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okky88
·
약 2년
601
0
답변 3
프리랜서 협력사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상주 프리랜서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기업이다보니 직계약은 안된다고 하여 중간에 협력업체를 끼고 일하게 되었는데요, 협력 업체는 총 2개가 끼게 되었습니다. 1차 협력사는 검색해도 후기가 좋고 인증된 협력사인 것 같은데, 문제는 2차 협력사가 검색해도 정보가 거의 나오지 않고 파견업체로 인증되지 않은 협력사 같습니다. 회사 자체가 종업원 수도 나오지 않고 사업장 등록도 근무지와 상이한 지역의 주소로 되어있습니다. 사업자 등록번
답변
4
malcomex
·
약 2년
1.8k
0
답변 4
신입 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 피드백 부탁드려도 될까요?
개인 홈페이지와 포트폴리오 용 가계부 웹페이지를 제작 중입니다.시간이 여유롭지 않아 팀을 구하지 못해 혼자 프론트와 백 모두 작업 중이며 간단한 CRUD구성의 작업입니다.(아직 UD는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프론트 부분에서 개선점과 자기소개 부분의 개선점을 발견 하신다면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잘 한 부분이 보인다면 그 부분도 의견남겨주세요! 그것 또한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이런 점이 괜찮다.이런 점이 나쁘다.여기는 이런 식으로 개선하는게 좋지
답변
2
bear939
·
약 2년
499
0
답변 2
IT 국비교육 다시 수강 가능할까요?
국비교육 다시 수강 가능할까요?(it 교육 : 국가 전략 훈련, k-digital trainging 훈련) 여러분 하나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혹시 제가 처음에 자바 웹 프로그래머 과정 6개월 과정(국가 기간 전략 훈련) 듣고 k -digital training 조금 듣다가 중도포기하고(중간에 취업)했는데 k-digital training 과정을 중도했는데 지금 1년(작년 4월 중도포기 )이 되었습니다. 이제 회사 그만두고 k-digital trai
답변
3
HO865
·
약 2년
499
0
답변 3
신입개발자 취준생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벡엔드 신입개발자 취준 중인 취준생입니다! 나이는 20대 중후반이고 비전공자, 국비학원 출신입니다. 정말 감사하게도 아는 분 소개로 개발쪽이 아닌 사무직 일자리를 제안 받았습니다.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중이고, 개발일을 하고싶은 제거 그 일을 해도될지 고민이 되어 조언 부탁드리고자 글 작성합니다. 소개받은 일은 일을 하면서 동시에 다른 일을 준비하는 분이 많은 일입니다. (사정상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길어지는 취준 기간
답변
3
silverho
·
약 2년
290
0
답변 3
저번에 국비 커리큘럼을 여쭤봤었는데요
한달전에 커리큘럼 두가지를 봐달라고 글을 올렸었는데 (아이디를 잊어버려서 다시 회원가입하느라 연결이 안되네요) 그때 당시 좀 더 알아보라는 댓글들을 달아주셔서 이번에는 상담 받고 온 학원 커리큘럼 좀 봐주실 수 있으실까요 (너무 질리시겠지만...ㅎㅎ) 강의명: 지능형 웹서비스 풀스택 개강일: 6/11 ~ 12월 (1000시간) 커뮤를 좀 둘러봤을때 다들 챗 gpt나 빅데이터, 인공지능이 들어가면 거르란 말을 하셨는데.... 제가 인천인이라 인천에서
답변
1
명재
·
약 2년
147
0
답변 1
어버이날 선물 추천
아버지가 FA개발자 SW쪽 관련 직무를 보시는데 제가 이번년도에 어바지 도움으로 일을 시작해서 어버이날 선물을 드릴려고 하고있습니다. 지금 새악하고 있는 거는 노트북 케이스가 너무 오래되서 노트북 케이스하고 마우스 생각하고 있는데, 더 좋은게 있는 지 질문 드립니다.그리고 보통 개발자 분들은 어떤 선물을 받는게 좋은 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답변
6
XagemO
·
약 2년
333
2
답변 6
안녕하세요. 진로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저는 올해 대학교 4학년입니다. 이번 정보처리기사 실기를 마치고 제가 무엇을 하기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조언받기 위해 이렇게 글 적게 되었습니다. 취업준비를 해야하는데 저는 제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몰라 무엇을 준비할지도 결정하지 못하는 중입니다. 정보처리기사 시험 전까지는 그래도 이거는 준비해야지 식으로 준비를 했는데 막상 마치니깐 다음엔 뭘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습니다. 그나마 꾸준히 하는건 백준문제를 푸는 정도입니다. C++
답변
2
cldhfleks2
·
약 2년
1.7k
0
답변 2
인프런 김영한님 spring로드맵 강의들 신규가입 쿠폰 적용 질문
인프런 신규가입하면 25퍼센트할인 쿠폰을 준다고 하는데쿠폰 적용할때 프로모션에 동의한 강의만 가능하다는데요,혹시 김영한님의 spring로드맵강의 구매하실때 신규가입25%할인 쿠폰 써보신분 계실까요?이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해결
2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318
0
해결 2
선배님께 다음과 같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질문 1 제가 지금 가꾸고 있는 github 입니다. 제가 비록 부족하지만 지금 저의 github 봐주셔서 제가 어디가 부족한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저의 깃허브 링크는 다음 이것입니다. 참고 : https://github.com/Andante23 블로그 : https://devpost.tistory.com/ 질문 2 이력서를 넣어보고 열람한 다음 연락이 안 오는 경우는 기다려봐야 될까요? 아니면 계속 넣어보면서 준비할까요 이상으로 짧은 글 봐주셔
답변
1
sufferMan
·
약 2년
314
0
답변 1
코테 질문
코딩테스트를 준비중입니다문제를 풀 때마다 혼자서 풀 수 있는 문제가 거의 없습니다. 현재 바킹독님의 유튜브를 보면서 시뮬레이션 단계에서 머물러 있습니다. 문제들을 보면 너무 어려워서 힘든데 이럴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기초를 다지고 문제를 풀어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계속 하면서 그때그때 공부하는 식으로 해야 하나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답변
3
jik001
·
약 2년
678
0
답변 3
RPA 어떤가요?
지금 웹개발(자바, 스프링)등 공부하면서 취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근데 갑자기 rpa 회사 컨텍이 돼서 도전해야 될지 말아야 될지 고민입니다. RPA가 조금 생소하기도 하구 웹개발로 가고 싶으면 가지말라는 소리가 많긴한데 거의 다 2년전에 올린 게시물들이라.. 궁금한점은 RPA 개발이 아직 유망한 편인가요? 전망 궁금합니다. 웹개발과 RPA쪽은 완전 다른 분야 같긴한데 웹개발쪽으로 이직하면 RPA 경력은 아예 안쳐주나요? RPA 관련 회사 다니신 선
답변
3
허마이크
·
약 2년
358
0
답변 3
회사 반복 업무에 API 적용에 관한 법률 자문입니다ㅜㅜ제발 많이들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rapid api 라는 사이트에서 유료 api를 결제후 제가 하고 있는 개인 회사 업무를 자동화 하려는데 이게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시 추후 법적인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지요 ㅜㅜ 상업적 용도는 아니고 단순히 홈페이지를 보고 숫자를 엑셀에 기입하는 업무를 api를 통해 정보를 받아와 업무를 자동화 하려는 정도입니다 Api 제공 업체 홈페이지 이용약관을 봐도 책임은 개인에게 있다는 원론적인 얘기만 있
답변
2
임은경
·
약 2년
975
0
답변 2
프리랜서 디자이너 입니다. 계약서 좀 봐주세요.
저는 프리랜서 웹디자이너이며 사이트 템플릿을 제공하고 그 템플릿을 개발 하고 다른 업체에 판매하는건 업체가 합니다. 저는 을이며, 업체는 갑으로 칭합니다. 디자인을 작업 했고 이제 판매를 앞두고 있으며 저쪽에게 계약서를 보내달라고 하니까 이걸로 보내줬는데 제가 프리랜서로써 계약서를 써보는 건 처음이라 자문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정확하게 익월 월말에 정산 및 제 통장으로 입금으로 수정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계약서에 보면 정산
답변
4
말랑22
·
약 2년
480
0
답변 4
면접에서 원래 코딩테스트나 라이브코딩 공지를 안하나요?
안녕하세요 취준생입니다. 원래 면접에서 코딩테스트나 라이브코딩, 손코딩 공지를 보통 안하고 하라고 시키나요? 꽤 있어서 여쭤봅니다.
답변
1
슈크림라떼슈크림많이
·
약 2년
371
0
답변 1
맥북 사양 추천해주세요
현재는 플러터 하고있습니다 개인노트북으로는 맥북이 없어서 하나 장만하려고하는데 프로까지 필요할까요? 지금 생각으로는 (애케 포함 금액) MacBook Pro 14 M3 CPU 8코어 GPU 10코어 16GB 512GB 스페이스 그레이 2,594,150원 (애케 : 261,750) vs MacBook Air 13 M3 CPU 8코어 GPU 10코어 16GB 512GB 실버 2,133,750원 (에케 : 186,750) vs MacBook Air 15 M
해결
1
라이라
·
약 2년
259
0
해결 1
테이블 관계 분석 해주는 AI 뭐가 있을까요?
테이블 50개 정도 분석시키려는데요. gpt 3.5는 글자수가 너무 많다고 하더라구요. 좋은 AI 뭐 없을까요?
답변
2
Gallagher
·
약 2년
299
2
답변 2
중3인데 프로그래밍 제대로 배울 수 있을까요?
사실 초5때부터 AI나 그런거에 관심이 있어서 강의 같은거보고 시도해봤는데 유튜브 강의요 근데 보다가 너무 길어서 중간에 아 재미 없다하고 게임하러 가고를 반복했어요 그래서 한 지금 2년간 관심 없다가 다시 해보려고 하는데 저는 AI에 대해서 관심이 많거든요 AI를 만드려면 수학적 지식이 필요하다는데 중3의 지식으로는 무리일까요? AI말고도 앱이라던가 웹사이트, 게임 같은걸 만들고 싶어요
답변
3
SOS
·
약 2년
325
0
답변 3
앱 개발 프레임웍스 추천
안녕하세요 추가로 회사생활 이후에 앱을 따로 공부하고 싶어 질문 올립니다. 앱 개발하시는 분들 혹시 프레임웍스 추천 해 주실 수 있으실 까요? android studio를 이용하는게 베스트 일까요? 아니면 플러터 같은 걸 이용해서 하는게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0
developerrr
·
약 2년
227
1
답변 0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스마트스토어도 같이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열기위해서는 통신판매업 사업자가 필요한데요. 통신판매업 사업자를 내고 온라인 판매를 하면서 프리랜서 일을 해도 괜찮을까요? 혹시 병행하고계신 분들 있으실까요? 궁금합니다.
답변
7
하이카츠
·
약 2년
412
0
답변 7
이중에서 자바 과정 좀 골라주실 수 있나요
강남에서 유명하다는 3곳 자바 과정인데요. 이중에서 골라주실 수 있나요? 자바 백엔드로 하고 싶은데 다 프론트엔드도 조금씩 껴있네요.. 어쩔수 없나봐요 aws는 괜찮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5
126
127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