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0
etc
·
2년 이상
512
0
답변 0
spring security 6.x ) ERR_TOO_MANY_REDIRECTS 질문..
안녕하세요. spring boot 3.1.x spring securtiy 6.x 버전으로 multi-module를 구성해 보고 있습니다. Working directory > $MODULE_WORKING_DIR$ 설정 후, mvc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Security기본 로그인 창이 띄어지는 것까지 확인 됐습니다. 그리고 나서 Security의 .formLogin()를 적용하고 나면, ERR_TOO_MANY_REDIRECTS
답변
4
케이끙
·
2년 이상
348
1
답변 4
비전공자 공부만한 책 추천 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국비수업들으려고 준비중인데요 현재 재직중이라 그만두고 바로 국비들으려고했는데 카드나오는데 한 두달 걸린데서 5월달쯤 들을 예정인데 혹시 퇴근하고 국비들어가기전에 공부 좀 하고싶어서요 수업들어가기전에 읽을만한 책이나 공부방법이 있을까요?? 알려주십숑
답변
2
난 할 수 있다
·
2년 이상
227
0
답변 2
질문입니다
제가 약사 보조로 취업하려고 하는데요 여쭤볼 게 있어서요 현재 나이는 30살이고 다음에 결혼을 목표로 하면 약사 보조로 결혼이 가능할까요? 약사 보조로 일한다고 하면 여자 친구의 부모님이 안 좋게 보시지 않을까 해서요 거기에 약사 보조는 단순 업무로 알고 있지만 전문직을 다녀야 인정해 주지 않을까 해요 제가 약국에 총 2번 일했었는데 다시 약국을 다녀도 되는 건지 모르겠지만 다시 약국에 일하게 된다면 다닐 수 있을지 고민이 됩니다. 제가 손도 아주 느
해결
4
devved
·
2년 이상
544
0
해결 4
서류 합격 후 이후 프로세스 답변
2주전 금요일(8일)에 서류 합격을 했고 1차 온라인 테스트를 진행하라는 메일을 받아서 진행을 한 상태입니다 온라인 테스트 결과랑 추가 진행 내용이 1주일이 되도록 연락이 없어 문의를 해도 답변은 없는 상태입니다 채용 사이트에는 17일에 지원 마감으로 되어있는데 끝나고 연락이 온다고 생각을 해도 될까요?
답변
2
너와나는
·
2년 이상
442
0
답변 2
리액트 + 스프링부트 웹개발
현재 스프링을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만약에 팀원들과 프론트는 리액트 백은 스프링부트로 분리해서 개발하려고 하면 리액트는 axios 로 데이터를 가지고 오고 스프링 부트는 rest controller 로 j son 으로 데이터를 넘겨주는 형식인가요? 또 아예 이렇게 프론트와 백을 분리해서 개발하는 경우가 많은지 궁금합니다.!
해결
2
코딩먹는하마
·
2년 이상
707
2
해결 2
기관들 이름 읽는법이 궁금합니다.
네트워크 면접 공부하는 취준생입니다. 예로들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Korea Internet & Security Agency) 가 있다면 보통 키사 라고 읽나요 아님 케이 아이 에스 에이 라고 말하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예로 인터넷할당번호관리기관인 ICANN - "아이칸"인지 "아이 씨 에이 엔 엔" 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3
HelloWooorld
·
2년 이상
1.1k
0
답변 3
현직 전산 공무원이 무엇을 공부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전산 공무원 합격 후 유예하고 놀면서 틈틈이 공부중입니다. 고시 공부에 올인해서 학부 과목은 꿰고 있다 자신합니다만, 최신 프레임워크, 개발론 등 실무에는 문외한 입니다. 주변 지인 중 정부 사업에 참여해 공무원과 일해본 사람이 없어 현직 개발자 분들에게 여쭙니다. (대학 동기들도 좋은 기업에 갔어도 주니어 개발자라 아는게 없더라구요...) IT 사업을 담당하는 공무원이 어떤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업무 진행이 수월할지 궁금한데, 현직 공
답변
2
이스트엔드
·
2년 이상
352
1
답변 2
자바 관련 질문 받아주실 고수님 계신가요??ㅠ
학부 신입생이라 이제 막 자바를 배우고 있는데 필드 선언과 관련하여 잘 모르겠는 부분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저는 필드를 선언할 때, 예를 들어, private Example example = new Example(); 이런 식으로 선언한다고 배웠는데 영상 강의에서는 private Example example; 과 public 클래스() { this.example = new Example(); } 생성자로 코드를 작성하더라구요..동작에서
답변
2
인딥개발자
·
2년 이상
518
1
답변 2
백엔드 지망생인데 jsp 그냥 챗지피티로 만들어도 될까 고민입니다.
기존에는 jpa, 백엔드로 플젝 3개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단독 플젝 구상하고 있는데 프론트가 발목입니다. 그래서 jsp로 써서 백엔드 하나만 배포 진행하고, jsp는 거의 챗지피티 위주로 데이터 뿌리려고 하는데 면접에서 그냥 챗지피티로 jsp했다고 해도 괜찮을까요? 나머지 비즈니스 api, jpa, 서버 배포 등 전부 혼자 진행해서 버겁습니다 ㅠㅠ
답변
3
GGOIGOA
·
2년 이상
556
1
답변 3
초보 개발자 질문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올해 고2된 고삐리입니다이번에 학교 땜시 4월 1일 까지 프로그램 하나를 맡게되었는데요유튜브에서 숏츠 관련 영상을 추천하거나 클릭하지 못하게 하려고합니다일단 생각해둔 건 1.유튜브 미러링 사이트를 만들고 숏츠 추천X2.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숏츠 추천X 인데 1은 아예 현실성이 없고 2는 그나마 할만해 보이는데 아예 시작도 못하겠습니다.혹시 더 나은 방법이 있을지 궁금하고 없다면 확장프로그램으로 만들 갈피를 잡고 싶습니다비주얼 스튜디오 사용
답변
2
송파댁
·
2년 이상
357
1
답변 2
쌩초짜에게 책 추천 한 권만 부탁 드립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01월 01부터 인프런을 시작으로 2월에 국비과정을 시작하여 공부하고 있는 늦깍이 만학도 입니다 현재 너무나도 기초적인 내용들을 좀 더 명확하게 파악 후 이해하고자 도움 되는 책 한 권을 추천 받고자 합니다 이유는 구글링, GPT로 명확한 지식 습득에 현재 애로 사항을 겪고 있습니다. 다들 여러가지로 정리를 많이 해두셨는데 정리된 자료가 미묘하게 다름이 있어 기초지식이 습득되지 않은 저로써는 명확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예를 들면 JVM구조에 가비
답변
2
gg맨
·
2년 이상
471
1
답변 2
첫 출근 후 환경 셋팅은 팀분들이 도움을 줄까요
이번에 이직을 하는데 기존에는 에이전시쪽만 다녀보다가 이번에 자체 서비스 개발 회사를 갑니다. 에이전시 같은 경우는 입사 했을때 회사 하는일 대충 교육 받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들어가서 거기에 맞춰서 시작을 했는데 자체 서비스 개발 회사는 하나의 대형 서비스를 운영하는거잖아요? 그럼 그 운영체제, 미들웨어 버전이라거나 작업 하는 소스를 받는등의 초기 셋팅을 어떻게 하는지 감이 잘 안오네요. 소스는 작업용 깃허브 레파지토리 주소를 받아서 내려받고 알아서
답변
3
공부화이팅
·
2년 이상
281
1
답변 3
맥북 ..
이제 국비지원들으면서 수업을 들을껀데요 ,,, ㅠㅠ 노트북이 맥북이예요 ㅎㅎ .. 4월 시작이어서 지금 조금조금 예습하고 있는데 아직은 괜찮은거 같지만 나중에 멘붕올꺼 같아요 ….. 여유가 없어서 노트북을 살 형편이 못되는데 .. 맥북으로 그냥 가는게 나을까요 아님 중고로 사는게 나을까요 ,,,,
답변
3
ljh4874
·
2년 이상
323
1
답변 3
서비스의 내부 로직에 대한 소스코드를 깃헙에서 어떻게 관리하나요?
수익 모델이 있는 서비스를 계획 중입니다. 그런데 개발 과정에서 서비스 내부 로직에 대한 소스코드를 깃허브에 올리게 되면 api와 같은 중요한 정보들이 노출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연히 기업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privite 하게 관리 하겠지만 소규모 개발의 경우에는 어떻게 관리하는지 궁금합니다.전체적인 틀은 public하게 공개하고 내부 결제나 중요 로직들은 따로 관리를 하나요? 아직 학생이기도 하고 협업 경험이 그리 많지 않
답변
1
kimwoohyun
·
2년 이상
636
0
답변 1
파이썬 책 순서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파이썬을 점프 투 파이썬으로 입문했습니다. 이해가 안되면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공부하기를 반복해서 드디어 책을 완독 했습니다. 한번 더 회독을 하고 정리한 뒤에 책을 사려고 하는데 찾다보니 블로그는 대부분 다들 다른 말을 하시고 추천 책의 리뷰를 보면 다들 비추천하여 정하기가 어려워 질문드립니다. 대학교 1학년이고 과는 인공지능 관련학과 입니다. 인공지능을 위해서 읽는 책도 좋지만 인공지능 뿐만 아니더라도 여러가지 목적을 위한 책을 읽고 싶습니다.
답변
1
K0mplex
·
2년 이상
415
0
답변 1
군복무 중 개발공부 관련 질문 드립니다!!
컴퓨터 공학과를 1년 정도 다니다, 1년 동안 휴학을 하며 일을 하고 군대에 입대한 상태입니다. 재학중일 때는 파이썬으로 간단한 프로그래밍 정도와 교양을 위주로 들었기에 사실상 문외한이라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군대에서 지내다 보니 식사 시간과 일과 마치고 난 뒤 개인정비시간, 야간 연등까지 하면 하루에 6시간 정도 공부할 시간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엔 무얼 공부할지 이것저것 뒤져보며 찾아봤습니다. 그럴수록 느끼게 되는 건 이거를 하려고 했다가
해결
5
개발_새발
·
2년 이상
292
1
해결 5
사용자 안에 이런 파일들 삭제해도 될까요?
프로그램과 경로 지정 되어있는 파일들인가 싶어서 질문 남깁니다ㅜㅜ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어서 삭제하려 하는데 해도 될까요!
답변
1
arc****
·
2년 이상
554
0
답변 1
알바 vs 취업고민입니다
현재 취준생입니다. 비전공자로 웹 관련 교육과정을 듣고 여기저기 이력서를 돌리고 있습니다. 이제 수료한지 두달이 지났네요. 부끄럽지만 저도 널리고널린 양산형 개발 취준생인걸 알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그것을 인지하고 떨어뜨리시는 거겠죠. 그래서 알바를 하며 공부하고 토이프로젝트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닷넷을 하는 친구가 회사에 제 이력서를 보여줬고, 원한다면 면접을 봐 주겠다고 하셨더라고요. 제가 지금까지 웹쪽으로 가려 했고,
답변
1
스프링 잘하고 싶어요
·
2년 이상
622
0
답변 1
백엔드 신입 취준생인데 클라우드를 공부하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까요?
개발자 조금씩 뽑는다고는 하나 경쟁력에서 밀린다고 생각해서, 대세인 ai 혹은 클라우드 쪽을 좀 같이 밀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다만 ai는 애매하게 하면 중구난방 포폴이 될 거 같아 클라우드 쪽을 좀 공부하고 프로젝트에 녹여볼까 생각 중입니다. 클라우드와 백엔드를 같이 해서 포폴에 넣기, 확실히 경쟁력이 있을까요? 만약 그러하다면 어느 정도까지 공부하고 구현해보아야 괜찮을까요? (단순 배포 말고 강점으로 내세우려면 어느 파트를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1
비공개4656164
·
2년 이상
567
0
답변 1
3년차 웹개발자 이직 고민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1
142
143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