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1
tyu
·
1년 이상
383
0
해결 1
포트폴리오 관련 조언이 얻고 싶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3
밑바닥부터
·
1년 이상
994
0
답변 3
프리랜서 1년계약햇는데 1달하고 퇴사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sm으로 프리랜서 1달 근무하고 있습니다 막상 근무해보니 코드 복붙이 주를 이루고 업무내용도 계약이랑 달랐습니다 조금은 트러블슈팅에 개입하지만 미미한데다가 뭔가 제가 스스로 개선할수 있는 기술이 없어서 제 스펙에 도움이 될것같지 않더군요 그래서 퇴사 통보하려고하는데 계약서상 귀책사유가 저한테 있는경우는 1달은 더해야한다고 해서 1달 더하려고 합니다 pm한테 면담으로 퇴사 요청하려는데 별문제는 없윽까요?
답변
1
GraDevOps444
·
1년 이상
394
0
답변 1
중견 서버관리 vs 중소 인프라 구축
안녕하세요 회사 두 곳에 합격연락을 받았는데 한 곳은 중견으로 단순서버관리직 입니다. 또 다른 곳은 중소기업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구축 및 관리 이구요 회사를 보면 중견인데 직무를 보면 중소가 조금 더 커리어를 위해 좋아보이구요.. 어떤 직무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됩니다 ㅠㅠ
답변
1
GraDevOps444
·
1년 이상
683
0
답변 1
한일네트웍스 SE 직무?
안녕하세요 한일네트웍스 SE 직무에 지원해보려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해당 직무의 내용을 봤을 때 어떤 직무인지 감이 제대로 오지 않아서요.. 사진과 같이 공고가 올라왔는데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리눅스를 많이 다루거나 트러블슈팅을 직접 할 수 있는 직무인지 아니면 헬프데스크의 업무가 더 많을지 알아본 뒤 지원하고 싶어서요..혹시 현업에 계신 분 계신가요 ㅠㅠ
해결
7
tyu
·
1년 이상
813
0
해결 7
떨어진곳에 다시 지원하는 경우 많을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2
간장공장공장장
·
1년 이상
289
0
답변 2
투입되어 있는 프로젝트에서 이직하는 방법 있을까요?
질문 내용은 제목과 같습니다 물론 투입된 프로젝트의 팀장님과 얘기를 나누어 봐야하는 게 우선인 듯 합니다. 그런데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 질문글 올립니다 현재 투입되어 있는 프로젝트는 내년까지 계약이 되어 있는데, 재직중인 파견 업체가 영 좋지 못한 기업이라(급여도 최저연봉으로 맞춰서 급여를 지급함) 내년에 이직하려고 합니다 프로젝트는 현재 내년에 나가기로 되어 있는데 혹시 프로젝트 내에 있는 기업으로 이직할 수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답변
3
dansdfa
·
1년 이상
642
0
답변 3
개발자들의 공부
개발자들은 최신 트렌드인 언어를 어떻게 알게 되고 그걸 어디서 학습하나요? 강의나 책에는 한계가 있다고 들어서요
답변
2
H_3
·
1년 이상
372
0
답변 2
백엔드랑 반도체 sw 직무 중 고민
지금까지 프론트엔드 개발 부트캠프를 수료하고 포트폴리오 만들고 취업 준비 중인데 취준이 안되고 빠르게 변하는 프론트엔드가 직무적으로도 잘 맞지는 않는 거 같아 어려움이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인공지능, 기계, 반도체등 배울 수 있는 국숭세간 라인 융합 학부에 나왔고 3.9정도의 학점인데 프론트엔드를 준비하는게 아깝다는 소리도 들어서 직무에 대해 계속 고민하는 중인데 조언이나 도움이 너무 필요합니다ㅠㅠ 전공을 살린다면 반도체 sw설계도 나쁘지 않고
답변
1
gg맨
·
1년 이상
251
0
답변 1
웹 에이전시 입사 고민입니다.
저는 10년차 PHP개발자입니다. 10년동안 래거쉬한 에이전시 회사만 다니다보니 트랜드에 뒤쳐지고 도태되는데 갈증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PHP 언어로는 가장 트랜디한 라라벨 프레임워크 최신버전으로 개발하고 작업시 최신작업툴을 사용하여 자체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적응하느라 고생은 좀 했지만 나름 잘 적응하고 많이 배워서 최신 기술은 많이 익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회사가 폐업을 하여 실직자가되었고 구직활동
답변
1
오늘도졸리다
·
1년 이상
482
0
답변 1
중고신입 토이프로젝트
현재 8개월차 솔루션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허나, 회사에 일이 크게 없고 기술스택도 간단한 api구현, 갑사의 솔루션 커스터마이징, 솔루션 트래픽 적음 이러한 이유로 굉장히 도태감에 빠져들고있습니다 매일 퇴근하고 알고리즘, 인프런강의 등을 공부하고 있지만 공부한내용을 실무에서 사용하지 못하다보니 토이프로젝트를 통해서 공부해봐야 하는생각이 들고있습니다 (현업에서도 사수분들께 이런기술, 저런기술 공부한내용을 적용해보자! 라고 여쭤보면 트래픽도적고 너무
답변
4
Lllllllaaala
·
1년 이상
416
0
답변 4
경력직 이직
안녕하세요, 비전공자 개발자입니다. 현재 지금 있는 회사에서 3년정도 경력을 쌓고 더 큰 회사로 이직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있습니다. 현대자동차나 현대 오토에버 같은 직무의 기업으로 가고싶은데 경력직으로 이직을 할 때에도 전공을 보는 경우가 많은가요?? 그리고 정보처리 기사 외 기사 및 기타 자격증을 취득할까 생각중인데 경력직의 경우에도 자격증을 많이 보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3
In the Sky
·
1년 이상
461
0
답변 3
포트폴리오 질문)졸업을 앞두고 포트폴리오 내용에 고민이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던 중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글이 조금 길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대학교 재학중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그누보드(php로 제작된 웹 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반응형 쇼핑몰 사이트입니다. 처음엔 모바일 어플로 제작할 예정이었지만 진행 막버지에 계획이 변경되어서 개발 담당이었던 제가 급하게 그누보드라도 사용해서 개발한 것입니다.
답변
1
누비누비눕눕이
·
1년 이상
436
0
답변 1
프론트엔드 이력서랑 포트폴리오 피드백주실수있나요...?
프론트엔드는 유니콘 기업인경우 포폴이랑 이력서 둘다 제출하라는데 그 경계를 아직 잘모르겠네요. 피드백 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cldhfleks2
·
1년 이상
764
0
답변 4
웹개발자로 취업준비하고있는데 취업시장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웹 개발자로 취업준비하고있는 4년대졸 학생입니다. 잡코리아랑 사람인이 주로 개발자 구인구직을 한다고 들었습니다.지금 보니까 서울지역전체, 웹개발자, 신입으로만 검색해보니 각각 200개쯤 구직정보가 있더라구요. 제가 궁금한것은 지금 이것이 적게 올라온걸까요? 지금보다 내년이 되면 기업들에서 신입을 더 뽑으려고 할까요?
답변
3
Vuerian
·
1년 이상
427
0
답변 3
정규직 vs 프리
프리 왔다가 정규직 제안 받았는데...으흠... 월 계약금액 600이였고, 3.3만 때고 받았습니다. 중간에 업체 없이요~ 정규직 제안은 6500만원 이였는데 괜찮은건가요?? 이번이 프리 처음간거라... 감이 없네요...ㅎ
답변
1
kkkkoding
·
1년 이상
506
0
답변 1
MES, POP, APS, ERP 쪽 개발자 전망 좋은가요 ??
면접보기로 한 회사가 MES, POP, APS, ERP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데전망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제가 개발하던 소프트웨어랑은 완전 달라서 잘 모르겠네요 ㅠㅠ혹시 이쪽에서 개발하고 계신 선배님들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
5
날콩
·
1년 이상
904
1
답변 5
중소 SI에서 경력 쌓고 금융권 자회사 경력직으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
최종 목표는 금융권 자회사입니다. 원래는 금융권SI를 신입으로 들어가서 경력쌓고 자회사 경력직을 노리려고 했으나 취업하기가 힘드네요 1~2명 뽑는데 몇백명씩 지원하고 그중에서도 중고신입도 많고.. 다른 일 하다 개발자 하기로 마음먹고 첫 IT직장 가려니 나이도 있고 너무 조급해집니다 (전공자 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국비에서 가르치는 기술스텍 JAVA,SPRING 사용하는 SI중소기업이라도 들어가서 경력쌓고 금융권 자회사를 노리는것이
답변
3
누비누비눕눕이
·
1년 이상
378
0
답변 3
FE로 준비하려면 무엇을 더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제 컴공 중경라인 4년제학사를 2024년 1학기에딴 학생입니다. 이때까지 인턴은 2번했고 한번은 그냥 학교에서 하던 장기인턴(4개월), 다른하나는 채용연계형인턴을하며 전환실패 입니다. 이때까지 인턴이든 신입이든 최종면접을 거의 7번은 본것같습니다. 진짜 노력했는데 제가 일은 못하는가봅니다. 저번주 채용연계 실패라는 프론트리더개발자분의 1대1면담을 듣고 멘탈이 나간거같네요... 같은 인턴 동기는 전환해서 먼저 좋다고 술마시며 자랑하던데
답변
4
family****
·
1년 이상
580
0
답변 4
사람인 잡코리아 점핏 원티드에서 개발자 백엔드 합격률 높게 지원하는 방법 아시나요??
사람인 잡코리아 점핏 원티드에서 개발자 백엔드 지원하는 방법 아시나요?? 사람인 잡코리아 보면 너무 몇 백명 씩 넣어서 제가 오히려 면접이라고 될 까 싶습니다. 지원자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구분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경력 1년 지방 사립대 3.2-3.3 컴퓨터 공학과 외부 교육 여러 개 수강 포트폴리오 가지고 있음. 어떻게 지원 해야 될까요??(수많은 지원자 중 가능성 높힐려면)
답변
4
누어누어
·
1년 이상
359
0
답변 4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내용으로 인한 펑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0
61
62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