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2
망태망
·
1년 이상
1.2k
0
해결 2
SQLD 자격증 이력서 입력
안녕하세요, SQLD 자격증을 이력서에 입력하려고 합니다. 지원하려고 하는 회사 이력서에 자격증을 입력할 때 "자격증 조회" 창을 이용해서 자격증 검색을 하는데 SQL, SQLD, 데이터 등등 여러 키워드를 넣어 SQLD를 찾으려고 했지만 조회창에서 SQLD가 뜨지 않습니다. 혹시 해당 회사에서는 SQLD를 취급하지 않아서 이렇게 뜨는 걸까요...? 혹시 다른 분들은 SQLD 자격증을 이력서에 어떻게 첨부하셨을까요?
답변
3
에어리라
·
1년 이상
275
0
답변 3
지원할 때
지원자격에 개발언어(Java, React 등) 사용 가능자 라고 돼있는데 자바 백엔드를 공부하긴 했지만 프론트는 Vue를 써보긴 했는데 React는 안해봤거든요.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자기소개서에 Vue로 프로젝트 했던 경험을 써도 될지..
답변
2
아니아니영
·
1년 이상
665
0
답변 2
임원면접 후기
임원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노력 열정 어필 했으면 합격일까요? 보통 개발자 임원면접은 합격률이 몇 프로 일까요
답변
0
cstangga
·
1년 이상
1.3k
2
답변 0
리액트에서 꼭 jsx만 써야 하나요??
답변
5
개개개개개개미미미미미미미
·
1년 이상
411
1
답변 5
안녕하세요 국비교육 공부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고, 9월 23일 부터 국비 교육을 듣고 있는데 제 공부 방향이나 어떻게 기록하면 취업에 도움이 될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제가 국비 교육을 들으면서 진행했던 내용들은 다 깃허브에 저장하고 있고 다는 아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공부했던 내용들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했던 내용들 복습 겸 사이트를 하나 만들고 있는데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도 듭니다ㅜㅜ 1. 기록을 할 때 네이버 블로그는 어떤지, 만
답변
5
에마왓슨
·
1년 이상
742
0
답변 5
si 도망
이번 주 월요일부터 si기업에 취직하는 생신입 입니다 경력 뻥튀기 할지는 모르겠는데 그런거라면 바로 ㅌㅌ 할까 생각중이긴한데.. 만약 프로젝트 투입 됐다가 도중에 악덕기업인거 알아채거나 경력 뻥튀기를해서 너무 안 맞으면 ㅌㅌ하면 크게 문제가 될 게 있을까요? 소송 갈려나..요..?
해결
1
m.koo.kr
·
1년 이상
427
0
해결 1
UDP 에서 Receiver가 Sender의 IP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던가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UDP인데.. Receiver는 1개(제 프로그램)인데.. Sender는 여러 개가 존재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Receiver 쪽에서는 연결된 Sender에 따라서 UI에 표시를 해야 하구요 다행히 Sender는 IP만 다르고 Port는 같습니다 그럼 단순하게! (IPAdress.Any, 포트)로 UDP 오픈하면? 받기는 하겠지만.. 어디서 온 메시지인지? IP를 구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던가요? 그렇다고.
답변
10
콘난
·
1년 이상
1.6k
0
답변 10
개발자 신입 여자 나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글 들어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문창과를 다니다 개발자가 되고 싶어 컴공으로 전공을 변경해 최근에 적응에 성공한 학생입니다 그러다 편입에 관심이 생겨 지금 너무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만약에 편입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졸업하면 나이가 28이라 너무 고민입니다.. IT 업계에서 여자 개발자 신입이 28이면 많이 늦는 편일까요? 일반적인 여성 신입 개발자 분들의 나이대가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신다면 저한테 너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 읽어주셔
답변
5
프밍독학
·
1년 이상
336
1
답변 5
군대에서 프로그래밍에 도움되는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현재 군생활 6개월을 하고 있는 개발자가 꿈인 군인입니다.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군입대를 하였습니다. 전역을 하기 전에 프로그래밍에 도움이 되는 공부를 하고 싶은데 무슨 공부를 할지 고민입니다. 게임개발자가 목표인지라 지금은 객체지향 이론을 공부하고 있고 그 뒤에는 가장 도움이 될거 같은 알고리즘을 공부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글과 댓글들을 살펴보니 알고리즘보다는 영어와 정보처리기사(자격증을 따지 못해도 cs습득 목적)를 추천하셔서 고민중입니
답변
1
진짜궁금해서그래요
·
1년 이상
259
0
답변 1
이클립스 Project Explorer 프로젝트 우클릭 설정이 이상해졌어요
Project Explorer 에서 프로젝트 우클릭을 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Navigator에서 프로젝트 우클릭하면 이렇게 나오고 원래 프로젝트 익스플로러에서도 아래처럼 나왔는데 왜 갑자기 바뀌었을까요...? 저의 의심되는 행동(?)으로는 어제 Eclipse Marketplace에서 설치되어 있던 Enhanced Class Decompiler를 업데이트 하고 File Associations .class, .class without source
해결
2
dbk21
·
1년 이상
498
1
해결 2
디자이너와의 협업(피그마)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피그마를 참고해서 최대한 여백, 사이즈 등을 맞춘다고 작업을 했는데요 항상 뭔가 조금 다른거 같습니다. 피그마대로 진행시 뭔가 안맞는 부분들도 있고요.. 뭔가 기준을 잘못 잡은거 같은데 어떻게 맞춰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로 아이폰 13미니를 들자면 피그마상엔 디자인으로 이미지 width가 370px이면 실제 가로 디바이스는 370px이 안되지 않나요? 왼쪽 - 사양 / 오른쪽 - 피그마 프레임 크기
답변
1
개발의정상화
·
1년 이상
275
0
답변 1
기업 코딩 테스트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지금은 vscode 자동완성 기능을 꺼서 코테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문득 궁금한게 자주 사용되는 알고리즘의 템플릿 코드 있잖아요? 예를 들면 bfs, dfs 코드라든지 백트래킹같은거요 이걸 vscode 스니펫 기능을 활용해서 자주 사용되는 부분은 저장하고 싶은데, 실제 기업 코테에서 사용이 가능하나요?
답변
3
아니아니영
·
1년 이상
556
0
답변 3
연봉 협상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1년차 개발자로 이직을 준비 중 입니다. 2차 임원면접을 봤는데 면접에서 연봉 협상에 관한 이야기가 안나왔습니다. 경력이 짧아서 일방적인 통보로 진행되는경우도 있나요?
답변
1
bax
·
1년 이상
215
0
답변 1
설문조사를 통한 기획하기 - okky선배님들의 경험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평소 눈팅으로 자주 Okky에 들리는 백엔드 취준생입니다. 최근 해커톤에 참여하여 AI를 활용한 영유아 헬스케어 관련 어플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기획 단계부터 제대로 하고자 구글 설문조사 폼을 만들어 육아 경험이 있는 부모님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조사해본 바로는 지인, 네이버 밴드, 카페, 서베이 업체 정도를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Okky 선배님들 중에 설문조사를 진행해보신 경험이
답변
3
EasyG
·
1년 이상
517
0
답변 3
신입 포폴 질문
나이는 24살에 초대졸에 전공자고 국비 6개월 수료도 했습니다. 게시판을 프로젝트로 했는데 게시글이랑 댓글 CRUD, 조회수, 파일 업로드, 다음 post api정도의 기능이 있는데 중소기업에 지원을 해도 뽑아줄까요? 찾아보면 다른 분들은 다들 대단한 프로젝트들로 지원을 하시길래 제가 가능성이 있을까 싶어서 여쭤봅니다.
답변
1
부족하지만잘부탁드려요
·
1년 이상
275
0
답변 1
깃허브 로그인 관련 문제 질문
안녕하세요. 친구가 깃허브 로그인을 못하고 있어서 도움을 청하고자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저도 여러 시도를 해보았지만 방법을 못찾겠네요. 아이디 비빌번호는 찾아서 로그인 시도를 했지만, 등록된 이메일이 미국 대학 이메일인데 다른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하여 이메일이 정지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코드도 오지 않고 2FA인증 등록도 하지 않아서 로그인을 못하는 상황입니다.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0
ijae
·
1년 이상
897
2
답변 0
신입으로 들어갈때 시큐리티 요즘은 필수인가요?
답변
1
아니아니영
·
1년 이상
397
0
답변 1
1년차로 이직하는데 연협을 하나요? 아니면 통보일까요
1년차로 이직하는데 연협을 하나요? 아니면 통보일까요
답변
1
개발디딤
·
1년 이상
251
0
답변 1
사파리 브라우저 preventDefault() 적용시 문제사항 (크롬에서는 됨)
아래코드는 게시판에서 p태그에 contenteditable:true를 통해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입력후 엔터를 누르게되면 기본 이벤트 동작 방지를 하고 새로운 p태그를 생성하고 포커스와 커서를 위치시키는데요 크롬브라우저에서는 focus() 동작이 잘 작동하는데 사파리브라우저에서는 focus()가 안되어서 텍스트 입력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사파리에서 왜 안되는걸까요? 검색을통해 알아보니 사파리에서는 preventDefault()를 적용하면 focus()
답변
11
apidevelop222
·
1년 이상
443
0
답변 11
rest api 질문드려요
Update API 호출 시 조건에 맞는 데이터가 없어 실제로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Response code는 200으로 보내되, 응답 메시지는 {"0001", "No rows were updated"}처럼 세분화해서 처리하시나요? 아니면, 조회 성공 시와 동일하게 {"0000", "success"}로 통일하시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3
84
85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