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
거의 2년
259
1
답변 1
maven 종속성에 관하여
pom에서 받아오는 A와 B가 있습니다. A와 B 모두 둘 다 JNA를 불러옵니다 문제는 A는 5버전을 B는 4버전을 사용합니다 JNA 5버전에서 POINTER.SIZE가 이름이 바뀌었더군요...
답변
1
컴린
·
거의 2년
230
0
답변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질문합니다 (뉴비)
완전 똑같은 코드라고 생각하는데 이코드는 hello android가 옆으로 나란히가 되고 class MainActivity : ComponentActivity() {<!-- -->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 {<!-- --> UnitConverterTheme {<!-- --> // A su
답변
6
아그래그렇구나
·
거의 2년
566
1
답변 6
git 폴더 삭제가 맞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지금 임베디드 회사에 재직 중인데, 상사가 git에 대해서 몰라도 너무 모릅니다. 평소에도 기술에 대해 학습을 안하는 사람이라 그려러니 하고 넘어갔는데, 저번에는 git merge를 모르고 있는 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제조사에서 제공한 소스에서 .git 폴더를 삭제하고 새롭게 git init을 해서 올리라고 합니다. 원래부터 팀에서 .git을 삭제하고 새롭게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관행이 있었습니다. (이
답변
4
dyfor
·
거의 2년
526
0
답변 4
Rest Api
제가 게시글 관련해서 PostMapping, GetMapping ,PutMapping, DeleteMapping에 대해서 공부중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글 쓰고 개발자 도구를 열어서 보았는데 게시물 삭제의 Request Method가 Post로 되있고 수정의 Request Method는 Get으로 게시물 불러오고 Post로 수정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정부분의 엔드포인트가 /RabbitUpdate.naver로 되있긴합니다. 학생 신분이라 공부하는
답변
1
sadsdasdadasdasdasd
·
거의 2년
353
0
답변 1
Custom Authentication Provider 등록
Global AuthenticationManager configured with an AuthenticationProvider bean. UserDetailsService beans will not be used for username/password login. Consider removing the AuthenticationProvider bean. Alternatively, consider using the UserDetailsService in
답변
1
오조조죳
·
거의 2년
155
0
답변 1
풀캘린더 ie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다름이아니라 이번에 크롬 환경에서 쓰던 시스템을 ie환경으로 이관해야하는데 ie환경으로 이관하려니 캘린더가 호환이 되지않아 여쭙니다. 혹시 풀캘린더 내부망의 IE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아시는분 있으시면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ㅎㅎ 다들 좋은오후 되셔요 ㅎㅎ
해결
8
Avatur
·
거의 2년
1.6k
0
해결 8
SQL Join 순서에 성능이 바뀌는 이유가 뭘까요?
현재 쿼리가 WITH A(), WITH B () WITH C() SELECT COUNT FROM A JOIN B LEFT JOIN C LEFT JOIN D LEFT JOIN E LEFT JOIN F LEFT JOIN G 인데 일반 테이블 조인인 E,F,G를 C 앞으로 빼서 FROM A JOIN B LEFT JOIN E LEFT JOIN F LEFT JOIN G LEFT JOIN C LEFT JOIN D 로 바꾸는 조회 시간이 1/10으로 줄어드네요
해결
2
잉용
·
거의 2년
409
0
해결 2
API 명세서 작성할 때 뷰를 반환하는 controller까지 작성해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오 제작하면서 API명세서를 작성해보려고하는데요 어디까지 API명세서를 작성해야하는지 감이안잡혀서 질문드려봅니다! 예를들어 특정 글 조회기능을 API 명세서에 기재할 때, @ResController를 이용하여 ResponseEntity를 반환하는 findArticle메서드와 View에서 사용자에게 글 id를 받아 해당 글의 상세정보를 보여주는 view를 반환하는 getArticle메서드가 있을때 두 메서드 모두 API명세서에
해결
4
우헤헤헤헤
·
거의 2년
876
0
해결 4
js async를 적용해도 모두 한번에 처리됩니다
안녕하세요. js에서 시간이 오래걸리는 function이 있는데 그것을 async로 처리해도 async가 완료된 후 한번에 처리됩니다 $(document).ready(function() { console.log('start') asyncFun().then(console.log); // 시간 엄청 오래 걸림 console.log('end)' }); console.log 출력값 순서는 start → end → a
답변
4
마라탕
·
거의 2년
446
0
답변 4
배포 후 쿠키가 넘어오질 않는 문제 살려주세요 ㅜㅜ
로그인 담당이고, 프로젝트 발표 전에 배포 후 테스트 중인데 로컬에서는 로그인 잘 되는데, 배포 상황에선 안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로그인 할 때 accessToken, refreshToken 모두 쿠키에 담아서 넘겨주고 있습니다.(refreshToken 은 DB 저장, 만료 시 둘 다 재발급 해줌) -> 로그아웃 시 쿠키를 모두 삭제해버리고, 쿠키가 없을 경우 로그인 안됨 현재 AWS에서 ubuntu 로 서버 배포 했고, 도메인 형태는 아직 e
답변
1
lkd****
·
거의 2년
423
0
답변 1
Netty 다중경로 연결
Netty pipeline을 만들고 있는데, /dos와 /ws 경로로 연결하게 하고 싶어 아래코드로 구현을 해봤는데, /dos 연결은 되나 /ws 연결은 되지 않고 계속 대기중이네요 ㅠㅠ.. 혹시 netty 웹소켓 연결을 저 두가지 경로로 연결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용 ㅠㅠ @Overrideprotected void initChannel(SocketChannel ch) throws Exception {<!-- -->
답변
2
송송송송송이
·
거의 2년
599
0
답변 2
돈 벌려면 웹개발 vs 모바일 앱개발
개발해서 돈 벌어보고 싶었는데 웹개발과 모바일 앱개발이 가장 무난한 거 같더라고요. 둘 중에서는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게 더 좋을 거 같나요?
답변
5
vedjh
·
거의 2년
376
1
답변 5
SQL 튜닝시에 ..
안녕하세요. 악성쿼리 간단하게 튜닝중입니다. Mysql 이고 Dbeaver 툴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Explain 사용해서 실행계획 분석후 인덱스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 아무래도 개발DB와 운영DB가 다르기 떄문에 실행계획 보고 운영DB에 바로 인덱스 넣기에는 좀 부담이 되는데요 . (* 인덱스 넣어도 효과 없음 등) 혹시 테스트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
2
강물흐르듯
·
거의 2년
240
0
답변 2
생각나는 고민..
안녕하세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최근에 프로젝트 하면서 느끼는 것이있습니다. 다들 주변에선 tanstackQuery나 react hook form, zod 등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늘어나다보니.. 제가 하고 있는 프로젝트에도 적용을 해야하나 싶더라구요.. 프로젝트에 필요성을 느끼지 않지만 주변에서 다들 적용하는걸 보면 그냥 넣어야하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주변 친구들에게 왜 사용하냐고 물어보면 단순히 편해서 라는 답변만 돌아오니 납득이 되지 않
답변
4
앙몬드
·
거의 2년
839
0
답변 4
내부망에서의 개발 환경 구축
안녕하세요. 최근 이직을 했는데 보안때문에 내부망에서 개발을 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문제는 버전관리나 배포 환경 구축이 안되어 있어 구축을 해야한다는 건데요.. 내부망 환경은 처음이라 환경을 어떤식으로 구축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이전에는 GitLab(Web)을 사용하면서 각 개발자들이 로컬에서 Git에 코드 푸쉬/머지를 하고 배포 서버(마찬가지로 외부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에 젠킨스를 설치해 GitLab 주소로 코드를 가져와 빌드 ->
답변
3
cksg
·
거의 2년
1.1k
0
답변 3
erd 설계시 관계선 질문
안녕하세요 ERDCloud를 이용해서 설계를 하던 중에 아래 두 관계선의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위 관계선은 Zero or one or many이고, 그 아래 관계선은 Zero or many 관계선입니다. 상품 테이블과 상품 카테고리 테이블 관계로 본다면 둘 중에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둘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네요...
답변
1
younghoo
·
거의 2년
279
0
답변 1
Gitlab java api 문의
java api 를 통해서 gitlab의 Personal Access Token 를 세팅하거나 변경할 수 있을까요? (인터넷 검색 결과 불가능 한 거 같은 데 혹시 방법 있을까 싶어 문의 드려 봅니다.) 방법이 없다면, Personal Access Token 없이도 gitlab 의 사용자 정보나 프로젝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을 지도 문의 드립니다.
답변
3
kakakak3
·
거의 2년
469
0
답변 3
리액트에서 서버 컴포넌트와 클라이언트 컴포넌트의 차이
리액트에서 서버 컴포넌트와 클라이언트 컴포넌트에 대해서 공부를 하던 중에 도대체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차이가 뭔지 이해가 되지 않아서 글을 남깁니다. 리액트에서 각자 어떤 방식으로 쓰이는지에 따라 갈리는거 같은데 제가 그 안에서의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어떻게 구분되는지 명확히 이해가 안가는데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답변
2
찡찡
·
거의 2년
307
0
답변 2
Python을 사용하여 plotly 그래프를 표시할 때 막대 그래프 값이 중간에 튀어 나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로그 스케일 오름차순으로 정리했는데 중간의 몇몇 막대그래프들이 튀어나온 이유가 궁급합니다.
답변
5
연결고리를 찾아보자
·
거의 2년
465
0
답변 5
AWS에서 EC2에 직접 마리아 DB를 설치하는거랑 AWS RDS를 사용하는거랑 무슨 차이점이 있나요?
아직 배포 경험이 없는 대학생 초보자인데 배포할때 EC2에서 직접 마리아 DB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고 AWS RDS에서 마리아 DB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던데 차이점이 뭔가요? 프리티어에서 EC2에 직접 마리아 DB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속도가 느려지는가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1
162
163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