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3
    SM스탠드·1년 이상
    574
    0
    답변 3
    프로필 사진Ec2 인스턴스 동시에 저장할 수 있는 대략적인 이미지의 개수 계산 하는 법. 함께 판단 부탁드려요.
    저는 AWS의 t2.micro 인스턴스, S3를 사용해서 이미지 업로드 기능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ec2의 t2.micro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vCPU: 1 시간 당 CPU 크레딧 : 6 CPU 코어 수: 1개 메모리: 1GB 네트워크 대역폭: 클라이언트 -> t2.micro : low to moderate (구체적인 수치는 AWS에서 공개 하지 않음. 다만 통계적으로 100Mbps ~ 900Mbps로 추정) t2.micro ->
  • 답변
    4
    배움은끝이없다·1년 이상
    495
    0
    답변 4
    프로필 사진트랜잭션 격리수준 질문있습니다.
    프리랜서하다가 정규직으로 전환한 쥬니어 개발자입니다~! 그런데 현재 재직중인 직장 소스를 보면 트랜잭션을 걸어야하는 서비스단 메서드에 @Transactional의 격리 수준이 모두 READ UNCOMMITTED 로 되어져 있네요. 하나도 빠짐없이.. 상사분의 말로는 테이블 락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한다는데...   제가 생각했을때 이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같거든요. 데이터 정합성이 깨질뿐더러 테이블 락은 다른 방법으로 해결해야지 이건 아닌
  • 답변
    2
    쪈테스트·1년 이상
    321
    0
    답변 2
    프로필 사진Vue list item 변경 후 렌더링 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Jsp에서 리스트의 버튼에 클릭 이벤트를 넣었고 파라미터로 인덱스를 보냈습니다 @click=“clickRow(idx)" 자바스크립트에서 this.list[idx].data = "데이터”; 이렇게 처리했는데, 동일한 로우에서 다시 클릭 시 this.list[idx].data = "데이터변경”; 이렇게 값을 변경하면 화면에 렌더링 되지 않습니다. this 에는 값이 들어가있는데 화면에서 보이지
  • 답변
    1
    abbb·1년 이상
    418
    0
    답변 1
    프로필 사진SpringBatch 여러개의 csv 파일 다운로드 후 읽기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SpringBatch를 공부해보기 위한 목적의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Job A Step 1. csv 파일 다운로드 Step 2. 다운로드 받은 csv 파일 읽고 저장하기 Step 1은 어찌저찌 완료를 했고 1500개 정도의 csv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하지만 Step 2부터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MultiResourceItemReader를 사용할까 했는데 모든 파일을 하나로 처리해서 파일 하나라도 실패
  • 답변
    1
    본계정·1년 이상
    726
    0
    답변 1
    프로필 사진한글 밑에 생기는 밑줄 문제
    마지막으로 입력한 한글 밑에 생기는 밑줄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원래 어느 곳에서 입력하든 보통 생기는 밑줄이라 그게 있는 것 자체는 상관 없는데, 다른 곳을 클릭하든지 해서 그 밑줄을 없애면 내부적으로 해당 글자가 사라졌다가 생기는 거로 처리되네요.. 즉 ㅇ을 입력하고 다른데를 클릭하면 내부적으로 input 요소의 값이 "ㅇ"->""->"ㅇ"으로 바뀝니다. 안 바뀌게 하거나 해당 상황을 인지할
  • 답변
    2
    bbg423·1년 이상
    530
    0
    답변 2
    프로필 사진전자정부 프레임워크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회사 프로젝트에서 이번에는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4.2 버전 jdk 17로 개발하게 되었고 여기서 스프링 부트에 많이 익숙해져서 부트 프로젝트 만들려고 하니 https://start.spring.io/ 에서 2.7 버전은 이제 만들 수 없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전자정부 git에 전자 정부 4.2에 spring boot 2.7.12 버전으로 만든 탬플릿을 찾았고 이걸 클론하여 그 토대로 개발할려고 하는데 아무런 문제 없을까요??
  • 답변
    1
    버니즈~·1년 이상
    392
    0
    답변 1
    프로필 사진Docker - 토커 컴포즈 해서 실행 하고 로컬에서 실행했는데 메인페이지 를 못찾아요
    Docker - 토커 컴포즈 해서 실행 하고 성공해서 로컬에서 실행했는데 메인페이지 를 못찾아요 gigtalker-app | 2025-01-23T06:28:16.831Z ERROR 1 --- [nio-8282-exec-1] o.a.c.c.C.[.[.[/].[dispatcherServlet] : Servlet.service() for servlet [dispatcherServlet] in context with path [] threw exceptio
  • 해결
    2
    김거신·1년 이상
    483
    0
    해결 2
    프로필 사진앱 결제와 관련해 결제가 포함되는 부분이 어디까지 인지 궁금합니다.
    최근에 사용하던 앱에서 아이템을 결제하는 방식이 인앱 결제나 PG결제로 진행되는 게 아니라 해당 앱의 홈페이지의 상점페이지로 이동해 아이템을 결제하는 그런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제가 알고 있던 앱 개발 쪽에서 생각했을 땐 인앱결제 또는 PG결제를 사용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 방법이 혹시 결제와 관련해서 회피하는 방법인가요? 수수료라든지, 결제와 관련된 정책 등이요. 이렇게 하게 되면 앱 심사나 스토어 정책에 위반되는 건지, 이
  • 답변
    6
    찹개발자·1년 이상
    867
    0
    답변 6
    프로필 사진대규모 트래픽을 처리할만한 개인 프로젝트 주제가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SI에서 스프링과 제이쿼리를 사용하여 개발을 하고 있는 3년차 개발자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경험했던게 단순 기능 개발 말고는 없는 것 같아서 대규모 트래픽을 처리하는 기술?들을 공부해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주제의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야 대규모 트래픽을 처리하는 코드를 작성하거나 그런 기술을 적용시킬 지 고민입니다.. 혹시 해보신 선배님들 중에 혼자서도 대규모 처리 관련된 기술을 사용해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한 경
  • 답변
    2
    어려워프론트·1년 이상
    494
    0
    답변 2
    프로필 사진코딩테스트 공부 팁이 있을까요?
    코딩테스트를 공부하려고 하는데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프로그래머스 입문 기초부터 시작을 하려고 하는데 차근차근 올라가면 될까요..? 문제를 푸실때 어떻게 푸시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3
    도르동·1년 이상
    459
    0
    답변 3
    프로필 사진영화 페이지 구현할려고 하는데 실시간 영상 시간표 는 api 사용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하고 있는 예비 개발자 입니다. 프로젝트 로 영화 페이지 를 만들려고 하는데기능을 개봉영화, 예매, 실시간 상영 시간표 ,개봉예정 을 할려고 합니다. 여기서 고민이 실시간 상영 시간표 는 api 를 사용해야하나요?? 아니면 제가 임의로 만들어야 하나요...
  • 답변
    4
    java815·1년 이상
    419
    0
    답변 4
    프로필 사진소켓통신 in.read() 문제..
    안녕하세요 자바 소켓통신 수신모듈에서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내려가다가 인춧스트림에서 읽어오는 부분에서 Exception 이 발생하는데요 int size = in.read(바이트배열); 여기서 잘못된 부분이 있을까요?ㅜ 어떤 부분의 포인트를 분석해야 하는지 다른방식으로 읽어 올 수도 있는건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 답변
    0
    qkrtjddn****·1년 이상
    312
    0
    답변 0
    프로필 사진Thymeleaf 유효성 검사할때 질문
    타임리프 + 스프링 부트로 개발중인데요,BindingResult bindingResult 이걸사용해서 @valid 랑 같이 유효성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th:errors를 통해서 화면단에 에러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구요, 그런데 저렇게 에러를 담아서 넘겨주면 Post로 페이지를 넘겨줘서 그런가, 에러 표시후에 새로고침할때다시 호출할꺼냐는 시스템 팝업이 뜹니다. 다른분들 예시를 봐도 이런식으로 처리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th:error
  • 답변
    5
    testasdfasdfas·1년 이상
    296
    0
    답변 5
    프로필 사진공공 api url 관련 질문드립니다.
    백엔드 개발을 하는데 데이터를 주로 스케줄링 사용해서 공공 api에서 가져옵니다 . 보통 service Key라던가 api url 들을 application.properties? 요기 보관을 하는거 같은데 .. 이거 말고 먼가 다른 방법이 또 있을까 해서요 .
  • 답변
    6
    kmmd·1년 이상
    546
    0
    답변 6
    프로필 사진회원 관리는 어떤 자료 구조 사용하는지요?
    사이트에서 회원 관리를 할 경우 그 회원아이디 자료 구조는 어떤 것을 쓰는 것이 정답인지요? 즉, 회원 가입을 받을 때마다 아이디를 1번으로부터 순차적으로 발급하지만, 회원 탈퇴를 하면 그 아이디를 사용가능하게 해 줘야 합니다. 중복은 안 됩니다 (당연히 아이디의 범위가 있습니다. 64비트 이런 식으로) 이 기능에 가장 적합한 (빠르고, 메모리 적게 사용하는) 자료구조를 알고 싶습니다 구글링하니까 map, hash, unordered_map 등등 이런
  • 답변
    4
    잘익은 풋사과·1년 이상
    483
    0
    답변 4
    프로필 사진비전공자가 해볼만한 분야 어떤게 있을까요?
    비전공자로써 이것 저것 해보고 싶습니다. 그저 취미로 시작할지라도 나중에 잘되면 취업까지 고려 해보고 싶습니다. 웹이나 앱쪽은 알고있고... 혹시 다른 분야는 어떤게 있을까요..? 보안 임베디드는 비전공자는 힘들다 들었습니다..ㅠ
  • 답변
    1
    jjamba·1년 이상
    325
    0
    답변 1
    프로필 사진mariadb longtext 타입 데이터를 티베로 clob 타입에 놓을때 null 오류
    mariadb longtext 타입 데이터를 티베로 clob 타입에 넣고 있는데 값은 분명 들어가는 null 계속 뜨고 있는데 왜 그럴까요? 계속 보고있는데 잘 안나오네요.
  • 답변
    4
    잘익은 풋사과·1년 이상
    637
    0
    답변 4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임베디드 독학 가능할까요?
    혼자서 이것 저것 하다보니 개발이라는 분야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중에서 예전 부터 관심있던 기계나 로봇 관련 프로그래밍 분야는 임베디드 라고 들었어서 혼자서 공부 해보려합니다. 그러나 비전공자가 할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웹 분야는 그나마 비전공자의 수요도 있다고 들었는데 임베디드는 그것조차 없다고 들은적이 있었습니다. 혹시 임베디드를 개인이 비전공자 혼자서 공부해 취업을 한다는 것이 가능할까요?
  • 답변
    1
    백무개1·1년 이상
    442
    0
    답변 1
    프로필 사진리눅스에서만 ssl 인증 서버 접속 시 만료된 인증서라고 나와요
    리눅스 서버에 저희 웹 프로그램 A가 있는데 한국전자인증의 CA인증서를 통해서 B서버와의 API 통신을 하고있었습니다. 갑자기 안되어서 확인해보니 B의 서버인증서가 만료됨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제는 B서버의 웹브라우저 접속시 갱신된 서버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고 갱신하였다는 확인도 받았습니다. 또한 윈도우에서 openssl 명령어를 통해 접속시 인증서 만료가 뜨지 않습니다. 저희 웹프로그램이 있는 리눅스 서버에서 openssl 명령어를 실행할때와,
  • 해결
    1
    하나만물어볼께요·1년 이상
    356
    0
    해결 1
    프로필 사진aws ec2에서 .env, docker-compose 파일을 직접 생성해서 사용하는건가요??
    ec2(ubuntu)로 빌린 다음에 접속하여 db에 접속할때 필요한 정보나 api key 같은것 내용을 .env파일을 만들어서 docker-compose.yml에서 가져다 쓰겠끔?? 만들었는데 ,.. 이렇게 진행하는게 맞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또한 보안그룹에서 ssh은 오직 제 ip만 접속 가능하게 했는데, 보통 ec2에 접속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많이들 사용하시는지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83
  • 84
  • 85
  • 더 많은 페이지
  • 1294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