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커리어
binedwin
·
1년 이상
452
0
답변 3
클라우드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4학년입니다. 저는 원래 프론트 공부를 위주로 했었던 학생입니다.현재 프론트 말고도 다른 분야를 생각중인데 클라우드 엔지니어는 어떠한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일단은 취업이 목표라 포트폴리오로는 어떻게 쌓을 수 있는지 궁금하고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신입 채용이 많이 어렵다고 들었는데 내년 초 정도에 취업을 하기위해서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웹 하면서 간간히 백 공부도 하고 있었어서 일단은 학사때는 계속 공부하다가 내
답변
2
기술
kakao395
·
1년 이상
374
0
답변 2
프론트 엔드 아이콘 사용 시...
혹시... 화면 만들시, flaticon 이런 곳의 무료 icon을 사용해도... 괜찮나요? ... 법적으로 문제가 없나요 ...
답변
2
기술
저기저기외기러기
·
1년 이상
503
0
답변 2
MyBatis에서 방금 생성한 행의 기본키 값을 어떻게 가져오나요?
<insert id="insertApproval" parameterType="ApprovalVO"> <!-- INSERT 전 새 apprNo 생성 --> <selectKey keyProperty="apprNo" resultType="String" order="BEFORE"> SELECT 'YD' ||
답변
2
기술
히히0101
·
1년 이상
219
0
답변 2
비즈얼 스튜디오 꺼짐 문제
현재 저는 파이썬을 이용하여 코인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실행하려고 하는데 비주얼 스튜디오 실행하고 학교 갔다오면 꺼져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2
기술
jtop
·
1년 이상
394
0
답변 2
[React Native] 웹앱 인앱결제 기능 구현 관련 질문
웹앱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인앱결제 서비스 도입 관련하여 질문합니다. 국내 사는 토스 페이먼츠, 글로벌 사는 stripe를 사용하려 합니다. 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인앱 결제 기능을 구현하면 심사 통과를 위해 애플 인앱결제 기능은 필수로 구현해야되는건지 인앱결제 기능을 웹 or 앱 중에 어느 플랫폼에서 구현하는게 효율적일지 웹은 리액트로, 앱은 rn expo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0
기타
특이점이 왔다
·
1년 이상
1.3k
0
답변 10
개발자가 살아남을거라는 말을 못믿겠네요
금요일에 시니어 개발자분이 시연을 해주셨는데 피그마에 정확한 명세와 디자인을 적으니 기존 저의 코드를 베이스로 정확하게 짜주더라고요... 그러면서 빠르면 올해말 늦으면 내년초에는 프론트 개발자가 많이 필요 없어진다. 더 이상 주니어는 뽑지 않아도 되고 로직이 정확한지 검수만하는 프롬프트 개발자만 필요하다. 특히 간단 프로그램들은 더이상 사람손을 거치지 않아도 되고 애초에 AI는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로 프로그램을 만들 필요 없이 어셈블리어 심지어는 기
답변
3
기술
푸른코딩2
·
1년 이상
408
0
답변 3
프론트엔드 개발 문제해결능력 키우는법 질문드립니다
여러분들은 주니어개발자일 때 어떻게 키우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기타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495
0
답변 2
전문대 컴공 고민
저는 일단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합니다. 대학을 올해 24살 1학년으로 좀 늦게 입학했습니다. 군대는 다녀왔고여 저희 과가 3년제인데 졸업을 하고 방통대 편입해서 학사를 따야하는지 아니면 편입을 준비해서 4년제 편입 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사실 편입 준비하기엔 좀 무섭기고 하고 실패하면 어쩌지 라는 생각에 좀 두렵네요.. 어떤 방법이 젤 좋을까요? 개발자가 학벌을 많이는 안본다고 해도 학사정도는 있어야되겠다 싶어서요 ㅜ 저에게 선택지는 총 4개 정도
답변
7
기타
Binbru
·
1년 이상
1.7k
0
답변 7
백엔드 개발자 노트북 예산 얼마정도 잡아야할까요?
주변에 갤럭시북 5프로 150에 주겠다고 하시는분이 있는데 거래를 하는게 합리적일까요? 누구는 램 32기가 사라고 하고, 누구는 노트북 자주 바꿔야하니까 가성비로 16기가 사라고하고... 아직 취준생이라 금전적으로 여유도 없는 상황에서 너무 좋은거 사면 아깝다는 사람들도 있고... 모르겠네요 윈도우 개발만해봤습니다 인텔쓰지 말라는 사람도 있고, 지금 벌이도 없으면 돈모아서 맥북사라는 분도 있어요. 주변분들 말이 전부 달라서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답변
7
기술
dyfor
·
1년 이상
570
0
답변 7
테스트 코드 TDD
테스트 코드 작성 쪽이 많이 부족해서 공부를 하려고 인프런에서 강의를 결제를 했습니다. 강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있다가 tdd에 대해 소개를 하더군요. 이전에 제가 잠깐 회사 공고에서 tdd를 사용해본 경험에 대한 사항이있었던것 같아서 tdd에 대해 공부하고있었습니다. 강의에서는 물론 간단한 상황이라서 테스트 코드를 먼저 작성하고 이런게 가능한것 같은데 실제로 복잡한 도메인에서 가능할까? 라는 의문도 생겼습니다. 또한 tdd도 많은 개발 방법론 중 하나
답변
0
기타
o2o2o2
·
1년 이상
260
0
답변 0
해당 코드 시간복잡도, 메모리 사용량 질문드립니다.
큐의 경우 시간복잡도와 메모리 사용량을 어떻게 구해야 하나요? #include<iostream> #include<queue> #include<algorithm> #include<climits> using namespace std; typedef struct { int y, sum, flag, cnt; }info; info I; queue<info> q; int arr[200001]; int n &
답변
1
기술
dyjvdgjm
·
1년 이상
603
0
답변 1
JMeter 부하 테스트 방법
MacBook M3 Pro 사용 중이고 지금 JMeter로 10000개 쓰레드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는데 OutOfMemoryError가 발생하면서 테스트가 제대로 동작이 되지 않는데 해결 방법을 찾아서 적용해봐도 별다른 진전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결을 해야하는지 도움을 구할 수 있을까요?
답변
2
기타
내겐너무어려운코딩
·
1년 이상
364
0
답변 2
프론트엔드 포토폴리오 형식?!
안녕하세요~~ 어떤 점이 더 나은지 물어보고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지금 프론트엔드 신입 포토폴리오를 만들고 있는데 1. ppt로 만든다 2. 웹으로 만든다. 이두가지중 어떤 방법이 더 나은 방법일까요?! 대답해주신다면 감사합니다!!
답변
2
기술
하루히즘
·
1년 이상
494
0
답변 2
오류 데이터가 DB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검증로직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어떤 계정의 유효기간이 있고 시작일, 종료일이 있다고 할 때.. 당연히 시작일은 종료일보다 앞서야 하잖아요? 그래서 생성자나 setter 쪽에 '시작일 <= 종료일' 같은 조건을 넣었고 신규 객체를 생성할 때 잘 적용됩니다. 그런데 이제 외부 시스템에서 계정 정보를 마이그레이션받아야 하고 그쪽에서는 시작일, 종료일 선후 조건이 없어서 '시작일 > 종료일' 같은 데이터가 있다면(!!) 어떻게 처리
답변
3
기술
Luppy
·
1년 이상
313
0
답변 3
event driven architecture 적용하기에 앞서서 고민 사항.
안녕하세요, 3년차 백엔드 개발을 하고 있는 1인입니다.최근 event driven architecture를 학습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비동기로 이벤트를 처리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은데 현재 회사 백엔드 로직의 많은 부분이 rest한 crud api들로 이루져있는데 이런 api들은 일반적으로 유저가 응답을 기다리고 있고 내부적으로 일부 비동기처리를 하더라도 전체적인 흐름자체는 동기적으로 처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그러면 비동기 처리를 해도
답변
5
커리어
ㅇㅇ1234567
·
1년 이상
1.2k
0
답변 5
개발3년하다가 적성문제로 그만뒀다가 QA에 흥미가생기는데
웹 개발 3년하다가 적성문제랑 전직장 스트레스로 건강이악화돼서 다른직종찾아보고있었는데 QA팀은 개발자에서 갈만한가요? 사실 쉬운일은 없습니다만 당연히 Qa가 어떤일을하고 하는지는 다 조사할생각입니다. 괜찮은 회사가있는데 포트폴리오는 딱히없어서 QA관련해서 웹개발한 포트폴리오만있고
답변
1
기타
Slog
·
1년 이상
324
0
답변 1
사이드 프로젝트 개인정보 처리에 관해
현재 백엔드 이직을 위해 포폴용 사이드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며 앱 출시(MVP)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그런데 포폴용 프로젝트이다보니 Public으로 소스코드를 공개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db 연결 정보, properties 등은 깃허브 공유 X)앱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다면 '무조건' Private로 가야하는건지 그리고 MVP 앱 출시 단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암호화,저장하고 처리하는 서비스를 다뤄도
답변
1
기술
antidote
·
1년 이상
208
0
답변 1
React Native expo 개발시 소프트키 숨기는 방법
안드로이드의 소프트키가 너무 안이뻐서 그러는데 expo 도 하단 소프트 키를 없앨 수 있을까요 ? 뒤로가기 버튼 있는 영역 입니다.
답변
2
커리어
power112
·
1년 이상
726
0
답변 2
취준생인데 일단 취업이 우선일까요?
한 달 전에 졸업한 전공 취준생입니다 너무 평범한 프로젝트 두 개 있고 그것마저 깊이 이해하고 짠 코드들도 아니라 현재 부트캠프 듣고 있습니다(국비 교육은 아닙니다) 원래는 개발이 재미도 없고 고통스러웠는데 요즘은 하나하나 깊게 공부하고 정성을 들여서 코드를 짜다보니 재미도 있고 실력이 느는 것도 느껴집니다 그런데 최근에 학교 연계 기업에서 추천이 들어왔습니다 취업이 확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학교 자체적으로 연계해주는 곳이라 높은 확률로 가능할 것 같
답변
6
기타
alstkdwh
·
1년 이상
349
0
답변 6
연차 질문
혹시 제가 1개월 반 된 신입인데 5월달에 연휴때 연차 하나만 더 포함해서 쉬려고 하는데 회사에서 되게 싫어하려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4
155
156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