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5
인딥개발자
·
2년 이상
634
0
답변 5
현업에서 테스트코드 작성하시는 분들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junit5를 사용해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컨트롤러, 서비스는 외부 의존성이 많아서 전부 모킹으로 진행했고 리포지토리는 특정 쿼리만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현업자분들에게 질문을 해본 결과 단위테스트를 잘 하지 않기도 하고, 모킹을 사용 안한다고 하더라고요. 그 이유로는 "너가 예측한 결과가 진짜 정확하냐?" 라는 거였는데, 생각해보면 이런 관점에서 봤을 때 실제 서비스 환경과 유사하게 테스트를 진행하는 게 맞다는
답변
2
Zinozinoququ
·
2년 이상
627
0
답변 2
예를들어 퇴사날짜가1/30일이고 다른 회사1/31이 입사날짜인경우
미리 한달전에 사직서에 1/30일에 퇴사날짜적고 제출후 다니면서 이직준비해서 중간에 이직성공한경우 기존 회사다니다가 1/31에 다른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기존 회사에 사대보험상실이 안돼서 이직하게될 회사에 입사처리에 문제가 생길까요?
해결
1
인딥개발자
·
2년 이상
279
0
해결 1
유효성검사를 dto, 컨트롤러, 파라미터 전부 해주나요?
jpa를 이용해서 entity에 제약조건을 걸어주는데 이제 빌더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할 때 잘못된 값이 못들어가게 유효성체크를 넣어주었습니다 근데 컨트롤러에서 파라미터로 받는 경우, dto를 받는 경우가 존재하는데 이 모든 것도 유효성검사를 해주는 게 맞는건가요?
답변
4
젠나
·
2년 이상
257
0
답변 4
jsp에서 개발 서버를 올렸는데 이미지가 갑자기 안떠요
외부 업체에서 코드를 받아 개발 서버에 올렸는데 갑자기 이미지가 안뜹니다. 이미지랑은 관련 없는 부분을 수정한거라 이미지는 영향이 없어야 하는데 이상하네요. 경로 또한 문제가 없습니다. 어느 부분을 확인하면 좋을까요? 수정 전/후 : <p class="logo_img"><img src="/resources/img/sub/service/icon_service_flower.png" alt
답변
3
etc
·
2년 이상
155
0
답변 3
js 배열 질문입니다..
위와 같은 형태에서 [0]의 값은 어떻게 뽑아 낼수 있나요..?
답변
1
흐아뉘
·
2년 이상
297
1
답변 1
자료구조 알고리즘 공부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2학년 복학 전에 뭐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자바 문법을 배워서 백준 문제만 풀고있는 상황입니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도 배우려고 하는데 추천해주실 만한 강의가 있을까요?? 꼭 자바로 배우려는건 아닙니다. C++이나 C도 상관없습니다. 부탁 드립니다..
답변
3
soooo1011
·
2년 이상
273
1
답변 3
코딩으로 취업할때 메카트로닉스공학과도 전공자로 쳐주나요?
비전공자인건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답변
1
너무으렵당
·
2년 이상
219
1
답변 1
공부 방향을 못 잡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c언어를 첫 언어로 시작하여 지금 포인터를 공부 중입니다. 일단 최종 목표는 언리얼로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혼자 하다 보니 배우는 순서와 방식이 뭔지 감이 잡히지 않네요. 그래서 여기 계시는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언리얼 까지 가려면 무슨 언어를 배워야 하는지 또 각 언어를 배우는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각 언어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넘어갈 단계가 됐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는 지에 대해 궁금
답변
4
후라이드마늘치킨
·
2년 이상
246
1
답변 4
맥북 유료 어플
요번에 맥북에어 m2 16메모리 512기가를 구매하는데 맥북 유료 앱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최대한 많이 유료앱을 넣게요. 지금 생각하는 것은 (유료)파이널 컷 (유료)오피스 (유료)파일질라 (유료)iStat Menus 입니다. 직업은 백엔드 위치에요. 파이널 컷 처럼 정기 구독이 아닌 아예 구매가 가능한 것 추천받고 싶어요.
답변
4
gogoSwift
·
2년 이상
553
1
답변 4
ios 는 진짜 취업하기 힘들까요?
ios는 신입으로 들어가기 힘들까요 초봉 3500정도라고 하던데 그 밑이여도 상관없는데 많이 힘들까요? 나이도 있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사무직을 못할 상황입니다 (안구 질환 5개) 하고싶은건 iOS 개발인데 힘들까요? 전공자이지만 혼자 조금씩 공부하고 있긴한데 채용공고 보면 한숨만 나와서요.. 원래 iOS 시장이 이렇게 좁나요 ㅠ
답변
1
몽멍몽멍
·
2년 이상
210
0
답변 1
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 질문입니다.
프론트엔드 신입 포트폴리오는 보통 웹으로 배포해서 보여드리나요 아니면 슬라이드로 정리해서 보여드리나요? 그리고 웹으로 배포를 한다면 퍼블리싱 능력 확인을 위해서 인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4
bee904
·
2년 이상
279
0
답변 4
국비 커리큘럼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비전공자로 백엔드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두 개 학원의 커리큘럼입니다. (디지털컨버전스)공공데이터 융합 자바개발자 양성과정(888시간) 첫 학원은 hrdnet에서 강사에 따라 평가가 갈리는데, 문제는 저에게 배정된 강사가 평가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 자바(Java)개발자 양성과정(968시간) 두 번째 학원은 hrdnet에서 강사가 평이 좋습니다. 어느 쪽이 더 나을까요? 혹은 둘 다 별로인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Paranoid
·
2년 이상
412
0
답변 2
4학년 막학기 인턴 이력서를 계속 넣어볼지 고민됩니다..
학교 연계 현장실습이라고 학점인정이 가능하고 인턴 비슷한 제도가 있습니다. 학교 연계다보니 대부분 중소기업 대상입니다. 그나마 경쟁률이 적다고해서 방학부터 3번정도 이력서와 자소서를 넣었는데 3곳중에 2곳은 서탈, 마지막곳은 면접까지 갔는데 떨어졌네요.. 취준을 첨 시작한거라 포트폴리오 준비하고 자소서랑 이력서를 쓰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ㅠㅠ 이게 막상 금방 쓰겠지 하는데 자소서 첨삭받고 고치다보니 시간 할애가 좀 컸어요 또 최근에 연합동
답변
6
더투게더
·
2년 이상
395
0
답변 6
springboot 랑 vue 사용하려고 하는데.. 실무에서는 구조가 어떻게 되나요..?
백엔드를 springboot 프론트를 vue를 쓴다고 할 때 실무에서는 서버를 각각 띄우나요..? 아니면 springboot만 띄우나요..? vue를 안써봐가지고 이런 고민이 드네여... 서버비용상 springboot만 띄어서 vue를 내제시키는게 저렴할거같아요..
답변
2
Paul rhee
·
2년 이상
221
0
답변 2
우분투 리눅스 설치 시 efi파티션이 발견되었다는데
그냥 계속 설치해도 되나요?
답변
2
도살자
·
2년 이상
507
1
답변 2
개인사업자는 기업계좌로 급여받아야 유리한가요?
이번에 3.3%에서 개인사업자로 전환했는데 급여계좌는 원래의 개인계좌 그대로 받아도 상관없다고는하는데 사업자계좌로 급여받는계좌로 바꾸면 좋은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해결
1
인딥개발자
·
2년 이상
293
0
해결 1
Junit5를 이용해서 테스트코드 작성하다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현재 User객체를 만드는데 Entity에는 Id를 빌더에서 제외를 해놓은 상태입니다.(따로 오토 인크리먼트입니다.) 근데 이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다가 문제를 마주쳤습니다. 이렇게 가짜 유저를 생성해주는데 여기서 mockUser에는 UserId가 null인 상태가 문제가 됩니다. assert에서 mockUser.getId()랑 userId를 비교할 일이 생겼는데 null이라서 비교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GPT한테 물어본 방법으로는 리
답변
4
Glasssea
·
2년 이상
2.6k
0
답변 4
DB gui 툴 뭐 쓰시나요?
학원에서 dbeaver로 배우다가 빡쳐서 cli로 다 독학하고 다시 dbeaver 쓰는데 업데이트할때마다 맥이 이상해지는 것 같아서 갈아타려고 합니다... 좋은 걸루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1
Bamho
·
2년 이상
419
0
답변 1
맥북 고민이 있습니다 ... 선택해주세여 !
답변
1
익명대학생
·
2년 이상
411
0
답변 1
공공데이터포털 오픈API - SERVICE_KEY_IS_NOT_REGISTERED_ERROR
안녕하세요 자바웹을 갓 시작한 새내기입니다 개인 사이트 개발용으로 오픈 api를 사용해 json으로 받아오려고 하는데 SERVICE_KEY_IS_NOT_REGISTERED_ERROR가 뜹니다... 이상한 건 생성된 url을 크롬에 치는 건 멀쩡하게 작동합니다 인코딩, 디코딩 키 전부 해봤고 인코딩을 디코딩하고 디코딩을 인코딩도 했습니다 serviceKey ServiceKey 대소문자도 시도해봤지만 해결이 안 됐습니다... 뭘 더 시도해보면 좋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0
161
162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