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3
코코딩딩딩
·
1년 이상
257
0
해결 3
운영중인 프로젝트 메이븐 업데이트 문의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unix 위에서 운영중인 프로젝트의 메이븐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메이븐 업데이트 시 ide나 명령어로 먼저 메이븐 업데이트로 자동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와르로 재배포 하는 식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소스와 개발중인 소스가 상이한 부분이 많아 기존 운영 프로젝트를 다운받아 진행해야합니다. 다만, 첨부파일이나 용량이 큰 파일들이 많아 온전히 받아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해결
4
킷캣맨
·
1년 이상
349
0
해결 4
테이블이 1 : 1 관계 일때 primary id 컬럼의 이름에 대해서
매장 고객관리 앱 A가 있고, 매장 이용객들이 매장에 예약할 수 있는 앱 B가 있습니다. 두 앱은 같은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앱에서 사용하는 앱 설정이 저장된 테이블 Shop 이 있고 B앱에서 이용객들이 볼 수 있는 매장의 소개글, 정기휴무요일 등등 데이터가 저장된 테이블 ShopInfo 가 있을 때 Shop 과 ShopInfo 는 1:1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위는 prisma schema라서 prisma를 사용하지않
답변
2
dyfor
·
1년 이상
479
0
답변 2
좋아요 기능 DB, Redis 정합성
좋아요 기능을 Redis와 RDB를 이용하려고합니다. 조회수 같은 경우 DB와 캐시의 정합성을 꼭 맞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좋아요 같은 경우는 캐시전략을 어떻게 세우시나요??
답변
2
siileee
·
1년 이상
564
0
답변 2
신입 서류, 면접에서 자격증
신입 지원할 때 CKA 자격증 도움 될까요?? 다른 자격증 도움될만한 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답변
3
hswdreamer
·
거의 2년
239
0
답변 3
페이지에서 구글 번역 기능
웹페이지에서 위 기능을 제공 하는데요 이게 무료 인가요? 어떤식으로 구현 해야 되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참고로 페이지는 https://win2wpf.com/ 입니다.
해결
7
New JK
·
거의 2년
1.0k
1
해결 7
회사 자바 버전이 오래되서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회사 인트라넷 자바 버전이 얼마전에 1.6(6 버전)이라서 1.8(8 버전)로 올렸는데 대표님 지시사항으로 최신버전으로 올리라고 하셔서요. 현재 자바 최신버전 몇버전을 설치하는게 안정적일까요?? 21까지는 나왔다고 들었는데, 자바 21버전이 아직까지는 불안정적이라는 얘기도 있고 아니라는 얘기도 있고, 17을 설치하는게 낫다는 사람도 있고 21을 설치하라는 사람도 있는데 도저히 뭘 설치해야 할지 감이 안잡혀서 선배님들께
답변
3
kakao395
·
거의 2년
494
0
답변 3
서버에 DB 접근을 최소화 하는 방법 좀 ...
서버에서 DB를 계속 읽으니,,, 성능이 않좋아 지는 것 같아... 값을 Apache 메모리 변수에 넣으려고 하는데,,,,배열로 해서 자동으로 넣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
인
·
거의 2년
122
0
답변 1
서버 계정을 로그온하지 못했습니다. 질문입니다.
지금 윈도우 서버 운용중입니다. 그런데 이벤트 뷰어에 계속해서 "계정을 로그온하지 못했습니다." 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로그는 서버 대여했을 때부터 계속 나오던 로그인데 아무리 봐도 계정탈취? 목적이 분명해보이는데 일단 로그인계정은 다른거로 변경해둔 상태입니다. 혹시 다른 조치가 더 필요할까요? 해당 IP들을 막아야 의미 없는거 맞죠? 접근 IP가 너무 많기도 하고요...
답변
1
ㅇㅇ932858
·
거의 2년
463
0
답변 1
도커 환경에서 협업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가능한 방법은 소스코드만 올려놓고 push/pull -> 작업할 때는 각자 로컬 환경에서 하고, 배포할 때 이미지 빌드 도커를 구성하는 모든 파일(Dockerfile 포함)을 올려놓고 push/pull -> 작업할 때는 이 파일들을 각자 빌드해서 쓰고, 배포할 때 이미지 빌드 도커 이미지를 올려놓고 push/pull -> 각자 알아서 이미지를 수정하고 이걸로 배포 정도인데 실제 현업에서는 어떤 방법이 가장
답변
6
2022corin2
·
거의 2년
515
0
답변 6
spring boot 레포지토리 질문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통계를 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각 회원 기준으로 작성한 답변 개수, 작성한 질문 개수, 작성한 질문 중 좋아요 받은 질문의 수, 받은 질문 수, 아직 답하지 않은 질문 수 이런 값들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데이터들을 db에 저장하여 조회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쓰는데 위에 해당하는 값들은 값의 변화가 자주 생기고 그때마다 계산하고 데이터들을 저장하는 것 보다는 접근 횟수가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통계 페이지에 접근할 때 마다 계산을 하도
답변
2
GoldK
·
거의 2년
259
0
답변 2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웹서비스 배포 관련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웹 시스템을 만들어서 배포하려는데 배포 후에 사용자 유입시키려면 네이버나 다른 포털에 웹시스템 등록하는곳이 있나요?
답변
0
때찌
·
거의 2년
185
0
답변 0
웹페이지를 모바일에서 핀치줌 했을때 태그를 화면 가운데 위치시킬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웹페이지에 태그를 화면 가운데 위치하도록 했습니다. position:pixed로 했습니다 데스크톱에서는 잘 작동하는데, 모바일에서 핀치줌을 하면 태그가 가운데로 오지 않습니다 ai들에게 물어보니 viewport에서 가운데로 fixed된거라서, viewport에서 보이는 부분이 확대되면 태그는 viewport기준으로는 가운데 있지만, 화면상으로는 가운데 없다는 답변이네요. 그런데 해결책을 준게 다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해외페이지도 찾
답변
2
Galneryus
·
거의 2년
420
0
답변 2
외주비는 계좌로 받나요?
천만원짜리 프로젝트하기로 했는데요.. 외주비는 그냥 계좌로 받으면 되나요? 저는 지금 계약직 직장인인데 이경우 연말정산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4
디엔디
·
거의 2년
455
0
답변 4
React 개발 스택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최대한 React 를 피해서 Vue 로 개발 했었는데, 이제는 React 를 써봐야 할거 같습니다.. ㅜㅜ React 공홈에 가면 Next.js 사용을 권장하더라고요. 저는 SSR 은 필요없는 상황이라 그냥 React 로 하려고 합니다. Router 등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라이브러리나 vueuse 같은 유틸 등 추천 부탁드려요~ 참고로 모바일 용 웹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Antd, Material UI 중에서는 어떤
답변
1
vlowww
·
거의 2년
172
0
답변 1
구글 로그인 리디렉션 uri
구글 로그인을 로컬에서 테스트 완료하고 서버 주소로 바꾸려고 합니다. 그런데 아래처럼 ec2에서 받아온 서버주소가 입력이 안되는거 같은데 이거 도메인 구매 후 https로 등록해야되는건가요?
답변
2
java815
·
거의 2년
439
0
답변 2
sh파일에서 인자값 받아보니.. linesize ??
안녕하세요~ sh파일 내에서 $1 으로 인자값을 받고 ex) work.sh 2024 이런식으로 실행하며 echo 찍어보면 2024가 안나오고 linesize 라고 찍힙니다;; 검색해도 잘 해결이 안되어 질문드립니다ㅜ
해결
1
Warwickjjing
·
거의 2년
2.3k
0
해결 1
JWTS의 parserBuilder 가 undefined입니다.. 도와주세요
jdk 21 / springboot 3.1.3 / jjwt 0.11.5 version을 쓰고 있다가 gradle로 변경하기로 해서 gradle 로 변경해서 build까지 잘 되는 상황입니다. 변경하면서 jjwt 를 0.12.5 로 업을 해주었는데 jwt의 token을 기반으로 Claims 를 생성해주는 메소드에서 io.jsonwebtoken.Jwts 의Jwts.parserBuilder() 에서 undefined가 떠서 오류가 나고 있습니다.
답변
3
심모
·
거의 2년
553
0
답변 3
Oauth2.0 회원가입 후 탈퇴방법
안녕하세요. Springboot 의 Oauth2.0 소셜로그인 (naver,kakao,google 등) 을 이용해 계정을 생성/로그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제 App내에서 사용하는 토큰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발급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회원이 App에서 탈퇴를 하고 싶을 경우 단순히 제 DB에서만 삭제하는게 아니라, 소셜로그인 진행된 사이트에서도 App과의 연결을 끊어야 하는데소셜 연결을 끊는방법이 소셜로그인시 발급해준 토큰을 이용해 연결
답변
4
new
·
거의 2년
409
0
답변 4
키보드 2개 제어할 수 있는 스위칭 모듈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키보드(usb) 2 개를 한 피씨에서 한개씩 스위칭하여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스위칭 해줄 수있는 제품이 있을까요?? usb input 2개 output usb 1개
답변
2
오예원
·
거의 2년
400
0
답변 2
SVN 여러명의 개발자가 brunch 와 trunk 에 merge 및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형상관리로 svn 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여러명의 개발자가 trunk 에서 brunch 를 따왔고, A 개발자가 trunk에 개발 내용을 merge 했습니다. B 개발자도 작업한 brunch 를 trunk 에 merge 하려고하는데 tree conflict 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B 개발자의 작업 내용도 문제 없이 trunk 에 올리려면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아시는 분들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9
150
151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