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7
커리어
제이러셀
·
약 1년
712
0
해결 7
개인 프로젝트로 창업
안녕하세요 30살 2년차개발자입니다. 저는 비전공 출신으로 28살에 국비지원학원에서 개발을 배우기 시작해서 금융si에 처음 입사했고 조금 다니다가 솔루션회사 시스템 유지보수 부서로 이직하여 근무를 1년정도 하였습니다. 지금은 개인사정으로 퇴사하여 지방 본가에 내려와 쉬고 있습니다. 저는 이상하게 제 성향때문인지 직장을 다니면서 회사 프로세스를 따르는게 왠지모르게 답답했고 항상 뭔가 새로운걸 시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개
답변
2
기타
parkvelop
·
약 1년
227
0
답변 2
보안관련 질문
잠금화면 앱에서 광고를 누르면 지문인식 핀번호등 보안이 필요없이 잠금이 해제됩니다. 그럼 이건 갤럭시 보안문제인가요? 잠금화면 앱 보안문제인가요?
답변
1
기술
딥블루스
·
약 1년
500
0
답변 1
typehandler<ibatis> 에서 암호화 키값을 가져오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딥블루스 입니다. 간만에 또 질문을 올리게 되네요.. 고수분들 살려주세요.. ㅜㅜ 현재 스프링 3.0.5[스프링 부트 아닙니다.]에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일단 생각은 서버 시작할 때 ApplicationListener[onApplicationEvent] 에서 @Autowired ServletContext application; application.setAttribute("ci_key", key); <
답변
1
기술
일딴아자
·
약 1년
581
0
답변 1
동시성 문제 관련 질문드립니다.
동시성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바공통 DTO에서 데이터가 바뀌거나 null 이 찍힙니다. @Component @Scope("request") DTO에서 사용해도 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기타
MadMango
·
약 1년
646
0
답변 1
첫 구현 PR을 날렸습니다
일본 지사 버디로부터 9개의 코멘트를 고봉밥으로 맞았습니다.나름 큰 덩어리여서 걱정했는데 역시나네용,,심각한 건 아니고 포매팅, 에러 핸들링, goto 권장 등이 다라서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어쩌면 아직 그거 밖에 발견 못한 게 다행일수도 있겠습니다..네..쌩신입으로 들어와서 영어로 피드백 받기,, 인터레스팅 하네요 fr
답변
4
기타
코치닐
·
약 1년
841
2
답변 4
혹시 임베디드 지망하는 분 있나요
사이드 프로젝트 겸 재능기부로 MCU용 RTOS 개발 프로젝트를 해볼까 합니다. 산출물 중 코드는 공개 릴리즈 됩니다. 개발 보드와 기타 부수기재는 제 사비로 구매해서 나눠드리고, 필요한 경우 오프라인 강의도 해볼 생각입니다. 요새 개발자 취업난 이라고 하는데, 임베디드 분야는 전문 인력이 없어요. 후배님들께 이런 길도 있다는것도 소개해주고, 포트폴리오 갖추시는데 도움이 되볼 수 있을까 싶습니다. 혹시 별로 도움 안 될것처럼 보이나요? 지원자가
답변
6
기타
Django: 분노의 개발자
·
약 1년
3.2k
0
답변 6
SI 프로젝트에서도 단위 테스트 많이 작성 하나요?
요즘 외주 프로젝트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외주 개발로 한 두달 짜리 작업을 할 때 단위 테스트 등 테스트를 어느 정도로 채워서 드리는지 궁금합니다. 아예 테스트 코드는 포함 안하는게 일반적인 것인지 아니면 핵심 기능의 단위 테스트는 포함하는게 일반적이라거나… 보통 어떤가요?
답변
8
기타
김기성
·
약 1년
1.1k
0
답변 8
개발자에 도전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한테 질문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나이는 31살에 학은제로 4년제 학사와 정처기 하나 딸랑 있습니다..ㅠ 이제 6개월짜리 부트캠프 하나 끝냈거든요... 안될껄 알지만 일단 해보자는 마인드로 구직을 40~50군대 넣어 봤지만 역시나 안되더군요..!ㅎㅎㅎ 현재 시장이 엄청 안좋다는건 알고있습니다.. 얼마전에 뉴스에도 나오더군요...ㅠㅠ 그래서 원래 계획은 6개월 과정 하나를 더 듣고 1년정도 더 준비를 하는거였는데요..! 아무래도
답변
2
기타
akym
·
약 1년
324
0
답변 2
운영중인 서버 톰캣 마이너 업그레이드는 lib 폴더만 변경해주면 되나요?
현재 톰캣 서버로 운영되는 서비스가 있는데사용중인 버전에 취약점이 발견이 되어 톰캣을 9.0.99 버전 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운영중인 서비스의 conf 폴더안에 context.xml, web.xml, sever.xml 등의 정보가 있는데구글링을 해보니 lib 폴더만 변경하는 걸 보았습니다.WAR 배포 형식이 아니라 tomcat > webapp > 여기에 소스가 있습니다.톰캣 9.0.0 > 9.0.99 이런 식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답변
6
기타
gg맨
·
약 1년
494
0
답변 6
기술 블로그
......
답변
12
커리어
홍길동5세
·
약 1년
4.9k
0
답변 12
Vue 프론트엔드 개발자 5년차 연봉이 대강 어떻게 될까요?
현재 이직 과정 중, 연봉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프론트 개발자입니다. 기존에 코드 성능 리팩토링, 마이그레이션 등의 고도화 경험과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자리로 이직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인 프론트엔드 개발자 5년차의 연봉이 궁금합니다. 저는 지금 4년차에 3천 초반을 받고 있는데, 고졸로 현 회사에 입사하여 낮은 연봉으로 시작하였고, 회사 경영상 연봉 협상이 잘 안되어서 많이 연봉을 올릴 수 없었는데요. 혹시 다들 5년차일
답변
4
기타
water2
·
약 1년
455
0
답변 4
국비지원 학원 문의
안녕하세요. 컴공 졸업한지 2년차인 취준생입니다. 전공과는 다른 분야로 근무하다가 늦게나마 다시 개발자의 꿈을 키워보고 싶어 국비지원으로 취업까지 연계되는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혹시 학원의 인지도도 취업에 영향을 끼칠까요 제가 가는 학원은 그리 잘 알려진 학원이 아니라서 노파심에 질문 남깁니다. 학원에 따라서 취업도 더 좋은 곳으로 되는지 싶어서요 나이도 20대후반인지라 신중하게 결정하고자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답변
3
기술
dkdkldkdk23
·
약 1년
628
0
답변 3
JWT 로그인 인증에서 BCrypt 비밀번호 해싱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요?
현재 Spring Security에서 BCryptPasswordEncoder를 사용해서 비밀번호를 암호화 하고, 로그인 과정에서 비교하는 과정을 보고 있는 학생입니다. 단일 요청은 잘 수행하지만 과부하를 걸면 비교하는 연산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무슨 처리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BCrypt 알고리즘 특성상 불가피한 경우인가요?
답변
5
커리어
알파베타감마987
·
약 1년
909
1
답변 5
jsp/servlet 환경에서 이직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신입으로 jsp/servlet 을 하는 레거시 시스템을 담당하면 추후에 이직을 할 수 있을까요? spring 을 써보지 않았다고 이직이 불가할까봐 걱정되어 질문 드립니다
답변
4
기술
eogksld
·
약 1년
773
0
답변 4
쿼리에서 NOT EXISTS 사용 시 서브쿼리에서 NULL값만을 뽑을 때 동작 방식
SQLD 보수교육을 듣다가 NOT EXISTS 관련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테이블은 이렇게 되어있고 제가 실행시켜본 쿼리는 다음 쿼리들입니다. SELECT a1.col1, a1.yymm FROM tab1 a1 WHERE NOT exists(SELECT YYMM FROM ( SELECT NULL AS YYMM FROM DUAL ) X WHERE YYMM = A1.YYMM); SELECT a1.col1, a1.yymm
답변
2
커리어
성장하는신입
·
약 1년
545
1
답변 2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해결
13
기타
하나만물어볼께요
·
약 1년
14.1k
0
해결 13
맥북 에어로는 개발하기 쫌 그른가요?
이번에 노트북을 하나 사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제 용도로 IOS 빌드를 곁들인 현재 윈도우 노트북으로는 에뮬레이터를 킬때 노트북이 꺼질때도 있고, 렉도 꾸준히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맥을 하나 사려는데 여기서 이제 중고 맥북 m4 프로 기본형을 살지 ..아니면 맥북 에어를 살지 아니면 밖에서 사실 개발을 할 일은 많이 없을거 같아 맥미니 m4 프로를 살지도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에어는 찾아보니 쿨러가 없어 조금 어렵다는글 봐서요, 혹시 슨배님
답변
52
커리어
winterSwiss
·
약 1년
21.1k
0
답변 52
개발자로서의 재능이 없다란 소리를 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10개월차 비전공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10개월 차에 비해 개발 실력이 안늘어서 회사에서 욕을 먹고 있어요. DB에는 저만 inserta문, update문과 delete문을 쓰지 못하게 막아두었고요. 면담때는 입사때와 지금이 실력이 똑같다란 말도 들었습니다. 질문을 하면 답변은 해주지만 뒤에서 이런 것도 모르고 못한다며 뒷담화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회식자리에서는 3-4년차 주임 2명이 개발자로서의 재능이 없다라며 딴 길로 가라고
답변
7
기술
Camell!a
·
약 1년
681
0
답변 7
일본에서 창업 준비중입니다. 개발에 대해서는 너무 무지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지요 다름이 아니라 일본에서 의류 브랜드 창업중에 있는데 자사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에 있어서 방향을 정하지를 못해 질문 올립니다. 도움 부탁 드립니다. [현재 대략적인 디자인 및 흐름과 기능은 일러스트로 그려놓은 상태입니다] 일본과 한국의 배송 환경 및 결제 시스템의 연동을 위해 쇼피파이를 쓰는게 좋은지 아니면 경험 있는 개발자에게 외주를 맡겨서 자사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에 관하여 비용과 효율을 고려하면 어떤 선택이 좋은지
답변
10
커리어
자개자
·
약 1년
2.1k
1
답변 10
50대초반 자바웹개발자 취업
50대 초반 자바개발자입니다. 경력이 20년이 넘네요. 사정이 생겨 회사를 퇴사하고 구직중인데 취업이 쉽지 않네요. 보유기술은 자바, 스프링, 스프링부트, jquery이고 뷰,리액트는 조금 알고 있습니다. 백엔드개발자라 해야 맞을거 같구요. 나이가 있어 서류전형에서부터 막히네요. 요즘 AI를 활용해 개발을 하는 지라 점점 일자리도 주는 거 같구요. 현실적으로 창업도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있어 취업 자체도 어렵지만 합격해도 오랜 기간 저를 채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2
133
134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