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커리어
    pyty·11개월
    661
    0
    답변 1
    프로필 사진3년차 BE인데 빅4 컨설팅 전직..
    좋은 기회로 빅4 ai컨설팅펌 최종진행중인데 많은 고민이 드네요.. 지금 be, de 직무로 스타트업에 있는데 it컨설턴트 근속이나 수명이 긴것같지도 않고 갔다가 다시 개발자로 돌아오기도 힘들것 같고.. 컨설팅펌 이후의 커리어는 어찌되려나싶고 학벌이 그리 좋진않은데 프로젝트나 경험들이 좋아서 잘됭것같은데 너무 저연차때 컨설팅펌 가버리면 그 이후의 커리어들이 너무나도 걱정되네요ㅜ 컨설팅펌으로 갔을 때 이후의 개발자커리어의 가능성과 일반적으로 어떤 직무
  • 답변
    5
    커리어
    Guri999·11개월
    1.1k
    1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프리랜서,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회사 경력은 9개월, 사이드 프로젝트 공모전 등등 합치면 개발을 한지 1년 반정도 경력을 가진 신입 개발자입니다 이 기간 동안 회사 프로젝트 3개(이 중 2개는 처음부터 개발),사이드 프로젝트 4개(공모전 포함),오픈소스 라이브러리 1개를 직접 개발했습니다.회사 업무가 끝난 후에도 집에 와서 꾸준히 사이드 프로젝트나 공부를 해오며 실력을 쌓아왔고,비슷한 연차 대비해서는 실력이나 포트폴리오에 꽤 자신 있는 편입니다. 프리랜서 활동에 도전해
  • 답변
    1
    기술
    GRAFANA123·11개월
    485
    0
    답변 1
    프로필 사진내부망에서의 실시간 맞춤법 검사기
    안녕하세요 지난달 입사한 개린이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제대로 된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요. 시스템에 실시간 맞춤법 검사기 구현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업종 특성상 외부망과 내부망이 분리되어 있어 내부망에 있는 시스템 특성상 맞춤법 검사기 API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딕셔너리를 가져와서 비교하며 존재하지 않는 단어일 때 오탈자로 인식하게끔 하는 방법밖에 없는걸까요? 그럴시에 퀄리티도 예상과 달리 너무 낮아질 거 같고 ke
  • 답변
    1
    커리어
    데니정·11개월
    587
    1
    답변 1
    프로필 사진AI 전환 과정 희망하는 분들이 있을까요?
    저는 25년차 개발자 입니다. 10년차때부터 SWA/AA로 활동하면서 9년전에 AI공부하고 AI엔지니어 7년차로 같이 일하고 있습니다. 개발도하고 사업관리도 하면서 저희팀원들과 프리랜서 분들도 같이 협업해서 일을 하고있습니다. 최근AI/Python엔지니어 수요가 많아져서 대응하다보니 실력있는 특/고급 개발자 분들중 ETL이나 DW, 빅데이터하시던분들 투입하고 나면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이슈로 중도철수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AI에 대한 사상이
  • 답변
    5
    커리어
    소프트엔지니어입니다·11개월
    1.3k
    0
    답변 5
    프로필 사진DevOps가 쿠버네티스를 못쓰면
    회사가 규모가 있는데 당장 사정이 어려워서 쿠버네티스를 못쓰는 상황입니다. (도커만 사용) 온프레미스로 구축해서 사용하는 것은 너무 위험해서 불가합니다. (몰래 쓰면 모니터링에 다 걸려서 설치도 하면 안됨) 클라우드도 못쓰고 있는데 이제 슬슬 운영해보려고 하는 상황 + 인프라 구축, 깃랩/젠킨스 파이프라인 구축,운영, 개발/운영 서버 관리, 개발PC 관리등을 수행하고 있어요. 근데 다른 회사 공고보면 DevOps 포지션이 쿠버네티스 경험이 거
  • 답변
    2
    커리어
    이츠미·11개월
    617
    0
    답변 2
    프로필 사진대학교 전공자 3학년, 현상황에선 무엇을 더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방학을 맞이하여 집에서 코딩공부 조금씩 하고 있는 학부생 3학년입니다. 전공자이고 기초적인 CS들은 학교 커리큘럼을 따라가며 익히고 있고 제가 따로 공부하고있는건 백준같은 알고리즘 사이트들에서 다양한 자료구조나 알고리즘에 해당하는 문제들을 매일 몇 문제씩 해결하는 중입니다. 또한, 스프링으로 가끔 미니 프로젝트를 혼자 진행해보고있습니다.(간단한 CRUD기능 구현)과 같은 그런데도 끝까지 끝마치기가 어렵고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이
  • 답변
    2
    커리어
    용산급행·11개월
    1.4k
    2
    답변 2
    프로필 사진40대 중반, 프리로 가는 방법 안내 부탁드립니다.
    저는 응용, 게임 개발로 한 4년, 지금은 백엔드로 8년째 먹고 살고 있는 40대 중반 개발자입니다. 작은 스타트업 정규직으로 다니고 있는데, 회사는 오늘 내일 하는 것 같고 이직은 어려운 나이가 되어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SI/SM 프리는 가능한가 싶어 이곳에 처음 문의를 남겨봅니다. 어떤 경로로 알아보고 지원할 수 있을까요. 등급은 백엔드 경력만으로 계산하면 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2
    기술
    chaha·11개월
    533
    0
    답변 2
    프로필 사진IDENTITY vs SEQUENCE 전략과 배치처리
    기존에 IDENTITY 전략을 사용했는데, 이 경우 id가 persist 이후에 생성되므로 대량 배치 처리에 적합하지 않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SEQUENCE 전략 + 프리 로딩(사전에 필요한 테이블을 모두 메모리로 올림)방식을 도입하였고, 별도의 시퀀스 테이블이 생성되는 것을 피하고자 하나의 _seq 테이블로 통합해서 사용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방식을 로컬 환경에서 테스트한 결과, 처리 시간이 약 8분에서 1분 30초
  • 해결
    8
    기타
    라이라·11개월
    734
    0
    해결 8
    프로필 사진드롭박스 대체할 포터블 프로그램 저장할 동기화 프로그램 뭐가 있을까요?
    최근 드롭박스 무료 버전으로 2기가 쓰다가, VS Code를 거기다 넣어놓고 쓰다 보니 금방 용량이 차버리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쓰려고 찾아보는 데요. 구글 드라이브에 VS Code 폴더를 통째 올렸더니, 비정상 활동이라면서 차단을 해버리더라구요;; 드롭박스 대신 사용할 PC와 동기화 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뭐가 좋을까요?
  • 답변
    8
    커리어
    111111111아아어어아·11개월
    1.3k
    0
    답변 8
    프로필 사진중견 si 실수령 270 vs 증권 채권개발 세전 월단가 400 계약직
    지금 중견 si에서 2년 10개월차(3년차죠) 3700연봉 실수령 270받고 일하는데 계약직 제안으로 증권 채권개발쪽 (가면 ㅈ뺑이칠거같긴합니다) 세전 월단가400 1년계약 제안왔는데 선배님들이라면 가실거같나요...? 참고로 지금은 금융권은 아니고 금융 도메인 관심은 있습니다.. 가기전에 채권이 뭔지에 대해서만 며칠간 교육해준대요..
  • 답변
    0
    기술
    억장이문어찜·11개월
    600
    0
    답변 0
    프로필 사진express 프로젝트 vercel 배포 오류
    express 프로젝트를 vercel로 배포하려는데, project settings에서 설정한 npm run build, npm install이 실행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02:34:03.632] Running build in Washington, D.C., USA (East) – iad1 [02:34:03.632] Build machine configuration: 2 cores, 8 GB [02:34:03.644] Cloning github.
  • 답변
    0
    커리어
    오도리·11개월
    638
    0
    답변 0
    프로필 사진ios 네이티브 현직자 계신가요?
    ios 개발자 준비중인데 주변에는 웹 개발 하시는분들만 계셔서 궁금한걸 해결하기가 어렵네요ㅠ 혹시 현직자분들중에 도움 주실수있는분 계실까요
  • 답변
    3
    커리어
    초보얌·11개월
    1.3k
    0
    답변 3
    프로필 사진2년차 백엔드 개발자 재취업 이력서 작성 방법이 궁금합니다.
    현재 사정으로 회사에서 나와 재취업을 도전중인 2년 2개월 경력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6월초에 회사에서 퇴사를 하였고, 다시 취준을하면서 이력서를 넣고 있는데요. 타율이 안좋은 것 같아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고민이 듭니다. 기업은 가리지 않고 기술 스택이 어느정도 맞으면 지원을 해보고 있습니다. 제가 이전에는 노션을 통해서 깔끔하게 이력서를 작성해서 지원을 하였는데요. 차라리 각 취업 플렛폼 양식으로 전환해서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줄 바뀜
  • 답변
    2
    기술
    에이그머니나·11개월
    988
    0
    답변 2
    프로필 사진휴대폰 본인인증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서 경력 1년 미만 백엔드 개발하고 있습니다.저희 서비스가 워낙 초창기라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자체 sms 메시지 발송으로 처리하고 있었는데요 이제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에 앞서 좀 더 확실하게 본인인증을 하고자 pass 나 다른 인증 수단을 도입하려합니다. PM 분의 요구 사항이 다른 대행사의 인증 웹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저희 앱 내의 기존 인증 페이지를 그대로 쓰고 인증은 API 만 사용하고 싶어하셔서 찾아보고 있는데 쉽지
  • 답변
    8
    커리어
    통장잔고10원·11개월
    1.3k
    1
    답변 8
    프로필 사진취준생 자프링 vs 코프링
    안녕하세요 올해 초에 대학 졸업하고 백엔드 준비중인 취준생 입니다. 공부하면서 계속 이력서 넣고 있긴 한데 취업이 잘 안되네요 ㅠㅠㅠ... DDD랑 이벤트 쪽으로 공부 시작해서 전에 만들었던 프로젝트를 리펙토링을 할려고 하는데, 자바로 스프링을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코프링으로 진행하는게 나을까요?음... 아마 제가 궁금해 하는건 "내가 리팩토링할 때 어떤 언어를 선택해야, 더 '먹히는' 포트폴리오가 될까?" 인거 같습
  • 답변
    11
    기타
    팔콤게임·11개월
    3.6k
    4
    답변 11
    프로필 사진개발 경력이 20년이상된 40대중후반 개발자인데 취업이 어렵긴 하네요.
    안녕하세요. 개발 경력만 대략 20년 넘은 40대 중후반 나이의 개발자인데 요즘 취업이 어렵네요. 노총각이고 혼자 살다보니 사실 일 하지 않더라도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이것저것 개발 해보는데 혼자서 일한적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점점 게을러지네요. 최근 두 달 넘게 하루 종일 게임만 하고 놀았네요. 워낙 개발 일을 좋아해서 강제적으로도 일하기 위해서 취업 할려고하니 나이가 많아서 취업하기 힘드네요. 굳이 돈 벌려고 개발 일 하고
  • 답변
    3
    커리어
    수수수습·11개월
    750
    0
    답변 3
    프로필 사진2년차 개발자 질문 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2년차 개발자 입니다. 증권 si업체에서 근무하고있는데 회사 자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자바 기반으로 만들어진건데 막상 프로젝트 가서 하는 일은 만들어진 화면에 jsp, 자체 프레임워크에 만들어진 소켓통신이라던가 사용해서 개발하고있는데 대부분 jsp를 통해서 화면에 보이는 부분만 건들고있는데 이거 프론트 개발자라고 해야하나요 백엔드 개발자라고 해야하나요?? 저는 백엔드 개발자를 원했었는데 현재 상태에서는 프레임워크 관리하는 팀
  • 답변
    7
    커리어
    흑덜풍임·11개월
    1.1k
    1
    답변 7
    프로필 사진30,40대 선배님들께 인생조언 받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중경외시라인 컴공졸업자입니다 현재 나이가 27(만26)인데 부끄럽게도 프로젝트가 별로없고 있는것도 조악한 상태라 부트캠프를 다니거나 개인 프로젝트를 해볼 생각입니다. 마음은 게임프로젝트나 게임부트캠프를 가라고하는데 현실은 백엔드개발자(SI,금융권포함)를 타겟으로 준비하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임은 백엔드에 비해 흥미 부분만 더 좋고 나머지 워라밸, 취업문의 크기, 취업난이도, 연봉등 여러가지가 밀리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답변
    11
    기술
    좋은언덕·11개월
    781
    0
    답변 11
    프로필 사진페이징 >와 >> 처리
    페이징보면 << < 1 2 3 4 5 6 7 8 9 10 > >> 이렇게 버튼있잖아요현재보는게 1이라고 하면 >를 클릭하면 11로 가나요 2로 가나요?정해진 UI/UX 같은게 있나요? 저는 2로 갈거면 굳이 >가 왜 있나 싶거든요 1. >> 끝, > 다음페이징( 1 > 11 )2. >> 다음페이징( 1 > 11 ), > 다음페이지( 1 > 2)
  • 답변
    5
    커리어
    한화이글스화이팅·11개월
    788
    0
    답변 5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실무자 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질문드립니다. 저는 현재 서성한 라인 인문대에 재학 중인 2학년으로 21살입니다. 최근 전공이 저와 맞지 않다고 판단하였고, 평소 관심이 있었던 디자인. 그리고 혼자서 무언가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의 성향을 고려했을 때 개발자라는 직업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개발을 할 수 있는 직무를 탐색하며, UX Developer라는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아래와 같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9
  • 70
  • 71
  • 더 많은 페이지
  • 1367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