 현재 개발자로 입사한지 5개월이 조금 넘어가는데
답변
4
비둘기둘기
·
1년 이상
920
0
답변 4
25살 고졸 개발하고 싶습니다
현재 학은제 진행하며 학위를 준비중입니다 개인적으로 편입도 생각중이라 편입을 하게 되면 29살 졸업이 될것 같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은 컴활2급 뿐입니다 국비지원or부트캠프로 취업연계과정을 통해 취업한후 야간대or 방통대로 학위를 취득하는게 날지 국비지원으로 프로그래밍을 대강 배운후 편입 후 졸업 하고 나서 취업을 하는게 날 지 고민중입니다 전자를 택할경우 최저임금을 받아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어떤 개발과정을 진행하는게 제 적성에 맞을지
답변
3
ooak
·
1년 이상
325
0
답변 3
학교 과제 관련 질문입니다
학교 과제의 자료조사를 하기위해 개발자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려봅니다. 코딩하는 ai에 대해 현직 개발자들은 어떤 시선으로 보는지가 궁금합니다. 또 ai가 개발자를 대체할 수준이 될지도 궁금하네요
답변
2
six_standard
·
1년 이상
459
0
답변 2
프론트엔드 취업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프론트엔드쪽 공부하고 있는 고등학생입니다.얼마 뒤에 학교 주관으로 인원 모집해서 대략 한달 동안 회사에서 일해보는 "겨울 인턴"이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이 이벤트가 사실상 취업 (일하다가 괜찮다 싶으면 채용, 선배님들 말로는 거의 채용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인데, 이를 위한 회사 지원과 면접이 11월 중순부터 시작입니다.이 이벤트에 참여하려고 하는데, 고민이 몇가지 있어 질문드립니다..1. 회사는 보통 어느 정도의 기술
답변
4
vrolr
·
1년 이상
504
0
답변 4
컴공 대학생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인서울 컴공과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진로 고민이 너무 많아서 여기에 글 써봐요 ㅜ 일단 주변 제 동기들은 개발 공부를 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연합동아리 하면서 웹 개발, 앱 개발 많이 해요. 그런데 저도 개발 공부를 해봤었는데, 저는 그닥 흥미가 없더라구요.. 제 성향을 말해보자면 우선 친구들한테 넌 무슨 수업이 제일 재밌었어? 하면 운영체제나 네트워크 수업을 많이 말하는데 저는 오토마타(dfa nfa 그리는 거), 어셈블리어
답변
2
알렌대니스
·
1년 이상
588
2
답변 2
질문드립니다. 백엔드 개발자으로서 가고 싶습니다. 고민이 있네요
1.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 이번회사 응시를 하여 가채점 결과 합격입니다. 2. 프로그래머스에서 자바로 코테를 풀어가면서 스프링으로 무엇을 만들어볼까 생각중입니다. 3.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면서 cs지식을 보층해갈 생각입니다. 혹시 위의 프로세스 대로 간다면 의미있을까요? 아니면 코테 + 프로젝트를 만들기 + cs 공부 -> 회사 지원 이것이 나을까
답변
0
어느길
·
1년 이상
1.4k
1
답변 0
신입으로 다음주 월요일 면접 일정이 잡혀있는데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해봅니다
인력 파견업체에서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로 계약직으로 소개받았는데요 면접은 KTR에서 진행하고 다음주 월요일에 면접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담당 업무는 'JAVA기반 ERP 추가 개발 업무 및 유지보수 '인데 1분 자기소개, 프로젝트 경험으로 협력경험, 입사 후 포부, 지원동기, 직무 적합성을 지금까지 준비했습니다 더 준비해가면 좋은 질문 답변들과 기술 질문은 어떤걸 준비해가면 좋을지도 조언 구해봅니다
답변
2
리와인드
·
1년 이상
569
0
답변 2
4개월만 일하려고 하는 데 어디서 잡을 구하면 될까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4개월동안만 일을 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싶은데 어디서 찾으면 될까요? 프리랜서나 계약직 찾을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유명한 사이트가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전전긍긍
·
1년 이상
703
1
답변 2
컴공 휴학생, 방향성을 못 잡겠습니다.
최근 어학 자격증과 전공 자격증을 공부하다 보니, 방향을 잃은 듯한 기분이 들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 컴공 3학년 2학기를 마치고 1년 휴학한 상태에서, 휴학 기간 동안 대외활동과 인턴 경험을 쌓으면서 사업기획과 마케팅 직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것이 재미있었고, 주변에서도 저에게 자질이 있다고 평가해 주셔서 더욱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개발 쪽에서는 서버나 백엔드보다는 웹사이트 디자인과 구축, 전체 프로젝트 개발
답변
10
귀여운자린이
·
1년 이상
862
1
답변 10
4000 vs 4500
업계 유명한 중소 4000 건물 개좋음 (카페, 정원, 헬스 등) 수평 문화 직원 300명 이상 버스타고 50분 자잘한 복지 많음 체계있는 회사 같음 대기업 작은 계열사 4500 건물 낡아보임 수직 문화인거같음 업계 발전이 크지 않아보임 (하던거 계속 유지하는 느낌) 직원 70명 이상 버스+쟈철 1시간 기본 복지만 있음 체계없는 회사 같음 첫 이직이라 금액적 차이가 너무 커서 고민 중에 있습니다ㅠㅠ 연봉을 보고 가야될지 근무 환경을 보고 가
답변
1
Xevolt
·
1년 이상
321
0
답변 1
yolo및 FCM 사용
yolov5를 통해 사람을 인식하면 핸드폰에 푸시알림을 보내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하는데 yolov5는 colab에서 딥러닝을 했고 푸시알림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 FCM을 이용해서 보내고자 합니다. 그런데 제가 코딩을 딱 학교에서 배운 만큼만 알아서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다른건 다 필요없고 yolo에서 사람을 인식하면 FCM을 통해 알림만 보내도록 하고 싶습니다.인터넷이랑 유튜브에서 아무리 찾아도 다 옛날
답변
2
봄향
·
1년 이상
280
1
답변 2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1
72
73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