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커리어
RAMATY
·
약 1년
471
0
답변 1
MES에서 서비스업으로 이직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MES의 기술 스택이 서비스업 이직에 도움이될까요..
답변
5
기술
흐물흐물알감자
·
약 1년
408
0
답변 5
프레임워크는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주 언어는 pytho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레임 워크에 엄청나게 많은 패키지가 있고 그 패키지 내에서도 다양한 메서드와 메서드 안에서도 많은 파라미터 들이 있는데 이걸 사전 외우듯 다 외울거 같지는 않고 파라미터야 뭐 그때그때 doc 검색해보면 된다 쳐도 적어도 어떤 메서드가 있는지는 알고 있어야할거 같은데 그냥 공식 document들어가서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쓱싹 읽는 방법으로 공부하나요?
답변
3
기타
스팡
·
약 1년
392
0
답변 3
외주 작업 비용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사내 통근 버스 스케줄 관리·위치 추적 서비스 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체적인 프로토 타입과 UI는 구상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현 상태에서 3 개월 내에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개발 비용은 2000만원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외주 개발에 대해 경험이 없어 해당 금액이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만약 어렵다면 현실적인 견적 범위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결
5
기술
수학소년
·
약 1년
524
0
해결 5
외부 라이브러리(jar)에서 @PostConstruct, @Bean 같은 기능을 적용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외부 jar library를 제공받아 개발하는 상황인데요 서버 기동 후, jar의 특정 method를 호출하고 싶습니다. 우리 method를 호출하려면, class를 Bean등록하고 @PostConstruct붙이면 호출이 되더라구요 또는 우리소스가 외부 jar의 특정 method를 호출하려면, 우리소스에 [method를 가지고 있는 class]를 Bean등록하고 initMethod로 설정하면 되더라구요 근데,, 이러면 우리 소스
답변
4
커리어
C.L.S
·
약 1년
1.4k
2
답변 4
BE개발자가 회사요구로 FE 개발 후기
안녕하세요 8년차 백앤드 개발자 다시 인사드립니다 이전 BE개발자가 회사요구로 FE 개발 후기 올려요 https://okky.kr/questions/1529573 결국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사유는 말도 안되는 일정으로 인해 퇴사입니다 어쩔수 없이 기술하나 습득한다생각하고 프론트개발하는 대신 현재 일정에는 못 맞추고 일정 많이 밀리는걸 감안해달라고 라고 요청했고 알겠다하여 프론트 스터디 한달간 진행했습니다. 한 한달정도 프론트 스터디 하고 이제
답변
5
커리어
Localhost9090
·
약 1년
777
1
답변 5
스카웃 제안?
안녕하세요! 즐거운 금요일입니다ㅎㅎ 이번에 다른 회사 A로 이직하게 되어, 현재 입사 준비를 마친 상태고 퇴사 및 인수인계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현재 프로젝트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고객사 B의 PM님께서 B사에 지원해보는 건 어떻겠냐고 제안해주셨고, 면접 자체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수락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B사 면접을 마치고 나왔는데, 만약 입사하게 된다면 현재 프로젝트를 그대로 이어받되, 소속만 B사로 바뀌고 유사한 업무를 계속
답변
1
기타
yobryant
·
약 1년
475
0
답변 1
기업 홈페이지 제작 요청
안녕하세요 기업 홈페이지 제작을 맡길 개발자님을 찾고 있습니다. 기업 홈페이지를 퀄리티 있게 만드시는 분 환영합니다. 아래 메일주소로 연락처 남겨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ohn_kk@naver.com
해결
3
기술
syOcOii
·
약 1년
1.3k
0
해결 3
Lombok NoClassDefFoundError 해결법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을 개발하던 중 오류가 생겨 문의드립니다.먼저 저의 프로젝트 환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IDE : VSCode- Java : 21- Gradle : 8.11.1- Lombok : 1.18.30--------------------------기존에는 Lombok 관련 어노테이션이 잘 작동하던 상황이였습니다.에러가 발생 한 이후에도 프로젝트 빌드 및 bootrun을 했을 때에는 문제 없이 프로젝트가 실행이 됩니다.문제는, Lombok 어
답변
11
기술
마라돼지
·
약 1년
871
0
답변 11
테이블 정규화 vs 조회 성능
안녕하세요 !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취준생 입니다 코틀린+스프링 간단한 crud 앱인데, 현재 테이블 구조에 대해 고민이 커져서 질문드리게 됐습니다. 처음에 테이블을 설계할때 조인을 최소화 하고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만 인덱스를 걸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메인 엔티티에 필요한 정보만 넣었는데 컬럼이 10개가 되어버렸습니다 .. ㅎㅎ 테이블은 총 7개 이구요 하나의 테이블에 컬럼이 이렇게 늘어날 경우에 조인은 덜 발생되지만 , 조회 성능이
답변
2
기타
마이라면
·
약 1년
739
0
답변 2
개발 국비교육을 알아보는 중인데요..
안녕하세요! 27살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 온 지 얼마 안 된 촌놈입니다.. 개발자 준비를 위해 교육기관 알아보는 중인데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수업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5월 8일에 홍순구 강사님이 진행하신다는데 그 강사님 수업 들어보신 분 계시거나 수강평을 따로 볼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고용24는 복잡해서 잘 못보겠더라구요..
해결
22
커리어
별과 불
·
약 1년
16.4k
0
해결 22
정보처리기사 공부하는 방법이 어려운 이유
실기 공부 중이고 기출 풀어보니까 공부해야할 양이 엄청 방대해서 사람들한테 어떻게 공부하냐 물으니 '여러번 회독해라. 이해가 되지 않아도 넘어가라 3번이상 회독하면 다 머리에 들어온다' 이러는데 .. 아니 이해가 되지 않는건 둘째치고... 방금 읽었던 내용이 '문장'으로 인식조차 되지 않는다니까? 내가 방금 뭘 읽었는지도 읽긴 읽은건지도 모르겠는데 어떻게 망각의 곡선이니 회독하면 이해가 된다느니가 성립됨?
답변
1
기술
mjay****
·
약 1년
654
0
답변 1
우편번호 찾기 후 공백 or NULL 넣기
안녕하세요 우편번호 찾기에서 주소 다 잘 찾아집니다. 그런데 이전 주소의 나머지 주소가 남아 있네요.. 우편번호 찾기 누르면 주소 검색하고 클릭 하면 입력이 잘 되는데 변경 전 주소의 나머지 주소(11호)가 남아 있습니다. 나머지 주소를 지우려면 NULL 값이나 공백을 넣어야 할까요? document.getElementById('receiverPostaladdress').value = data.zonec
답변
1
기술
yeahavatar
·
약 1년
2.7k
0
답변 1
react native codepush지원종료
2025년 3월 31일 이후로 코드푸시 지원종료 된다고 했는데, 4월 7일에 코드푸시로 배포 성공한 기록이 있습니다. 근데 오늘 배포하려고 하니 안되네요. 현재 쓰던 방식인 코드푸시로 배포는 불가능한거고, 블로그를 봤는데 1. MS Codepush Standalone 직접 설치 및 운영 (무료, 서버비 별도)https://github.com/microsoft/code-push-server 2. Expo Update 사용 (EAS, 유료)https
답변
1
기타
이우굥
·
약 1년
986
0
답변 1
vscode 혹은 도구중에 코드(go,vue)를 시각화 해주는 기능 추천해주실 거 있으실까요?
코드를 분석할 때 Graph혹은 그외 형태로 시각화 해주는 기능을 찾고있어요, 예를들어 특정 함수 A를 선택 혹은 지정했을 때 그와 연관된 함수 혹은 변수(선택사항)를 시각화 해서 보여줬으면 합니다. 마치 옵시디언 Graph View 라던가 아니면 mermaid 형태로든지요! 최대한 비슷한 것을 찾은 Crabviz라는 것이 있었는데, 이것은 파일 단위로 정신없이 배치 되어있고, 관심 없는 함수까지 주루룩 나오다보니, 보기 힘들다는 단점이
해결
1
기술
주니어부터시니어까지
·
약 1년
670
0
해결 1
이클립스 마켓플레이스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이클립스 마켓플레이스에 접속을 하려고 하면 안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그냥 기다려야 하는건지,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 있으신 경우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와이파이를 개인 핫스팟을 사용해도 접속이 안되고, 다른 노트북으로 접속하려고 해도 안되네요..
답변
3
기술
kmmd
·
약 1년
374
0
답변 3
Visual Studio에서 include path 못 찾는 문제
cmake로 생성된 Visual Studio 프로젝트를 작업하면 분명히 additional include path에 해당 header 파일 경로를 입력해도 못 찾는 경우가 생깁니다 lib\texture.c(40,10): error C1083: 포함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unused.h': No such file or directory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해결책은 어떤 것이
해결
1
기술
3CH-O
·
약 1년
559
0
해결 1
MySQL 8에서 User-Level Lock의 동작 방식에 대한 질문
MySQL 8에서 user-level lock(named lock)을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스프링 서버에서 get_lock('okky', -1)로 락을 획득했습니다. MySQL Workbench에서 get_lock('okky', -1)로 락 획득을 시도했습니다. 무한 대기를 예상했으나 즉시 락이 획득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프링 세션끼리는 대기 적용이 되었고, 워크벤치 세션끼리도 대기 적용이 되었습니다.
답변
1
커리어
대학생vv
·
약 1년
740
0
답변 1
IT 테스터, 테스트 엔지니어, QA 신입 취준 방향성
컴퓨터 공학과를 나와 IT 기본 지식(운영체제, 네트워크, 언어 기본 지식)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IT 기술 지원일을 하고 있고 이 분야랑 관계가 없는 신입 QA 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취준을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방향성을 확실히 잡고 싶어 질문 드립니다. 1. QA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역량 2. QA 포지션에 신입으로 들어가려면 가장 중요한 준비 3. 면접에서 중요하게 보는 부분 4. 제가 수동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는데, 여
답변
2
기술
g9g1234
·
약 1년
614
0
답변 2
python // naver 크롤링
파이썬을 이용해 naver 포인트 및 사용내역 부분을 크롤링해서 매일 실행시키는 스케줄러로 등록을하려고 합니다. otp때문에 작업 방식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구글오티피랑 성격이 다르고 키값이 공개가 안되어서 난감한 상황입니다... 소스코드는 간단해서 로직만대충 설명드리면 1.naver로그인페이지로 이동 2.id/pw입력 후 otp >> 이부분이 문제 3.포인트관리페이지로 이동하여 table 크롤링
답변
10
커리어
ulul
·
약 1년
1.2k
1
답변 10
병원 1인 전산 신입
작은 병원 전산실 1년 계약직에 붙었는데 1인 전산담당으로 저 혼자 모든 걸 해야하는 상황이에요.. 일단 개발공부는 해봤지만 네트워크나 서버 쪽은 아예 모르는 상태입니다. 인수인계는 해주시는데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일일까요? 연봉은 3000입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5
126
127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