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3
    랜덤유저·거의 3년
    766
    0
    답변 3
    프로필 사진SQL의 경우 깃에 어떤식으로 올리시나요?
    내 코드들이야 그대로 깃에 올리면 된다지만 SQL의 경우 어떻게 올려서 어떤 식으로 보여줘야 할 지 감이 잘 안오네요 그냥 SQL만 올리고 설명만 써 놓자니 보는 사람이 전혀 이해되지 않을 거 같고 테이블 데이터를 이미지로 올리자니 그것도 한 화면에 다 나오는 게 아니라서 한계가 있구요 다른 분들은 SQL을 어떤 식으로 깃에 올리고 관리하시나요?
  • 해결
    8
    Tasker_Dev·거의 3년
    442
    0
    해결 8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개발자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꿈꾸는 취준생입니다. 저는 비전공자이고 6개월 국비로 웹풀스택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최근 솔루션 회사에 취업을 했었지만 교육이 전혀없었고 완전히 맨땅에 헤딩해야하는 분위기라 멘탈이 심하게 나갔고 결국 퇴사를 하였습니다. 회의감이 많이 들었는데, 대부분의 IT 중소기업들이 ojt가 없는 경우가 많나요?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찾아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싶은데 차라리 중견기업을 노려보는 것이 더 나을까요? 여러모로 고민이
  • 답변
    1
    AVOKADO·거의 3년
    1.3k
    0
    답변 1
    프로필 사진 커리어꼬여버린 전공자인데 나이30에 개발자로 이직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 답변
    4
    살자......·거의 3년
    988
    0
    답변 4
    프로필 사진비전공자이시고, 국비 6개월 수업 듣고 취업하신 분들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이고 취업을 위해 6개월 국비 지원 과정을 알아보고 있는 학생입니다. 유튜브나 학원 상담을 받아보니 6개월 과정을 수료하면 연봉이 낮더라도 취업은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취업이 가능하다는 건 알겠는데, 취업 후 승진은 가능한지, 실력을 키워서 더 나은 곳으로 이직을 할 수 있는지 등 취업 이후의 현실적인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5
    딸긔·거의 3년
    3.3k
    1
    답변 5
    프로필 사진2차 면접(임원) 연봉협상이나 처우협의를 안하면 탈락일까요?
    2차 면접 후 연봉협상 단계라고 나와 있었지만 2차 면접 보면서 하는 경우가 많은 줄 알았는데 아닌 경우도 있나요? 왠지 탈락한 확률이 높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이 쓰리네요ㅜㅜ 2차 면접까지 간 건 이 면접 밖에 없어서요.
  • 답변
    1
    지바오·거의 3년
    465
    0
    답변 1
    프로필 사진프론트앤드 공부순서
    지금 현재 html.css.js 공부하고 있는 비전공자입니다. 자바스크립트는 노ㅇㅇ코더 바닐라 js 무료강의로 공부를 했고 html.css도 강의보면서 공부중입니다. 일단 React 위주로 3개월정도 공부를 하고 이후에 타입스크립트라던지 next.js공부도 하려 계획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고민이 현재 자바스크립트 지식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서 리액트로 넘어가기전에 노ㅇㅇ코더 강의 중 es6? 과정이 있던데 요거 듣고 넘어가는게 나을까요?
  • 답변
    1
    새벽길·거의 3년
    274
    0
    답변 1
    프로필 사진비전공생 dx 컨설턴트 과정
    안녕하세요. 비전공생인 친구가 KT DX 컨설턴트 트랙(6개월과정)에 합격했는데 찾아봐도 잘 모르겠다고 저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저도 백엔드 전공하다보니 그쪽 분야에 대해선 찾아봐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DX 컨설턴트가 실제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또 DX 컨설턴트 트랙 과정을 듣고 취업가능한 분야와 이후 추가적인 공부 방향들에 대해서 답변해주시면 그 친구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탁드려요 :)
  • 답변
    1
    아메리카노_개발자·거의 3년
    407
    0
    답변 1
    프로필 사진부전공자, 국비교육으로 개발자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컴퓨터공학을 부전공한 졸업생(25 남자, 군필)입니다. 제가 기계공학을 전공했지만, 개발자의 길이 더 맞다고 생각하여 현재는 혼자서 Java, Spring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혼자 공부하며 약간 지치기도 했고, 잘 짜여진 커리큘럼을 통해 기술 스택을 쌓으며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SAFFY 10기' 와 'KT 에이블 스쿨 4기'에 지원했고,SAFFY는 면접에서 탈락, K
  • 답변
    1
    foretdhiver·거의 3년
    31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스프링프레임워크 웹개발자가 스프링부트 지원
    안녕하세요, 3년차(만2년4개월) springframework, java, jsp 웹개발자입니다. 이직을 하고 싶어서 공고를 보는데 요새 springframework를 사용하는곳이 거의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springboot 공부를 시작했습니다만, 아직 이렇다 할 산출물은 못만들었고(공부시작 1주차) 마음은 급해서 저번달부터 계속 지원하고 있는데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springframework 사용 경력밖에 없는데, 이 경력으로
  • 답변
    1
    swiftsjh·거의 3년
    428
    0
    답변 1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현재 공군에 입대한 2학년 수료 전공자입니다 - > 자기계발 고민
    현재 대학교 2학년까지 수료를 마치고 공군에 입대한 848기 입니다. 대학에서 알고리즘,데이터베이스,자료구조, 기초프로그래밍, 모바일 프로그래밍 등의 과목을 이수하였고 백준은 300문제 정도 풀어서 현재는 골드1입니다.(그래도 여전히 코딩테스트는 어려워서 잘 풀지는 못하는것 같습니다.) 어학 공부는 토익 850점 (현재는 유효기간 만료된지 2개월 지났습니다.) 프로젝트로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에브리타임 같은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웹 프로젝트 개발,
  • 해결
    4
    Brian.P·거의 3년
    1.1k
    0
    해결 4
    프로필 사진35살 비전공 무경력 프론트엔드 첫직장 고민중입니다
    현재 합격한 곳이 2곳 그리고 2차 전형중인 곳이 1곳 있습니다.1. 중소 SI (연매출 140억 , 순매출 15억 개발자 120명정도) 잡플래닛 평점은 2.6 (주로 연봉이 낮아서 때문에 낮은 점수가 많고 워라벨에 점수가 높음) 직무 : 프론트엔드기술 : 리액트와 뷰가 60% , 레거시가 한 40% 최근에는 전부 리액트나 뷰로 개발된다고 하며 (친구가 3달먼저 입사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파견은 거의 없고 통신사에서 수주해서 일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
  • 답변
    2
    진돌진·거의 3년
    484
    0
    답변 2
    프로필 사진비전공 학원 출신 커리어 질문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입니다. 현재 저는 컴공/sw와는 연관이 없는 디자인 계열을 졸업한 초대졸 이십대 초반에 이번 달이면 java 국비교육 과정이 끝나는 상태입니다. 학원 측에서는 프로젝트(포폴) 끝나는 대로 바로 이력서를 넣으라는데 지금의 저는 객관적으로 봐도 남들에 비해 아무런 이점이랄 게 없고, 실력 포폴 자격증 셋 다 많이 부족한 상태 같아서요. 이런 경우에 그냥 하루라도 빨리 si 취업해서 경력을 쌓는 게 나을까요,
  • 답변
    6
    코린이의 일상·거의 3년
    261
    0
    답변 6
    프로필 사진[please] 엄청난 고민
    안녕하세요, 혹시 제가 취업 목적이 아닌 프리랜서로 웹개발 프론트엔드 로 가고싶은데 독학 말고 국비지원으로 하고 취업을 안해도 상관없을까요
  • 해결
    3
    gwen10·거의 3년
    810
    0
    해결 3
    프로필 사진혹시 ERP 개발자가 경력 쌓은 다음 서비스 기업으로 이직이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묻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로 erp 관련 개발 회사에서 근무한지 아직 3달이 채 되지 않는 신입개발자입니다. 사실 제 목표는 서비스 기업인데, 요새 취업도 너무 어렵고 해서 다니고 있는 중인데요. 혹시 erp 관련 개발을 열심히 해서 서비스 기업으로 이직을 하고 싶은데, 혹시 가능한지 또는 현실적인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2
    DKNY131·거의 3년
    416
    0
    답변 2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가 노드 배워두면 백엔드와 소통이 좀 수월해질까요?
    안녕하세요. 프론드엔드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백엔드분들과 협업을 하고있는데 백엔드쪽 지식이 전혀 없어서 소통에 어려움이 좀 있더라구요. 협업을 위해서 어느정도 백엔드지식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는데, 자바랑 스프링을 배우기에는 투자비용이 너무 들것같아서 어차피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노드와 익스프레스를 배워두면 백엔드분들과 소통이 좀 수월해질까 싶은데 배워두면 소통에 좀 도움이 될까요?
  • 답변
    4
    매콤주먹·거의 3년
    692
    0
    답변 4
    프로필 사진안드로이드 개발자가 프론트나 백엔드 공부하는 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흥미위주면 뭘 공부해도 좋지만 저는 커리어를 생각해서 고민 중입니다. 모바일 시장이 계속 축소되는 기분이라 프론트나 백으로 전향 준비도 좀 해야할까 고민되서요 물론 저는 앱 개발이 제일 재밌습니다. 제가 쓸 앱을 만들고 싶어서 시작한 거구요ㅋㅋ 먹고 살려면 전향을 해야할까? 라는 생각이 간간히 드네요 물론 주니어라 아직 이직을 안 해봐서 제가 시장을 잘 모르는 걸 수도 있습니다.
  • 답변
    6
    PPPi·거의 3년
    1.3k
    0
    답변 6
    프로필 사진32살에 개발자 전향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정보보호학과를 졸업후 보안쪽으로 재직하다 공무원준비를 4년간하고 현재 재취업을위해 자격증공부를하며 op업무를 2개월째하고잇는 방황중인 신입..입니다. 제가 대학재학당시나 보안쪽으로 1년간재직하며 느낀것은 보안쪽으로는 기술쪽이든 법쪽이든 도저히 흥미가안생겨서 보안쪽은 아닌가? 입니다. 흥미가안생기고 억지로 억지로 공부를해도 도저히 오래가질못하더라구요. 자격증은 처리기사, 보안기사 잇긴하지만 이론적인 개념들뿐.. 그나마 이것들도 대학교4학
  • 답변
    1
    익명의코더·거의 3년
    88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신입개발자로서의 시작을 어디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마음이 심란하여 글 올려봅니다... 학점은행제 및 국비지원 출신이며 올해 만 27살입니다. 매주 면접을 3~4개씩 봐가며 뽑아주기를 기도하는 날도 많았는데요... 현재 개발자들의 무덤 (구로 , 가산) SI업체 3군데 정도 합격하였고.. 서울 송파쪽에 ERP(넥사크로사용)제작하는 회사를 합격하였습니다.. 대략 1주일이라는 시간동안 결정을 해야하는데 판단이 안되어 조언을 얻고자 이렇게 글 끄적여봅니다. 우선 제가 원하는 하고 싶었던 개발은 웹페이지
  • 답변
    1
    hellosonic·거의 3년
    747
    0
    답변 1
    프로필 사진퇴사하고 개발자 취준하는데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께 조언 구하기 위해 글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컴공과를 졸업하였지만 개발자가 아닌 IT 영업직에 취업했었고, 2년가량 근무하고 퇴사한 후 현재는 개발자 취준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격적으로 취준을 한지는 5개월 정도 되었고, 저는 29살입니다. 제가 과감하게 퇴사를 결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영업직에 성격적으로 맞지 않았고, 서른 살 되기전에 직업의 방향성을 정하고 싶었는데, 가장 현실적으로 도전 가능했던 직무가 개발자라
  • 답변
    2
    갑돌·거의 3년
    385
    0
    답변 2
    프로필 사진앱 개발을 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국비학원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국비 학원을 다니고 있는 비전공자 입니다. 현재 국비 학원 2개월만 남기고 있고 프로젝트가 들어가기 전입니다. 국비 학원 에서는 웹 개발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제가 하고 싶은 일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 이여서 지금 학원을 다니는 것이 맞는지, 아닌 지가 판단이 안 서서 글을 올려봅니다. 학원을 그만두고 앱 개발에 전념 하는 게 맞는 일인지, 사람 일은 모르니깐 2개월 남은 국비학원을 끝내고 후에 앱 개발을 하는 게 맞는것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0
  • 161
  • 162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