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0
백앤드드드
·
1년 이상
322
0
답변 0
스프링 stomp 사용 중에 구독이 완료되었음을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구독을 완료하면 그 구독한 채팅방에 자동으로 publish 하고 싶습니다. 스프링 preSend 와 SessionSubscribeEvent 를 염두에 두었고 기존의 코드에 부하테스트를 진행하면서 SessionSubscribeEvent 를 사용해서 구독이 되었을 때 pub 을 하면 아직 자신이 구독되지 않았을 때 send 를 해서 제대로 채팅방에 ENTER 알림이 들어오지 않더라고요. (한 100명 정도) 코드로 보여드리면 @EventListe
답변
1
냥길동
·
1년 이상
232
0
답변 1
카프카 스트림즈관련해서 혹시 아시는 분 있을까 해서 문의 드립니다.
Kafka streams에서 windowing으로 집계처리를 하고 있는데 이때 supress사용합니다. 여기까진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것같은데 그런데 이게 데이터가 계속 들어오는게 아니라면 마지막 1-2개의 윈도우로 구분되어 처리되어야 할 데이터는 처리가 안되더라구요. 같은키를 가진 다음데이터가 들어와야 처리되는것 같은데 혹시 관련해서 아시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글 남겨봅니다.
답변
1
강호_
·
1년 이상
248
0
답변 1
nextjs 서버 api 라우팅 방식
nextjs에서 프론트엔드는 앱라우팅방식(app/api/route.js)으로 사용하고 있고 api쪽은 page라우팅방식(pages/api/test.js)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age라우팅방식이 node.js 스타일이여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혹시 성능이나 호환 문제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그냥 api도 앱라우팅방식으로 따라가는게 좋을까요? (근데 node.js스타일이 아님 ㅠㅠ) 개발시작할려하는데 어떻게 구성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얻고자합니다!
답변
4
왕긍정
·
1년 이상
630
2
답변 4
이런 건 웹상에 무엇으로 만드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7년차 서버 개발자입니다. 나는솔로에 개발자가 웹상에 위와 같은 페이지로 자기소개를 하였는데, 어떤 것을 이용해서 만든걸까요 ? 입사 전에는 웹개발을 좀 했는데, 입사 후 아예 손을 놓고 보니 감이 안오네요.. webGL??을 이용해서 만든 건가요?
답변
6
쌀과자고소한맛
·
1년 이상
449
0
답변 6
배포를 해보고 있는데 Git 브랜치 설정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비 학원다니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다들 열심히 해줘서 배포까지 해보게 됐는데요. 처음엔 배포에 대한 생각이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하게된거라 처음부터 설계되지 않아서 문제를 겪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우선 Git을 사용하던 방식은 Main : 개발최종본 A : 팀원A B : 팀원B C : 팀원C 이 상태로 각자의 개발이 되면 Main에 PR해서 병합하고 서로의 변경점은 Main에서만 가져다가 업데이트 해서 하다가 이번에 배포를
해결
4
배움은끝이없다
·
1년 이상
660
0
해결 4
깃 merge 충돌이 정확히 언제 나는건지 정의할 수 있나요?
서적에는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병합하려는 두 브랜치가 서로 같은 내용을 다르게 수정한 상황에 충돌이 발생한다." "같은위치의 코드를 두 브랜치가 동시에 수정하면 충돌이 발생한다." 따라서 저는 같은 파일,같은 라인 코드를 서로 다르게 수정하면 충돌이 난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아래와 같은경우 충돌이 안더라구요;; 브랜치는 main, develop 2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2개의 브랜치 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
답변
2
세인트킴
·
1년 이상
346
0
답변 2
웹서버 설정에 대해서 모르겠습니다..
현재까지 3일정도 삽질을 하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글 올려봅니다..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상황: 졸업작품을 위해 연구실 서버에 올린 상황. 아파치 연결까지 했지만 https인증을 받아야 react-kakao-map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어차피 할거 https받아보자! 라고 호기롭게 도전했다가 아무것도 못한 상황입니다.. 잘 되던 백엔드도 동작하질 않아요.. https 사용을 위해 ssl 인증까지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VirtualHost
답변
0
hopp
·
1년 이상
557
0
답변 0
api 문서화 도와주는 도구 추천해주세요..,
답변
3
rootDev
·
1년 이상
345
0
답변 3
VPN 외부 IP 관련
안녕하세요 Forti Client라는 vpn 클라이언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사설 네트워크에는 잘 연결 되지만 https://www.findip.kr/#google_vignette https://ip.pe.kr/ VPN 연결 상태임에도 위 링크에서 확인 시 내 원래 공인 ip가 표기 됩니다. VPN의 게이트웨이 공인 IP가 표기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답변
3
yoohg75
·
1년 이상
333
0
답변 3
gitlab flow 관한 질문
git 사용이 아직도 미숙한 오래된 개발자입니다. 기본적인 것만 사용하다 보니 글을 보다가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여러가지 branch 전략 중에서 gitlab flow 설명을 보다가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branch 라고는 로컬에서 작업할 때만 만들어서 작업 후 main 에 합치고 push 하는 것만 해봤는데 설명을 보니 원격저장소에 branch 를 생성한 후 운영하는 것 같은데 main -> dev or main -&g
답변
1
Phea
·
1년 이상
269
0
답변 1
이 javascript 코드 왜 안되는 걸까요
function loadNotice(seq) {<!-- --> console.log('seq:', seq); // parsed seq 확인 fetch(/tms/getNotice?seq=${seq}) .then(response => {<!-- --> if (!response.ok) {<!-- --> throw new Error(&
답변
1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
·
1년 이상
336
1
답변 1
keycloak + Argocd 연동
안녕하세요 keycloak과 argocd 연동 중인데 생각보다 잘 안되네요~멀 놓치고 있는건지 ㅠㅠㅠㅠ 도움 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결
2
살다보니개발자
·
1년 이상
371
0
해결 2
MySQL LOCK 관련 질문 드립니다.
Dead Lock 발생에 대한 질문 입니다. 배경 설명 : 여러 서비스에서 하나의 DB를 사용하는 상태 입니다. MySQL 버전은 8.0.31 입니다. 첫번째 insert 문은 단순 row 를 추가하기 위한 insert 문 이였구요 두번째 insert 문은 upsert 문 insert ~ on duplicate key update 문 이였습니다. 이 두개의 insert 쿼리에서 deadlock 이 발생하였어서 dbms 에서는 첫번째 단순 row
답변
2
아민
·
1년 이상
395
0
답변 2
실무(si)에서 llm 사용방식 질문입니다!
최근 si에서도 ai 활용 서비스를 많이 발품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llm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면 openai같은 api를 활용하게 되나요? 아니면 라마같은 오픈소스를 사용하게 되나요?
답변
2
캐티
·
1년 이상
305
0
답변 2
c#에서 수정 가능한 구조체 이케 하면 좋나요
16바이트 정도 구조체가 적절할 것이어요. c#에서 구조체는 복사본으로 작동하여서 참조를 가질 수 없어요. 이렇다면 안전하지 않은 코드 허용을 하고 c언어처럼 참조 변수를 사용하면 어떻겠나요. var map = new Dictionary<int, long>() var a = new A(); a.Value = 100; map[0] = (long)&a; ((A*)map[0])->Value = 2
답변
0
인
·
1년 이상
301
0
답변 0
Jira 복제 질문입니다.
Jira를 처음 사용하면서 조금씩 익히고 있습니다. 그런데 복제 하는게 생각보다 제 맘대로 안되더라고요. 단계를 1단계부터 5단계로 만들었습니다. 4단계 복사시에 하위 이슈 복제에 체크를 하면 4단계와 그 하위 5단계는 전부 복사되더라고요. 그런데 2,3단계 복사시에는 각각의 단계만 복사가 되어 여러번 복사를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혹시 상위 단계에 있는 이슈를 복사했을 때 모든 하위 단계에 있는 이슈를 복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
수면중독
·
1년 이상
252
0
답변 1
리액트, next등 프론트 개발시 핸들러 처리
nextjs에서 해야하는 동작이 많아질수록 핸들러가 너무 늘어나서 코드가 길어집니다.(핸들러함수로 빼긴 합니다) 핸들러 안에서 하는 로직도 파일로 빼자니 중복 사용하는 것도 아니라 애매한것 같고 코드 길이가 길어지니까 개발할수록 스크롤하는 시간 때문에 피로도가 올라가네요.. 어떻게 하는게 맞는건가요
답변
1
BlackBule
·
1년 이상
340
0
답변 1
axios 오류를 잡고싶습니다..
axios.get을 사용하여 api로부터 데이터를 불러오고자 했습니다. 아래는 그룹 목록 조회하는 코드입니다. //그룹 전체 목록 조회 //option = ("all", "study", "project") export function getGroupPosts(type){ axios.get(`${BASE_URL}/post/view/${type}`,{ headers:{
해결
3
호두30
·
1년 이상
211
0
해결 3
반응형 작업중인데 디바이스 질문이 있습니다
반응형 페이지를 작업중인데 작업중인 페이지를 모바일에서 보고 싶은데 미러링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보통은 스마트폰 화면을 pc 화면으로 미러링 하는 방법들만 검색이 돼서 pc화면을 스마트폰에서 보는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3
가지맨
·
1년 이상
295
0
답변 3
EDA 구축 질문
EDA는 무조건 서비스간 통신을 이벤트로 하나요? 예를들어 회원가입 로직이 인증서비스에서 아이디 비번저장 후 -> 회원서비스 회원정보 저장인데 이런경우 회원가입후 즉각적인 응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벤트로 처리할경우 회원서비스에서 회원정보를 저장중 실패가나면 인증서비스에서 이벤트를 발행하는 순간 이미 응답은 성공으로 갔기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선 회원가입 성공했다고 뜨지만 실패가되는 상황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하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7
138
139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