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0
    junhseo·거의 3년
    1.4k
    0
    답변 0
    프로필 사진국비학원 그만둬야할까요?
  • 답변
    1
    깐풍두부·거의 3년
    21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이직 고민중인데 조언 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이제 만 3년차인 개발자입니다. 어찌저찌 지인 소개를 받아서 지금 프리랜서를 하고 있는데 업무가 형상관리라 개발이 하고싶어 이직을 알아보다가 제안이 2가지 들어온게 있습니다 조건으로는 지역 세종, 공공기관 고도화 사업 지역 서울, 공공기관 운영관리 이렇게 2가지고 급여조건은 세종이 앞자리가 한단계 높은데요 이력서에 쓰기에 고도화사업이 좀 더 좋다고 알고 있는데다가 급여조건도 좋아서 괜찮다곤 생각하는데 제가 서울에서 떠나고 싶지 않아서 고민입
  • 답변
    2
    막걸리에감자전·거의 3년
    741
    0
    답변 2
    프로필 사진SM 프리랜서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5년차 자바 개발자입니다. 최근에 직장을 다니다가 권고사직을 받아서 퇴사를 해서 급하게 일자리를 알아보는 중입니다..... 결혼을 준비하려고 하는 입장에서 갑자기 생긴 변수라 얼른 일자리를 구하려고 하던 중에 대기업 SM 인터뷰 보고서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프리랜서는 처음이기에 고민이 되어 몇가지 여쭤보려고 글 남깁니다. SM 프리를 하게 되면 배우는게 별로 없나요?- 뭔가 예전부터 듣던 이야기가 SM 하면 실력이 안는다는 이야기를
  • 답변
    4
    착한맛엽떡·거의 3년
    317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로그래밍 외주요
    지인으로부터 외주 가능한지 요청을 받았습니당 개인 회사 홍보 페이지라 간단하게 메인+서브3 정도로만 개발하면 되는데요, 보통 php 를 많이 쓴다고 해서.. 저는 자바 개발만 가능한데 규모가 작은 홈페이지도 자바 개발 많이 하시나요? 그리고 서버 관리비용도 php 보다 자바가 더 비싸나요?? 관련 업체 들어가봐서 견적 봐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ㅠ 이거를 받는 게 맞는지 잘 판단이 안 서는데 혹시 외주하신 경험 있으신 분들 귀한 조언 부탁
  • 답변
    4
    홍홍히·거의 3년
    738
    0
    답변 4
    프로필 사진포트폴리오 PDF 파일로 제출하면 면접때 보긴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6개월 국비 수료 후 구직활동 하고 있는 코린이 입니다.. 아직 면접을 본 경험이 없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제가 포트폴리오를 PDF 파일로 제출하면 프린트해서 보나요? 아니면 태블릿으로 보나요,,,? 그냥 질문만 한다는 사람들도 있던데 ㅠㅠ 잘 모르겠습니다
  • 답변
    5
    킷치키치퀴치·거의 3년
    360
    0
    답변 5
    프로필 사진대기업 it계열사의 사업관리팀..원래 거의다 외주가 해주나요???
    현재 대겹 계열사의 사업관리팀에 속해있는데 거의 다 외주가 해줍니다... 정상적인건가요? 나중에 경력기술서 어떻게 쓸지..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요 외주개발사의 pm이 거의다 해주시고 저희는 인력관리 , 일정관리 정도만 하는것같습니다
  • 답변
    4
    kwak_jy·거의 3년
    362
    1
    답변 4
    프로필 사진살 길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Flutter 개발자 입니다. 저는 나이는 93년생 31살이고(만나이 X) 8월에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조기졸업하고 1년 경력이 있고 세번째 이직하였습니다. 사는 곳은 서울 은평구 입니다. 현 연봉은 3300이구요 첫번째 회사는 월급 밀리고, 회사가 불안해서 그런지 기독교 예배를 드리고, 대표와 개발팀장님 트러블로 제가 중간에 끼어 압박을 받으며 프로젝트만 완성 뒤에 나오게 되고 두번째 회사로 이직하였는데, 회사에 대표님이 월요일만
  • 답변
    3
    율리우스_카이사르·거의 3년
    934
    0
    답변 3
    프로필 사진장고도 취업 잘 되나요??
    이번에 내일배움캠프에서 AI개발 트랙 운영하는데 할지 말지 고민이네요.. AI개발인데 커리큘럼 보면 사실 django 개발 트랙이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아요. 지금까지 딱히 이룬것도 없고 전공자여서 나름 어느정도 공부했다고 생각하는데.. 나이가 적지 않아서 어떻게 취업해야 할지 고민이 드네요. 이런저런 이유로 취업에 자신이 없어서 오랫동안 공부할 여력이 안된다고 판단하여 최대한 빨리 취업하는 쪽으로 생각하다보니 이 국비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보고 싶단
  • 답변
    1
    rycbar·거의 3년
    325
    0
    답변 1
    프로필 사진취업 코딩테스트, CS 질문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군복무 중인 24살 3학년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취업에 코딩테스트와 CS의 비중이 얼마나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제가 재학 중인 대학은 인서울 하위권 컴퓨터공학부이며 학점은 4.49입니다. 제 관심분야는 자바, C++, 리눅스, 알고리즘입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 나이만 쳐먹고 이렇다할 기술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군복무 중이기 때문에 나이는 더더욱 먹을 것이구요. 그렇기에 앞으로 공부해야 할
  • 답변
    5
    키네쿠진·거의 3년
    2.6k
    0
    답변 5
    프로필 사진백엔드 취준생 주력 프레임워크로 스프링 VS Nest 중 무엇을 골라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주력으로 공부할 프레임워크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비전공자로 개발을 시작하고 3개월 정도 자바/스프링을 독학하다가 혼자서 게시판 + 소켓통신정도의 사이드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다 부트캠프에 참가하게 되어서 그곳에서는 5주가량 nodejs/express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자바스프링 OR Node진영 프레임워크 둘 다 잘 안다고 할 수가
  • 답변
    2
    M M·거의 3년
    259
    0
    답변 2
    프로필 사진향후 커리어와 현재의 업무에 대해 고민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일본회사에 이직한 2주차입니다.(이전에는 엑셀 VBA만! 프로그래머 1년) (설계서 작성이나 요건정의 관련된 업무 , 버전관리 등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고 면접에서도 미경험자에 가깝다고 충분히 어필하고 입사했습니다) 환경이나.. 업무흐름이 너무 달라져서 적응도 안되고 어떤 커리어플랜을 생각해야되는지 여러가지 고민이 많아 글을 올립니다.. 1주차에는 그냥 업무파악하라는 정도로 요건정의 자료랑 이것저것 던져주긴했는데.. 진짜 하나도 모르
  • 답변
    2
    yoon0322·거의 3년
    374
    0
    답변 2
    프로필 사진Si기업 목표
    안녕하세요 이제 곧 국비수업 과정을 들을 비전공자입니다. Sqld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제 목표는 si업체이고 연봉은 2600~2800정도의 기업을 원하는데 최대한 국비수업이 끝나자마자 취업하고 싶은데 무리수인가요?
  • 답변
    1
    제너럴종·거의 3년
    395
    0
    답변 1
    프로필 사진24살 첫 스타트업 직장인데 고민이 있네요..
    안녕하세요. 올해 24살인 신입 개발자입니다. 고등학교때 기능대회 준비하면서 C로 모바일로보틱스, C++ DX9로 게임개발도 해보고, 그러면서 상도 몇 번 따면서 개발자가 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군 제대후 국비과정(spring boot)을 마치고 근무중입니다. 생각보다 취업이 쉽지 않았습니다... 3개월정도 여자친구 집에서 동거하며 구직활동 하다 스타트업에서 연락이 와 다니게 되었습니다. 회사 직원은 사장님과 저 둘이고, 첫 프로젝트 &
  • 답변
    0
    기백이·거의 3년
    874
    0
    답변 0
    프로필 사진코사 경력증명서에 발주처가 중요한가요??
    코사경력에 발주처를 근무처랑 동일하게 입력해서 등록했습니다. 제안 혹은 플젝에서 프로필 넣을때 경력증명으로 제출하면 문제될게 있나요??
  • 해결
    4
    standAlone·거의 3년
    757
    0
    해결 4
    프로필 사진풀스택으로 Java와 C#을 같이하는 개발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3년차이고 최근에 Java와 C#을 반반 사용하는 회사로 이직하였습니다. 원래는 Java만 하다가 이제는 C#까지 봐야할 거 같은데 이렇게 애매하게 반반씩 사용하면 나중에 이직할때 문제되지 않을까요?
  • 답변
    1
    상어동자·거의 3년
    238
    0
    답변 1
    프로필 사진진로...
    이번에 개발자 공급이 많다는걸 들었습니다. 취업문이 닫히고 있다는 기사도요 이제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저런 글을 보니 좀 심란하긴 하네요.. 이 진로를 유지 하는게 맞을까요? ai가 개발자를 대체하게 되지는 않을까요?
  • 답변
    1
    암어매스·거의 3년
    938
    0
    답변 1
    프로필 사진전산실 직원에서 개발자로 가고싶은...
  • 답변
    1
    iOS ·거의 3년
    331
    0
    답변 1
    프로필 사진취업할때 개발경력은 어디까지 인정되는 건가요?
    채용공고들을 살펴보았는데 자격요건에 ~분야에서의 개발경력 1년이상 이런 형태로 되어있는 공고들이 많이 보여서 질문 드립니다. 여기에서의 개발경력이 꼭 회사에 취업하여서 개발한 경력만 인정이 되는건가요? 예를들어 자격요건에 앱개발경력 1년 이상의 앱개발자를 채용하는 공고가 있다고 할때 회사에 취업해서 일한적은 없지만 개인앱을 2년정도 서비스하고 운영한 사람은 지원할 수 없는건가요?
  • 답변
    5
    둘둘넷넷·거의 3년
    3.7k
    1
    답변 5
    프로필 사진경력직분들 이직하실때 포폴 어떻게 만드시나요?
    신입으로 입사할때는 이것저것 CRUD 페이지 만든것들 링크 / 깃 주소 붙여서 만들었습니다. 막상 일하다보니 경력직으로 이직하게 될때도 결국 똑같은 내용 만들어서 써야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경력기술서 쓰려고 보면 진행중인 내용들이고 보안서약 문제로 쓸수없는 내용이 태반이라.. 업무내용은 요청하는 기능들 api 맞춰서 고쳐 쓰거나 아니면 결국 CRUD 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포트폴리오 짬나는대로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뭔가 경력스러운걸 만들어
  • 답변
    6
    yoon0322·거의 3년
    794
    0
    답변 6
    프로필 사진중소기업si연봉2600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중소기업 si업체 연봉 2600이면 나쁘지 않은 대우인가요? 목표가 si업체이고 2600~2800정도 원하는데 욕심이 많은 건가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1
  • 162
  • 163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