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2
커리어
흐물흐물알감자
·
11개월
1.6k
0
답변 12
밑에 si회사 하소연 글 올린 주니어 개발자 입니다.
혹시 궁금한게 정상적인 회사에서는 어떤 싸이클로 업무를 보는지 알 수 있을까요?? 물론 회사마다 문화는 다르겠지만 어느정도 공통 분모는 있을 거라 판단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제가 이전에 올린 글처럼 무식하게 문서 하나 없이 구두로만 요청하고 요청하면 당연히 요청 당일에 결과가 나와야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을 거 같거든요.. (요청하는 사람이 언제 요청을 하든지 본인이 요청하면 당연히 당일에 나와야 한다고 생각해서 진짜 압박감이 심합니다.
답변
9
커리어
silentErosion
·
11개월
1.4k
1
답변 9
개발자 및 취준 마음가짐 조언
최근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현실적인 조언이나 충고를 듣고 싶어 글을 적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풀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지만 마감기한이 촉박한 문제를 마주하는 게 두렵고 부담된다. • 현재 내 실력이 초라하게 느껴지고 최선을 다해 노력해도 실력이 늘거나 성과가 나오지 않는 것 같아 걱정된다. • 문제는 계속 나오는데 문제를 해결해도 아무 보람이 없다. -> 개발자로서 계속 이런 마음이 든다면 버티기가
답변
5
기술
경기도S/W개발
·
11개월
494
1
답변 5
장비 제어, Vision 둘다 하는 팀 호? 불호?
장비쪽이 규모가 작은곳이 아니라면 대부분 제어, Vision이 다른 팀으로 나뉘어져 있는건 알고 있는데현재 직장은 규모가 꽤 큰데도 비젼, 제어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배울게 많아 좋다고는 생각하는데 만약에 Vision, 제어중 하나만하는 쪽으로 이직시비젼, 제어를 겸 한것이 장점이 될까요? 단점이 될까요? 장점이라고 생각하는건 둘 중 한가지만 하더라도 비젼,제어간 시너지가 좋은것 단점이라고 생각하는건 전문성이 조금 부족할수도 있지 않나 싶은것
답변
6
커리어
개발자의문
·
11개월
976
1
답변 6
이직 시 이력을 넣을 지 말 지 고민입니다.
1월부터 5월까지 대기업/중견/강소 기업 서류는 합격했지만 코테, 면접에서 떨어지다가 일단 아무데나 취업하라는 권유로 6월에 중소기업 붙은 데로 바로 갔습니다. 하는 일은, 헬프데스크 / 유지보수 (에러 사항 처리) 이 두 가지를 6:4 비율로 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순수 PHP에, 유지보수는 그냥 간단한 것들이고, 대부분이 헬프데스크 업무입니다. 올해 말까지 따고 싶은 자격증 2개, 토익, 토이 프로젝트 하고 이직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답변
0
기타
leral3
·
11개월
536
0
답변 0
[업데이트] ‘한눈가계부’가 더 편리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얼마 전 이곳에 ‘한눈가계부’ 앱을 소개하며 피드백을 부탁드렸었는데, 많은 조언과 의견 정말 감사드립니다.여러분이 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근에 큰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언어 지원 확대 — 한국어(한국)뿐 아니라 영어를 추가해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국가별 현지화 적용 — 지역에 맞춰 달력 형식과 통화 단위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다크 모드 지원 — 다양한 환경에서 눈
답변
4
커리어
lilililililiili
·
11개월
592
0
답변 4
첫 경력 이직 하고싶은데 자잘한 궁금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소기업SI/SM에서 근무중인 만2.5년차 백 개발자입니다. 이정도 연차가되면 다들 생각하듯 저도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현재 상황 말씀드리고 몇가지 궁금증을 여쭤보려하는데,약간의 하소연 같을 수도있고, 그럼에도 선배님들(쓴소리라도) 한마디가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먼저 이직하려는 이유는, 연봉과 성장한계성입니다. 연봉은 지금 햇수로3년차에 3300을 받고있는데요(포괄, 식대상여x), 그간 봤을때 제가 못하는 것 같지는 않아 더받고
답변
3
기타
rdrd
·
11개월
495
0
답변 3
백엔드 취준 질문
올해 2월에 대학교 졸업하고 작년 7월부터 6개월 국비과정 수료 하였습니다. 백엔드분야로 취업을 하고싶어서 취준하고잇는데 현재 상황이 너무 이도저도 아닌거같아서 질문드려요 Node,Python 다룰수있고 프로젝트는 학원에서 진행한3개밖에 없구 자격증도 없는상황인데 어떻게 방향성을 잡아야할까요? ㅜㅜ
해결
1
커리어
jyp123
·
11개월
615
0
해결 1
FA 개발하시던 분들은 어디로 이직하시나요?
이 회사 들어와서 처음엔 현장 공정업무좀 보다가 비전팀으로 직무 바꿔서 4년정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개발언어는 C++ mfc 사용하고 MIL, OpenCV, 할콘, 최근엔 파이썬으로 딥러닝 검사기 만들고 있습니다 연봉이나 하는 업무는 마음에 드는데 근무지가 지방인게 좀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데 이쪽 일이 출장도 잦다보니 아예 분야를 바꿔서 이직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30중반이라 나이 생각하면 다른 분야로 이직
답변
6
커리어
냥냐으
·
11개월
1.4k
1
답변 6
ERP 직무는 어떤가요??
현재 프론트엔드 직무로 취준한지 8개월째입니다… 경쟁도 치열하고 제 스펙이 매력적이지 않은지 서류에서 마많이 떨어지네요 그러던중 erp sap mes이런 전산직무를 발견했는데 생각보다 연봉을 많이 쳐주더라구요 공장 자동화나 사내 업무의 관리에 대한 프로그램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직무를 선택하면 공급이 적어 연봉은 높을지언정 개발자로써의 커리어는 끝났다고들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공자고 오픽도 ih 정처기 sqld도 있어서 지원에는
답변
9
기타
사이시옷
·
11개월
801
1
답변 9
AI로생성된 소스가 관리가 가능한가요?
저는 Ai를 사용해 본적은 없어요 그런데 최근 해외뉴스나 개발 유튜버들 보면 진짜 프로그램 하나를 쉽게 gpt나 ai를 통해 실행가능한 소스를 만드는것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는 AI적용이후 대규모 해고를 했습니다. 궁금한 점은 AI를 통해서 운영 유지보수 조직에서 관리가 가능한 수준으로 구현이 가능한지입니다. 1인개발이나 소규모라면 머 소스가 지저분해도 가능하겠지요 하지만 규모가 있는 시스템이라면 개발표준에 맞춰 해야 운
답변
0
기술
질문이뭔가요
·
11개월
444
0
답변 0
node.js 웹소켓에 세션을 연결할때 socket.request.session는나오는데 socket.request.session.color만 안나오는문제 //5000원짜리 기프티콘드립니다.
socket.to(roomId).emit('exit', {<!-- --> user: 'system', chat: `${<!-- -->socket.request.session.color}님이 퇴장하셨습니다.`,아시는분있을까요 이부분의 socket.reqeuest.session.color 이부분이 undefined으로 나옵니다. 5일 생각했는데 아예안되네요 아래의 코드가 2
답변
6
커리어
흐물흐물알감자
·
11개월
765
1
답변 6
si 비스무리한 곳에 다니고 있는데
평일 주말 상관없이 업무 연락 오고 밤 11시 넘어서도 업무 연락 오고 오후 7시에 다음 날 오전까지 자료 만들어오라고 하고 그런데 솔직히 이정도는 그냥 그러려니 넘어갈 수 있는데 모든 요청이 죄다 구두로 이루어지고 문서 조차 제대로 안만드는 곳에다가 진짜 무슨 코드가 chat gpt에다 요청해서 뿅 나오는 것마냥 뚝딱 나오는 줄 알고 진짜 쉽게 쉽게 내뱉고 슥 보더니 아.. 이게 아니네 그럼 이렇게 만들어줄래요? 2시간 뒤에 볼 수 있죠? 이딴
답변
3
기술
먹는토털끼
·
11개월
720
0
답변 3
next Request Memoization과 react cache
next.js에서 제공하는 Request Memoization 기능은 같은 엔드포인트 경로로 여러 개의 요청이 들어왔을 때 하나의 요청으로 캐싱해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3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Request Memoization 기능은 같은 페이지 한정인가요. 아님 프로젝트 전역에 적용되는걸까요?? 예를 들어 /dashboard 와 /home 두 페이지 모두에서 getUserInfo 라는 fetch 함수를 호출한다면 이 경우도 Re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
·
11개월
625
0
답변 3
css 작성 요령 질문
안녕하세용. 리액트 써본지 얼마 안된 뉴비입니다. HTML, css 로 작업할 때는 모든 내용을 css 파일에다가 작성했는데, 간단한 것들은 인라인으로 작성한다는 내용을 봤습니다. 실제로 그렇게도 많이들 쓰시는 지 궁금하네용. 리액트에선 컴포넌트 쓸 때 외부에서 넣어주는 className 적용되게 해줘야하고, css 적용시킬땐 또 style.xxx 이런 식으로 적어줘야 하다보니까 귀찮았는데 인라인으로 하면 간편할거 같긴 하지만, 보기는 또 안좋을
해결
1
기술
yeolsim
·
11개월
512
0
해결 1
스프링 레거시 aws ec2 사용
개인 포트폴리오를 배포하고 싶은데요 스프링 레거시를 aws ec2에 올리려고 사이트에 가보니 예전의 사이트 모습도 많이 변하고 아이디 비번도 다시 찾기 어려워졌네요.. 좀더 쉬운 사이트는 없을까요? 예전에 ec2 사용시 상당히 험난했던 기억이 떠올라서요..ㅜㅜ
답변
0
기술
jeeunglee
·
11개월
723
0
답변 0
15가지 필수 SQL 쿼리를 통한 창의적 발상 - 이론 설명, 실무 시나리오, 4~5개의 심층 예시(입력과 출력 포함)
클라우드 엔지니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필요한 기본 역량(SQL) 정보를 공유합니다. 기본적인 CRUD 작업을 넘어, 복잡한 데이터 조작·변환·분석 문제를 우아하게 해결해주는15가지 SQL 쿼리와 실전 코드를 활용하여, SQL이 창의적으로 사용될 때 얼마나 강력한지를 활용해보세요. https://www.linkedin.com/posts/jeeunglee_15%EA%B0%80%EC%A7%80-%ED%95%84%EC%88%98-sql-%EC%BF%BC%E
답변
5
기타
알라바바
·
11개월
731
0
답변 5
일정관리(캘린더) 기능 구현
Google Calendar와 같은 일정관리 달력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문서관리시스템에 추가 기능으로 구현을 하려고 합니다. 서버 기반언어 : Java 프론트 스크립트 : Jquery 오픈소스나 상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구현하려고 하는데요. 관련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4
기타
Whabi2b
·
11개월
449
0
답변 4
Ios에서 우회결재 막는건 개발자가 하는건가요?
게임에서 ios만 국가 바꿔서 결재하는것을 막았는데 원래는 국가,언어만 바꾸면 됐는데 이제 그러면 일섭은 접속이 되는데 결재를 눌러도 결재창이 뜨질 않습니다. Ios계정 일본으로 생성,일본 결재수단 추가,vpn까지 해야 결재 되던데 이거 게임사에서 막은게 아니라 애플이 국가 변경 관련 정책 강화하면서 막은거 아닌가요? 게임사에서 사후조치 말고 사전에 안되게 막을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해결
1
기술
자바주니어개발자
·
11개월
465
0
해결 1
자바에서 poi를 통해 엑셀의 값을 받아오는데 갑자기 이상한 소수가 붙어서 들어오네요
해당값을 str = cell.getStringCellValue(); 으로 받아와서 값을 그대로 넣어주는데 엑셀에서 정수로 잘 표기되어있고 실제값도 정수로 잘되어있는데 값을 받아올때 이상한 소수값이 들어가네요 ex ) 1,558,228 -> 1558228.0000000028 이렇게 받아옵니다. 해당문제가 왜 발생하는지 아시는분 혹시있나요 ㅠㅠ
해결
1
기술
Omega3
·
11개월
336
0
해결 1
어떤 메서드의 return 값이 인자로 필요한데, 인자값으로 넣을 때 메서드에 딸린 기능이 실행되어서 문제가 됩니다. 이 경우 어떤 방식을 채택하나요?
예시 코드가 아래와 같습니다. class Class1 { public string test() { 메세지창("제목", "테스트"); return "리턴값"; } } Class1 c = new Class1(); c.test(); 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7
68
69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