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5
kannu _
·
거의 2년
438
0
답변 5
C언어 신입개발자 Window vs Linux
질문 : 신입개발자 window C vs Linux C 어떤걸 해야 나중에 다른 언어로 넘어가는것도 생각해봤을때 전망이 좋을까요? 1. 현재 상황 : PKI 보안솔루션 회사에 windows C(MFC) 신입 개발자로 입사한지 3주 됬습니다. Linux C로 서버개발 하는 자리가 공석이 되어서 부장님께서 window C(클라이언트)할지 Linux C(서버)할지 선택권을 주신다고 하네요 2. 앞으로 전망: 신입개발자 커리어를 C언어로 시작하게 되었지만 다
답변
7
ohrGr
·
거의 2년
2.3k
0
답변 7
신입 풀스택 개발자 연봉질문
안녕하세요 인서울 중위권 컴공 학사이고, 최근에 매출액 300억, 사원수 200명 정도의 중소기업에 신입 개발자로 합격했습니다. 직무는 자바 스프링과 React로 풀스택 개발을 할 것 같습니다 초봉 3500을 제시받았는데, 보통 이정도 회사로 시작하면 경력쌓고 이직해서 연봉 올리는 경우가 많은가요?
답변
11
fe;jlk
·
거의 2년
565
1
답변 11
다들 코딩공부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컴퓨터 싸이언스 학과에 가고싶은 고등학생인데요, 코딩 공부를 해야할거같은데 정말 재미가 없습니다.. 이게 예전에 python 조금 하다가 함수?쯤에서 그만뒀는데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 다 까먹어서 처음부터 하고 또 지루해서 그만두고 이거 3번째 반복중인데요. 그냥 저는 적성에 안맞는걸까요? 강제성이 없어서 그런것같기도 하고요; 다들 처음 시작하실때 미친듯이 흥미있고 재밌으셨나요?
답변
6
강냉이뻥튀기
·
거의 2년
483
0
답변 6
백엔드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현재 회사에 다니는 1년차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회사에서 임금을 받지 못한 상태이고 이번달에도 임금을 받지 못하면 다음달까지만 다니고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취업준비를 하면서 이직을 하는게 좋을까요요즘 취업시장이 너무 안좋으니까 불안해서 월급을 못받아도 바로 나가야겠단 생각을 못하겠네요
답변
3
Twisting
·
거의 2년
290
0
답변 3
프론트개발자 프레임워크질문
현재 2년차신입개발자이고 뷰로 개발중인데 나중을 위해서 리액트로 갈아타는게 좋을까요?
답변
7
c하고싶어요
·
거의 2년
781
2
답변 7
c가 너무 좋아서 c/나 rust 쪽으로 취업하고 싶습니다.
비전공자 입니다. java, js, c, c++ 등등 해봤고, 거의 웹 쪽으로 공부했습니다. 처음엔 백엔드 엔지니어로 일을 시작하려고 했는데요..아무래도 c를 제가 너무 하고 싶은 거 같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임베디드 말고 어디서 또 c를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고, 필요하다면 석사까지 진학해 시스템 및 os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합니다. 현실적으로 c를 공부해서 어느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전망은 상관없습니
답변
6
Devfront
·
거의 2년
761
1
답변 6
신입 프론트엔드 이직 고민..최종 오퍼 받았어요
본문만 짧게 이야기하자면 현재 자사서비스에서 9개월 근무중입니다. 기술스택이 근데 저와는 맞지않다보니(vue2, js) 빠른 시일내에 리액트로 이직을 하려던 중 웹/앱 에이전시에서 오퍼를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 자사서비스 / 3천 중반 / 출퇴근 2시간 / 올해 퇴사자만 10명... 개발팀은 두명 나가서 8명이네요. 프론트는 저 혼자 / vue2,js / 경영 악화로 자사 솔루션으로 현재 대기업 si 파견나와있습니다... 오퍼 받은 에이전시 / 3
해결
5
옹냥양
·
거의 2년
1.8k
0
해결 5
일본 it 취업 질문
. 답변 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답변
4
초보자보자
·
거의 2년
480
0
답변 4
경력직 이직시 면접참석 질문..
이직을 하겠다 마음먹고 현 회사는 재직중입니다 휴가 자유롭게 쓸수있는 분위기고 휴가도 거의안써서 여유가 있는데.. 제가 지원해서 서류합격하거나 회사에서 다이렉트로 선 오퍼가 오거나(보통 현 회사보다는 규모가 작은..) 하는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 전자는 무조건 참석인데 후자는 참석을 안하는게 맞을까요? 사실 다른것보다 현 회사랑 규모가 꽤 차이나게 작으면 고민이 되더라구요..
답변
7
hahaha..
·
거의 2년
1.1k
1
답변 7
백엔드 개발자 지망하는데 react를 배우면 도움이 많이 될까요?
제가 IT 연합동아리에서 spring을 배우고 이번에 프로젝트까지 잘 끝냈습니다. 어느정도 규모기 있는 동아리라 프로젝트 퀄리티는 괜찮게 나온거 같습니다. 제가 다음 기수로 또 참여하려면 react로 참여할 수 밖에 없는데, react를 이용한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백엔드로 취업할 때 도움이 많이 될까요? 아니면, 백엔드 한 우물만 파는게 나을까요?
답변
7
okky1922
·
거의 2년
561
0
답변 7
인 서울 대기업
지방중견인데 서울 대기업 가야 되나?
답변
7
ghd1101
·
거의 2년
787
0
답변 7
백엔드 이직에대해서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입 Nestjs 백엔드 개발자로 입사하였습니다 취업도 했으니 자바 스프링 공부도 할까 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스프링 회사로 이직할려고 하는데 이직할때 경력으로 보통 쳐주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New JK
·
거의 2년
1.3k
1
답변 2
DBA 진로를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직 풀스택 3년차 개발자입니다. 개발언어는 Java도 하고 Nodejs도 작업해 봤고, DBMS는 Oracle, Mysql, SQLite 정도로 작업해봤습니다. DBA로 전향을 고민중이라기보다는 그냥 DBA쪽으로 갈려고 하는데 준비해야할게 뭐가 있을까요?? 지금 현재 회사에서도 제가 DB에 관심이 많다고 CTO에게 말씀드렸더니 웹개발 보다는 DB 설계쪽으로 작업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욕을 먹고 혼나는데도 재밌고, 아무리 진로가 어둡다
답변
2
qwedev
·
거의 2년
534
0
답변 2
퍼블리셔도 프엔도 아닌것 같은 사람의 진로 방향
일단 간단히 제 소개 및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한국나이 31살 여자 경력 : 만 1.5년 백엔드 개발자, 만 2년 퍼블리셔에 가까운 프론트엔드 재직 중 이런 상황인데요..현재 회사에서 프론트로 입사했는데 1년전까지만 react 프로젝트(제품 소개 홈페이지) 진행하고 이후로는 jsp jquery로 화면만 찍어내는 중입니다... 제 스스로도 제가 퍼블리셔인지 프론트엔드 개발자인지 의문인 상황에서 어떤 방향으로 이직을 해야할까요? 실력이 많이 부족해
답변
3
뉴비입니당
·
거의 2년
5.5k
0
답변 3
기술행정병 신호정보/전자전운용 많이 빡센가요?
이번에 기행병 신호정보/전자전운용을 붙었는데 국가기밀 다루는것 같아서 정보가 많이 없네요... 일 강도나, 제가 운동할 수 있는 시간, 개인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3
adieu0115
·
거의 2년
534
0
답변 3
취준생 개발자 성장 방식이 올바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8월에 졸업을 하는 취준생입니다.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3학년 1학기 부터 sw관련 학과를 복수전공 했습니다.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는데 제대로 된 백엔드 프로젝트는 졸업 작품으로 만든 웹 서비스 하나 밖에 없습니다. 복수전공을 했던 과는 컴공은 아니고 sw학과라고 불리는 과인데 컴공처럼 cs를 깊이 있게 파거나 하는 과는 아닙니다. 자바언어를 배운다거나 팀프로젝트로 뭔갈 같이 만들어보거나 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스프링같은 기술만
답변
4
하루루
·
거의 2년
455
0
답변 4
온라인 쇼핑몰 관리가 웹 개발 경력에 도움이 될까요?
프론트엔드 준비하면서 쇼핑몰 관리라는 키워드를 보고 지원했던곳에서 연락이 왔는데, 자세하게 확인해보니 우대사항으로 프론트엔드 개발 경험자가 있고, 하는일은 쇼핑몰 관리를 하며 사무직이라고 나옵니다. 오픈마켓관리 카페24관리 고객응대 서비스 기획 및 실행 지원 이렇게 담당이 나오는데, 아직 면접 전이라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경력이 없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선택일까요? 도움 주시면 감사합니다
답변
4
th****
·
거의 2년
559
0
답변 4
경력직 이직 이력관련 질문입니다ㅠ
안녕하세요. 최근 경력직으로 이직하여 2개월째 다니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24년 2월 말에 전회사를 그만두고 현재 회사는 7월에 입사를 하였습니다. 이전회사에서 5년정도 일하고 쉬고싶어서 쉬다가 재취업을 했는데요. 이직한 회사가 제 상각과는 정반대되는 회사라 재 이직을 하려고 하는데 이력서 상에 지금 다니는 회사를 넣는게 좋을까요? ㅠㅠㅠㅠ 회사를 다시 그만두고 이직하기에는 공백기가 너무 길어질것 같아서 고민입니다.ㅠㅠ 이력서에 안넣고 면접볼때 지금
답변
0
ss50122
·
거의 2년
428
0
답변 0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개발 전산쪽으로 근무하신 분 계신가요?
업무 강도나 하는 일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답변
13
lifextes
·
거의 2년
1.4k
0
답변 13
안녕하세요 지금 비전공자가 신입으로 진입하기엔 너무 힘든 시기인가요?
지금 20대 후반이구요 기계전기공학을 전공했다가 우연히 개발자의 루트를 접하고 매우 재미있어서 이쪽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는 지금이 제일 힘들고 취업난이 가장 심할때인데 아무리 너가 좋아하고 잘한다 해도 절대 가지 말라며 말리더라구요 기사 빨리 따면 취업 아직도 잘 되는 곳이 많을 텐데 왜 굳이 험난한 길로 가냐고 하면서요 저는 애초에 네카라쿠배 정도의 초대기업은 꿈도 꾸지 않습니다 적어도 제가 먹고 살 만큼의 풀칠이라도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3
84
85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