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도망고·1년 이상
    305
    0
    답변 2
    프로필 사진자바 공부
    현재 백엔드를 목표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뒤늦게 공부를 시작하여 현재 자바,자료구조를 공부했습니다 근데 제가 학교에서 디자인패턴,자료구조를 공부를 하면 자바에 대해서 알기만 하지 부족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자바 공부를 다시 할려고 합니다. 현재 자바 수준이 보고 읽을정도(기본적인 것만 가능)는 되는데 직접 백지에서 쓰려고 하면 머부터 해야할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혼자공부하는자바 책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어떤 책을 사면 좋
  • 답변
    7
    홍라리리·1년 이상
    509
    0
    답변 7
    프로필 사진개발자에게 언어 능력이 필요할까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개발자에게 이런 언어능력이 필요 할까요? 애매하게 하는 언어들이라 조금 더 다듬으면 좋겠다 싶지만, 이게 앞으로 제 커리어에 도움이 안된다면 굳이?.. 라는 생각도 듭니다. 과연 이런 언어능력들이 개발자와 연관지어 필요한 상황이 있을까요?
  • 답변
    5
    yyakgwa·1년 이상
    1.0k
    0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 전공자 c# wpf 취업 / 자바 부트캠프 고민 질문드립니다
    게시판을 잘못골라서 재업했습니다 4-2 전공 졸업예정자입니다 방산쪽 중소기업에서 c# wpf로 ui나 시뮬레이션쪽 하는 직무로 합격했습니다 wpf는 다뤄본 경험이 없고, 스프링도 crud 정도만 해본 굉장히 애매한 상태인데 어캐 합격이 되더라구요.. 면접때 사용하는걸로 처음 들어보는3d 툴이나 데브익스프레스같은 프레임워크 등등도 얘기해주셨는데 전혀 모르는 것들이였습니다 초봉은 4천정도 되어서 스타트로 나쁘지 않은것 같지만 c#,wpf 분야로 시작해도
  • 답변
    2
    캉태·1년 이상
    544
    0
    답변 2
    프로필 사진인공지능에서 백엔드 개발로 이직
    안녕하세요. 현재 제조업 대기업에서 인공지능 연구개발 3년차 입니다. 우연히 백엔드 개발 기회가 생겨 1년간 파이썬으로 개발을 했었는데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django 공부해서 백엔드 쪽으로 이직해볼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목표하는 기업은 토스나 두나무 같은 IT 기업입니다. 어떤 방향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혹은 이러한 이직에 대해 많은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1
    하웅·1년 이상
    467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신입 취업 분야
    해양분야 소프트웨어 개발 전망이 어떤가요.. 희망하는 웹개발 업무와는 거리가 있는데 요즘 신입 취업이 쉽지 않아 여러가지로 고려 중입니다 정보가 잘 나오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해당 분야 장비 개발 전망이 어떤가요? 아니면 더 공부하면서 상황을 지켜보면서 일반 si 회사에 계속 지원하는 게 맞을까요? 나이도 적지 않아 빠른 취업 후, 계속 공부하며 실력을 쌓아 성장하고 싶은데 그러려면 해양분야로 첫 시작을 하기엔 이직, 커리어 등 환경이 너무 한정적이
  • 답변
    1
    iniJ·1년 이상
    31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웹개발 1년 경력자 시스템 프로그래머 전향 질문
    안녕하세요 OKKY 회원님들. 저는 유지보수 웹개발 1년정도 하다가 (물론 거의 help Desk 인프라 관리 업무가 대부분이었지만...) 될대로 되라는식의 업무와 과한 책임등을 이유로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위 이유의 퇴사도 있었지만 사실 궁극적인 이유는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향 입니다. 제가 꽤 보수적인 기술의 업체를 클라이언트로 두게 되어 인프라를 직접 관리하게 되는일도 많았는데요(물리서버 배포 관리업무 등) 계속 해당 관련 업무를
  • 답변
    1
    컴공졸업전대학생·1년 이상
    37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곧 4학년 올라가는 전공자인데 질문이 있습니다
    개인 프로젝트나 포폴은 없고요 졸업학점은 4.0 ~ 4.1정도 나올것 같습니다. 이제 곧 2학기가 끝나면 4학년에 올라가는데 4학년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1. 조기졸업을 하고 부트캠프에 간다 -> 이제 더이상 학교 소속이 아니라는, 백수가 된다는 불안감이 있음.(부트캠프 다 떨어지면 인생 망할거같음) 그걸 감수하면서 조기졸업 하고 부트캠프에 갈 가치가 있을까요? 흔히 말하는 1티어 부트캠프 (네이버 부스트, SSAFY, 우테코, 마
  • 해결
    1
    ceramide·1년 이상
    369
    0
    해결 1
    프로필 사진내근직(?) 인프라 엔지니어 질문
    시스템 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와 같은 인프라 엔지니어인데 SI 형태가 아니라 기업에서 해당 기업 인프라만 담당하면서 내근직으로 근무하는 일자리도 있을까요? 어떻게 보면 전산실 업무와 비슷할 수도 있지만요 예를 들어 개발직의 경우에는 어떤 기업의 IT 계열사로써 내근직으로 해당 기업의 업무 시스템을 개발/유지보수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인프라도 그런 경우가 있는지? 채용공고에서는 확실히 시스템 엔지니어 또는 클라우드 엔지니어 모집이라고 되어 있구
  • 답변
    1
    co****·1년 이상
    322
    0
    답변 1
    프로필 사진테스트자동화 엔지니어 또는 개발자...범주가 궁금합니다.
    테스트 전문 회사의 테스트 자동화 엔지니어라고 해야 할까요? 자동화 도구를 사용해서 코드로 스크립트를 짜고, 파이썬 셀레늄으로 자동화 소스를 짜고... 테스트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자동화도구로 rpa 즉,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서 흔히 얘기하는 매크로 돌리기 업무를 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이런 업무를 하는 것을 자동화솔루션 개발자라고 하거나, 아니면 개발자가 아니다 라고도 말하던데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소스를 쓰더라도 배포되는 제품이 없기에 개
  • 답변
    3
    니닌낸낸누·1년 이상
    597
    0
    답변 3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곧 졸업하는 경력없는 신입입니다. 어떻게 진로 방향을 잡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전공자 4학년 입니다.프로젝트 경험이라고는 캡스톤 때 해봤고, 개인 프로젝트는 따로 없습니다.공모전은 해커톤 나가서 컴퓨터교육학회장 주최 장려상 탔었습니다.자격증은 기사는 없고 군대에서 취미삼아 따봤던 산업기사 자격증이 있네요.따로 준비해둔 깃이나 블로그가 없습니다.일단 공부하던 거는 자바랑 스프링 부트로 백엔드 공부 중 입니다.si니 sm이니 서비스업체니 등등 여러 가지 취업에 관한 키워드를 찾아보고 부리나케 준비해보고 있었습니다.현재 풀
  • 답변
    3
    dyfor·1년 이상
    347
    0
    답변 3
    프로필 사진웹 개발 앱 개발
    현재 웹 백엔드 개발을 준비하고있는 학생입니다.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이런건 웹보다는 앱으로 많이 사용할것같은데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앱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라고 생각이 들어 웹 개발을 하는게 맞나라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웹 개발자한테 앱 개발도 해서 그런가라고 생각도 듭니다. 앱을 많이 사용해도 웹 개발자 수요가 많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 답변
    2
    6개월 사원·1년 이상
    475
    0
    답변 2
    프로필 사진신입 면접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 회사 지원하다가 .net쓰고, 경력3년이상이 자격 요건인곳에 지원해서 면접오라는데. 저는 신입에 .net을 써본적이 없습니다. 왜 면접을 오라고 하는지 궁금합니다. 스펙은 비전공 국비 수료에 개인프로젝트 진행중인거 제외하면 평범합니다. 이럴경우 면접을 어떻게 봐야할지 팁있으면 부탁드립니다.
  • 답변
    2
    HihgAndDry·1년 이상
    482
    1
    답변 2
    프로필 사진이력서 작성 시 직무에 무관한 자격증 기재하나요?
    고졸 경력으로 이직 준비중인데 이전에 회계직무를 하느라 꽤 오래전에 엑셀,회계자격증 3,4개 정도 있거든요 이런것도 적나요?개발관련 자격증은 없어서 자격증으로 따지면 저것들 밖에 적을게 없긴해요
  • 답변
    6
    wovl1253·1년 이상
    656
    0
    답변 6
    프로필 사진몸쓰는 IT 직군이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취준생입니다. 금융권에서 IT직군(관리자)으로 1년정도 근무한 이후 퇴사하고, 작년말부터 재취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2월에도 'IT를 계속할지'라는 주제로 글을 썻지만, 아직 회사에는 들어가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전회사가 사금융이였기 때문에 점프업 목적으로 금융공기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금융공기업에 면접을 보러 이전 회사가 있었던 여의도에 방문하였는데요, 길을 걷는 것 많으로도 숨이 막히고 불안한
  • 답변
    4
    코참패스·1년 이상
    479
    0
    답변 4
    프로필 사진가슴이 뛰는 쪽 vs 수요가 있는 쪽
    25살 비전공자 웹 개발 취준생입니다. 졸업 & 잠깐 다니던 회사 퇴사 후에는 6개월 과정 프론트엔드 부트캠프를 수료했습니다. 전부터 막연히 이과 과목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일을 융합한 무언가를 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대학 때 우연히 보게 된 구글 UX 엔지니어 김종민님의 포트폴리오 영상을 보고 '그래픽적인 요소를 코딩으로 구현하다니 이게 내가 하고 싶은 일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
  • 답변
    3
    fdsasd·1년 이상
    462
    0
    답변 3
    프로필 사진솔루션 회사 개발고민
    안녕하세요. 웹 개발쪽으로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지원을 여러 곳 했고, 연락이 온 곳이 있었습니다. 생각하시는 코딩 레벨의 개발이 아닐 수 있고, 솔루션 기초 단계라고 하셨습니다. 일반적인 자바 개발을 생각하시면 직무와 맞지 않을수도 있다고 하시는데 아예 개발 업무가 없는 회사일까요? 저는 개발쪽으로 커리어를 쌓고싶은데 개발 업무가 아예 없으면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5
    booju134·1년 이상
    621
    0
    답변 5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괜찮을까요 ?
    제가 4년동인 디자인&퍼블리셔로 근무를 하다가 회사 개발자들을 보니 기능 구현 하는 것이 재밌어보이고 해보고싶어서 퇴사를 하고 백엔드 국비지원을 다녔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재미가 있었으나 뒤로 갈수록 AWS, 대용량 트래픽, CI/CD, 캐싱 등 나오고 제가 전혀 이해를 못하는 상태로 넘어가려고 하니 이게 맞나 싶어서 프론트엔드를 다시 배워서 프론트엔드로 취업을 준비해야하나 고민이 생깁니다 퍼블리셔가 프론트엔드는 아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는 경
  • 답변
    6
    윤용18273·1년 이상
    691
    0
    답변 6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백엔드 선택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1년차고 프론트, 서버 개발을 구분없이 해왔습니다 이번에 저희 프로젝트에 새로운 경력직 분이 PL 로 오셨는데 이분이 서버개발자에 경력만 20년 되고 흔히 말하는 네카라쿠배 중 한곳에서 오신분입니다 저희 회사는 규모는 있지만 소프트웨어쪽은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체계같은게 잘 잡혀있지 않습니다 저는 현재 프론트로 입사를 했지만 백엔드도 같이 해보면서 백엔드가 더 흥미가 있어서 백엔드 쪽으로 갈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경력자
  • 답변
    4
    toto0202·1년 이상
    516
    0
    답변 4
    프로필 사진입사 후 다른 언어
    IT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채용공고에 파이썬이 써 있어서 파이썬 하게 될 줄 알았는데 면접 중에 C언어 조금 할 줄 안다는 이유로 임베디드에서 C언어, C++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사수는 일주일 동안 제게 업무를 인수인계하고 그만 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회사에서 버틸지, 다른 회사를 찾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답변
    5
    근손실 단속반·1년 이상
    585
    0
    답변 5
    프로필 사진[삭제게시물]
    내용 삭제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7
  • 68
  • 69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