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마마마22636
·
2년 이상
766
1
답변 3
고소를 당했는데 괜찮을까요
착오로 잘못 가져간 물건을 1주일 반동안 유지를 했습니다.. 증명할 방법도 마땅치 않아 경찰은 당현히믿어주지 않아서 제 의지와 상관없이 검찰로 송치 될 예정인데 하루하루 피가 마르고 피해자한테 죄송한 마음뿐이고 합의와 상관없이 보상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최악으로 벌금형을 받게 되면 프리 나 정규직 회사 생활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나요?
답변
2
binu
·
2년 이상
948
0
답변 2
자바 웹 개발 교육 들어보신 분
안녕하세요 자바 웹 개발 국비지원 무료 교육과정으로 수강 예정이고, 취업은 백엔드 웹 개발로 희망합니다.+ 글쓴이의 베이스: HTML, CSS, JS 독학, 비전공자이지만 Java는 학교에서 1학기 수강 경험O(이번 교육으로 제대로 다시 정리 필요), SQLD 자격증 취득 상태, 이번 달에 정보처리기사 필기 볼 예정, 취업 급한 상태 KOSTA(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 교육명: 자바 기반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 강사 정보: 전혜영 강사님
답변
2
폴른
·
2년 이상
413
0
답변 2
ubuntu gitlab clone 시 username, password ??
linux 를 배우고 싶어서 유튜브 얄코님의 영상으로 배우고 있는데요 예제 gitlab 주소를 clone 하는데 이렇게 username, password 를 작성하라고 하는데.. gitlab 계정이 없어서 계정만들고 gitlab, ubuntu, git 계정 정보 적어도 안됩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참고 - git 초기 설정은 해놓은 상태입니다. user.name, user.email, user.password(토큰)
답변
4
인딥개발자
·
2년 이상
960
0
답변 4
검색 api를 구현하는데 GET, POST에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결국 RestAPI를 제대로 지키며 설계하기 위해서는 메서드의 의미대로 설계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검색은 데이터의 변경 없이 단순 조회이기에 GET으로 요청해서 쿼리스트링으로 조건을 전달해주려고 했는데 메서드를 POST로 두고 DTO로 검색 타입, 검색 데이터를 전달해도 문제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POST로 하면 Restful 하지 않다고는 생각하는데 선생님들의 의견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굳이 검색에서 GET을 사용하는 이유가
답변
1
jinwhan
·
2년 이상
211
0
답변 1
sql 17002 오류는 어떻게 해결하죠
IO 오류: The Network Adapter could not establish the connection (CONNECTION_ID=FJC+yOpLT7uLEIfFM/Y53g==) 업체 코드 17002 학원다닐때 실습용 데이터베이스는 물론이고 새로 생성하려고 해도 아예 안되던데 학원에서 접속을 차단해서 그런건가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답변
1
jeus1212
·
2년 이상
517
0
답변 1
백엔드 개발자 취준생
안녕하세요 okky에 처음으로 글 써보네요! 저는 지방 국립대 정보통신공학과를 졸업하고 (거의 비전공자 c 포인터까지 python 찍먹) 까지 배우고(25살) 4학년에 정보처리기사, sqld 자격증을 따고 (26살) 멋쟁이 사자 백엔드 과정 현재 27살인 취준생 입니다! 멋쟁이 사자를 수료하고 나서 바킹독으로 코테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백준 level : 골드1 (프로그래머스 level1 all) 프로그래머스 level2 ~ level3 2월
답변
1
kaerbyad
·
2년 이상
421
0
답변 1
학벌과 편입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올해 컴공1학년으로 입학하는 신입생입니다. 현직자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고민되는 부분이 군대를 어떻게 활용할지 입니다. 현재 저는 국민대 소프트웨어에 재학중인데, 군대에서 편입공부를 하여 서성한 중경외시 컴공편입을 노릴지 아니면 sw개발병이나 정보보안병 같은 it특기병을 지원하여 실력을 더 쌓을지 고민입니다. it업계는 학벌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말을 들어왔지만 명문대의 학업분위기나 동기들의 시야가 다른점 등을 생각하면
답변
1
도로오거
·
2년 이상
329
0
답변 1
비전공자 국비 학웡
안녕 형들 나는 비전공자인데 국비지원 클라우드쪽 생각하고 있어 진짜 쥐 죽응듯이 그냥 일집 공부 할 수 있고 일단 기억력이 꽤 좋고 하나에 빠지면 시간가는줄 모르는 성향 때문에 잘 맞을꺼 같아서 함번 해보려고 해서 국비지원 학원을 찾았는데 한국 정보 교육원하고 한국 ict 인재개발원 이 두곳을 찾았는데 1번은 집에거 1시간정도 걸리고 2번은 강남점으로하면 20분정도?? 혹시 두곳에서 수료하고 현직으로 있는 선배들 말 들어보고 싶은데
답변
1
펑식
·
2년 이상
1.2k
0
답변 1
git developer settings 안보임
git hub에서 토큰 발급 받으려고 하는데 developer settings이 안보이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되죠? 도와주세요ㅠㅠ
답변
0
AVOKADO
·
2년 이상
342
0
답변 0
Erp java개발직무 면접 시험
Erp개발직무면접은 보통 면접에서 뭘물어볼까요? 그리고 erp관련된문제가 나온다는데 어떤걸 보고 공부해서 준비해야할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 혹시erp개발자분 있으시면 공부팁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dkco90841d
·
2년 이상
265
0
답변 1
css 반복 애니메이션
.about-item-box .about-arrow1 {<!-- --> width: 112.23px; height: 65.61px; margin-top: 51px; margin-left: 133px; opacity: 0; animation: fadeInOut 3s infinite; animation-delay: 0s; } .about-item-box .about-arrow2 {<!-- --> width: 100px; h
답변
3
얀똔이
·
2년 이상
755
1
답변 3
풀스택 개인 공부용 노트북 추천 부탁드립니다.
현재 프론트엔드 영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초보 개발자입니다. 업무 끝나고 집에서 따로 공부하려는데 어느정도의 노트북을 사야할지 감이 안와서 질문 남깁니다. 프론트엔드 영역 말고도 백, 서버, DB까지 공부할 계획 갖고있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20257868&keyword=%EC%95%84%EC%9D%B4%EB%94%94%EC%96%B4%ED%8C%A8%EB%93%9C+s
답변
2
개백수
·
2년 이상
389
1
답변 2
안드로이드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고 싶습니다.
이제 3학년 올라가는 대학생입니다. 진로에 대해 계속 고민을 하다가 이제는 안드로이드만 끝까지 파보려고 하는데 제가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 지 어디까지 공부해야 하는 지가 감이 제대로 잡히지 않습니다. 일단은 유튜브의 강의들을 보며 공부를 하고 있는데 보다 체계적으로 공부하고자 유료강의를 듣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안드로이드 초격차 강의를 들어볼까 고민하고 있는데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https://fastcampus.co.kr/d
답변
1
마루님
·
2년 이상
515
0
답변 1
컴공 3학년의 막연한 진로 고민입니다..
학과 : 지거국, 유사컴공, 올해 3학년 토익 : 900 초반 일본어 : 5년전 N3 취득.. 올해 N1 도전 예정 학점 : 3.8 인데 유지는 할 듯합니다 목표 : kdn 등의 공기업 (지역할당제 받고 싶어서..) 졸업 전에 정처기, 한국사, 한국어, 오픽 공부해 놓으려고 생각중입니다. NCS 는 졸업후에.. 관심분야는.. 잘 모르지만 코딩이나 DB 쪽이 재밌는 것 같습니다 돈, 자유도, 안정성, 지역을 기준으로 보자면 자유도>돈>안정성
답변
1
이쁨받는초보되자!
·
2년 이상
224
0
답변 1
html/css, js > node > react > next 강의 추천 부탁드려도될까요?
안녕하세요 okky선배님들 ! html/css, js > node > react > next 이 부분들을 공부하고 싶은데 혹시 강의 추천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답변
1
이쁨받는초보되자!
·
2년 이상
307
1
답변 1
공부 순서 질문있습니다!!
혹시 공부 순서가 js > node > ts > react > next > nest 이런 순서로 하면 될까요..?!
답변
1
Eckertt
·
2년 이상
804
0
답변 1
dbeaver 사용중인데, 캐릭터셋 관련하여 궁금한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dbeaver 에서 오라클 db 를 사용중인데요, 이번에 캐릭터셋을 UTF-8 에서 KO16MSWIN949 로 변경을 했습니다. 그런데 변경 전 까진 dbeaver 에서 해당 오라클 DB 로 접속을 하면 스키마명이나, 한글등이 정상적으로 출력됐었는데, 변경 후 접속을 해보니 모든 스키마명이 ? 숫자 이런 형태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ojdbc를 11로 해보라는 글이 있어서 시도해봐도 여전히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답변
3
늒네
·
2년 이상
291
1
답변 3
8byte 범위가 넘는 값은 어떻게 처리해요?
8byte의 범위가 아래와 같습니다. 8byte == 0~18,446,744,073,709,551,615 (18경) == FFFF FFFF FFFF FFFF 이걸 넘는다면 이보다 더 큰 자료형을 만들어야 할 거 같은데 이 경우는 프로그래머가 클래스 같은 식으로 구현해야 하는건가요? 구현한다면 어떤 식으로 해야되는건가요?
답변
2
냉장김치고
·
2년 이상
445
0
답변 2
프론트엔드 취업 준비 방향성 질문있습니다. (많아요 ㅜㅜ)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취업 준비하고있는 사람입니다. 프론트엔드 서비스 회사 취업 목표로 하고있는 비전공자인데, 유료인강으로 독학중이라 좀 방황해서 여쭙니다. 일단 html css js react (cs 알고리즘 병행) 이렇게 공부할 예정입니다. 현재 html css js 공부중이고 이거로 great stack이라는 유튜버 보면서 js에 적응하는중인데 이게 스스로 만들어 보려 하니까 생각보다 쉽지않아서 계속 그분의 js코드를 보게 되는데 연습방법이
답변
3
신입개발자를 꿈꾸는
·
2년 이상
601
0
답변 3
회사에서 개발할 때 구글이나 전에 만들었던 코드 보면서 치거나 복붙해도 되나요?
처음으로 회사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개발을 진행할 때 제가 능력이 부족하여 코드를 세세히 기억하기 보다는 이런 개념이 있지라고 기억해서 구글에서 검색해서 사용하거나 전에 사용했던 코드를 보면서 사용하거나 복붙해서 사용합니다. 근데 회사에서는 모든 것을 기억하고 사용해야하나요? 구글에서 찾아서 쓰거나 전에 사용했던 코드를 보면서 사용하면 안되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4
155
156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