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민트초코단·1년 이상
    343
    0
    답변 1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 정해진 기한이 있다면 어떤 걸 공부하는게 더 확률이 높을까요 ?
    현재 제 상황을 먼저 말씀드리고 질문 드리겠습니다. 파이썬 기반의 AI 교육을 듣고 작년 7월 취업 후 4월 회사 사정으로 퇴사했습니다.(아래 했던 내용들입니다.) FastAPI 를 사용해 REST API 를 만들어 배포(ORM X, 로그인 기능 X) ChatGPT 를 사용한 데모 프로그램 제작 백엔드 개발 직무를 통해 재취업을 하고 싶은데 아무래도 파이썬 웹 개발보다는 자바 스프링이 더 문이 넓은 것 같아 목표로 잡은 2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ORM,
  • 답변
    1
    계속두드리는자·1년 이상
    614
    0
    답변 1
    프로필 사진모바일 개발자 퇴사 후 이직 시도 중인데 간절히 조언을 구해봅니다 (3년 경력)
    안녕하세요. OKKY 눈팅만 하다 조언을 듣고자 용기내서 질문을 작성합니다. 우선 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는 비전공자이고, 부트캠프에서 iOS 개발을 학습했습니다. 운이 좋게 부트캠프 연계로 250명 규모의 회사에 합격해서 3년 정도 다녔습니다. 입사 당시에는 IT인력이 100명에 육박한 큰 조직이었지만 코로나 버블이 터진 후 회사가 경영난으로 희망퇴직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이직 생각을 해왔던 저는 희망퇴직을 제출했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퇴사
  • 답변
    2
    칠선·1년 이상
    35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취준생 개발자 언어 고민
    올해 졸업하는 컴공생입니다. 웹 백엔드 취준을 하고있는데 프로그래밍 언어 선택 및 방향성에서 고민이 생겼습니다. 학교에서 진행한 수업들(알고리즘 및 데이터 구조, 졸업 프로젝트)은 교수님들이 파이썬을 선호하셔서 대부분 파이썬으로 개발했고 졸업 프로젝트 또한 파이썬으로 개발하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자바+스프링을 선호하여 자바로 방향을 틀고 새로 공부해서 프로젝트를 새로 하고 파이썬으로 코딩테스트를 준비할지, 아니면 파이썬을 메인으
  • 답변
    3
    MariGold·1년 이상
    619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이직 준비를 할지 퇴사를 하고 재취업 준비를 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4년제 졸업하고 프론트엔드로 SI스타트업(중소)에 취업한 98년생입니다.입사할 당시에는 스타트업이라고 설명했지만, 막상 들어와서 일하다보니 SI기업인 상황입니다.SI기업이면서도 주 업무는 국가사업? 국가과제? 이런것들 위주로 수행한다고 합니다.지금 입사를 하자마자 이직을 준비하고 있고, 근무를 한지 1달이 조금 넘어가고 있는데퇴직을 하고 재취업을 준비하는게 나을지 이직을 준비하는게 나을지 너무 고민입니다.막상 와서 하는 업무라고는 국가과제
  • 답변
    5
    qwerqww·1년 이상
    459
    0
    답변 5
    프로필 사진문서화 업무(테이블정의서)에 대해 궁금한점
    보통 신입한테 테이블정의서, 설계서에 정리하는 테이블 몇개씩 주는지, 분량이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 해결
    3
    1h·1년 이상
    636
    0
    해결 3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 이직 준비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java-spring 백엔드 개발자로 중소기업에 올해 입사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직 준비 관련해서 조언 듣고 싶어서 질문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당장 이직하려는 건 아니고 경험 쌓고 충분히 준비한 다음에 이직해보려고 합니다 sqld 자격증 따면 도움이 될까요? 쿼리 작성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져서 준비해보려고 하는데 이직할 때 도움이 될까요 ? 또는 다른 자격증 같은건 뭐가 필요할까요? 정처기는 있고, 컴공 4년제 대졸자입니다.
  • 답변
    0
    Chemi0016·1년 이상
    338
    0
    답변 0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개발자를 꿈꾸는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국비과정으로 곧 있음 수료하는 신입 취준생입니다. 이곳저곳 지원해보려고 하는데요, 가장 희망 분야는 SI 분야 백엔드개발자 입니다. 그런데 EAI라는 자체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많이 다른 분야인가요? 요즘 전망이 현직자 입장으로 보았을 때 어디가 좋은가요?
  • 답변
    2
    황성주국산콩·1년 이상
    403
    0
    답변 2
    프로필 사진코사근무경력 작성중 정직원인데 파견 타회사 프로젝트 수행경험 어떻게 코사증빙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정직원으로 근무하다가 타 회사 프로젝트 공공 기관에 파견되어서 일을 한 적 있습니다. 그 쪽 프로젝트 고객사에서 요구 한 게 프리랜서들 쓰지 말고 수행사업체 인력을 몇%로 써라 해서.. 제가 그쪽 수행사 직원으로 일을 한 걸로 되어있는데,, (국민연금하고 고용보험이력도 타회사(수행사)로 찍혀서 나와요).. 이번에 코사 갱신하면서 본사 직원으로 쭉 근무한걸로 넣고 싶은데.. 보완서류(국민연금 고용보험 이력서등...)를 추가로 내라고 하
  • 답변
    7
    Darren_h·1년 이상
    836
    1
    답변 7
    프로필 사진개발자 서류 검토 문의
    안녕하세요 지인 소개로 입사 11개월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저 취준할때가 작년 9월 정도였는데 그때도 취업이 잘 안돼서 힘들어했었거든요,, 근데 제가 이번에 이직을 준비하고있는데., 사실 현재 지인추천으로 들어온 이 회사는 돈을 벌기위해? 알바개념으로 생각하고 들어오긴했어요 내가 원했던 회사는 아니라서,,(개발 회사긴해요 자사 솔루션개발도 하고 si업무도 병행) 근데 취업준비하면서 갑자기 궁금해지더라고요? 요새 부트캠프를 수료하
  • 해결
    4
    대마왕개발자·1년 이상
    570
    0
    해결 4
    프로필 사진빠른 퇴사 방법 질문
    여러가지 사정이 있지만 각설하고 입사 전 저울질 하던 회사 중에서 컨택이 다시 들어와 은행쪽으로 갈 거 같습니다. 정규직과 프리사이에 고민이었는데 다녀보니 정규직의 메리트가 없는 환경인 거 같습니다. 마침 후한 조건에 컨택이 들어와서 퇴사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잠이 안오네요... 보통 빠른 퇴사는 어떻게 합니까?
  • 답변
    3
    도파민중독·1년 이상
    78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이력서를 잘못 수정한걸까요?
    안녕하세요! 😄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이력서 작성에 대한 조언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이력서 1은 구글 Docs의 양식을 사용해 작성했고, 약 100곳에 지원하여 10곳 정도에서 연락을 받아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이력서 2는 Figma로 직접 디자인해 작성했지만, 약 50곳 넘게 지원했음에도 아직 한 곳에서도 연락을 받지 못한 상황입니다.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도 조금씩 수정해 왔
  • 답변
    2
    프론트초보입니다.·1년 이상
    354
    1
    답변 2
    프로필 사진취준생 개발자
    신입 개발자를 꿈꾸며 공부하는 중인 취준생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는데요.. 혹시 신입 개발자가 어느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어야지 감이안옵니다.. 현재 프로젝트를 제작한 내용이 CRUD와 외부 API받아와서 보여주기, 파이어베이스 쓰기, 라이브러리써서 시각화하기 정도 했는데이거 말고도 어떤 부분을 추가 해야 할까요??그리고 기술적 역량은 어떻게 채워나가야하는지.. 감이 안잡혀가지고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 답변
    5
    신입공돌이·1년 이상
    676
    0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 웹개발자 하는일 질문
    제목 그대로 신입 웹개발자인데 회사 들어온지 3개월정도되었는데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화면기획서 보면서 화면 개발 하고 백엔드쪽 엔드포인트딴에서 특정 URL로 요청할때 받아온 데이터를 가지고 가공해서 화면에 보여주는 그런 일을 하는중인데 궁금증이 생겨서 글올립니다. react랑 자바로 개발중입니다. 물론 회사마다 하는일이 다 다르기때문에 크게 유의미하지 않다는것을 알고있지만 보통의 웹개발 신입으로 회사에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시작해서 경력을 쌓아나
  • 답변
    2
    개잡부대장·1년 이상
    531
    0
    답변 2
    프로필 사진퇴사한 회사에서 R&D 참여연구원으로 계속 남아있는 경우?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다름이 아니라 오랜만에 ntis.go.kr 들어가서 제 R&D 참여 이력을 보았는데 22년 4월중에 퇴사한 회사인데도 불구하고 해당 과제 참여로 남아있더라구요 이런것들은 나중에 문제되거나 그런게 없을까요?? 아니면 퇴사한 회사에서 제 이름을 올려놓고 인건비 계속 받아내는 꼼수인건가요??
  • 답변
    2
    또복이·1년 이상
    709
    0
    답변 2
    프로필 사진물경력 개발 4년차 모바일 앱 개발 회사로 이직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국비 비전공자 출신으로 지금 회사에 입사해서 개발 4년차 (곧 5년차) 입니다. 회사는 발주처에서 일 따와서 6개월씩 계약후 유지보수만 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java 개발자로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4개월쯤 되었을때 리액트 유지보수를 맡게 되었고, 2년차에 리액트 네이티브로 앱개발을 시켜서 혼자서 고군분투하면서 안드, ios 앱 출시를 하게되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웹(java, spring), 앱 둘다 유지보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 답변
    3
    Seunghoon Jung·1년 이상
    504
    0
    답변 3
    프로필 사진면접 어떻게 준비하나요?
    질문이 너무 포괄적이라 죄송합니다. 어떻게 질문드려야 할지도 모르겠어요저는 이직을 준비중이구요지금 회사에 올때 국비 학원에 대표님이 직접 오셔서 그냥 데려가다시피 한거라 면접 경험이 없습니다.기술 스택이 하나도 안 맞는데, 왜 오라는지도 모르겠어요(기술스택은 3d 툴을 사용했다 정도, 코테는 거기선 안 쓰지만 제가 익숙한 언어로 봤어요)거기서 사용하는 기술스택에 대해서 알아가야 할까요? 아니면 좀 더 넓은 범위?에서 물어보나요?(예를 들자면, 객체지향
  • 답변
    5
    아싸든·1년 이상
    836
    0
    답변 5
    프로필 사진전문대 4년제학사 쓸모없나요?
    현재 동양미래대 컴퓨터과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요즘 고민이 드는게 4년제 정식대학만이 4년제 학사로 인정되는거 같아 학사과정을 해야 되나 고민입니다. 어디선 법적으로 인정 해야 된다하지만, 실제 취업에서는 그냥 걸러진다는 글을 보아서 그냥 취업을 할까 고민입니다. 근데 그냥 취업을 하자니 나중에 이직할 때 학사학위가 없으면 지원조차 불가능하다는 점이 불안했습니다. 저가 특성화출신이라 이제와서 수능준비는 무리같고, 연계편입 제도로 연고대 분캠도
  • 답변
    4
    모야모야·1년 이상
    1.0k
    0
    답변 4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신입 ) 이력서에 직무랑 관련없는 경력을 쓰는게 더 안좋을까요?
    저는 자영업을 하다가 개발쪽 공부를 시작하고 이제서야 이력서 이곳저곳 많이 넣고있는데.. 자기소개라던지 경력쪽에 자영업을 했다고 쓰는 것이 오히려 감점 요소가 될까 해서요 내용으로는 잘 풀어서 고객중심의 사고 및 소통 등 연관을 짓긴 했지만 회사 입장에서는 어떻게 볼지 궁금해서요 이력서 열람은 다들 하시는데 연락은 안오고 .. 아예 이력서에 자영업 경력 내용을 빼야하나 싶어서 답답한 마음에 여쭤봅니다 참고로 국비과정 교육수료했고 프로젝트 포폴도 있으며
  • 답변
    3
    스낵몬·1년 이상
    611
    1
    답변 3
    프로필 사진4년차 sm450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다름이 아니라 첫 프리로 sm플젝 제안이 왔는데 450이면 적당한가요? Sm에 500이면 많은건가요?
  • 답변
    3
    김소중·1년 이상
    1.8k
    0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포트폴리오 평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오를 제작해봤는데 경력자분들의 평가를 받고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 포트폴리오 바로가기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9
  • 70
  • 71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