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0
기타
초록색연
·
1년 이상
804
0
답변 10
이 회사 괜찮을까요?
일X솔루션 회사고 SI 파견업체입니다. 기업 후기를 보면 교육 후 (교육과정 중 급여 x, 얼마나 교육할지는 모름) 파견을 나가게 되는데 보통 경력 뻥튀기해서 보낸다고 하네요. 우선 연봉은 3000으로 나와있는데 이거도 면접 시 확인 해봐야할거같습니다 제가 아무래도 경력이 없는 신입에 전공자도 아니다보니 취업시켜주는 곳이 있다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지원을 한 상태고 면접이 잡힌 상태입니다 다만 지금 나이가 32살이라 취업이 아무리 급해도
답변
3
커리어
aellsle23
·
1년 이상
405
0
답변 3
경력 기재를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신입으로 제조업 전산직에 취업하여 2달가량 근무를 했습니다. 다른 IT기업들을 목표로 지원을 해보려고 하는데 현재 시점에서는 경력을 적는게 적절할까요?? 리고 IT기업에 지원할때 전산직 경력을 적으면 마이너스 요인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1
기술
욱욱욱끼
·
1년 이상
287
0
답변 1
iamport 연동 질문
안녕하세여 결제 api를 구현해보고 싶은데 <%@ page language="java" contentType="text/html; charset=UTF-8" pageEncoding="UTF-8"%>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
답변
6
기술
초보얌
·
1년 이상
521
1
답변 6
1분마다 스케줄링하는 로직이 얼마나 있으면 성능이 안좋아지나요?
SPRINGBOOT, JAVA 를 통해서 개발중인데 기간에 따른 특정 상태를 변경해야 하는 로직이 여러 개 존재합니다. 기간은 아래처럼 존재할 수 있습니다. [EX] 2025-04-01(수) 09:00 ~ 2025-12-31(금) 23:59 때문에 1분마다 DB에서 기간을 조회한 다음 기간이 되었는지 조회 쿼리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로직이 7개정도 있습니다. 이런 로직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성능저하나 과부하가 올 수 있다 생각이 드는데 이런
해결
6
커리어
파이브
·
1년 이상
504
0
해결 6
퇴사 후 인수 회사 개발 제안,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Node.js 백엔드 개발자로 2년 2개월 경력 있는 개발자입니다.최근 퇴사 후 복잡한 제안을 받아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상황 요약 퇴사한 회사가 B 회사에 인수될 예정이라고 주장하지만, 계약 내용은 불투명함. 퇴사한 회사 대표가 "2개월간 급여를 주며 B 회사 요구 프로젝트를 진행해 달라"고 제안. B 회사는 2개월 후 채용 가능성을 언급하며, 개발 외 PM 역할도 암시 퇴사한 회사는 경리팀 없고, 현재 임금 체
답변
3
커리어
chobo1
·
1년 이상
397
0
답변 3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답변
3
기타
강호의도리
·
1년 이상
393
0
답변 3
취준 계속 or 대학 진학
필자는 현재 26세 군필, 고졸,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공장형 부트캠프 수료부트캠프에서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하기는 했지만 정작 포트폴리오에 넣을만한건 하나밖에 없습니다.그외 사이드 프로젝트 진행중입니다.스프링 부트로 CRUD, docker, docker-compose, github actions 딱 자동화 배포 까지 가능합니다. RDS를 쓰지 않고 돈을 아끼기 위해 EC2에 인스턴스 3개 띄워서 프론트, 백, DB 나누어서 배포하는 방식입니다. 경력은
답변
5
기타
말랑콩
·
1년 이상
490
0
답변 5
aws docker cicd 뭐부터 공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올해 대학교를 졸업하고 이제 막 취준에 뛰어든 백수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원하고있어 스프링으로 웹서비스 제작은 2번정도 해봤는데 배포 경험이 없어서 배포 관련된 지식을 쌓고자합니다. 근데 어떤 강의부터 들으면서 공부해나가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요즘 공고보니 AWS, DOCKER, CICD가 많이 보여 공부해보려고하는데 뭐부터 공부를 해나가야 이해가 잘될까요? 공부 방향 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취준 나
답변
3
커리어
drogba
·
1년 이상
710
0
답변 3
신입 개발자 첫취업 궁금중
안녕하세요 요즘 시장 좋지 않은 걸 알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지방 중소 회사보다 서울에 있는 중소가 더 좋긴하겠죠? 솔루션회사입니다. 나중에 이직을 한다고 생각 했을 때 그런 인식이 좀 큰가요?
답변
4
기타
이길이나의길인가
·
1년 이상
309
0
답변 4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개발 중 모르는 부분이 있고, 메모리+성능+속도 등 여러가지를 고려한 코딩을 어떤식으로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컴퓨터과를 졸업하고 취업을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혼자 코딩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요즘 적잖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성능을 올리기 위한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저는 한 액티비티(ex 내부 저장소에 접근 후 특정 폴더에서 PDF 파일을 'PDF 첫 페이지 썸네일+PDF 제목' 처럼 구성된 한 목록을 리스트 형식으로 뿌려준다) 를 만들고 있는데요,, RecyclerView를 사용해서 pro
답변
0
커리어
하하하하하합
·
1년 이상
662
1
답변 0
SAP 관리 업무는 어떤가요?
신입으로서 SAP 관리 업무는 어떤가요? 현재 전산직군 희망하는데 개발이 아니라 단순 관리면 추후에 이직할 때 별로일까요 아님 도움될까요
답변
5
커리어
tired
·
1년 이상
471
0
답변 5
공부 방향이 고민됩니다.
현재 지방의 공공기관에서 5년정도 근무중입니다. 전자정부 사용중이고 기능개발은 그렇게 큰건은 없다보니 약간 정체된단 느낌이 들어 공부를 하려합니다. 스프링부트를 제대로 다뤄보고 싶어서 공부를 할까 하는데 jpa에 대해선 거부감이 듭니다ㅜㅜ 어려워서인지.. (글 쓰면서도 스스로 좀 한심하네요) jpa도 현재 시장에서 많이 다루는 편이죠? 아무래도 배워둬야 나중에 좀 더 많은 기회를 찾고 잡을 수 있을까요??
답변
5
기술
geonh
·
1년 이상
628
0
답변 5
배포 이후 application.yml 에서 가져왔던 @Value 값이 없다고 뜨는 이슈
현재 깃 액션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CI/CD 구축하고 있는 과정입니다.도커 컨테이너를 활용하여 배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ws 의 EC2를 활용하구요. 지금까지 진행한 부분은 배포를 진행하면 깃 엑션 flow 는 모두 성공을 해서 ec2에 도커 컨테이너가 잘 올라가고 스프링 프로젝트도 실행되어 로그 쭉 올라가는 것까지 성공했습니다. 문제는 로그 중간에 에러가 뜨고 중단되더군요... 문제의 에러는 다음과 같습니다. Application run fail
답변
2
기술
잔이안
·
1년 이상
189
0
답변 2
깃허브에서 deepface를 VSCode에서 실행시키고 싶습니다
처음으로 깃허브와 VSCode라는것을 실행해보았는데 clone해서 VSCode에 띄우는 것 까지는 실행 했는데 이 다음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완전 처음이라서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하고 내가 어디서부터 막힌지도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https://github.com/serengil/deepface 제가 받은 오픈소스이고 아나콘다, 쥬피터 노트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 해 보았지만 이 방법들 또한 어디서부터 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습
답변
2
기술
java815
·
1년 이상
154
0
답변 2
[디렉토리가 없습니다;;; 오류ㅜ] 파일 수신 시 디렉토리 생성하면서 파일수신 받기
안녕하세요~ 파일 수신 시 디렉토리를 만들면서 정의된 파일을 저장하고 싶습니다 (리눅스 서버) 디렉토리가 안 만들어 지고 오류가 나는데요. 혹시 로직에 문제가 있을까요?? (로컬에서 "D:\\web\\test\\2025\\03\\" 이런식으로 해보면 잘 만들어졌습니다) 혹시 마운트된 저장장치에는 안 만들어 지는 것인지도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String fileNm = "test202503.pdf"
답변
1
기술
한자코레
·
1년 이상
293
0
답변 1
자바 환경 변수와 관련된 이 설명이 맞나요?
JDK 설치할 때 설정하는 환경 변수(JAVA_HOME과 Path)에 관해 개념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요, 아래 설명이 맞을까요? JAVA_HOME은 말 그대로 자바의 집, 즉 JDK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를 나타냅니다. 개발자들이 개발 도중 사용하는 개발 도구 중에는 사용자 PC에 설치되어 있는 JDK에 접근하여 JDK 내의 도구들을 사용해야 하는 도구들이 있어요. 그러나 JDK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는 PC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하여 '이 경
답변
4
커리어
준준준준준준
·
1년 이상
553
0
답변 4
소마 vs 취업
현재 연봉 3200에 신입 백엔드 포지션으로 잡 오퍼를 받았습니다. 소마는 2차가 진행중이고 이후 면접 과정이 남아있는데 만약 소마가 합격한다면 취업 vs 소마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답변
3
기술
한자코레
·
1년 이상
283
0
답변 3
자바 로컬 변수에서 메모리가 할당되는 시점?
안녕하세요. 자바 로컬 변수와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변수 선언을 하는 시점(초기화 x)에서는 메모리에 공간이 할당되나요, 되지 않나요? 어떤 사람은 변수 선언을 하면 메모리에 그만큼의 공간이 할당되나 그 안에 값은 없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변수 선언은 컴파일러에 '내가 앞으로 이런 변수를 사용할 것임'이라고 알려주는 작업일 뿐 메모리와는 어떤 관련도 없으며 실제 값이 할당될 때 메모리와 바인딩된다고 하는데 어떤 것이 맞나요? 챗G
답변
0
커리어
두드덕
·
1년 이상
294
1
답변 0
이직 준비하며 코딩테스트 공부하려고 하는데 유료인강 | 국비지원 추천 해주실만한 곳 있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료 강의나 서적도 괜찮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변
1
기술
ills
·
1년 이상
415
0
답변 1
nextjs SSG에서 "createContext 에러"의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Next.js에서 “use client” 관련하여 몇 가지 질문을 작성하다보니 SSG에서의 서버 컴포넌트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일어 글을 남깁니다. 우선,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Next.js SSG 방식 사용 styled-components와 context API를 이용하여 ThemeContext 직접 만들어 추가 layout.jsx 컴포넌트를 서버 컴포넌트로 유지하기 위해 useContext 코드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0
161
162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