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커리어
가보자구요
·
1년 이상
480
0
답변 1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대규모 프로젝트] 1. 채팅방에 관한 모든 기능(socket.io) rabbitMQ, Redis 적용 이정도면 괜찮겠죠 맡은 부분들은 약 3~4주 정도 걸릴 거 같네요
답변
5
기타
프리엘딘
·
1년 이상
734
0
답변 5
최근 프리랜서 3.3% 외에 떼는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4년간 근무하다가 최근 한국 복귀해서.. 프리랜서 계약을 하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3.3% 만 떼고 받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여기는 항목이 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만.. 뭐 몇가지 이상한 항목들을 제외해서 10% 정도를 제외 한다고 하는데.. 혹시 아시는분들이 있을가요??? 해서 개인사업자를 제안하던데.. 금액 차이가 약 40만원 정도 나더군요.. 어차피 세금으로 빠지는 금액을 더 받는다고 해서 의미가 없는거 같긴한데..
답변
1
기술
dvda
·
1년 이상
386
0
답변 1
react native 앱 공부 중인데 google map api 접근 오류가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google map api를 사용하고 싶어서 공부중에 있는데요 google cloud console 에서 apiKey 도 받고 api 도 전부 enable 시켰는데 이런 오류가 계속 발생해서 질문드려봅니다...ㅠ (NOBRIDGE) LOG This API project is not authorized to use this API. 구글링을 아무리 해봐도 진척이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1
답변
3
커리어
MK K
·
1년 이상
950
0
답변 3
일본에서 5년차 개발자?인데요
일본에서 5년차 되는 개발자입니다 일은 할만한데 극심한 외로움으로 우울증세가 와서 리프레쉬하고 내년에 들어올까 생각중인데 요새 경력직 이직은 좀 상황이 어떤가요..? 지역은 가급적이면 서울은 피하고 싶고(도쿄 생활에 너무 지쳐서 사람 많은게 싫어요..) 경기권이나 지방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받는 연봉은 4500정도이고 연봉도 깎을 의향이 있습니다 이유는 물경력 2년간 일본 특유의 폐쇄된 SI환경에서 자바 기반의 REST API 개발 이 프로젝트도
답변
5
기술
2월 32일
·
1년 이상
622
0
답변 5
재귀 문제들이 너무 어렵습니다... 공부 방향을 알려주실 분 있나요...?
코테를 준비하기 위해서 백준 '단계별로 풀어보기'를 하고 있는데 유독 '재귀' 문제들이 너무 어렵습니다... 물론 다른 문제들도 어려운데 그래도 하루 이틀 정도 생각하거나 구글링하면 문제 풀이가 이해가 되는데 재귀는 그게 4~5일을 생각해도 하... 이걸 코테에서 나온다면 어떻게 생각하지... 그리고 더 큰 문제는 구글링 해서 답지를 봐도 이해가 안 된다는 점입니다.. 단계 별로 풀어보기 에서 '재귀'에 팩토
답변
5
기술
K3219
·
1년 이상
1.5k
0
답변 5
30초정도걸리는 쿼리가.....
30초 정도 걸리는 쿼리가 조건문으로WHERE 컬럼1 = @파라미터를 하나 추가했을뿐인데쿼리속도가 2초로 줄었네요근데 신기한게파라미터 값은 TYPE이라010203밖에없고01 02 03 셋 전부다 데이터는 20만개식 동일한데왜 이렇게 빨라진건지 알고싶네요..
답변
4
커리어
huduny2021
·
1년 이상
1.4k
0
답변 4
정보관리기술사 준비
안녕하세요!! 선배님 후배님 동료분들 다름이 아니라 정보관리기술사 준비를 하려고 하다가 고민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현재 저는 전공+3년 실무 경력이 있습니다.(시험 볼 수 있는 자격 요건은 알고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정보처리기사와 sqld, sqlp 자격증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정보관리기술사에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1~2년 정도 생각을 하고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요. 이게 예시 문제나 시험 문제를 봤을 때 준비 없이는 절대 불가능할거 같더
답변
2
커리어
거북개발
·
1년 이상
566
0
답변 2
기술 과제 테스트 3주째 결과 지연
백엔드 5년차 개발자입니다. 회사에 서류합격후, 기술과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일주일 뒤 내부에서 신중히 검토하는 중이라 결과가 지연된다는 메일 이후에 다시 2주째 결과가 안나오고 있습니다. 면접 단계도 아니고 기술과제 단계에서 이렇게까지 지연된 적이 없어서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네요.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답변
2
커리어
hybe
·
1년 이상
372
0
답변 2
부당전직 구제신청 해보신 개발자분 계실까요
분야가 특정되면 회사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아서 현재 하고 있는 직무는 ***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발자로 n년차 경력을 쌓은 개발자 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 직무에 대한 개발자 공고를 보고 면접 프로세스를 거쳐 합류하였습니다. 그리고 2년이 지난 지금 이제 ***로 기능 개발을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여 타 분야로 넘어갈 것을 요구당하였습니다. 왜 이제 진행하지 않는지에 대한 어떠한 설득도 없이 단지 계약서에 회사 사정상 하는
답변
9
기술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768
0
답변 9
뉴비 리액트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용. 리액트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궁금한 게 있어서 여쭤봅니다. html, css, js로만 개발하다가 예전에 리액트 공부했었는데, 리액트를 만든 목적?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뭔가 잘 와닿지 않았습니다. 글이 두서 없이 길어도 양해부탁드립니다. 1. 기본적으로 왜 리액트를 쓰는지를 모르겠습니다. 문법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건 아닌데, 제가 잘 모르다보니까 너무 막연한 질문만 하게 되어서 그런건지, 공식 문서나 답변 주시는 분들도 뭔가 저에
답변
11
기타
alstkdwh24@gmail.com
·
1년 이상
1.7k
2
답변 11
회사에서 보통 신입을 몇개월 정도까지 봐주나요??
제가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아직 익숙하지도 않고 회의때 제가 한것이 많이 털려서요. 물론 죽기살기로 열심히 할겁니다. 그래서 회사가 어느 정도의 기간까지 신입을 봐주나요?? 그리고 게시판을 착각해서 여기에 다시 올립니다.
답변
4
기술
슈님
·
1년 이상
599
0
답변 4
HTML 아주 기초 문법 중에 질문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value 에 해당되는 것이 왜 radio버튼과 submit 에서 다르게 사용이 되나요? 속성이 달라도 텍스트이든,전달 값이든 동일해야하지 않나 해서요
해결
3
커리어
갱얼쥐2002
·
1년 이상
381
1
해결 3
3개월뒤 전역예정인 CS 전공 2학년입니다. 앞으로 방향성에 대해 조언부탁하고 싶습니다
25년 6월 전역 예정인 CS 전공 대학교 2학년입니다! 아래는 현재 상황입니다. CS 전공으로 24년도에는 전공 공부를 아예 하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익숙했던 파이썬과 같은 개발 언어가 머리에서 잊혀졌습니다. 슬슬 복학하고 취업 준비를 위해 3개월 전부터 전공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공부 환경에 제약이 있어서 우선 여기서 할 수 있는 알고리즘 공부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ML/DL 등 관심 분야를 넓혀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책도 골라 읽고 있습니다
답변
10
커리어
ssan
·
1년 이상
1.3k
0
답변 10
3년차 연봉 협상 고민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해결
6
기술
신동혁혁혁혁
·
1년 이상
2.0k
0
해결 6
OOP 실제 사용 사례
우선 저는 typescript, nest js를 활용해 개발중입니다. 최근 OOP, 리팩토링 등에 대해 공부하다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저는 기존에 백엔드 구조를 짤 때 보통 "엔티티, 모듈, 컨트롤러, 서비스" 클래스들로 구조로 짰습니다. 예를 들어 User에 관련된 API를 개발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엔티티User 데이터베이스 매핑 역할 모듈 컨트롤러, 서비스 묶는 역할 컨트롤러 http 요청과 응답역할 서비스 비즈니스
답변
13
기술
Lp12f
·
1년 이상
792
1
답변 13
Map으로 데이터를 받는것에대하여..
Si 선배님들 궁금한게있습니다 컨트롤러에서 데이터 받을때 dto안쓰고 map으로 받는이유가 DTO 만드는대 시간이 걸리기때문인가요? 개인적으로는 map으로받는게 관리가 좀 더 귀찮은 느낌이랄까요 유지보수 측면에도 안좋을거같구요 .. 저도잘몰라서 물어봅니다 dto만들어서 받는게 별로인건가요?
답변
2
기술
commitPush
·
1년 이상
483
0
답변 2
MYSQL 쿼리 => sqlalchemy orm 변환.... 꼭 도와주십쇼 퇴근하고 싶습니다 ㅜ
현재 mysql 쿼리를 sqlalchemy orm 으로 변환하는데 값이 다르게 나옵니다. 아래는 매체별로 특정일에 가입한 유저의 count와 활동중인 유저의 count를 가져오는 쿼리입니다. 현재 매체 pk는 55개 있으며 query에서는 55개가 전부 출력되고 문제가 없습니다. 활동중 count가 없는 유저도 출력 되도록 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위 쿼리를 orm으로 옮기는 과정에 발생합니다... 분명 아무리 봐도 동일한데 해당 orm
답변
1
커리어
Minono
·
1년 이상
381
0
답변 1
백엔드 목표인 학생에게 프론트 인턴 제의.. 실무경험이라도 쌓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백엔드 파트 목표로 하고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주변에서 프론트 직무 인턴 제의가 들어와 고민이 되어 질문 드립니다. 먼저 배경 설명을 드리자면 저는 사실 백엔드 말고도 다양한 경험(기획,프론트)을 많이 해봤던 사람이었고, 그래서 직무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주변사람들이 한가지 직무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고 해 백엔드 위주로 최근 공부하고 있으며, 별도 프로젝트도 진행 중입니다. 그러던중 프론트 직무 인턴 제의(재택으로 약 30시간정도)
답변
14
커리어
awiefs
·
1년 이상
1.1k
0
답변 14
간호사에서 개발자로
안녕하세요. 24년 졸업한 00년생 간호사입니다. 학부 시절부터 간호사가 안 맞는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면허만 바라보고 졸업했습니다. 일을 직접 해보니 더더욱 저랑 안 맞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호사가 지녀야 하는 스킬과 저의 장단점이 정반대더라고요. 게다가 제가 ADHD도 있어서 행동이 느리고 멀티가 안돼서 정말 어느 부서도 맞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진로탐색을 해보던 중에 개발자라는 직군이 있더군요. 개발자가 지녀야 하는 특징
답변
4
기술
벨민
·
1년 이상
300
0
답변 4
JPA @Column 어노테이션 제약 조건 설정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는 대학교 4학년입니다. 개발을 하던 중에 고민이 생겨 질문을 남깁니다. 상황상황을 이렇습니다. 현재 인증 도메인에서 패스워드 변경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저장된 사용자의 인증 정보를 불러와, 새로운 패스워드로 변경하고 다시 저장하는 로직입니다. JPA를 사용하고 있는데, 초기에 Auth 정보를 저장하는 엔티티를 설계할 때 @Column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not null 제약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9
150
151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