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리시·2년 이상
    357
    1
    답변 4
    프로필 사진Second job으로 개발자를 시작해보려고하는 사람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반도체쪽에서 엔지니어를 하고 있는 사람인데, 개발 쪽에 관심이 생겨서 찾고 찾다보니 이런 개발자 분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20대 후반으로 직장을 다니고있지만, 직장 외 시간을 투자하여 저만의 사업을 시작하고싶은 사람입니다. 이공계열 업무도 잘 맞고, 자기개발을 좋아해서 꾸준히 배워나갔을 때 수입이 늘 수 있는 일을 찾다보니, 소프트웨어 개발 또는 웹 개발을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고
  • 답변
    4
    치킨우동·2년 이상
    1.2k
    1
    답변 4
    프로필 사진경력단절로 인해 국비지원에 다니고 있는데.. 그만둘까요?
    안녕하세요, 총 5년(3년/프론트엔드, 2년/C#)의 개발 경력을 가지고 있지만 코로나때 희망퇴직 후 3년동안 놀아버린 한심한 32살입니다.. 긴 경력단절 후 코딩을 많이 잊어버리기도 했고 면접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어 풀스택(java, html/css, vue, node) 국비지원을 다닌지 벌써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막상 코딩 교육이 끝나고 제 목표였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프로젝트 기간이 시작되고 나니 잘 하고 있는
  • 답변
    6
    나두초심자·2년 이상
    428
    1
    답변 6
    프로필 사진okky 가입된 개발자분들께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쓴소리 취준을 준비하는 제가 놓치질 말아야될 것들 개발자 인생이야기 만들어보면 좋은 서비스 꼭 부트캠프를 가야하는가 <저의 질문 입니다> 전부 받겠습니다. 이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1
    Kkkkki·2년 이상
    271
    0
    답변 1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취준 부트캠프
    프론트엔드 개발자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프론트엔드 관련개발 팀프로젝트 경험이 없다보니 두달의 학습과 약 한달정도의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취업 부트캠프에 지원했습니다 풀스택 과정이다보니 두달 중 반반씩 프론트,백엔드로 분배되어있습니다. 서버에대한 학습을 한달정도 해보는것이 풀스택으로 취업은 안해도 서버에 대한 이해도도 높이는 기회도 될것이고 , 독학으로 준비하다보니 막막하기도하고 함께 공부하는 동료들도 얻어가고 싶다라는 마음에 시작은 했지만 백엔
  • 답변
    0
    lolhodoo·2년 이상
    203
    0
    답변 0
    프로필 사진pdm 시스템 관리 업무가 무엇인가요?
    채용 공고를 보던 중 pdm시스템 관리업무가 있었는데 [자격사항] IT관련학과 학사 이상 졸업/예정자, 언어 사용 경험자 (jsp, java, javascript, jQeury, Ajax) [우대사항] Spring Framework 사용 경험자 자격사항과 우대사항이 이렇게 적혀있으면 웹쪽이 맞나요?
  • 답변
    1
    강씨철물점·2년 이상
    29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커리어를 기록해 가고 싶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일본에서 시스템엔지니어 일을 시작한지 반 년도 채운지 얼마 안되는 병아리 SE 입니다. 최근에 연말이 다가오는데 생각보다 엄청 한가해서 많이 놀면서 본의아니게 월루(?)하는 중이라서 아무생각 없이 보냈더니 이전에 제가 어떤일을 어떻게 처리했는지 기억이 잘 안나서 기록을 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것뿐만이 목적이 아니라 나중에 이직을 준비하게 될 때 도움도 되지 않을까 싶어서 준비하는 것도 있고요. 아마 블로그나 노션 등에 글을 쓰게 되지
  • 답변
    1
    고수지망·2년 이상
    207
    0
    답변 1
    프로필 사진학점의 중요성? 1년(4학기) 면 학점을 많이 올릴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대학을다니고있습니다. 기존에 응용수학을 전공했는데 학점도 하도털리고 친구들의 도움을받아 공부해보려했지만 친구들도 털리는상황에 걍 절망그자체라 언어학,컴퓨터를 전공하는 과로 전과를해서 지금은 학점이 잘나옵니다. 하지만 객기부린다고.. 남은가오부린다고.. 응용수학포기한하고 3학기정도 매학기당 12학점씩 말아먹어둔게 지금 gpa 가 2.7인데요.. 앞으로남은 1 년 그러니까.. 총 4쿼터가 남았는데 쿼터당 15학점을 듣거든요 이 1년
  • 답변
    1
    곰둘리·2년 이상
    345
    0
    답변 1
    프로필 사진JAVA 곧 1년차가 되는 신입입니다. 개발과 관련된 책을 추천받고싶어요!
    안녕하세요. 학원출신으로 늦은나이에 시작해서 아둥바둥 1년을 채워갑니다. 운이 좋게 좋은회사에 입사하여 많은걸 배우고 있습니다. 거진 1년쯤되가니 꾸역꾸역 코드를 읽을 수 있게됬고 베이스코드들을 찾고, 활용해서 원하는 기능이나 오류들을 수정 할 수 있게됬습니다. 아직 java문법도 다 모르고 익숙하지 않은게 많고 매일 검색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코드 생산 할때 느끼는게 List Map이라던가, Map데이터 가공, 필터 등의 콜렉션 처리에
  • 답변
    6
    하남시감아차기·2년 이상
    492
    0
    답변 6
    프로필 사진이직관련 고민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직 관련해 도움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겨드립니다. 현재 저는 IT기업에서 백엔드와는 상관없는 업무를 하며 이직을 계획 중인 27살 개발자입니다. 이직이유는 처음 지원했던 직무와 전혀다른 업무를 하고 있고 현재 직무의 성장성이 없다고 생각해 이직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타기업 신입공채를 통해 기업에 붙었습니다. 근데 연봉과 경력관련해 차이가 너무커서 이렇게 조언을 요청드립니다. 현재기업이점 - 연봉 4천중반대 - 다
  • 답변
    12
    공무원4년차입니다·2년 이상
    1.4k
    0
    답변 12
    프로필 사진공무원4년차입니다. 퇴직후 개발자 이직 맞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현재 경찰공무원 29살 4년차(8급)로 근무하고 있습니다.(결혼X) 컴공출신이고 3학년 재학중에 학생때 꿈이였던 경찰시험준비해서 대학 졸업할 때쯤 합격해서 지금까지 다니고 있었습니다. 근데 공무원 조직 막상 들어오니 삶의 열정도 사라지고 환상은 깨지고 이렇게 살기는 싫더라구요. 주위보면 다들 그냥 저냥 다니다가 퇴직한다는 마인드더라구요. 저도 서서히 물들어가고 있다고 깨닫는 순간, 이건 아닌것 같아서 진지하게 뭘 하고 싶어했는지
  • 답변
    2
    lillliililiilili·2년 이상
    385
    0
    답변 2
    프로필 사진php개발자가 갈 수 있는곳
    안녕하세요. 이번에 php개발자 신입으로 입사하게된 개린이 입니다. 저는 비전공자 출신에 국비학원 6개월 수료한 상태이구요. 처음엔 java 개발자로 취업을 하려고 했으나 이력서를 200개를 넘게 넣었는데도 취업이 쉽지 않더라구요.. 제가 취준기간을 오래 잡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운 좋게 php백엔드(워라밸좋음) 개발자로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php가 나중에 이직하기 어렵다, 연봉 상승률이 적다 등의 글과 영상이 계속 보여서 이후 이직에
  • 답변
    3
    이퍼·2년 이상
    502
    0
    답변 3
    프로필 사진취업 관련해서 너무 막막합니다 조언 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두렵기도 하고 너무 막막해서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매우 장문이지만 여유가 되신다면 조언 한번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스팩? 대학(컴공) 졸업 후 바로 일본 IT기업에 취업해 파견이지만 대기업 프로젝트의 QA 엔지니어로 1년간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필기 합격 후 실기 한번 떨어지고 일본에 넘어가게 돼서 다시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일본에서 일할 때 말 이외에 모든 업무를 영어
  • 답변
    3
    Dev Wooin·2년 이상
    815
    1
    답변 3
    프로필 사진비전공 신입 백엔드 취준 - 스프링 깊게 파기 vs 다른 스택 기초 배우기
    지금 넘쳐나는 비전공 신입 백엔드 취준생 중 한 명입니다.메타인지가 너무 안되어서 고견 듣고자 질문 드려봅니다. 현재 개인프로젝트 상태 [ 주제 : 아재개그 게시판 ] 링크 Java/Spring Boot 게시판(페이징), 댓글, 좋아요, 마이페이지 REST API 구현 Querydsl로 동적쿼리 구현 (검색기능) MySQL + Spring Data JPA Redis 캐싱 적용 Github Actions CI/CD (AWS S3 + c
  • 답변
    7
    developer_free·2년 이상
    753
    1
    답변 7
    프로필 사진실무를 경험하지 않고 프리랜서로 일하는 것
    안녕하세요 지금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준비를 하다가 든 생각인데 실무 경험을 쌓지 않고 바로 프리랜서로 실무를 경험하는것은 힘든 일인지 궁금하여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김영한님 강의를 들으며 실력을 쌓고 있습니다 근데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하는것도 좋지만 백엔드 개발자로 프리랜서를 하면 어떨까 라는 바램이 있어서 웹개발자를 준비 하는 내내 나는 프리랜서를 준비할거야 라고 주변사람들 한테도 떠벌렸습니다 근데 프리랜서가 쉬운게 아닌건 알고 있지만 어
  • 답변
    1
    자바칩스·2년 이상
    26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코딩테스트를 준비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코딩테스트를 준비중인 초보 개발자입니다. 우선 저는 JAVA 개발자입니다. 시작도 현업도 JAVA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딩테스트는 여러 사람들의 추천으로 Python으로 코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사실 기초 문제 말고는 스스로 풀 수 있는 문제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Python이라는 언어가 어려워가 아닌, 문제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1시간 내지 30분 정도 시간을 정하고 못 풀면 해설을 보지만, 해설을 봐
  • 답변
    2
    RH.BY·2년 이상
    1.3k
    1
    답변 2
    프로필 사진1년 주기로 회사를 옮긴 4년차 개발자, 적정연봉이 얼마일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 연봉에 대해 질문을 좀 드려볼까 합니다. 저는 1년 주기로 스카웃 사유에 의해 이직이 잦은, 장기근무 경력이 없는 올해로 경력 3년 6개월의 4년차 개발자입니다. 다른 분들 말씀으로는 3년 근속하고 이직 또는 1년 근속 후 연봉 협상 - 3개월 근속 후 이직이 정답이라고 하시는데, 저는 항상 그럴 상황이 되지 못해 프리랜서처럼 회사를 떠돌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직급이나 급여가 첫 개발 전선에 뛰어들 때에 비해 상승폭이 미미한
  • 답변
    2
    nameisnameyy·2년 이상
    384
    0
    답변 2
    프로필 사진그나마 대체 불가능한 분야
    개발직군중 제일 대체 하기 힘든 분야는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프엔 백엔 사이버 보안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등...
  • 답변
    1
    gkh****·2년 이상
    443
    2
    답변 1
    프로필 사진금융사 디지털 직무와 SI 기업 금융 직무 중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3대 SI 기업 금융 직무에 합격했고, 카드사 디지털 직무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드사 디지털 직무는 공고에 AI 등 신기술 적용 기획, 데이터분석, 개발 등 여러 업무가 직무 설명에 있었습니다. 저는 개발 실력을 쌓고 추후에는 AI 쪽으로 좀 더 배워보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개발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요? SI 금융 파트로 재직 시 AI 기술을 따로 학습할 수 있을까요? 추후 이직을 어디로 할 수
  • 답변
    4
    나두초심자·2년 이상
    322
    0
    답변 4
    프로필 사진웹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학생입니다.
    OKKY 선배 개발자분들께 저는 이제 내년 2월에 대학을 졸업하는 전문대 컴공과 학생입니다. 웹 개발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싶기도 하고 , 고객의 요구의 맞게 화면을 설계하고 싶은 마음에 웹 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조언과 추천 해주시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달게 받겠습니다. 쓴소리도 달게 받겠습니다.
  • 답변
    1
    탕수육대마왕·2년 이상
    479
    0
    답변 1
    프로필 사진비전공 국비출신 웹개발 수료생 취업 조언
    안녕하세요 현재 제게 주어진 상황에서 취업 관련해 어떤 조언이라도 얻을 수 있을까 싶어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졸이고 프로그래밍 입문은 국비지원으로 처음하게 되었습니다. 웹개발자 풀스택 과정을 수료했구요 적응하는데 쉽지는 않았으나 꾸역꾸역 복습 병행하면서 어떻게 무사히 최종 프로젝트까지 마쳤네요 다들 무시하는 국비지원 과정도 꾸역꾸역 마쳤다는거 저는 참 뿌듯하지만 현실적으로 제가 개발 머리가 뛰어나진 않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스펙업을 위해 자격증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2
  • 133
  • 134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