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montent
·
1년 이상
736
0
답변 4
강남 국비학원 커리큘럼 봐주세요
강남 쪽 국비학원 알아보는 중입니다. 비전공자이고 27살이에요. 커리큘럼 보기엔 어떤가요? 상담 때는 자바 기초가 중요하고 알고리즘 연습 많이 하라고 강조했어요. CURD 게시판 만드는 연습도 많이 해야 한다고 했어요. 파이썬과 안드로이드 앱은 커리큘럼에 들어가 있지만 거의 안하고 하루 정도만 수업나간다고 하네요. 사실 강사님 우선적으로 보고 간 거라 커리큘럼은 다음 순위긴 한데 그래도 중요하잖아요. 이정도면 어떤 것 같은가요? 참고로 강사
답변
8
KimTT
·
1년 이상
1.2k
0
답변 8
구직 사이트 대졸 초임 연봉이랑 내 연봉이랑 너무 다른 경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여러 구직 사이트에서 등록된 기업내용 들어가보면 신규 입사자 대졸 초임 평균 연봉이 4200만인데 내가 이번에 입사하면서 연봉이 3000 이라는데 이걸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하는걸까?... 이번에 입사한 동기들도 같은 연봉일까.. 아니면 나만 이렇게 낮게 책정이 된걸까 좀 자존심도 많이 상하고 1년 뒤에 연봉협상 때 이직을 고려하는게 좋을까요?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5
Courage
·
1년 이상
1.1k
1
답변 5
프리에서 정규직 전환 후 건강보험 부과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 10월까지 프리랜서로 활동하다가 11월부터 정규직으로 전환해서 현재까지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건강보험공단에서 직장가입자 건보료 외 추가 건강보험이 부과된다는 안내를 받았는데요.. 부과 사유를 보니 직장가입자인데 근로소득 외 소득이 2천만원이 초과하여 추가로 부과한다는 내용 이였습니다. 즉, 23년도부터 직장가입자였는데 프리 소득이 같이 있었기 때문에 이걸 근로소득 외 소득으로 잡았더라고요. 공단에 문의했더니 기
답변
3
붐부밍
·
1년 이상
666
0
답변 3
안녕하세요.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보통신 직무에서 백엔드 개발자로 직무변경하려는 사람입니다. 1.대졸 유사전공(로봇 관련이라 C,C#,C++ 등 배워보기만 했습니다. 근데 비전공이라 쓰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학점 2후반입니다. 개인적으로 빨리 일하게 된게 있어서 미처 F를 못지우고 졸업했습니다.. 2.정처기, SQLD 보유중. 낮은 학점을 그나마 커버하려고 기사라도 따놨습니다.. 3.현재 진행중인 사이드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웹 사이트 만들고 있는데
답변
0
완전초보ㅠ
·
1년 이상
410
0
답변 0
서비스가 종료된 개발관련 강의 사이트 아시는 분 계실까요?
혼자서 좀 공부하면서 조사 해보고 싶은 게 있는데 현재는 폐쇄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해서 없어졌거나 다른 쪽으로 방향을 바꾼(개발이 아닌) 인강 사이트가 있을까요?
답변
2
도와주세요 ㅠㅠㅠㅠ
·
1년 이상
517
0
답변 2
공부 방향성 고민....
현재 졸업을 앞둔 정보통신공학과 학생입니다. 현재 취업 생각에 고민이 많은데 공부를 더 해야할거 같은데 방향성을 잘 못잡겠습니다... 김영한님 스프링 강의도 듣고 그랬는데 뭔가 머릿속에 잘 들어오지도 않고 그래서 거의 1년동안은 그냥 책도 안보고 강의도 안보고 혼자 그냥 잡다한(?) Redis도 활용해보고 공공데이터도 포트원도 활용해보고 혼자 배포 구글에서 찾아보고 꾸역꾸역 해보고 그러는 중인데 뭔가 실력이 늘지 않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막상 이
답변
5
박컴
·
1년 이상
292
0
답변 5
디도스공격에 대한 궁금증
우선 저는 개발자가 아닌, 마케팅 담당자입니다.최근에 회사 앱이 ddos공격을 받아 앱이 사용 불가했던적이 있습니다. 외주 개발사 측에서 DDOS공격을 받아 그렇다고 하더군요.. 단기간에 네트워크 패킷? 이 4~5배 늘고 3시간뒤에 공격받은걸로 추정된다는데.. 여기서 궁금한게 2가지가 있는데..1. 구글애널리틱스는 DDOS공격에 대한 데이터가 안잡히나요? (예를 들어 트래픽이라던가..)2. 경찰신고와 조사를 좀 진행하고 싶은데.. 가까운 경찰서에 무작
답변
1
PPE
·
1년 이상
304
0
답변 1
디스코드 봇을 만드는 중 입니다..
https://naver.me/GfCustrt 여기에.일단 질문을 올리긴 했습니다.. 도저히 생각이 안납니다.. API때문인지..
답변
6
자연재해
·
1년 이상
1.1k
0
답변 6
nest 취업 어떤가요
특성화고 1학년 인데요 3학년 선배들이 nest 만 파다가 취업률이 빵꾸 났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nest 로 취업이 spring boot 에 비해 어렵나요?
답변
2
momomong
·
1년 이상
599
0
답변 2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자 vs 임베디드 개발자 차이점
이 두 분야의 차이가 정확히 뭔가요? 잡코리아 같은 구인구직 사이트 들어가서 시스템소프트웨어로 검색하면 대부분 임베디드도 딸려서 오던데 이 두 분야의 차이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봐도 뾰족하게 알려주는 글을 못찾겠어서 여기다가 질문 남겨 보아요..
답변
4
코린이121234
·
1년 이상
217
0
답변 4
자바에서 예외처리 질문
안녕하세요 군대에서 자바 공부중인 한 사람입니다..제가 자바를 공부하다가 예외 처리를 배우게 되었는데 예외가 예상 되는 코드를 try 블록에 쓰고 그를 처리하는 코드를 catch 에다가 쓰면 예외 처리를 한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를들어서 ClassNotFoundException 예외가 발생한다는건 클래스 자체가 일단 존재 하지 않아서 발생한 예외인데 어떻게 catch(ClassNotFoundException e )하나로 예외 처리가 된다는
답변
1
JIHUN9988
·
1년 이상
773
0
답변 1
안녕하세요 신입 2개월차 웹 개발자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제 소개를 하자면 입사한지 2달 된 신입 웹 개발자 입니다. 기술 스택은 angular랑 nestjs를 기반으로 javascript 풀스택 웹 개발을 하고있습니다. 현재는 회사에서 열심히 코드치면서 궁금하거나 잘 안되는게 있으면 선배 개발자 분들께 여쭤가면서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고, 퇴근 후에는 선배 개발자분들이 설명해주셨던 부분 코드 복기하면서 복습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일찍 출근해서 근무시
답변
5
물가의새
·
1년 이상
359
0
답변 5
눈 건강 다들 어떻게 챙기고 계신지요
bluelight 계속 끼고는 있는데, 이것도 proof된 것 없는 유사 과학이라네요. screen 전자파 보호필름 뭐 이런 것도 다 과학적으로 proof된 사실 없다고 하고, 백열등 강한 office에서 백열등이랑 모니터 전자파 눈에 계속 받다보니 점점 안 눈이 더 wick 해 지고, 화면 오래 본 날은 신경성 두통까지 있습니다. 제가 라섹을 해서 빛에 예민하긴 합니다만 두통까지 심해져버리면 이거 뭐 일을 할 수가 없네요. 여러 개발자 선배님들은
답변
0
수박사과
·
1년 이상
400
0
답변 0
SAP S/4HANA랑 SAP Business ByDesign랑 많이 다를까요?
회사에서 ERP 구축하기 위해 알아보는데 저희 기업은 SAP Business ByDesign이 좀 더 규모적으로, 금액적으로 괜찮을 거 같거든요 그래서 그런데 SAP S/4HANA 랑 SAP Business ByDesign랑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권한이 다를까요? HANA가 더 다양한 배포 옵션,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인 SAP HANA를 기반으로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고성능 분석, 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정도만 알고 있는데
답변
2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483
0
답변 2
앞으로 방향성에 대하여
백엔드 개발자가 꿈인 23살 남자입니다. 군대는 다녀왔고여 제가 올해 수시로 대학을 넣었습니다. 붙으면 대학을 다닐거긴 합니다만 전부 떨어진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예비번호를 받았는데 번호가 뒷번호라.. 떨어질 확률도 있어서요 ㅠ 현재는 집에서 독학으로 책보면서 공부중입니다. 하지만 올해 대학을 떨어진다면 국비학원에 등록해 취업을 할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 선택이 맞는지 의문이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대학에 떨어질시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답변
4
태공박스
·
1년 이상
1.1k
0
답변 4
라이브 코딩 면접??
안녕하세요! 현재 신입 백엔드 취준생입니다. 얼마전에 서류-코딩테스트까지 합격했습니다. 그 이후 전형이 라이브로 코딩하는 면접이 있는데요.. 코딩테스트에서는 알고리즘 문제만 나왔었습니다. 라이브 코딩 면접에서는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올지 감이 안 잡혀서 막막합니다.. 코딩테스트 준비하듯 알고리즘이나 SQL을 봐야할까요? 아니면 회사에서 사용하는 기술스택 위주로 봐야할까요? (다행히 프레임워크는 제가 주로 사용하던 것입니다만 인터넷 없이 풀어야해서요)
답변
1
wd r
·
1년 이상
490
0
답변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새로운 플러터 프로젝트 생성시 프로젝트 폴더가 안드로이드로 고정
언제부턴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플러터 프로젝트 생성하면 좌측에 보이는 폴더(프로젝트)가 android로 되었습니다. 그래서 lib폴더 안의 main.dart 파일의 수정하려고 하면 뭔가 권한이 없는 거 같습니다 혹시 이거 어떻게 고치는지 아시는 분 있을까요? (새로운 플러터 프로젝트 실행시) (왼쪽 상단의 Project를 Project Files로 바꿀시) (lib 폴더 안에서 main.dart 파일 수정하려고 할 경우 뜨는 창)
답변
1
dPixy
·
1년 이상
389
0
답변 1
java ide인 intellij community 버전이 삭제되었나요
최근에 java 공부를 시작할려고 하는데, java ide 중에서 intellij 커뮤니티 버전을 설치할려고 하는데, 다운로드 경로가 막힌것인지 보이지가 않네요. 무료 버전은 삭제된 것 인가요?
답변
3
ghd
·
1년 이상
273
0
답변 3
C++ 헤더 파일과 cpp 파일 분리에 대해서
함수는 헤더에 선언하고 cpp 파일에 구현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데 클래스나 구조체는 헤더랑 cpp 분리해서 구현하면 컴파일 오류가 나와요 분명 cpp파일에 헤더 파일을 참조했는데도 그러네요,,.. 왜 그런지 아시는 분 좀 도와주세요..
답변
1
atraso
·
1년 이상
361
0
답변 1
대학생 JAVA 관련 문제 맞는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 풀긴 했는데 좀 헷갈려서 틀린 거 있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X문제 interface의 내부 멤버는 protected 접근 권한을 가질 수 없다. ->O 자바의 파일처리에서 FileReader는 문자스트림이다. ->O 객관식 다음과 같은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다. package cse; public class A {<!-- --> private void bar() {} void ham() {} protected void fo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9
70
71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