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Cors Dev
·
1년 이상
296
0
답변 1
비it 유망 스타트업 VS ai llm 스타트업
안녕하세요 이번에 2곳에 대해 오퍼를 받았는데, 어떻게 결정을 해야 할 지 몰라서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저는 기존에 개발팀장으로 일을 해 왔습니다(5년). 프론트, 백엔드, 클라우드(배포 포함), 데이터 관련해서 전부 다루고 있었습니다. 두 회사 다 연봉은 비슷합니다. 비it유망기업 - 의료쪽 ai (llm) 스타트업 으로 나눠보겠습니다. 간편하게, 키워드 중심으로 나열해보겠습니다. 1번의 회사는 해당 도메인으로 뉴스 및 각종 언론매체에 지
답변
2
카키니옹
·
1년 이상
390
1
답변 2
[구인] 취업컨설팅 해주실분.. ?
2년5개월차 개발자입니다.회사부도로 퇴사를 하게 되었는데회사에서 쓰던 스킬이 vue 였고 그러다 보니 재취업이 쉽지 않네요 .. 사실 혼자서 진행하다 보니 쫌 더 빡세게 하지 않는 이유도 있는거 같습니다.시키시는 일 모두 할 준비와 시간이 저에게 있으니이끌어 주실분을 찾고자 이 글을 올렸습니다.보수는 정규직 취업성공시 즉시 100만원 + 1년간 세금공제후 월급의 5% 생각 하고있습니다.https://open.kakao.com/o/srKeCT1g
답변
4
응애에요
·
1년 이상
459
0
답변 4
이직, 그리고 커리어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새 경력에 대해서 고민이 있습니다. 제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곳이 거의 레거시 프로젝트 위주로 되어 있는데요. 제가 경력이 그렇게 길지 않다보니 아무리 노력해도 회사의 오래된 아키텍쳐들을 바꿀 수 없다라는 생각이 점점 확고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생각하는 레거시의 대표적인 예시들인데요. 회사에서 코드 리뷰를 받을 때 컨텍스트를 분리하는 걸 원하지 않는 느낌이 듭니다. (코드 재사용이 거의 없습니다. 복사 붙여넣기가 더 많습
답변
1
남느
·
1년 이상
661
0
답변 1
프리랜서, 서비스 기업, 대기업 IT 계열사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일단 12월 말에 퇴사하고 내년 6월까지는 좀 쉬면서 공부 좀 하려고 합니다. 퇴사의 이유SM 도급계약을 맺은 상태에서 유지보수 / 운영 이외에도 신규개발(심지어 현재 관리하고 있는 시스템 이외에도) 건이 끊이지 않았고 운영도 현재 제가 계약한 시스템 이외에도 다른 시스템 운영까지 맡기고 (어느정도 연관이 있다고 하지만 도대체 연관 관계가 없는 시스템이 어딨는지..) 혼자 운영하면서 휴가, 주말, 새벽에도 계속 연락이 오고(도대체 왜 현업 단톡방에
답변
3
j d
·
1년 이상
329
0
답변 3
이직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뒤늦게 개발에 뛰어들었는데 데이터쪽 준비한 것은 아니지만 데이터 엔지니어로 취업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제가 하고 싶었던 것은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쪽인데 취업을 해야할지 게임 클라이언트쪽으로 취업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나이도 아무래도 30대 초반이라 취업이 나을까요? 그리고 이직에 대해 잘 몰라서 그러는데 데이터 엔지니어로 일을 하다가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로 이직을 하려면 신입으로 들어가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하기 나름인
답변
3
가지맨
·
1년 이상
661
0
답변 3
포트폴리오 pdf? 노션?
포트폴리오 할때 무조건 pdf로 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노션으로 만들었는데 프로젝트 상세라고해서 안에 또 페이지를 따로 나눠져잇는데... 그냥 한페이지에다가 다 적어서 pdf로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보통 노션링크로 하면 들어가서 잘 안볼까요?
답변
3
ㅋ
·
1년 이상
901
0
답변 3
영국 백엔드 개발자분 있나요 ?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
영국 백엔드 개발자 취업을 하고 싶은 취준생입니다 ! 1. 포트폴리오는 개인 프로젝트 1/ 팀 프로젝트 2개인데 사실상 개인프로젝트 1개만 그래도 괜찮은 프로젝트 입니다 ! 궁금한 점이 경력을 쌓고 이직으로 가는 것이 나은지 아니면 지금 바로 워홀로 가는 것이 나은지 궁금합니다. 2.언어는 어느정도로 해야할까요 ?- 언어 공부법도 알려주세요 ! 3,어떻게 백엔드 취업을 했나요 ? (워홀 등) 4, 영국 백엔드 기술스택 ? 저는 java,spring
답변
2
nunbora
·
1년 이상
460
0
답변 2
진로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대학 졸업한지도 벌써 1년... 내년이면 28살입니다. 허송세월하다 정신차리고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제가 기본적인 웹 개발(react, django)과 AWS EC2 RDS 정도의 사용법은 알고 있었습니다만 반년정도 놀면서 거의 까먹은 상태입니다... 일단 제 경험상 개발보단 인프라를 설계하고 구축할 때 더 재밌고 잘했던 경험이 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쪽으로 진로를 잡았고 현재는 AWS SAA 취득 준비 중 입니다. 여기 계신 선배님들 혹시 지금
답변
3
kmw1218
·
1년 이상
470
0
답변 3
특정 회사 현직자를 만나는 방법
이번에 중소기업 IT 직무 면접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회사가 중소기업인지라 현직자 분들을 찾기 힘드네요 ㅜㅜ Blind 외에 현직자와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나 커뮤니티가 있을까요?
답변
10
계란지짐
·
1년 이상
743
0
답변 10
카1지노 게임 사이트 개발은 불법인가요? 커리어적으로 문제될 수 있을까요?
해외에서 운영하는 카1지노 게임(iGaming?이라고 하더군요) 사이트를 제작해서 납품하는 업체에 대한 면접을 봤는데요. 국내에서는 카1지노 사이트가 불법이기에 국내 IP를 막아두며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이쪽 분야에 대해 아무런 도메인 지식이 없어서 합법인지, 위법인지, 불법인지 조차도 판가름이 되지 않습니다. 합법, 불법 여부를 떠나 향후 이직을 하거나 할 때 경력에 넣을 경우 불이익이 있진 않을까 염려스럽기도 합니다. 이쪽 관련 경력이나 경험이
답변
3
웹웹웹개발자
·
1년 이상
660
0
답변 3
시스템 엔지니어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리액트 네이티브와 리액트를 주로 다루고 있는 2년 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최근 들어, 소프트웨어가 작동하는 기본적인 환경(운영체제, 서버, 네트워크 등)에 더 많은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엔지니어로 시작해, 나아가 클라우드 엔지니어나 DevOps 엔지니어로 전향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질의를 하고 싶은 부분이 생겨서 여쭤봅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론트엔드 개발자에서 시스템 엔지
답변
8
qwerqww
·
1년 이상
637
0
답변 8
선배님들 상담부탁드립니다..
입사하고 나서부터 100개가 넘는 테스트케이스 작성하라더니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테이블도 포함해서 전체 700개가 넘는 erd, 테이블정의서를 작성하라는데 다른 회사도 보통 이런지 궁금합니다.이게 맞는건지..
답변
2
설렁뚱땅
·
1년 이상
308
0
답변 2
고민 해결했습니다!
보험 대리점 GA it 부분도 괜찮은지 금융권이라고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최종 목표 은행 it라 고민이 돼서요
답변
2
누누우앙앙
·
1년 이상
514
0
답변 2
자바 백엔드 국비지원 학원 결정 관련 마지막 질문드립니다.
https://okky.kr/questions/1520464 저번에 올린글에 답변 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고민하던중 도움이 됐습니다. 그러다 새로운 고민이 생겼습니다. 관련해서 마지막 질문입니다. 1. 6개월 과정 (국비학원, 무료 O) 1. 고민하던 중 개강이 얼마 남지 않아 일단 급한대로 등록 후에 현재 다니고 있음 (오늘로 개강 2일차) 2. 오프라인 강의 (왕복 3시간 ~ 3시간 30분 거리) 3. 지하철로 다니는데 지하
답변
2
BearHumanS
·
1년 이상
772
0
답변 2
[신입]Next.js로 백엔드 없이 작업 중인데 업무 범위와 연봉이 고민됩니다
처음에는 리액트로 작업을 시작하려 했지만, 작업을 시작해보니 db만 덩그러니 있는 상태였고, API나 명세서 같은 기본적인 개발 환경이 전혀 갖춰지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리액트만으로 구현이 어렵다고 판단해 Next.js로 전환하여 데이터를 받아와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진행하며 백엔드 개발자 구인 여부를 문의했으나, 회사에서는 당장 백엔드 개발자를 채용할 계획은 없고, 데이터 엔지니어 한 명으로 충분할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
답변
5
동상이몽
·
1년 이상
916
1
답변 5
야근을 종용하는데 택시비는 없다네요
회사왈 주말까지 일하는건 바라진 않지만 야근은 해야하는데 회사 정책상 택시비 지원은 어렵다네요 정규직이고 택시비는 물론 야근 수당도 없습니다 야근수당이야 그렇다치고 일정 시간 이후여도 택시비 청구는 어렵다합니다 이런회사가 많는지요?
답변
0
HUJO
·
1년 이상
344
0
답변 0
데이터분석가 진로 사이버대학
안녕하세요. 진로 고민을 상담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데이터분석가를 지향하고 이제 막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IT관련 이력이라곤 풀스택 개발자 국비지원교육 6개월을 받고, QA 자동화 업무 6개월의 경력 뿐입니다.현재 나이은 28살 이고, 직업군인(부사관 4년) 이후 서비스 직종에서만 근무를 했었습니다.자격증은 SQLD, ADsP, 정보처리기능사 이렇게 세가지 뿐입니다. 현실적으로 데이터분석가 취업 기준선이 최소 석사라는 말을 많이 봐서 여쭙고 싶습니다.
답변
9
불량토니
·
1년 이상
1.6k
0
답변 9
백엔드 신입 서류합격이 잘 안되네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보비보비보
·
1년 이상
268
0
답변 1
기술지원 직무에서 다른 직무로 넘어간다면 어떤걸 할 수 있을까요?
솔루션 기술지원 업무로 3년정도 근무했는데 개발 쪽으로 전향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경력을 살려서 기술지원으로 가고싶지도 않습니다. 현재까지 했던 IT 쪽을 경력을 어느 정도는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일을 찾아보고 싶은데 어떤 게 있을까요?
답변
3
우히히잇츠미자바
·
1년 이상
584
0
답변 3
3년차 개발자 고민..
안녕하세요 중소 SI 에서 일을 하다가(3년 3개월) 대학교 시스템 개발 포지션 계약직 1년(정규직 전환은 잘 안해준다네요)에 합격했는데 가는 게 맞을까요? 지금 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너무 물경력 스러워서... 계약직이니 연봉도 현재 있는 곳보다 700 정도 높아요.. 연봉이라도 조금 높여서 가는 게 맞을지 아니면 조금 더 두고봤다가 좋은 자리 있으면 가는 게 맞을지 고민됩니다... 이곳저곳 다 써봤는데(50군데 이상) 매번 탈락이라서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4
65
66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