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해결
    5
    기술
    SVM~·10개월
    783
    1
    해결 5
    프로필 사진Vue or React 컴포넌트화의 범위?
    안녕하세요, 프론트로 전향한지 얼마 안된 사람입니다 큰 프로젝트에 계신분들께 질문드립니다. 다들 컴포넌트화 하는 기준이 어떻게 되시나요?저같은 경우에는 정말 재 사용되는 곳이 많을 때(ex 검색바 같은....)만 컴포넌트화 했습니다.. 전 작은 프로젝트에 있다보니, 버튼 단위까지 나누지는 않는데, 큰 프로젝트 일수록 버튼 단위까지 나누는 게 유지보수 또는 개발 속도향상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그리고 어떤 CSS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시는지도 궁금
  • 해결
    4
    기타
    테크니컬 아티스트·10개월
    657
    0
    해결 4
    프로필 사진형변환의 다양한 용어 관련해서
    안녕하세요. C++을 공부하는 대학생입니다. 형변환 관련 용어에서 혼란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공부하다 보니 교수님들이나 선배님들마다 ( 형변환, 강제 형변환 ,자동 형변환)을 지칭하는 단어가 혼용이 되고 있는데 그 차이가 명확히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옛날에 처음 이해한건 1.형변환 → Type Casting / 강제 형변환 → Explicit Type Casting / 자동 형변환 → Implicit Type Casting 이었는데
  • 답변
    8
    기타
    여집합·10개월
    414
    0
    답변 8
    프로필 사진학부 1학년 하면 좋을 것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서울 소재 대학교 인공지능학과에 재학 중인 학부 1학년 학생입니다 아직 한 학기밖에 다니지 않았지만 앞으로 커리어나 포트폴리오에 대한 고민이 있어 좋은 선배 개발자, 연구자 분들이 계신 공간인 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궁극적으로는 연구 쪽으로 방향을 잡고 싶습니다(CV or BCI). 연구에 이론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 미숙하지만 일주일에 한 편씩 AI 논문을 읽고 정리 중에 있고, 2학기 때 딥러닝 과목을 수강하며 체
  • 답변
    3
    기타
    ㅇㄴㄷㄷ·10개월
    386
    0
    답변 3
    프로필 사진사이트홍보는 어떻게하나요 ?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사이트를 만들고 있는데 사람들이 들어오기를 바라는데 어떻게 해야 홍보해서 오게 하나요?
  • 답변
    11
    커리어
    pree12·10개월
    1.1k
    2
    답변 11
    프로필 사진개발 vs 네트워크 .. 어느 분야를 더 추천하시나요?
    20대 여자이고 웹 개발 중소에서 1년 반 정도 근무 후 네트워크 회사로 이직했습니다. 웹 개발 - 대부분 SM과, 사내 솔루션 기능 추가 정도의 업무를 했습니다. 공공기관 사업을 따오던 곳이로, 자바+스프링(전자정부프레임워크)만 사용했습니다. 회사도 어려워지고, 다른 개발 회사들도 다 불황을 겪다보니 자연스럽게 다른 분야로 눈을 돌리게 됐습니다. 그러다 운 좋게 네트워크 회사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현장직은 아니고 장애처리/원격지원 등으
  • 해결
    4
    기술
    수면중독·10개월
    656
    0
    해결 4
    프로필 사진restapi 설계 시 식별자 처리
    restapi 개발 시 userId와 같은 유저 식별자를 인증 객체에서 꺼내서 바로 사용하는게 나을지 프론트 등으로 이전에 반환해두고 매 요청마다 다시 파라미터로 받는 방식이 나을지 고민입니다. 전자는 요청마다 반복되는 파라미터가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고, 후자는 식별자를 api스펙에 포함시킴으로써 api 명세가 명확해진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 답변
    3
    기타
    가을76·10개월
    624
    1
    답변 3
    프로필 사진인력파견업체에서 긴급하게 투입된다고 할때 계약서를 미리 보자고 해도 될까요 ?
    SM 업무인데 긴급하게 투입될 수 있다고 할때 나중에 계약서로 틀어질수도 있을거 같아서 계약서를 미리 보자고 해도 괜찮을까요 ? 궁금합니다.
  • 답변
    1
    기술
    asdf111·10개월
    711
    0
    답변 1
    프로필 사진모바일에서 로컬열기 - 백 : 스프링부트 / 프론트 : 뷰기반 넉스트
    일단 모바일 디바이스는 회사 와이파이에 연결한 상태.. 앞단에서 IPv4 주소 확인해서 접속했는데 무한로딩되서 이거 무한로딩된다고 하니까.. 당연하다구함 ㅎ 그 이후에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줬는데.. 이해 못했습니다. .. 도와주세요.. 일단 application.yml - service-domain에 포트번호도 추가해줬는데도 whitelabel error page 뜹니다. ㅠ
  • 답변
    8
    기술
    고등어통조림·10개월
    1.1k
    1
    답변 8
    프로필 사진리액트 장점
    요즘 프론트에서 리액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 같은데…이유가 있나요? 최근엔 리액트 같은 spa 프론트를 사용할 때 장점이 뭔지 아냐는 질문을 받은 적도 있는데요 ssr? 보다 속도가 빠르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ssr도 못지 않게 빠르다고 하여 그건 아닌가 보더라구요 장점이 뭐고 어떤 환경에서 유리한 점이 있는 건가요?
  • 답변
    1
    기타
    뀨준하게·10개월
    463
    0
    답변 1
    프로필 사진머신비전시스템 개밀 및 셋업 업무가 출장이 많은가요?
    담당 업무에 보면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영상처리 알ㄹ고리즘, 인터페이스 및 통신 구현, 유지보수(고객사 대응 및 기술지원)이런식으로 나와있긴한데 잘 찾아보니까 FA 개발자라고 부르던데 그렇게 출장이 많은가요?
  • 답변
    6
    기타
    랄라루·10개월
    1.4k
    1
    답변 6
    프로필 사진증권사 si 신입 초봉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몇 가지 여쭙고자 질문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중소기업 증권 si 초급으로 면접을 보러 가게 되었는데 평균 대졸 신입 초봉이 궁금합니다. 혹시 면접 중에 희망 연봉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하는 것이 좋을까요? 계약 조건이 프리랜서로 되어있는데 일반 근로자와 어떤 점이 다른건가요?
  • 답변
    4
    기타
    asd1234123·10개월
    449
    0
    답변 4
    프로필 사진실무에서 저장할 때
    실무에서 저장하는 로직에 insert 쿼리가 많이 날아가면 몇개 정도 실행되나요? 저장 로직 테스트 하는 코드 짜는데, 필요한 dto 데이터가 많다고 느껴지면 설계가 잘못된 걸까요?
  • 답변
    0
    기술
    HIMZ·10개월
    498
    0
    답변 0
    프로필 사진SSMS 21에서 테이블 디자이너에 Description(코멘트) 열을 표시할 수 있나요?
    SSMS 21에서 테이블 디자이너에 Description(코멘트) 열을 표시하는 방법이 존재하나요?
  • 답변
    4
    기타
    퐁이22·10개월
    865
    1
    답변 4
    프로필 사진제조IT (MES 등) 는 취직하기 수월한 편인가요?
    이천, 평택, 아산, 인천 등등에 위치한 제조IT는 확실히 잡사이트에서 지원자 수가 적네요. 지금 3년차 자바/스프링 웹개발자이고 MES로 이직하려고 하는데 이직이 수월할지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 답변
    3
    기술
    qwer3555·10개월
    720
    0
    답변 3
    프로필 사진테스트 작성이 너무 어려워요...
    단일 함수에 대한 유닛테스트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CRUD API 함수 테스트는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됩니다. 예시 상황 댓글 삭제 기능 테스트 comment 테이블이 post, user 테이블과 연관관계를 가짐 현재 생각해본 방법들과 각각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B 모킹 방식 장점: 순수 코드 로직만 검증 가능, 테스트가 빠르고 간단 단점: 실제 DB와의 상호작용이나 쿼리 동작 검증 불가능 2. DB 모킹 없이 전체 플로
  • 답변
    2
    커리어
    ABSI·10개월
    852
    1
    답변 2
    프로필 사진SI신입 첫 파견 팀 배치, 제 역량을 살리지 못하는 팀에 있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신입으로 첫 파견을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파견된 회사에서 체세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프로젝트 내부가 A팀과 B팀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경험해온 분야는 파이썬 기반의 AI 서비스 개발이라 B팀과 더 잘 맞았지만, 모든 개발 환경과 틀이 이미 갖춰져 있어 바로 투입되는 구조였습니다. 반면, A팀은 기획 단계부터 함께 만들어가는 형태였고, Java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파견간 곳에서 사전 인터뷰를
  • 답변
    2
    기타
    자흐·10개월
    487
    0
    답변 2
    프로필 사진해외에 있으시면서 해외 계좌로 페이팔 결제 테스트 도와주실 수 있으신분..
    해외에서 결제 테스트 해주실 수 있으신분 있나요? 해외계좌가 있어야 합니다.0.01$ 결재입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 답변
    5
    커리어
    kkdu·10개월
    775
    0
    답변 5
    프로필 사진해운,선박 회사에서 전산팀은 정확히 어떤일을 하나요?
    선박 전산장비 관리 선박 통신 서비스관리 프로그램 개발, 운영 으로 회사 공채가 있던데 해운회사 내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건가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 궁금한데 혹시 아시는 선배님 없으실까요? 개발언어나 환경도 궁금합니다..
  • 답변
    4
    기술
    tomatopasta·10개월
    842
    0
    답변 4
    프로필 사진react native VS flutter
    안녕하세요! 리액트 네이티브랑 플러터랑 요즘 어떤 거를 더 많이 사용하나요 ~? 저는 당연히 플러터라고 생각했는데, 리엑트 네이티브가 다시 뜨는 추세라고 주섬주섬 들어서요 ~...ㅎ 이 분야를 잘 몰라서 이렇게 문의드려봅니다..!
  • 답변
    3
    기타
    Taeyeon·10개월
    417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인터페이스 데이터 주고받는거 테스트 중인데 이상한가요 ?
    저희쪽 정보를 저쪽에서 Insert하고 Insert 후 괜찮으면 저희쪽으로 보낸 정보를 다시 업데이트 하는데 저쪽은 AWS Lambda에 Java쓰고 Oracle db인데 제가 사용중인 계정은 delete기능이없어서 테스트과정에서 받아와서 다시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시 해당 목록들은 다시 저쪽에서 Insert가 안되네요 운영서버아니고 개발서버라 Delete권한 줄수있냐고 물어봤는데 안된다해서 저쪽 저랑 커뮤니케이션 하는분한테 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0
  • 61
  • 62
  • 더 많은 페이지
  • 1367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