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기술
axc
·
약 1년
758
0
답변 3
이미지 접근시 보안
사이드 프로젝트 스택 : Spring + Vue Jwt + Auth 2.0 +redis (jwt나 보안(로그인) 관련은 구현 다 해 논 상태입니다, 사용자가 이미지를 업로드 서버에서 파이썬을-> Ai모델로 이미지 변환을 거친 뒤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건데 저장도 할 수 잇어서 나중에 볼 수 도 있게 하고 싶은데 DB에는 Image Name, Path같은 것들은 있습니다. 제 목적은 이미지를 인증 및 다른
답변
6
커리어
Phea
·
약 1년
1.3k
0
답변 6
경력 중 물경력이 많아서 어느 정도 회사에 지원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거의 3년차이기는 한데 자꾸 QA 돌리고 문서작업, 라벨링같은 잡스러운 노가다 작업을 많이 시켜서 실질적인 개발 경력이 거의 없습니다. 쓸 수 있는 경력은 기껏해야 순수하게 개발에 쓴 4개월과 그렇게 개발한거 유지보수 3개월 정도? 팀에 사람이 없어서 만들려는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준비하기 위해서 화면설계서, 테이블설계서 같은건 다 제가 만들기는 했는데 그런 문서 작업이 큰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개발하면서 써본 것도 Java, Spring Fra
답변
5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365
0
답변 5
깃 스쿼시 병합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제목 그대로 스쿼시 병합을 어떻게 사용하시는 지 궁금합니다. 깃 관리하다가 메인 브랜치에 스쿼시 병합을 사용하면 깃 로그를 깔끔히 할 수 있어서 좋다고 봤습니다. 근데 사람들 반응을 보면 대충 평소에는 잘 안하고, 너무 많으면 한번씩 한다. 아니면 대부분 내규에 따른다고 하는데, 내규가 없는 회사에 다녀서 제가 정해야 하는데 너무 혼랍스럽군여... 애초에 이 옵션을 쓰는 경우가 어느 정도 되는 지도 모르겠고 쓴다면 어떻게 쓰는지도
답변
2
커리어
고트앤디
·
약 1년
555
0
답변 2
퍼블리셔 1년 7개월 경력이 이 정도면 추가로 무엇을 더 다뤄봐야할까요?
html, css, javascript, jquery, tailwindcss, gsap, react, figma 이 정도 다룰 줄 압니다.1년 7개월만에 취업 준비를 하는 거라 시장에서 요구하는 수준이 예전에 비해 많이 바뀌었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 위의 스펙들 말고도 무엇을 추가적으로 다루는 것이 경쟁력이 있을까요? +그리고 재작년과 비교해서 지금 올라오는 구인공고가 심하게 적네요. 그나마 올라온 공고들도 신입은 아예 없고 3~5년차만 찾고
해결
7
기타
haha1234
·
약 1년
594
0
해결 7
과정 학원 파이널 팀프로젝트 관련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지금 현재 저는 자바 스프링부트 1년 경력이 있는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문제될거 같아 내용 없앴습니다..
답변
1
기타
chiho
·
약 1년
1.2k
1
답변 1
잡코리아/사람인 경력기술서 작성 시 어떻게 넣으시나요?
잡코리아나 사람인 이력서 양식에 보면 경력기술서 입력란이 있잖아요. 그런데 아무리 깔끔하게 텍스트로 작성해도 가독성이 떨어지고, 읽는 입장에서 한눈에 안 들어오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별도로 노션으로 PDF 정리해서 첨부도 해봤는데, 이게 또 추가 첨부 파일은 잘 안 본다는 얘기도 있어서 고민입니다. 혹시 다른분들은 어떻게 작성하고 제출하시나요? 텍스트 입력란에는 요약해서 넣고 PDF 별도 첨부? 아니면 PDF없이 그냥 텍스트만 깔끔하게 정리해
답변
6
기타
너울나봄새봄
·
약 1년
799
0
답변 6
붙은 회사들에 대해 취업 관련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제 글을 읽어주고 답변을 달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번에 신입으로 취업 준비를 하게된 고졸입니다. 정말 다행히 운이 좋게도 여러 회사에 붙게 되었습니다. 그치만, 웹개발쪽으로는 붙지 않아서 추리고 추려서 고민중인데, 만약 현업자분들이 보신다면, 아래에 있는 선택지 중 어떤 선택지가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IP-PBX 구축/유지보수 업무 연봉 2800 집 근처 20분거리 출장 있음, 1시간 넘는 거리
답변
3
기타
chiho
·
약 1년
2.9k
1
답변 3
3년차 웹개발자 이직 질문드립니다.
이직 준비하면서 이력서 열심히 돌리고 있는데요 아까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바로 못 받았고, 30분 후에 제가 먼저 다시 전화를 드렸더니 몇 초 안 돼서 바로 끊으시더라고요. 이런 경우 보통 문자나 연락을 다시 주시는 건가요? 아니면 전화 한 번 했으니 제가 따로 연락하지 않고 기다리는 게 맞는거겠죠??
답변
6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4.0k
0
답변 6
신규 직원 서버 구성 설명할 때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용. 질문 그대로 서버 구성을 다른 사람한테 설명해줘야 하는데 어떤 식으로 하면 되나요? 웹서버, WAS, 스프링, 깃 이런 것들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지 간략하게 말해주면 되나요? 실제 설정 파일 경로만 추가로 알려주고요. 제가 신입으로 왔을 때 교육을 받아보지 못해서 보통 IT 신입 교육을 어떻게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5
기타
zzz z
·
약 1년
561
0
답변 5
프로젝트 코드에 대한 구조도를 요구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프링 레거시 프로젝트 하나를 맡게 되었는데 프로젝트가 너무 크고 복잡하다 보니까 파악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상황은 저는 C기업에 근무 중이고, 거래처는 B 기업이라고 가정했을 때 현재 B기업은 A라는 기업과 유지보수 계약을 진행하는 관계이고 이제 A라는 기업과 유지보수 계약이 끝나서 C기업인 저희와 계약을 맺으려 하는거구요 그래서 B기업에서 프로젝트를 전달 받아서 코드를 하나 하나 까보고 있긴 한데 maven도 없고 DB 연결
답변
3
기타
복불복망
·
약 1년
3.6k
0
답변 3
웹개발 단가.. 기준이 있을까요???
웹개발 단가.. 기준이 있을까요??? 만약 기존의 웹페이지를 ( 1. 반응형 웹 구축 - 모바일 반응형 최적화, 해상도별 레이아웃 조정 , 접근기기별 콘텐츠 리사이징 디자인 및 ux개선 - 구조개편) 개편한다 할때, 개발 외주 단가를 정하는 기준이.. 고급개발자 몇명 몇일 투입에 얼마 이런식으로 정해질까요? 기타 금액책정에 기준이 궁금합니다.
답변
3
커리어
Kyeongrok Kim
·
약 1년
763
0
답변 3
개발자에서 아키텍트&PM 으로 롤 전환
백엔드 하다보니 여기저기 다 연관이 생기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아키텍트 & PM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발자로서 들이는 시간은 줄어들게 되어 하드스킬 퍼포먼스는 떨어질 것 같다는 걱정이 있습니다. 아키텍트&PM은 아키텍트도 아니고 PM도 아닌 어중간한 롤이고 아키텍트 능력은 어떻게 평가 되고 이직할때는 어떻게 이력서가 바뀌어야 하는지 개발자는 개발만 하길 원해 설계나 PM은 서로 안할려고 하는 상황이지만 일은 굴러가야 하는
답변
2
커리어
알렉제이
·
약 1년
738
0
답변 2
FE 3년차 개발자 커리어 고민
안녕하세요. 중소 3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입사 후 약 28개 정도의 서비스 프로토타입/MVP를 만들고, 실 서비스는 최대 유저수 1000명 정도 약 4개 정도 운영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 고민은 개발을 프로토타입/MVP 위주로 하다보니 실력 향상이 크게 있는 것 같지는 않고, 지금은 거의 90% 비중으로 기획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개발자가 기획 위주로 하면서 프로토타입 개발 정도만 한다면 이직할 때 분명히 불리한 점이 크겠죠?
답변
6
커리어
개발이란
·
약 1년
1.2k
1
답변 6
대표가 이전회사 망하고 다시세움
퇴사후 이직중인데 갈려는곳이 망한곳이에여
답변
6
커리어
아빠차티코
·
약 1년
965
0
답변 6
이런 경우도 중고 신입에 해당 되나요?
현재 제조업 전산실에서 erp 웹 개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1년차) 내년 상반기쯤 네카라 백엔드에 이직을 목표로 준비중인데 아시다시피 제가 하고 있는 업무가 목표로 하는 곳과는 좀 다른 분야지만 이런 경우도 어쨌든 실무 경험이 있으니 중고 신입으로 치나요? 추가로 몇가지 또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네카라쿠배 중고신입도 뽑나요? 만약 뽑는다면 저 같은 경우(다른 분야)도 가능성 있을까요? 가능성이 희박하다면 스타트업 이직 후 경력직으로 도전하는
답변
1
기술
diac Jo
·
약 1년
429
0
답변 1
ios)Xcode 경로 내 파일을 찾는 로직
MyApp.app/ ├── Info.plist ├── MyApp (executable) ├── build/ ✅ 찾는 폴더 │ └── index.html 현재 이런 구조로 프로젝트가 짜여있습니다 여기서 build안에 index.html을 웹뷰에 띄워주려는데 if let webPath = Bundle.main.path(forResource: "build", ofType: nil) 이런식으로 경로를 검색해
답변
1
커리어
크릴리
·
약 1년
391
0
답변 1
전장 소프트웨어, 백엔드 만약 회사에 처음 입사한다면 어디가 좋을까요?
질문 그대로이지만웹개발자쪽은 트랜드가 빠르며, 폭이 넓다고 들었습니다. 반면 전장 소프트웨어는 이직할 때 폭이 한정적으로 알고있고요.1. 혹시 경험 해보셨다면 근무환경은 양쪽다 어떤 느낌인가요?2. 전장 소프트웨어로 신입으로 입사한다면2-1. 2년 정도 백엔드 커리어 쌓다가 이직하는 경우는 별로일까요?2-2. 전장 소프트웨어로 계속 간다면 물론 본인이 하기 나름이지만, 전반적인 대우가 어떤지 궁금합니다(백엔드와 비교해서)
답변
6
커리어
kym5577
·
약 1년
668
1
답변 6
면접 인성
면접 보는데 실실 웃는건 뭘까요? 경력직 면접이라지만 참.. 성심성의 대답하는데도 뭐가 웃긴건지 절반은 웃고.. 자기가 세계최고 개발자인거 마냥.. 비웃는듯한? 이런곳은 거르는게 좋겠죠 선배님들.. 모든 면접관님들이 당연히 저런게 아니지만 처음 보는 광경이라 다소 충격받았네요
답변
1
커리어
백엔드열심히하자
·
약 1년
730
1
답변 1
홈페이지 개발, 유지보수 업무 어떨까요?
이번에 합격 연락을 받았습니다. 일본 기업의 자회사이며, 홈페이지(플랫폼) 개발, 유지보수입니다. 보통 일본 기업 플랫폼 개발건이 많다고 합니다. ex)일본 인터넷 대출 시스템 구축, 신용카드 회사 플랫폼 구축 주 업무는 신규 프로젝트가 들어오면 프로젝트 진행(SI)를 진행 후, 프로젝트가 끝나면 유지보수(SM), 이후 다시 프로젝트 들어오면 신규개발 ... 이런식으로 굴러간다고 합니다. SI와 SM 파트가 따로 나뉜것이 없고, 프로젝트 진행 인원
답변
3
커리어
leeeeleeee
·
약 1년
4.3k
1
답변 3
컴공 대학교 4학년 추후 계획 고민
안녕하세요. 자바 스프링 기반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는 인서울 컴공 4학년입니다. 일단 6학기까지 학점은 4.15/4.5입니다. 학점은 4점대로 지켜왔지만 전공공부에 너무 치중하다보니 스프링 공부는 거의 하지 못했고, 그래서 3학년 겨울방학 때 김영한님 스프링 강좌 보면서 빡세게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4학년 1학기 때 캡스톤 팀 프로젝트 과목에서 스프링 기반 백엔드를 맡게 되어서 전반적인 흐름도 알아가고 있습니다. 관련 프로젝트 경험이 부족하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4
115
116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