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커리어
    한글택·약 1년
    591
    0
    답변 2
    프로필 사진테스트 자동화 개발
    안녕하세요 비전공자 국비교육 수료 후 취업을 준비중입니다 이번에 취업을 준비하다가 테스트 자동화 도구, 자동화 스크립트 개발 이라는 업무가 있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그런데 기술스택은 잘 맞는데, 이 업무들이 어떤 업무인지 정보가 없어 질문드립니다 혹시 이 일이 QA에 가까운 업무인가요? 아니면 일반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인가요??
  • 답변
    3
    기타
    몽니·약 1년
    390
    0
    답변 3
    프로필 사진계약 관련 질문 드립니다.
    제가 프리 경력이 오래되기는 했는데 대부분 아는 사람들과 일한 것도 있고 해서 계약서 관련해서는 거의 신경쓰지 않고 일해 왔었습니다. (단가 외 계약서 내용도 읽어본 기억이 없을만큼 알아서 했겠지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제가 보통은 프로젝트 룸 근처로 이사해서 일을 하는 편인데요 예전에 한번 보도방 통해서 일하기로 하고 확정이라는 말만 믿고 이사했다가 2달동안 대기 후 사업이 Drop된적이 있다보니 이번에 일 시작하기 전에 혹시 몰라 불안한 마음
  • 답변
    0
    기술
    쵸네·약 1년
    347
    0
    답변 0
    프로필 사진dialogflow webdemo 페이지 오류
    dialogflow 로 챗봇 만드는 중인데 webdemo로 테스트하려고 하니까 https://console.dialogflow.com/api-client/demo/embedded/928b583d-1e86-4214-b577-dd928b25e556의 웹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다운되었거나 새 웹 주소로 완전히 이동했을 수 있습니다. 오류가 뜨네요 ㅠ 해결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2
    기술
    commitPush·약 1년
    312
    0
    답변 2
    프로필 사진google.api_core.exceptions.MethodNotImplemented: 해당 오류 아시는 분 계실까요
    google.api_core.exceptions.MethodNotImplemented: 501 GRPC target method can't be resolved. google ads api 공식 문서보고 그대로 따라하고 있는데 해결이 안되네요... ㅜ
  • 답변
    8
    커리어
    공부가싫진않아요·약 1년
    5.0k
    0
    답변 8
    프로필 사진2-3년차 백엔드 개발자는 어느정도 할 줄 알아야 하나요? 저는 어떤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2-3년차 백엔드 개발자는 어느 정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Golang과 Spring 경력이 있습니다. 쉰 기간을 제외하면 월급 받은 개발 경력은 1년 반정도 입니다. 개발은 학원이 아니라 전문대와 사대에서 배웠고 Golang은 웹 개발 서버를 처음부터 구축하고 배포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grpc나 고루틴을 깊게 사용하지 못 합니다. Spring은 하다, 안 하다 해서 어느정도 하는 지 몰라서 최근에 프로젝트를 만들어 봤습니
  • 답변
    1
    기술
    코드깎는머슴·약 1년
    266
    0
    답변 1
    프로필 사진필터 스프링 빈 등록? 질문
    안녕하세용. 필터 만들다가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1. 아래 코드처럼 필터 등록하면, 필터는 스프링빈으로 등록되지 않을텐데 그냥 이렇게 쓰나요? @Configuration public class FilterConfig { @Bean public FilterRegistrationBean<TempFilter> jwtFilter() { FilterRegistrationBean<TempFilter
  • 답변
    1
    커리어
    syOcOii·약 1년
    566
    0
    답변 1
    프로필 사진6개월차 백엔드 개발자 공부 방향 질문
    안녕하세요. 입사한 지 6개월차 되는 자바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19년도에 컴퓨터 소프트웨어 학과 전공 졸업을 한 이후, 먼 길을 돌아갔다가 작년 초 부터 IT쪽으로 회귀를 하여 국비 지원 교육을 들은 후 운이 좋게 개발자로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코드를 짜며 기술적인 요소를 사용하기 보다 머리에서 떠오르는 대로 개발을 진행한다는 느낌을 받았고, 메소드나 클래스의 역할 설정에 대해 미숙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요즘 기술이 좋아져
  • 답변
    0
    기타
    Boboc·약 1년
    506
    0
    답변 0
    프로필 사진개인 프로젝트 홍보를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개인 프로젝트로 코드리뷰 시에 PR Description 작성을 LLM을 통해서 하는 식의 Github App을 만들었습니다. 비록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가 많이 있기는 하지만, 만들고서 실 사용자가 많이 있는 게 의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홍보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혹시 이와 같은 Github App과 같은 개발 관련 도구를 홍보하는 데에 적합한 커뮤니티나 채널이 있을까요?? 꼭 Github App이 아니더라도 개인 프로젝트를 홍보
  • 답변
    1
    기술
    3CH-O·약 1년
    721
    0
    답변 1
    프로필 사진JPA(hibernate)는 RDB(MySQL)에 prepared statement 를 보내는 게 아닌가요?
    정확히는 querydsl을 포함한 질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엔티티 매니저를 통해 쿼리를 실행하면 IntelliJ 콘솔에 찍힌 SQL은 값 대신 플레이스 홀더로 출력이되는데 MySQL 서버가 스프링 서버로부터 받은 메시지 로그를 보면 값이 전부 바인딩 된 statement 를 받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원래 JPA가 이렇게 작동하는 건가요? 혹은 로그에만 이렇게 찍히는 건가요?
  • 답변
    7
    기술
    New JK·약 1년
    676
    0
    답변 7
    프로필 사진탄력 근무제를 도입하기 위해 기획할려고 하는데요
    저희 회사가 원래는 나인 투 식스 였는데 이번에 탄력근무제를 도입하기 위해 로직을 짜야 하는데 일단 조건은 8시~10시 맥시멈 해서 출근을 하기로 하고 8시출근은 5시 퇴근 9시 출근은 6시 퇴근 10시 출근은 7시 퇴근으로 해서 설정할려고 하는데 지각이나, 야근이나, 점심시간 이런게 제일 걸리는데 다들 어떤 시스템으로 되어있는지 탄력근무 하시는분들의 읜견을 듣고 싶습니다
  • 답변
    0
    기타
    New JK·약 1년
    189
    0
    답변 0
    프로필 사진탄력 근무제를 도입하기 위해 기획해야 하는데 도와주세요~!
    저희 회사가 원래는 나인 투 식스 였는데 이번에 탄력근무제를 도입하기 위해 로직을 짜야 하는데요 일단 조건은 8시~10시 맥시멈 해서 출근을 하기로 하고 8시출근은 5시 퇴근 9시 출근은 6시 퇴근 10시 출근은 7시 퇴근으로 해서 설정할려고 하는데 지각이나, 야근이나, 점심시간 이런게 제일 걸리는데 다들 어떤 시스템으로 되어있는지 탄력근무 하시는분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답변
    8
    커리어
    자동화설비제어·약 1년
    2.1k
    0
    답변 8
    프로필 사진12년차 개발자 입니다. 이직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2년차 개발자입니다. 요즘 혼자 개발하느라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신입부터 항상 1인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지만, 그래도 개발자들은 많이 있어서 정보 공유나 문제 직면 했을 때 도움도 받고 했습니다. 현재 다니는 회사는 3년이 다되어가고 SI 업체입니다. 그리고 영업/개발자 비율이 9:1 입니다. 개발자가 저 혼자고요.. 혼자 개발하는데 장단점이 있지만 지금은 허탈감이 많이 느끼긴합니다. 복지는 아무래도 중소기업 치고는 나쁘지는 않습니다
  • 답변
    2
    기술
    Zihyeok Hong·약 1년
    343
    0
    답변 2
    프로필 사진blob type 이 로컬에과 개발 서버에서 다르게 적용되는 이유
    이미지 게시판에서 이미지를 불러오는데 local서버로 보면 blob type: 'image/png' 이걸로 불러와지는데 개발 서버에서 보면 blob type: 'text/html' 오는데 왜 그러는지 알려주세요ㅜㅜ
  • 답변
    1
    기술
    kmw1218·약 1년
    513
    0
    답변 1
    프로필 사진도메인에서 이벤트 발행하기
    안녕하세요! 도메인-엔티티를 분리한 상태에서 이벤트 발행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댓글 서비스에서 도메인 관련 이벤트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댓글 생성 시 필요한 사후로직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을 포함한 댓글 생성 시 외부 API 호출 댓글에 포함된 태그 등록 근데, 이벤트를 발행하는 쪽은 도메인에 되는게 자연스럽다 생각합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벤트 객체는 도메인이 가장 잘 알고있다. 이벤트 객체에 필요한 값들은 도메인에 다 있음
  • 답변
    0
    기술
    코드깎는머슴·약 1년
    334
    0
    답변 0
    프로필 사진웹서버 WAS 연결 시 프로토콜 질문 드려용
    안녕하세용. 새로운 그룹웨어를 만들어서 배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기존 아파치를 뜯어보니, mod_jk.so 가지고 worker를 이용해서 WAS에 AJP 프로토콜로 연결하고 있더군여. 근데 최근에는 대부분 HTTP 프로토콜 쓰는 거 같더라고요. 무슨 차이인지 대충 보니까, AJP는 옛날에 톰캣과 쓸 때 가장 최적화되게 나왔고, 이진 데이터라서 속도가 빠르다 들었습니다. 근데 요즘 HTTP/3 까지 나왔는데, HTTP/2만 되도 AJP 프
  • 답변
    0
    기술
    nonfiltering·약 1년
    609
    0
    답변 0
    프로필 사진Canon EOS EDSDK를 사용한 .NET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지 다운로드 시 0바이트 파일 문제
    문제 설명 제가 개발 중인 .NET 9.0 기반의 Canon EOS SL3 카메라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자동 촬영 기능은 정상 작동하지만, 카메라에서 컴퓨터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때 모든 파일이 0바이트로 저장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로그를 보면 이미지 파일 정보를 정상적으로 가져오지만, 실제 크기(Size2)가 0으로 반환됩니다: Copyinfo: SnapSW.Services.CameraControl.SaveManager[0]       이미
  • 답변
    1
    기술
    Toris·약 1년
    1.1k
    0
    답변 1
    프로필 사진cursor wsl 에서 MCP 사용이 되나요?
    wsl 환경에서 cursor mcp 사용하려고 하는데 자꾸 close 가 뜨네요? 아래와 같이 넣었는데 왜안되는건지... 윈도우환경에서는 잘됩니다. 아시는분있으시다면 도와주세요ㅜㅜ { "mcpServers": { "github": { "command": "wsl", "args": [ "bash", 
  • 해결
    1
    기타
    Psomipia·약 1년
    432
    0
    해결 1
    프로필 사진백준 문제에서 결과값이 올바르게 나오는데 왜 틀린지 잘 모르겠습니다.
    #include <iostream> class Triangle { private: unsigned int* sides=new unsigned int[3]; public: void swap(unsigned int* a, unsigned int* b) { unsigned int temp; temp=*a; *a=*b; *b=temp; }
  • 답변
    1
    기술
    괵재웅·약 1년
    518
    0
    답변 1
    프로필 사진httpOnly 쿠키를 사용하는 JWT 로그인에서 초기 인증 요청
    현재 JWT 기반 로그인에서 액세스 토큰과 리프레시 토큰을 httpOnly 쿠키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웹페이지에 최초 진입할 때 인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유저 정보, 리프레시 토큰 API를 호출하고 있는데, 이 요청이 쿠키에 토큰이 없을 경우(비로그인 상태)에도 항상 한 번은 발생해 불필요한 요청이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httpOnly 쿠키 특성상 JS에서 쿠키 유무를 직접 확인할 수 없어, "쿠키가 없으면 요청 자체를 생략"
  • 답변
    1
    기술
    네잎클로바·약 1년
    25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우분투리눅스 리부트 nvidia
    윈도우11에 vmware 설치 후 우분투리눅스 설치했습니다. reboot하니까 검정화면 나오면서 멈췄어요 구글링 해보니 nvidia 문제일수도 있다고 해서 ubuntu-drivers devices 입력하니까 첨부사진처럼 나옵니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41
  • 142
  • 143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