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푸른코딩2
·
1년 이상
403
0
답변 3
프론트엔드 개발 문제해결능력 키우는법 질문드립니다
여러분들은 주니어개발자일 때 어떻게 키우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7
dyfor
·
1년 이상
561
0
답변 7
테스트 코드 TDD
테스트 코드 작성 쪽이 많이 부족해서 공부를 하려고 인프런에서 강의를 결제를 했습니다. 강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있다가 tdd에 대해 소개를 하더군요. 이전에 제가 잠깐 회사 공고에서 tdd를 사용해본 경험에 대한 사항이있었던것 같아서 tdd에 대해 공부하고있었습니다. 강의에서는 물론 간단한 상황이라서 테스트 코드를 먼저 작성하고 이런게 가능한것 같은데 실제로 복잡한 도메인에서 가능할까? 라는 의문도 생겼습니다. 또한 tdd도 많은 개발 방법론 중 하나
답변
1
dyjvdgjm
·
1년 이상
587
0
답변 1
JMeter 부하 테스트 방법
MacBook M3 Pro 사용 중이고 지금 JMeter로 10000개 쓰레드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는데 OutOfMemoryError가 발생하면서 테스트가 제대로 동작이 되지 않는데 해결 방법을 찾아서 적용해봐도 별다른 진전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결을 해야하는지 도움을 구할 수 있을까요?
답변
2
하루히즘
·
1년 이상
489
0
답변 2
오류 데이터가 DB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검증로직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어떤 계정의 유효기간이 있고 시작일, 종료일이 있다고 할 때.. 당연히 시작일은 종료일보다 앞서야 하잖아요? 그래서 생성자나 setter 쪽에 '시작일 <= 종료일' 같은 조건을 넣었고 신규 객체를 생성할 때 잘 적용됩니다. 그런데 이제 외부 시스템에서 계정 정보를 마이그레이션받아야 하고 그쪽에서는 시작일, 종료일 선후 조건이 없어서 '시작일 > 종료일' 같은 데이터가 있다면(!!) 어떻게 처리
답변
3
Luppy
·
1년 이상
310
0
답변 3
event driven architecture 적용하기에 앞서서 고민 사항.
안녕하세요, 3년차 백엔드 개발을 하고 있는 1인입니다.최근 event driven architecture를 학습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비동기로 이벤트를 처리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은데 현재 회사 백엔드 로직의 많은 부분이 rest한 crud api들로 이루져있는데 이런 api들은 일반적으로 유저가 응답을 기다리고 있고 내부적으로 일부 비동기처리를 하더라도 전체적인 흐름자체는 동기적으로 처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그러면 비동기 처리를 해도
답변
1
antidote
·
1년 이상
205
0
답변 1
React Native expo 개발시 소프트키 숨기는 방법
안드로이드의 소프트키가 너무 안이뻐서 그러는데 expo 도 하단 소프트 키를 없앨 수 있을까요 ? 뒤로가기 버튼 있는 영역 입니다.
답변
3
티티티티어라
·
1년 이상
569
0
답변 3
공부용으로 AWS 최소비용 얼마나 들까요?
개인 홈페이지에서 파라미터스토어, KMS, DMS, CI/CD, DB 등을 실제 사용해보고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대략 최소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아님 별도 공부할 수 잇는 방법이있을까요?
답변
1
딥팩토리
·
1년 이상
355
0
답변 1
[SEO질문] 웹사이트 검색시 사이트명 노출안되는 이슈
현재 웹사이트를 next.js page라우팅으로 개발하고 JsonLd Website 정보 및 각 메타테그로 사이트명을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웹사이트 명이 노출되지 않는 이슈가 발생중입니다이에 대해 해결 방법 및 문제점에 해결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2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23
0
답변 2
SSR, CSR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용. 아까 질문드렸던 사람인데, 여기저기 찾아보니까 요즘 웹에서는 리액트랑 뷰 때문에 대부분 CSR 쓰는 거 같더라고용. 근데 또 검색엔진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곳에선 CSR, SSR ( 주로 Next.js나 Nuxt.js ) 섞어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만든다고 하는데, 그렇게 하는 곳이 실제로 많나요?
답변
2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80
0
답변 2
신입 질문 몇개만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병원에서 웹개발하는 따끈따끈? 뉴비입니다. 공부하다가 궁금한게 몇가지 있어서 여쭤봅니다. 1. 보통 뷰를 반환하는 컨트롤러 클래스와, 데이터만 전송하는 API만 모은 클래스를 구분하나용? 예를 들어, 공지사항 페이지를 반환하는 매핑 메서드와, 전체 공지, 긴급 공지, 부서별 공지 API가 있을 때 한 클래스에 모아놓으면, 나중에 API 하나 수정해서 클래스 파일 새로 올릴 때 페이지 세션도 다 끊길거 같아서 여쭤봅니다. 병원은 24시간
답변
3
정규분포
·
1년 이상
552
0
답변 3
코드에 주석만 변경했을 때 실제 코드 변경이 없는지 확인하는 법
딱히 정답은 없는 질문입니다. 현업 계시는 능력있는 분들께 얻고자 하는 조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문제를 여러번 접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접근하나 궁금하기도 하고요. 프로젝트 막바지에, 최종 버전 코드 봉인하고 문서화만 하는 단계라고 해봅시다. 문서도 워드프로세서나 UML, md 등으로 열심히 작성하고, 동시에 코드에는 주석만 다는 작업을 한다 하면, 커밋하기 전에 수정한 소스가 기계코드 상이나 바이트코드, IR 상으로 전혀 수정이 없는지 확인하
답변
1
말랑콩
·
1년 이상
608
0
답변 1
docker redis 컨테이너 exec format error 오류
안녕하세요. docker를 통해서 redis 컨테이너를 만든 후 jwt token을 관리하려고 하는데 계속 redis 실행하려고 하면 exec format error 에러가 발생합니다 찾아보니 exec format error 라는게 운영체제 오류인 것 같았습니다. 제가 지금 M1 맥북을 사용하고있어서 이미지를 다 지우고 다시 깔고 반복을 해도 계속 exec format error가 발생합니다. 그 전에 프로젝트에서 선배가 redis를 한번 docke
답변
0
주니어귀요미2
·
1년 이상
318
0
답변 0
구글 개발자 계정 생성 후 결제 프로필 설정에 문제 생겼습니다 구조 요청 보냅니다.
제출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별 반응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확인 코드를 전송했다고 하는데 제 폰에 어떠한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데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목이 턱턱 막힙니다. ㅠㅠ 헬.프.미 플리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변
4
3CH-O
·
1년 이상
578
0
답변 4
[MySQL InnoDB] 세컨더리 인덱스에 대해 잘 아시는 분 계신가요?
MySQL InnoDB 에서 세컨더리 인덱스를 지정하면 마지막에 자동으로 PK가 추가되어 (col1, col2)로 선언했더라도 (col1 asc, col2 asc, pk asc)로 인덱스가 생성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 자동 포함되는 pk 의 정렬을 내림차순으로 하고 싶은 경우 방법이 있을까요? 혹은 명시적으로 (col1 asc, col2 asc, pk desc)로 생성하면 pk가 이미 있으므로 pk 자동추가 없이 인덱스를 생성해
답변
7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372
0
답변 7
프로젝트 구조?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병원에서 웹개발하는 뉴비입니다. 상사분들은 모두 웹개발자가 아니셔서 기존에 저 혼자 웹개발하다가, 새로 신입 2명이 와서 협업 관련 질문을 받았습니다. 글이 조금 두서 없어도 양해해주세용... 제가 만든건 그냥 평범한 스프링부트 프로젝트 구조입니다. 아래의 예시를 좀 간략하게 해서 들겠습니다. OneController { a() { // /one/A OneService.tempA(); } b() { // "/o
답변
5
반응콩
·
1년 이상
397
0
답변 5
Springboot 구동시 ServerSocket 사용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회사에서 결제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 기능을 추가하려고 하는데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업체가 콜백으로 TCP/IP 소켓을 이용해서 응답을 주더라구요 기존 결제서버는 Springboot 로 구축이 되어있는데 Springboot 띄우면서 소켓서버를 같이 구동시키고 싶습니다. 결제 완료 로직이 기존 결제서버에 있다보니 로직을 같이 쓸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요. 혹시 관련된 경험이 있으시거나, 해당 방법 말고 다른 방
답변
2
kmmd
·
1년 이상
480
0
답변 2
webgpu ? webgl ?
안녕하십니까? 요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이나 3차원 그래픽스 구현하는데 대세가 어떤 기술일까요? WebGPU 그리고 WebGL 이런 것이 있군요. 현업에서 많이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아시다시피 요즘 NVidia 환경이나 모바일에서 딥러닝 뿐만 아니라 3차원 영상도 브라우저에서 구현되는 시기 아닐까요
답변
4
hong7friend
·
1년 이상
261
0
답변 4
데이터 변환 기능: 스마트한 데이터 활용법
디지털 시대, 데이터는 우리 삶과 업무의 핵심 자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시 데이터는 그 자체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 가능한 형태로 가공해야 비로소 가치를 발휘할 수 있죠. 바로 이때, '데이터 변환 기능'이 빛을 발합니다. 데이터 변환 기능은 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변형하는 만능 도구와 같습니다. 문서, 이미지, 데이터 등 다양한 형식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업무 효율성과 데이터 활용도를
답변
5
amiwho
·
1년 이상
493
0
답변 5
spring boot yml 프로필 설정 취향
보통 application-xxx.yml파일로 설정하시나요아니면 application.yml 안에서 --- 로 구분하시나요?
답변
5
지구를떠난깨찰빵
·
1년 이상
768
0
답변 5
(si 신입 살려주세요ㅠ_ㅠ) 배포 코드를 디컴파일해서 수정한 뒤 다시 컴파일하면..
고객사에서 원본 소스 코드를 갖고 있지 않다고 해서 운영 서버 배포 코드를 그냥 zip으로 받아 왔는데요 .. 디컴파일은 그냥 인텔리제이에서 열면 보이길래 수정 필요한 부분은 수정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java파일로 수정한 거니 다시 운영 서버에 적용하려면 다시 클래스 파일로 만들어야 하는데... 혹시 그냥 뜯어온 class파일들 중 변경한 파일만 이케저케 컴파일해서 반영하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 (임포트 하는 게 많아서 당연히 안되려나요 .....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4
65
66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