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hawaii
·
2년 이상
677
0
답변 4
프리랜서 첫 계약시 유의사항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파이썬 백엔드로 3년차로 프리랜서 계약 할지 모르는 상황인데요. 오늘 면접 예정입니다. 월단가는 450 ~ 500(세전) 개발 상황 : 현재는 개발단계입니다. 업무 내용 : FastAPI로 백엔드 개발이 주요업무입니다. 근무지: 성동구 XX로 개인 장비 지참 : 필요 근무시간 : 10 ~ 19 플젝 기간 : 3월중순 ~ 12월말 제가 프리랜서 면접 보게됩니다. 정규직은 알겠는데, 프리랜서는 정규직과 많이 다를 것으로 보여요. 그
답변
4
gg맨
·
2년 이상
600
0
답변 4
SI(웹에이전시)와 자체 서비스 개발 회사의 근무 환경 차이가 궁금합니다.
지금 까지 에이전시에서나 SI에서만 일을 하였습니다. 템플릿을 찍어내는건 아니고 고객 니즈에 맞춰서 개발을 하긴 하지만 결국 비슷한 일을 반복적으로 하기 때문에 기술난이도는 분명히 낮은편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계속 새로 새로운 일거리를 받아서 만들다 보니 개발자 관점에서도 회사가 일하고 돈받고 돈벌고가 눈에 보이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이런 회사만 다니다보니 자체 서비스 개발 회사 개발자들이 어떤일을 하는지 잘 모릅니다 ㅠ 서비스가 이미 세상에 나
답변
2
고수지망
·
2년 이상
458
1
답변 2
여름인턴 코테준비 두세달잡고 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언어학과, 컴퓨터 전공중이고 c++위주로 수업을 들었습니다. 다만 띄엄띄엄들어서 기억이 희미한터라 공부중인 자바스크립트랑 리액트로 준비하려고하는데요 백준,릿코드 두달간 계속돌리면될까요?
답변
9
이래저래제제
·
2년 이상
1.5k
1
답변 9
신입 개발자 첫 회사 고민됩니다...
특정될 수도 있을 같아 내용은 지우겠습니다.. 답변 달아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1. 대기업 SI 2. 소규모 스타트업
답변
1
김기곤
·
2년 이상
480
0
답변 1
코딩 공부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소프웨어공학과 졸업한 전공자인데 사정때문에 취업을 못하고 1년이란 시간이 붕 떴습니다. 근데 1년이란 시간 동안 아무것도 안 하기에는 감을 잃을 거 같아서 아침 9시에서 저녁 6시까지 일하고, 퇴근하고 나서 자기 전까지 시간에 코딩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인프런 유데미 인강, f-lab, 코드잇, 코딩애플, 드림코딩, 스터디, 국비 학원말고 돈 내고 고퀄리티 학원다닐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더 좋은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3
개발잘하고픔
·
2년 이상
361
0
답변 3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정말 심각한 1년 반의 물경력의 34살에 현재 퇴사하고 다시 각잡고 공부해서 중고신입으로 회사 들어가는건 불가능할까요 ? 기본부터 공부가 필요한 실력입니다 ㅜ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7
인생씹터짐
·
2년 이상
525
1
답변 7
선생님들 진지하게 조언을 구합니다.
자바, 스프링 국비과정을 수료하고 얼마 전 취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가 자바를 쓰는 곳이 아니라 델파이를 쓰는 곳입니다. 델파이는 비주류 언어인데다가 물경력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여기가 수습기간이 끝나고 나면 거의 365일 내내 지방 거래처들 파견을 나갑니다. 회사 분위기상 파견을 나가면 늘 야근, 거래처 만남이 대부분이라 자기개발을 하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저보다 몇달 일찍 온 선배님들은 전부 그만두었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답변
4
gg맨
·
2년 이상
608
0
답변 4
이정도 회사
10년차 개발자입니다. 면접도 괜찮게 봐서 몇군데 합격 하였습니다. 그중 한군데를 선택하였는데 조금 애매한 부분도 있어서 고민중인데
답변
4
맑은눈
·
2년 이상
994
0
답변 4
백엔드신입 si 넥사크로 사용
백엔드교육과정 수료후 이번년도 상반기 취업준비중입니다 백엔드로 면접을 봤는데 si업체입니다 보통 신입은 프론트부터 시작하고 경력쌓고 가능하다고하면서 넥사크로로 프론트작업하는 업무라고 얘기들었습니다 이렇게 경력쌓으면 이후에 백엔드로는 못가는겠죠 프론트도 리액트,뷰 아니면 경력이될까 의문이고.. 제가 늦게시작하는 입장이라 이런 회사밖에 연락이 안오네요 면접기회주어져도 나이어린 친구에 비해서 뽑을이유가 없다고 직설적으로 얘기들었습니다 ㅠㅡ
답변
3
Jpman
·
2년 이상
440
0
답변 3
이제 막 졸업했는데, 웹과 게임 중 고민이 됩니다
이제 막 인서울 컴공과 졸업한 25세 취준생입니다. 평소부터 게임을 좋아해서 막연히 진로를 게임개발로 잡고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2개정도 하고 지금 코테와 면접 대비로 C++, cs와 알고리즘을 공부중인데요 업계에 대해 찾아보면 찾아볼수록 고용안정성, 웹에 비해 어렵고 대우가 안좋다 등의 말이 눈에 띄고 제가 게임 하는걸 좋아하는지 게임 개발도 좋아하는지에 대해 괴리가 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둘 중 꼭 하고싶은것이 없다면 어느쪽이 더
답변
0
totato
·
2년 이상
364
0
답변 0
이직 준비하시는 과정이 궁금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직 과정은 이직 결심 이직할 기업 탐색 기업 선정 면접 준비 이직 완료 정도라고 생각하는데 기업을 탐색해서 선정할 때, 어떤 사이트에서 어떻게 검색하고 어떤 기준으로 탐색하시나요? 면접 준비(기술 면접, 코테 등)는 어떤 식으로 하시나요? 저는 당장에 기업부터 탐색하고 있는데 제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기업도 많지 않고 어떤 기준으로 결정을 내려야할지도 감이 안 오더라구요... 개발자 선배님들께서 겪어오신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감
답변
5
osstea
·
2년 이상
452
0
답변 5
신체검사 많이 떨어지나요?
심검만 남았는데 어디 아픈데 없으면 취업됐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해결
8
넹넹이
·
2년 이상
724
0
해결 8
기초적인 질문을 물어보는 동료는 어떻게 도와드려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현재 사이트에 같은 소속 정규직 신입분이 한분 계셔서 같이 사무실을 쓰고 있는데, 현재 온보딩 프로젝트를 하고 계신가봅니다 이 분께서는 학원을 졸업하신걸로 아는데 너무 기초적인 질문을 하시고 있거든요 예를 들면 Springboot에서 mysql 연결 방법, 기초 자바 문법 질문.. 같은걸 물어보십니다 기초 문법 질문같은건 자바 문법이 틀려서 ide에서 픽스제안오는거 클릭하면 해결되는 그런 걸 굳이
답변
4
Smis
·
2년 이상
563
0
답변 4
대용량 트래픽 개발공부는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할까요?
자바개발자이고 연차가 조금씩 쌓이면서, 대용량 트랙픽관련해서 지식을 쌓고싶은데 어느부분을 봐야할지 감이 오지않네요 전 아직 멀었습니다..
답변
0
akakaaa
·
2년 이상
518
0
답변 0
신한투자증권 디지털 프로 아카데미 아시는 분 계신가요
후기가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 시간만 날릴지 고민이 됩니다 ㅠ
답변
3
K Park
·
2년 이상
304
1
답변 3
제가 원하는 직무가 뭔지 모르겠어요
처음 웹개발에 들이게된건 클론코딩이였는데 막상 프론트엔드 과정으로 수업듣고 취업준비 하다보니까 제가 어떤 직무를 원하는지 모르겠어요 프론트엔드의 일을 몰라서 그런것일수도 있지만요 코드를 쳐가면서 사이트의 외형을 만드니 재미는 있었고 팀프로젝트에서도 마찬가지였는데 막상 백엔드랑 맞춰보다보니 내 쪽에서의 문제가 뭔지 모르겠고 그러네요 주로 재미를 느끼는건 웹사이트에서의 기능이나 페이지를 구상하거나 페이지 외형을 만드는거나 UX, 인터랙션에 관심을 가지게되
답변
3
엉딩일흔드록바
·
2년 이상
659
1
답변 3
sm중인데 1달 뒤 나간다고 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5개월째 Sm 중인 신입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떤어떤 사정으로 인해 부모님이 하시던 사업을 물려받아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최대한 빨리 받으려는게 좋을거 같아서 철수를 하고자 하는데,, 여기 프로젝트 관리자분은 철수하기 2달전 쯤 정도에 말 해 달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1달 뒤에 철수 하고싶은데 그렇게 해도 불이익 같은게 없을까요?
답변
1
타지리
·
2년 이상
202
0
답변 1
안녕하세요 공부 조언 좀 얻고자 질문 드립니다.
지거국 컴공과 4학년입니다. 단순하게 컴퓨터가 너무 좋아서 들어왔지만 1학년부터 인터넷 옷장사에 눈이 돌아가 3학년까지 미친듯이 달려왔습니다. 겨울방학을 끝으로 장사를 마치고 컴퓨터공학이라는 적성을 살려 취업을 하고자 합니다. 물론 1년의 노력만으로 취업 할 생각은 없습니다. 운과 실력이 따라줘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연 어느곳이든 들어가겠지만 전공에서 손을 놓은지 오래라 앞으로 깊게 공부하고 취준 할 예정입니다. 질문 드리고 싶은것은 공부 방법입니다.
답변
5
미니멀리스트
·
2년 이상
948
0
답변 5
이 정도 스펙의 신입이라면 연봉을 얼마나 줘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신입을 뽑는다고 가정했을 때 다음과 같은 조건이면 어느 정도 연봉을 줘야 지원 할 의향이 생길까요? 서울 내 중소기업 근무 (약 20명 내외) 컴퓨터 관련 전공자 또는 전공자 수준의 지식 (OS, DB, 알고리즘, 네트워크 등) 리눅스에 익숙함 저수준 언어로 간단한 프로그램 정도 만들어 본 경험 스크립트 언어를 구사 할 수 있음 GitHub에 토이 프로젝트가 두어개 이상 있음
답변
1
이기리 만나
·
2년 이상
355
0
답변 1
이직을 할지 말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1년 조금 넘은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현재 총인원 8명인 중소기업에서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비전공자이며 처음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준비하다가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이 됐구요,,, php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1년동안 php, 하이브리드앱, java 등등 이것저것 수박 겉햝기 식으로 어찌저찌 유지보수 및 개발을 해왔는데, 진짜 바쁘게 일한 것 치고는 커리어 향상이 됐다고 느껴지지가 않고 불안합니다... 그리고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이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4
115
116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