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신입살려주세요
·
약 2년
375
0
답변 4
신입 하이브리드앱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제 1개월차 된 신입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회사가 개발 위주로 하는 회사는 아니라웹개발은 저 혼자입니다.. 현재 이전에 다니던 분이 끝내지못한 프로젝트 맡아서 하게되었는데요 웹 개발은 제가 어떻게든 할 수 있겠는데 하이브리드앱 ( 카메라, 앨범, gps?등을 사용할거라네요.. )은 어디서부터 접근 해야할지 막막하네요..아 그리고.. 제가 알기에는 apk는 안드로이드만 사용가능한것으로 아는데혹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하이브
답변
7
렌도렌
·
약 2년
583
0
답변 7
국비지원 비전공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비지원으로 첫발걸음을 떼보려고 고민중인 비전공자입니다. 학과는 기계공학과였고 프로그램은 학교다닐때 R 완전기초만 다뤄봤습니다. 신청하게되면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가야하는 상황이라 고민이 많이되는데 커리큘럼 한번 봐 주실수 있으실까요.그리고 관련업계 비전공자 취직실황도 알주려주실수 있으신가요
답변
0
메로나한입만
·
약 2년
347
0
답변 0
해피해킹 쓰시는 분들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해피해킹 하나 사고 싶어서 알아보고 있는데 하이브리드 Type-s가 유선 / 블루투스 + 저소음 모델을 말하는게 맞나요?? 가장 최근에 나온 스노우 모델 무각으로 생각중인데, 처음 써보는거면 유각이 나으려나요??
답변
2
올리부용
·
약 2년
479
0
답변 2
3개월짜리 프리 계약 괜찮을까요?
프론트엔드이고 3개월 프리계약입니다. 프론트엔드 3개월이면 프로젝트 막바지 단계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때 요구사항 수정사항 쏟아져 나올텐데 빡셀까요? 시간 안에 다 못해주면 고소당하거나 그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4년차이고 단가는 450준다고 합니다. 몇년 전에 정규직으로 일하는 회사에서 외주로 일을 받아다가 개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프리계약이 아니라 돈이 적었지 프로젝트 막바지에 정말 개고생했거든요 ㅠ 프리로 뛰는게 처음이라 법적인 문제에
답변
5
Pada
·
약 2년
365
0
답변 5
진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경력자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올해 26살입니다. 이쪽이랑 전혀 관련없는 조리학과 전문대를 나왔구요 군대는 현역으로 다녀왔습니다. 여러 경험을 통해 요식업계 관련 일에서 벗어나서 일을 안하고있구요 개발이나 정보보안, AI쪽 일을 하고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오늘부터 IT관련에 입문한다고 하면 부트캠프를 들어가서 배우는게 좋을까요 수능을 다시봐서 관련학과 4년제에 진학해서 배우는게 좋을까요? 정말 진지하게 고민하고있고 어느쪽을 선택하더라도 독하게 해볼 생각입
답변
1
spr봄ingboot
·
약 2년
568
0
답변 1
아직 기업 코딩테스트를 본적이 없는데요
자바로 준비하고 자바로 1일 1백준은 풀고 있습니다. 이제 많이 나온다는 dfs, bfs,dynamic programming 문제도 한문제씩 풀려고 하는데요 자바 collection 라이브러리같은거 제약이 있는곳이 있나요? 프로그래머스로 해봐도 위에 import java.utill.*쓰면 되긴 하지만 그걸 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Integer.parseInt()이런거 자동 완성 안되고 그렇다면 미리 ide 말고 다른 환경에서 하는 연습을 하며
답변
2
도도독
·
약 2년
524
0
답변 2
유지보수 건당 비용 어떻게 책정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는 회사에 소속되어있지 않은 이직 준비 중인 상태며 3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아는 분이 본인 사이트 간간히 올라오는 이슈 점검 & 오류 & 개선 등 크지 않은 문제들 유지보수를 요구하시며 비용을 책정해서 알려달라고 하시는데 큰 이슈들은 아니고 한달에 한-두건? 정도이고 개발난이도는 어렵지 않은 것들이라 한달단위로 유지보수 비용을 받는건 그 쪽 입장에서도 손해라 건당으로 받으려고 합니다. 정규직으로만 3년 일했던 신입개
답변
3
낫어펑션
·
약 2년
389
0
답변 3
서버용 pc 사양 문의
안녕하세요. 서버용 피씨 하나 구축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사양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웹개발 관련하여 이런저런 오픈소스 테스트하거나 빌드 머신 등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램 64 기가, SSD 512 기가 ~ 1테라 정도 생각중인데요, 혹시 씨피유나, 그래픽카드 등은 어느 정도가 좋을까요? 씨피유는 6~8코어 정도 생각중인데, 적당할지 궁금하고, 특히 그래픽카드는 있어야 하는지? 아니면 특별히 AI 나 데이터 관련 작업할 거 아니라면, 그
답변
2
sieub
·
약 2년
335
0
답변 2
공부 순서,방법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전공자이지만 손을 좀 놓아서 다 까먹고 기본 지식만 알고 있다고 생각해주세요. 아마 조만간 Java와 Oracle을 다루는 SI/SM 회사에 취업할거 같은데 제 스스로 부족하다는걸 알아서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물론 다르겠지만 그래도 실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공부하고 싶은데 CS 지식 먼저 해야될지 spring이나 jsp를 해야할지 아니면 java 문법을 다지는게 나을지, (다 해야하는거 압니다) 뭐부터 하는게 좋을지 모
답변
3
코딩하는 두루미
·
약 2년
501
1
답변 3
React를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이 Node Express 익히는데 무리 없을까요?
Java, React 기반으로 개발해왔는데 회사에서 노드 공부를 좀 해달라고 합니다 간단한 소켓 Stream 통신 구현할 것 같은데 할만 할까요? 러닝커브가 높으면 안하려고 합니다.
답변
0
dghhgjgh
·
약 2년
316
0
답변 0
안녕하세요 개발 공부 시작해보려는 전공자 학생입니다
1,2,3학년 놀다가 사회복무요원 시작 한 후 시간이 많이 남아 이제라도 공부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데이터 엔지니어 혹은 머신러닝 엔지니어 쪽을 생각중입니다. 개발 공부는 퇴근후 집에서 하는중이고 일단 근무지에서 수학 공부를 시작하려는데 저 두 직업에 필요한 수학 지식들이 선형대수학, 미적분학, 확률과 통계 이 세가지가 맞을까요? 맞다면 혹시 가볍게 시작해볼수 있는 책들 추천 가능하실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5
준비준비준비완료
·
약 2년
637
0
답변 5
보통 근로계약서에 연봉 다 나오죠?
일단 비전공자에 신입입니다 보통의 회사라면 들어가자마자 근로계약서 작성하고 그때부터 일 시작인데 저는 다닌지 4주쯤 되었을때 초본, 졸업증명서 등등 제출하라고해서 제출했습니다. 그게 저번주... 수요일쯤이구요 다닌지는 이제 한달 다되어갑니다(5월 중순 입사) 계약서를 본적은 없구요... 그래서 제연봉이 얼마인지 잘 모릅니다 들어보기론 정규직은 5일에 월급들어오고 반프리는 15일에 추가적으로 더 들어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요번주에 월급 한번 받았구요 기본
답변
2
essso
·
약 2년
382
0
답변 2
회원을 관리하는 웹사이트를 만들면 정보통신망법을 지켜야 하나요?
특정 주제로 커뮤니티용 웹 사이트를 만들고자 합니다. 비밀번호 관리의 필요성이 없도록 무조건 OAuth방식을 이용한 사용자 회원가입만 가능토록 하려는데요. 회원은 결제 등의 기능이 일체 없이 커뮤니티 즉 게시판 게시글 댓글 채팅 기능 정도가 주요 기능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디까지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 조치 등을 해야 할까요? (추후에 광고등 비즈니스 모델이 생기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그렇게 되면 사업자등록 등을 할 의향이 있습니다.)
답변
4
새싹이용
·
약 2년
668
0
답변 4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지식의 깊이는 어느정도일까요 ?
안녕하세요. 저는 비전공자이며 국비지원 학원을 수료했습니다. 제가 비전공자이다 보니 이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이 부족해서 가끔은 직원들과의 대화를 이해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지식을 채우고자 정보처리기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 학부과정에서 네트워크, 소프트웨어공학, 운영체제를 전공 필수로 다룬다고 알고 있는데요. 시험 합격의 목적이 아닌 지식을 얻기 위해 정보처리기사를 공부하고 합격했다고 가정했을 때, 저 위의 3개 과목의
답변
3
hdnsdi
·
약 2년
365
0
답변 3
비전공자 국비학원 커리큘럼 봐주세요!!
비전공자 학원 다니려는데 커리큘럼 어떤가요?? 거리도 중요하게 보는데 1시간정도라 살짝 고민도 되네요 ㅜㅜ
답변
1
rootDev
·
약 2년
176
0
답변 1
특정 언어로 구현 된 한개의 함수가 있을 때
특정 언어로 구현 된 한개의 함수가 있을 때 이것 역시 솔루션이라고도 소프트웨어라고도 지칭할 수 있는건가요? 솔루션 개발이라는 요구가 들어왔을 때 하나의 시스템을 개발해달라는 것인지 어떤 기능을 하나 추가해 달라는 것인지 모호해서 정확한 의미를 알고자 합니다
답변
1
록히드마틴
·
약 2년
627
0
답변 1
중견 전산직 가능할까요?
해결
4
홍지혁
·
약 2년
663
0
해결 4
보통 운영팀, 개발팀 인원수가 어떻게 되나요??
제가 si 첫 프로젝트 가는데 개발1팀, 2팀.. 이런식으로 나뉜다는데 보통 몇팀까지있는데 팀당 몇명까지 있는지랑유지보수 플젝가면 운영1팀, 2팀... 이런식으로 나뉘고 보통 몇팀까지있는데 팀당 몇명까지 있는지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프로젝트 규모마다 당연히 차이가 나겠지만 제가 궁금한건 평균은 궁금해하는 겁니다
해결
2
essso
·
약 2년
598
0
해결 2
Cloudflare Images를 NAS처럼 구축하기가 가능할까요?
아이클라우드나 구글포토 같은 녀석은 구독제로 인질 잡히는 느낌이 들어서 개인 가정용 NAS를 구매할까 고민하다가, 클라우드플레어의 Images와 Workers ( 클라우드 플레어에서 제공하는 AWS lambda 와 같은 서버리스 엣지 컴퓨팅, 무료 )를 사용해서 직접 구축하면 합리적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질문 드립니다. 가족끼리만 사용할 용도이고, 아주 가끔 옛날 사진이 보고 싶을 때 정주행 한 두번씩 하는 딱 그정도 느낌으로요. 비용은 아래와 같은
해결
2
kkuleugi
·
약 2년
216
0
해결 2
c언어 동적할당 질문있습니다.
cs50이라는 cs강의를 듣다가 강의에서 교육편의를 위해 사용하던 함수가 궁금하여 직접 구현해보았습니다.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char* get_string(char *message){ char *str = (char *)malloc(sizeof(char)); printf("%s", message); scanf("%s",str);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4
115
116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