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크로우잭·2년 이상
    174
    0
    답변 1
    프로필 사진리눅스에 윈도우 설치하기 오류
    리눅스에 윈도우 듀얼부팅 설치하려고 윈도우10 ISO 파일을 usb에 설치하고 바이오스 들어가서 부팅순서를 USB먼저 부팅하게 세팅해서 윈도우 설치창에 들어왔는데 마우스 커서가 안잡힙니다.
  • 답변
    5
    모다냥냥·2년 이상
    285
    0
    답변 5
    프로필 사진화면에서 넘어온 날짜(2024-01-01 형식)에서 - 빼고 insert 하는 법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이제 막 공부 7주차 입니다... 과제 중인데 이거 못해서 몇시간째 해매고있습니다.. 도움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ㅜㅜㅜ 화면단에서 넘어온 날짜(releaseDate) 형식이 2024-01-01 형식이고 db형태가 varchar 형태입니다. 구글링으로 방법은 2가지를 알게되었는데 java 단에서 -를 제거하고 넘기는 방법 SQL 에서 INSERT 할때 SQL을 이용하여 - 를 제거 하는 방법 출처: https://dream-k
  • 답변
    4
    발로하는개발·2년 이상
    506
    0
    답변 4
    프로필 사진맥북 에어 사려고 하는데 이정도 사양이면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맥북을 사려고 하는데요. 사양이 괜찮은지 봐주실 수 있을까요? 16GB / 512GB SSD / 맥북에어 M2 웹개발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고 인텔리제이, vscode, 이클립스 정도 돌릴예정입니다. 주로 인텔리제이를 많이 쓸 것 같아요! 지금은 백엔드 2년차 주니어 입니다. 그리고 취미로 ios 개발을 공부하고 있어요....
  • 답변
    5
    소소자라·2년 이상
    1.1k
    1
    답변 5
    프로필 사진취업시장이 너무 안좋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자바국비과정 작년 십월쯤 수료했고 지금 프로젝트하면서 공부중입니다 많이 안넣어보긴 했는데 연락오는 곳도 없고 다들 요새 공고가 너무 없다고해서 초조하네요 정처기 sqld 있고 사이버대 컴과 편입해서 재학중입니다. 적금타면 부트캠프라도 들어서 부족하거나 새로운부분 배울까도 생각중이에요. 공고보니 리액트,뷰,노드 등도 많이보여서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
  • 답변
    4
    swiflutter·2년 이상
    418
    0
    답변 4
    프로필 사진웹에서 앱으로 전향
    현실적으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해결
    3
    인딥개발자·2년 이상
    453
    0
    해결 3
    프로필 사진JPA repository 테스트하는데 자꾸 연관관계의 객체를 가져오면 null이 발생합니다.
    @Query("SELECT s FROM Scrum s JOIN FETCH s.scrumInfo JOIN FETCH s.user WHERE s.team = :team AND s.deleteDate IS NULL") Optional<List<Scrum>> findByTeamWithFetchJoinUserAndScrumInfoAndDeleteDateIsNull(Team team);위에가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 답변
    4
    가보자고!!!·2년 이상
    397
    0
    답변 4
    프로필 사진mi플랫폼의 mi가 지칭하는 것은?
    mi플랫폼의 mi가 MiPlatform을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Market Intelligence을 말하는건가요?
  • 답변
    2
    초보초보1123·2년 이상
    365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 지원하려고 포트폴리오 만드는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rest api로 코딩하고 있습니다. 혹시 프론트엔드도 따로 공부해서 화면까지 구현해서 포트폴리오에 넣어야하나요? 아니면 그냥 rest api로 설계한 코드만 넣어도 되나요??
  • 답변
    2
    방귀대장 뿡뿡이·2년 이상
    216
    0
    답변 2
    프로필 사진톰캣 디버그와 스타트 결과가 다른현상에 대해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정보 공유해주시는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오늘 작업을하다가 다른분pc에서 테스트를 하는데 같은 로직에서 톰캣 디버깅이랑 스타트랑 결과가 다른 경우가 있더라구요 Try catch문에서 디버깅은 무조건 catch로 떨어지고 스타트했을땐 안떨어졋었는데 이런현상이 어떤이유에서 일어나는지와 이런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어느부분을 확인해야할지가 궁금합니다
  • 답변
    3
    faye663·2년 이상
    207
    0
    답변 3
    프로필 사진국비과정 커리큘럼 봐주실 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국비지원으로 첫 시작을 해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가까운 학원을 갈까 하다가 okky검색해보며 알게 된 학원에 지원하고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일단 합격은 해서 수강등록하려고 준비중이 와중에 같은 학원에서 새로운 과정이 올라왔는데 저는 새로올라온 과정이 더 좋을 것 같아서...학원에 바꿀 수 있는지 여쭤보려 합니다. (안 될 수도 있겠지만..)비전공자에 아는게 없어 제 판단에 확신이 안 들어 okky회원님들께 의견 여쭤보려 합니
  • 답변
    3
    Kook San·2년 이상
    425
    0
    답변 3
    프로필 사진개발자취업 학점에 관하여
    안녕하십니까 대학졸업을 1년 앞둔 관련과 백엔드 취업예정인 학생입니다! 보통 첫 취업에서는 학점이 큰 비중이 있을까요? 지방대 소프트웨어과에 프로젝트는 2개 정도 했는데 학점이 3.6정도 입니다. 다음학기수강신청을 앞두고 ,장학금 50만원과 학점 0.1(재수강)을 더 얻는 두가지의 선택지가 있는데 학점을 최대한 얻는게 맞는 판단일까요?
  • 답변
    1
    Paul rhee·2년 이상
    268
    0
    답변 1
    프로필 사진VMware 가상머신으로 부팅하는 데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 대 괜찮은 건가요?
    리눅스 공부하려고 VMware로 하려는데 가상머신 부팅할 때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게 정확히 무슨 의미인가요? 괜찮은 건가요?
  • 답변
    4
    disjwwjw21777·2년 이상
    657
    0
    답변 4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선배님들! 연봉적정한지봐주세요
    지방입니다. 4년제 비전공 개발자이고 1년 6개월 넘어갑니다. 3800이면 적정선일까요 공공기관 si 입니다
  • 답변
    5
    머리아프네요·2년 이상
    504
    0
    답변 5
    프로필 사진지방에서 일하는중인데 서울 일자리/거주지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 선배님들 저는 대구에서 개발일을 10년째하고있습니다 결혼도했고 애기도 1월에 태어나서 기쁘기도하지만 암울한 현실에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첫째는 대구에만 있어보니 일자리가 점점 줄어드는게 눈에 보이는겁니다. 제가 20대중반만해도 그래도 웹개발로 검색하면 50~100개사이로 나왔는데 요즘은 절반이 하로 뚝 떨어졌더군요.. 이렇게 있다가는 이직하고싶어도 못하겠고 큰일 나겠다싶어 지금도 늦었지만 서울권으로 취직해보려합니다..
  • 해결
    3
    해낸다·2년 이상
    263
    0
    해결 3
    프로필 사진하이브리드 앱 개발자를 구하려면 어떤 역량을 봐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 형님 누님들! 저는 드라마 제작사와 외부 용역 업체들을 연결하는 플랫폼 사업을 계획 중인 2년차 드라마PD입니다. 평생을 문돌이로 살아왔고, 주변을 둘러봐도 개발자가 1명도 없어.. 이렇게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염치 불구하고 질문 여쭙습니다,,,! 이 플랫폼을 웹사이트와 하이브리드 앱으로 만들려고 하는데, 제가 궁금한 것은 이거입니다. (1)웹사이트는 외주 제작을 맡기고, 앱은 자체 인력을 구해서 개발해도 상관이 없는지 (2
  • 답변
    1
    새꿈·2년 이상
    395
    0
    답변 1
    프로필 사진건강보험은 이제 나오는대로 내야 하는건가요?
    프리랜서 파견 개발자인데 작년에 개인사업자를 처음 내보았는데 이번에 50가까이로 올랐네요 작년까지는 20정도 였는데요... 전에는 끝난 프로젝트의 해촉증명서를 내면 건강보험료를 줄여줬는데 올해부터는 그런게 없어졌다고 하는데 그럼 나오는대로 낼 수 밖에 없는건가요? 작년에 공실이 많아 소득도 적은데 큰일이네요 ㅠㅠ
  • 답변
    1
    accumulate·2년 이상
    18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스프링부트(Junit, API, JPA) 도서 공부 고민이에요
    현재 스프링부트 공부를 책과 유튜브 인터넷 강의를 보면서 공부 중입니다 현재 MySQL 아키텍처 등 관련 공부가 끝나면 몽고DB -> Rest API, JSON -> Junit, Redis, Outh 각각의 관련 도서들을 순차적으로 스프링부트와 함께 공부하려는데 과연 좋은 공부 방법일까요 예를 들면 스프링 도서의 restAPI에 관한 내용이 있지만 restAPI 도서 부록 중 포함되지 않는 내용도 있어, 스프링부트 도서로 어떻게 돌아가는지
  • 답변
    1
    MonkeyKing001·2년 이상
    842
    1
    답변 1
    프로필 사진금융권 IT 대외계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1
    흐아으아·2년 이상
    149
    0
    답변 1
    프로필 사진코린이 도와주십쇼)설계에 대해 잘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개인 프로젝트로 게임적 요소를 가미한 블로그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고, 협력? 객체?에 대한 설계 또한 중요하다 느껴 연습해보려 시도해봤습니다. 아래는 제가 설계한 내용이고 블로그의 기본적 요소들에 대한 것만 일단 설계해보았는데(설계란 단어를 쓰기가 민망하네요 ㅎㅎ..) 혹시 틀린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요?선은 조금 어지럽게 되어있지만 같은 이름의 객체를 같은 컴포넌트에서 사용한다는 생각으로 짜봤습니다.
  • 답변
    2
    gg맨·2년 이상
    852
    0
    답변 2
    프로필 사진챗지피티 유료버전 개발시 무료버전보다 확실히 더 많은 도움이 될까요?
    요즘 개발할때 챗지피티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무료버전을 사용하고 있구요 이져석이 코딩해주는거 보면 가끔 깜짝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유료버전을 쓰고 플러그인 쓰면 훨씬더 코딩의 속도나 질이 올라 갈 수 있으려나?란 생각이 드네요. 지금 코딩 AI 유료로 쓰고 있는건 코파일럿 하나 입니다. 챗지피티도 유료버전으로 쓰고면 코딩에 도움이 더 많이 될까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1
  • 162
  • 163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