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7
에헤랃야
·
1년 이상
632
0
답변 7
계약서 내용 좀 봐주세요..
좀..계약서가 특이해서..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이대로 계약 진행해도 될까요..?
답변
6
왔썹
·
1년 이상
565
0
답변 6
신입이 능동적일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이제 1년4개월정도 되어서 신입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처음 면접때의 업무는 서버개발, DB관리업무였는데 막상 지금까지는 DB업무만하고... 개발업무는 투입을 안시켰구요 출장도 다녔네요... 제업무가아닌 네트워크확인하러.. 가서 DB도 보긴봤지만 그래놓고 회사에서 개발업무를 안시켰다고 개발을 안하고 회사코드에대해선 모르면 안된다 이러고 시키는일만 하고 능동적으로 하는게 안보인다라고 하는데 여기서 제가 뭘해야 능동적으로 할수있을까요? D
답변
7
멍멍왈왈
·
1년 이상
404
0
답변 7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익히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우선, 저는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익히는 능력이 남들에 비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를 보충하기 위해 혼자 연습 중인데요.. react -> next.js 순으로 공부 중입니다. 다들 공식문서를 통해 공부하라고 해서.. react next.js 전부 공식 문서 읽는 중 입니다.. 처음에는 react 공식 문서를 좀 꼼꼼히 읽었어요 ->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고, 문서를 모두 읽은 후에도 기본적인 키워드만 기억에 남고 나머
답변
2
행쇼행
·
1년 이상
492
0
답변 2
신입 웹퍼블리셔 면접날 보는 필기테스트에 대해 질문 드려요
안녕하세요 제가 다음주에 신입 퍼블리셔 면접이 있는데 면접 당일에 30분 사전테스트(필기전형) 후에 면접이 이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동안 직접 PC를 사용해서 간단한 화면을 구현하거나 파일형식으로 제출한적은 있지만 필기 전형 테스트는 처음이라서요..! 이 테스트를 기반으로 면접을 볼거 같은데 감도 잘안오고 걱정이 됩니다ㅠㅠ 보통 어떤 내용으로 테스트를 볼까요?
답변
8
asdfk
·
1년 이상
589
0
답변 8
프로젝트 만들 때 스프링 데이터 Jpa 를 쓰는게 낫겠죠...?
실무에서 스프링 데이터 Jpa 많이 쓰나요? 취준생인데 jpa를 써서 프로젝트 만들때 그냥 jpa 보다 스프링데이터jpa를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5
PGTt
·
1년 이상
426
0
답변 5
인공지는 AI
요즘에 인공지는 Ai IDE가 많이 만들어지고 있더라구요커서, 윈드서프 등등 구독을해서 원하는 코드를 받아서 역으로 그 코드를 공부하는 방법을 하려고하는데....... 2~4만원이면 공부에 써도 아깝지 않을꺼같아서... 이런 공부방법도 괜찮을까요? 스스로 코드를 짜고 해야한다는게 맞는건지 쓸떼없는 고집인건지.. 모르겠네요ㅠㅠㅠ 회사 퇴사후 지금 공부를 더 하려고하는데....
답변
4
E sean
·
1년 이상
762
0
답변 4
노트북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을 하다보니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에서 프로젝트가 실행되지 않아서 노트북을 바꾸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실행 수?를 말씀드리자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인텔리제이 3~4개, redis, mysql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노트북 모델은 에이서 sf314-43으로 16램에 512gb 라이젠 5 5500U를 사용하고 있는데 cpu,메모리 모두 100을 찍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디바이스도 꺼지고, 노트북이
답변
2
찬찬히
·
1년 이상
676
0
답변 2
백엔드 기술과제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내일 기술과제를 보게 되었는데, 제한시간 내에 구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그런데 아키텍처를 그냥 레이어드로 할지, 헥사고날로 구현할지 고민이 됩니다. 물론 신입에게 해당 개념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대하지 않고,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DDD와 헥사고날 아키텍처를 적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 구조의 장점에 대해 공감하고 있고, 계층 구조보다 오히려 더 익숙해서 이젠 포트 없이 구현하기가 뭔가 좀 허전할
답변
1
쭈니스
·
1년 이상
229
0
답변 1
진로 관련 고민이 있습니다...
내년에 컴공 4학년으로 진학하는데 제가 올해 편입하면서 컴공을 처음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빡세게 하면서 성적도 1학기 4.5 2학기도 이와 근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동아리 활동이랑 관련은 아니지만 활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도 하면서 활동했습니다.. 원래는 연구실 인턴을 하고싶어했는데 4학년은 안받아주려고 하셔서 실무 경험이든 체험이든 쌓기 위해서 인턴이랑 현장실습을 지원했는데 서류에서 다 떨어졌습니다... 이제 질문의
답변
3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306
0
답변 3
스프링부트 학습 방향
객체지향, 컴구, os, 네트워크에 대해 이론적으로 모르면 스프링부트를 시작하면 안되는 건가요? 제가 고졸이라 전공자도 아니여서 배운적이 없는데 4가지를 먼저 학습 하고 스프링부트를 학습해야 할까요? 자바 책 이제 떼고 스프링 부트 학습할려는데 아직 스프링 부트 학습할 때가 아닌가요?
답변
0
할수있겠다
·
1년 이상
326
0
답변 0
리액트 강의 추천 좀요!
이번에 리액트 네이티브로 앱을 만들어야해서 리액트를 빠르게 배워보려 합니다 리액트 (+리액트 네이티브) 무료 강의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an0
·
1년 이상
433
0
답변 1
실시간 스트리밍 사이트 설계중 인데 어느게 나은 방법인가요?
안녕하세요. 트위치, 치지직 같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를 구현해보려고 합니다.스트리머가 방송을 제공하고 방송이 끝나면 다시보기와 제공하고 통계를 제공하고자 합니다.설계 도중 다음 두가지 방법중 어느게 나은 방법인지 고민되어 여쭈어 봅니다.gpt에게도 물어보았지만 물어볼때마다 다른 대답을 하여 질문드립니다.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채널은 유저와 1대1로 연결되는 동영상 다시보기, 클립 등을 저장하는 엔티티이고방송은 방송상태(offline,onlin
답변
6
hisop01
·
1년 이상
401
0
답변 6
진로에 대하여 걱정입니다.
저는 29살 비전공자 입니다. 이제 곧 30살이 되는데요, 제가 어려서부터 개발자에 흥미가 있었는데 도전해보려 합니다. 코드가 틀리면 찾는 재미도 있을 것 같고, 배움에도 끝이 없다는게 굉장히 매력적이였습니다. 다만 걸리는게 있는데요 어떻게 배울 수 있을까 하여 알아보니 국비지원으로 학원을 다닐 수가 있더라구요 찾아보던 와중 좋아보이는 학원을 하나 발견했는데 해당 학원은 야간 스터디가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여기서 철 없어 보이고 답답해하실 수 있지만 저
답변
6
파란하늘하늘색풍선
·
1년 이상
643
0
답변 6
강남 국비학원 커리큘럼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는 비전공자입니다. 생활코딩을 통해 독학으로 조금씩 개발 언어 공부를 하면서, 국비 학원을 알아보고 있어요. 현 사이트에서 학원을 정하기 위해 잘 살펴봐야 한다고 알려주신 것들을 기준으로 두었고, 위치 상 강남이 다니기 편할 것 같아 추려봤습니다. 또 여러 곳을 이용해 학원과 강사님을 비교한 후 몇 개의 후보들을 선택했어요. 근데 제가 비전공자이다보니 교육 커리큘럼은 보기가 어렵더라구요ㅠ 이 중 더 추려서 상담과
답변
1
RZS211
·
1년 이상
315
0
답변 1
그래픽스 진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에 군대를 전역하고 다시 3학년으로 복학할 일만 남은 대학생입니다. 대학에 입학할 때부터 그래픽스 쪽으로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막연한 꿈을 가지고 입학했던 터라 학부연구생도 했었고, 석사도 진행하려고 합니다. 공부하는건 힘들지 않으나 문제는 취업입니다. 웬만하면 대기업으로 취업하고 싶은데 제가 공부한 내용을 가지고 좋게 볼 대기업 직무들이 제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요즘엔 특히 그래픽스 쪽으로 진로를 잡고 활동하시는 분들
답변
3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436
0
답변 3
백엔드 학습 순서 질문
전 일단 고졸입니다. 일단은 현재 "이것이 자바다" 학습은 끝낸 상태입니다. 이제 뭘 해야할까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네트워크, 운영체제, 자료구조, DB, 방법론/개념, JPA, Spring 이렇게 학습을 해야 한다던데 뭐 부터 해야할지.. 그리고 정말 전부 다 학습해야하는 내용일까요? 뭘 몰라서 그런지 필터링이 힘드네요.. 그냥 Spring Boot 부터 하면 되는줄 알고 유튜브에서 게시판 따라 만들기 같은거 보면서 학습중이였는데..
답변
0
국린이
·
1년 이상
422
0
답변 0
그룹웨어 신입 취업에 대하여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pring기반 풀스택 국비교육을 수료하고 웹개발쪽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는 지인분이 그룹웨어 개발자쪽으로 소개를 시켜주신다고 하시는데 회사에서는 .net을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개발쪽공부는 처음이여서 국비교육을 들을때도 무작정 프로젝트만 쳐내느라 제대로된 이론확립이나 이해도 잘 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좀 더 공부해야하나 싶은 생각도 들고, .net 경험도 없어서 걱정도 되고, 소개받았다가 민폐만 끼치는
답변
2
챨빵
·
1년 이상
234
0
답변 2
로우레벨포맷 프로그램 질문입니다!
이번에 공공기관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어 포맷을 진행하는데, 기존의 포맷이 아닌 로우레벨포맷, 하드디스크 천공, 디가우저 이렇게 3개중 한개를 선택해서 포맷을 진행하라고 전달을 받았습니다. 천공과 디가우저는 좀 힘들 것 같고, 로우레벨포맷을 진행하려고 검색해봤는데, HDDGURU를 이용하여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냥 로우레벨포맷만 진행하면 문제는 없는데, 해당 기관에서 로우레벨포맷을 했다는 증거(해당 프로그램에서 출력되는 리포트)가 필요하다고
답변
8
푸우우린
·
1년 이상
914
0
답변 8
신입 2달차 업무,,,없는게 정상인가요?
다들 답변 감사합니다 !
답변
4
이지피그
·
1년 이상
358
0
답변 4
데이터엔지니어 취업 준비과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개인 스펙이라 펑 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4
65
66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