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고수지망
·
2년 이상
239
0
답변 1
문과전공에서 개발쪽 직군을 준비중입니다 조언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응용수학하다가 벽느끼고 언어학(linguistics)로 전과해서 socialization in computing과정을 밟고있습니다. 언어학이지만 전공선택에서 language processing , computational linguistics등 nlp에 필요한 수업들을 배우고 있어요 졸업후에는 문과쪽 직무도 생각중이지만 아무래도 개발쪽으로 준비를하려하는데 릿코드랑 프로젝트 겁나 파면될까요? 현업이신분들 주위에 문과전공인분들도
답변
5
우기 때 만나요
·
2년 이상
534
0
답변 5
스타트업에 입사 어떻게 하죠?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1학년을 수료하고올해 4월에 군입대를 한 21살 학생입니다.(염치가 없이 21살이) 다름이 아니라, 스타트업에 입사하는 방법을 여쭙고 싶어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꿈은 전역 후 창업을 해서 CEO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그래서, 원래는 전역하고 창업 프로세스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사람이 되자라는 목표로군생활을 열심히 해오고 있었습니다.그러나, 전역하고의 목표,창업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사람이라는 목표는 제겐 추상
답변
5
testtewt
·
2년 이상
308
0
답변 5
이직고민입니다.
5년차 인데 첫 이직 준비를 할려고 합니다. 궁금한게 이직할 회사를 구하고 나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일단 퇴사를 하고 구하는게 좋을까요 솔직히 맘 같아서는 퇴사하고 1~2개월 쉬다가 구하고 싶은데 내년엔 사업도 많이 줄어든다고 해서 주변사람들도 구하고 나가라고 하는데 어케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해결
3
부카요사카87
·
2년 이상
572
0
해결 3
머신비전 C#, .NET FA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다음 주 월요일부터 반도체 장비 만드는 회사에서 머신 비전 C#.NET 개발자로 출근하기로 했습니다. 머신 비전 C#.NET 개발자는 정확히 무슨 일을 하나요? 회사에선 일이 바쁜 기간에는 달에 2-3주씩 출장을 간다는 데 머신 비전도 출장이 많은 편인가요? 나중에 C#.NET으로 이직할 때 FA직무 말고는 힘드나요? 적성에 안맞을 시 2-3년 채우고 자바 배워서 웹, 앱쪽으로 전직 생각중입니다. 아무래도 대학교 졸업 후 첫 직장이라 걱
답변
1
태자장
·
2년 이상
165
0
답변 1
개발 관련 교육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글 올려봅니다. 제가 IT관련 솔루션 엔지니어를 3년정도 하고있는데, 퇴사하고 개발자로 직종 변경으로 전향하여 재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그렇다보니 개발쪽 지식은 아예 없는상태여서 교육을 받고 취업을 하고 싶은데, 찾아보니 다들 국비교육은 비추천 하는 글이 많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부트캠프? 관련 글도 찾아보니 부트캠프쪽은 그나마 좀 추천하는 글이 많이보여서 질문 드립니다. 국비교육 이나 부트캠프를 찾아보려고 하는데 구글에 검색
답변
4
SoNB
·
2년 이상
533
1
답변 4
4년제 컴공과 졸업 후 바로 대기업
가려고 하는데 남자 24살 3학년 2학기 재학 중이고 쌓아온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턴 3번 총합 1년 (스타트업, SI, 중견 서비스(6개월 확정 - 올해 11월부터 학업 병행하면서 다닙니다)) 교내 it 관련 동아리 비공식적으로 2년 넘게 운영하면서 직무관련 프로젝트 4개 직무관련 자격증 1개 전공 학점 4.22, 전체 4.3 모두 백엔드로 준비해왔습니다. 노려볼만할까요?
답변
2
ail****
·
2년 이상
383
0
답변 2
퍼블리셔인데 미래가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달이 끝나면 에이전시에서 일하는 3년차 30살 고졸 퍼블리셔입니다. 이번에 프로젝트를 하면서 퍼블리셔의 한계도 느껴지고 개발쪽으로 나가보고싶다고 생각하고있었는데 마침 연봉협상때 제 생각보다 금액이 너무 적어서 웹 프론트로 변경을 하고싶습니다. 그런데 막상 나가려고 하니 다시 취업도 막막하고 어떻게 공부할지도 막막하고 걱정이 되서 글을 쓰게 됐습니다. 앞으로 저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선배님들의 경험있는 조언과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2
남도현
·
2년 이상
374
0
답변 2
정규 야간대학교 학점 은행제 질문 조언 부탁드립니다.
대학교 1학년 3.2점으로 68학점 받고 중퇴했습니다. 내년에 취업하고나서 학점은행제 통해서 야간대 가려고 하는데 1학년부터 다녀야하는게 맞나요? 방통대는 오프라인이 있어서 안될 거 같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지구멸망
·
2년 이상
585
0
답변 2
퍼블리셔분들 역할 어디까지 하시나요?
웹 에이전시에서 약6~7년 째 일하고 있는 퍼블리셔 입니다. 회사에서는 딱 퍼블리싱만 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한테 psd파일 받으면 퍼블리싱하고, 백엔드개발자에게 넘깁니다. 그런데 다른 퍼블리셔 분들은 어떻게 일하시는 지 궁금하네요. 구인구직 사이트 보면 디자인까지 같이 하는 퍼블리셔도 있고 react나 vue같은 프레임워크도 같이하는 퍼블리셔도 있더라구요. 옼키 퍼블리셔 분들은 어떠신가요?
해결
2
츄르르르
·
2년 이상
1.5k
0
해결 2
부트캠프 수료 후 싸피를 1번 더 신청해보는거에 대해...
안녕하세요!! 그간 눈팅만 하다가 이제 가입해서 첫 글을 질문으로 ㅎㅎ... 남겨봅니다 저는 일단 지방대 출신 비전공자로, 6월 초에 국비지원 부트캠프를 수료했습니다 주요 사용 언어는 Java로, 백엔드 개발자로 직무 변경을 하고 싶어서 하던 일을 정리하고 국비를 수료한 케이스입니다 (원래 하던 직무는 기획 계열이고, 3년 경력 가지고 있습니다) 국비 수료하고 바로 포폴 작성해서 취준을 시작했는데, 사실 아직 취업을 못 한 상태입니다. 서류 합격도
답변
1
한양컴공생
·
2년 이상
681
0
답변 1
컴공과 나온다고 모두가 개발을 하는 것은 아니던데
컴공과 나온다고 해서 모두가 개발직을 하는 것이 아니던데 뭔가 개발을 안하면 열심히 안사는 사람으로 취급 받는 느낌이라서 컴공과 나왔는데 코딩 못해서 진짜 좀 자괴감드네요...
답변
3
Cosly
·
2년 이상
424
0
답변 3
실리콘밸리 개발자 질문
개발자의 경우 일반적으로는 실리콘밸리의 회사에 들어가기는 상당히 어렵고, 실리콘밸리에 있는 개발자들은 어느회사를 가던지 다 잘하고 뛰어난 인재들만 모여있고 그런가요?? 개발자가 실리콘밸리에 가는 순간 그야말로 대단하다고 봐도 될정도??
답변
5
익명의대학생
·
2년 이상
1.3k
0
답변 5
개발모르는 문과생들도 pm을 하던데
꽤 큰 회사에서(대기업 계열사나 좋은 중견급 이상의 it회사 혹은 it스타트업 중에서 괜찮은 곳 )그런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 okky에서는 pm이라함은 개발을 일단 프론트 백 이든 다 할 줄 알고 완전 구를대로 구른 시니어급이 이제 개발 더이상 안하고 조율하는 업무를 맞는 걸로 표현이 되던데 실제로 pm 중에서 개발도메인이 아닌 pm들을 굵직한 회사에서도 많이 봐서요.. 어떤 부분인지 서비스기획 product manager 이 쪽은 창업과
해결
2
토갱이
·
2년 이상
698
1
해결 2
공백이 3년 이상인 사람은 어떻게 취업해야 하나요
답변 채택하고 질문 내립니다!
답변
6
JellyJelly
·
2년 이상
500
0
답변 6
분야는 어케 정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공학과 3학년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토이프로젝트들을 하면서 React,RN, AWS,스프링, node.js.. 등을 찍먹 해봤습니다... 그래서 여러 스택들을 접하며 프론트/백엔드 분야를 정하려고 했는데요. 현재 리액트랑 스프링 중 고민입니다. 저는 둘다 각자의 특징이 있어서 장단점이 확실해서 쉽게 못고르겠습니다. 그래서 혼자 시간을 갖고 토이프로젝트로 배포까지 해보는 풀스택을 해보려 하는데 뭔가 이럼 너무 시간낭비 아닌가
답변
5
시뉴
·
2년 이상
609
1
답변 5
비전공자 독학 후 취업까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24세 현재 개발자와 거리가 먼 의료기사쪽에서 근무중에 있습니다 근무한지는 현재 3년에서 4년정도 되었고, 어쩌다가 마주치게된 코딩 관련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흥미와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백엔드 포지션으로 가고싶어서 독학 먼저하고 부트캠프에 들어가서 교육받으려고 하는데 자바를 먼저 독학하는게 나을까요?? 파이썬을 먼저 공부해야한다 라는 내용도 있어서 어떤걸 먼저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5
아빠차티코
·
2년 이상
399
1
답변 5
밑에 개발자 될 때 전공 중요하냐는 글에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대부분 댓글이 대기업 들어갈 때는 중요하다고 하는데 복수전공은 어떤가요? 복수전공이어도 비전공자 취급하나요? 복수전공이 전공자들 듣는 학점의 60% 정도만 듣긴하지만 제가 모든 복수전공 과목 a+ 인데 이 경우는 또 좀 좋게 보나요?
답변
1
폴라로이
·
2년 이상
155
0
답변 1
부트캠프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혹시 참여하신 부트캠프가 있다면, 취업에 도움을 받은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공유해 주실 수 있을까요?
답변
5
고수지망
·
2년 이상
483
1
답변 5
개발자되는데 전공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공부중인 대학생입니다 컴퓨터나 관련전공으로 전과가안되어서 언어학과 (linguistics) 전공에 컴퓨터 부전공으로 하는것도 고려중입니다. 제가 개인프로젝트나 개인이할수있는걸 꾸준히 준비하면 개발자로취업가능할까요?
답변
6
익명의대학생
·
2년 이상
684
0
답변 6
pm은 신입으로 시작하는 것이 매우 힘들까요?
서울 4년제 컴퓨터공학과 출신이고, 개발 경력은 없고 학교 과제 정도 수준입니다. pm 부트캠프라고 해서 서비스기획 쪽 부트캠프를 들으면서 학기 병행중인데, 개발자라는 직업 자체가 업무량도 너무나 많고 사업아이템 발굴보다는 기술적인 부분에 집중할 수밖에 없다는 인상 때문에, 저랑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들었습니다. 사업이 하고 싶고 기획/pm을 먼저 하면서 많은 프로젝트를 해보고 사업아이템이 발굴되면 창업하는 것이 목표인지라 이렇게 방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1
142
143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