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7
noell
·
2년 이상
589
1
답변 7
면접 복장
편한 복장이라는데 정말 편하게 가도 되나요..? 회색 니트에 검은 바지 입으려고는 하는데 신발을 나이키 에어1 이런거 신어도 되나요?
답변
5
한양컴공생
·
2년 이상
1.0k
0
답변 5
컴퓨터공학 전공인데, 개발 안하는 직군으로 가는 비율이 꽤 되나요?
학점이 3점 초반에 개발은 진짜 오래 못하겠다는 생각이 계속 들고 좀 세상을 넓게 보고 싶은데, 개발자하지 않고 (금융권 전산직도 싫음) 갈 수 있는 부분이 뭐가 잇을까요 데이터분석 이쪽도 포화같고... 결국 서비스기획일까요
답변
2
sseebb
·
2년 이상
264
1
답변 2
이직준비를 하려면 제 경우에 뭐부터 공부해야할까요??
1년차 개발자입니다 현회사는 가지고 있는 솔루션으로 주로 정부사업을 따서 플젝을 하는데 풀스텍 아닌 풀스텍? 입니다. 지금 현재 jsp, java, spring boot ,spring framework, 전자정부프레임워크 정도 사용중이고 회사는 커지고 있지만 저는 이곳에 고여서 이도저도 아닌 사람이 되어가는거 같아서 공부를 해서 이직을 해야겠다 마음 먹었습니다 뭐부터 공부해야할까요 자바와 알고리즘을 공부해서 코테준비까지 시작하는게 맞을까요?
해결
3
멍멍이123
·
2년 이상
492
1
해결 3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첫 공부 시, 방향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한지 2년이 조금 넘어가는 개발자입니다. 전자정부프레임워크에 대해 질문이 생겨 제 온라인 선배님(😁) okky에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이직한 곳에 이제 조금 적응이 되어 갑니다. 내년즈음에 진행할 다음 프로젝트는 전자정부프레임워크 기반으로 진행할 것 같다. 라는 선배님 말씀을 듣고 미리 준비를 시작하려 합니다. 제가 이전 회사에서 경험한 내용은, 스프링과 간단한 MVC 구조를 미리 선배님이 세팅해주시면, 그 위
답변
5
으앙앙
·
2년 이상
587
1
답변 5
최종합격 후 회사에서 정해준 입사일보다 앞당길수있냐고 물어봐도 되나요?
담달 1일부터 출근하라는데 전 더 빨리 입사하고 싶어서요 다담주 월요일쯤? 11월20일이네요 1일부터 출근하는게 회사입장에서 행정처리?같은게 편할거란 생각이 드는데 제가 입사일을 앞당길수있냐 물어보면 좀 불편할까요?
답변
3
코딩으로살아남ki
·
2년 이상
440
0
답변 3
친구가 gpt 국비지원다니는데 커리큘럼좀 봐주실수 있나요?
커리큘럼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결
1
갈리레요
·
2년 이상
291
0
해결 1
SAP, Uipath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자동화 쪽 경력 3년차 입니다.
하나 여쭈고 싶은게 있습니다. SAP, Uipath 등 특정 솔루션 에 대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이게 이메일이 회사계정으로 되어 있고 다른 회사 이직을 하게되면 그 자격증은 이전 회사 자격증 소유가 되나요? 제가 취득했기 때문에 제꺼인가요? 제가 직접 가서 필기 합격, 실기 합격했는데요.
답변
3
마야의 물병
·
2년 이상
448
1
답변 3
IOS 개발자가 자바백엔드 개발자 보다 몸값이 높나요 ?
IOS 개발자가 자바백엔드 개발자 보다 몸값이 높나요 ? 희소성도 더 하고요. 제가 집 근처 코딩학원에 문자로 문의하니 이제 시작하면 IOS를 추천한다고 해서요 IOS개발자가 될려면 적어도 몇개월은 준비해야 되나요 ? 저는 1년 정도 자바 +파이썬언어를 공부한 경험이 있는 사람입니다 .
답변
1
토카티
·
2년 이상
325
0
답변 1
(이직)개발자 중견기업 협력사 소속 계약직 근무...
안녕하세요. 혼자 몇일을 고민해도 어떻게 선택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선배님들께 고견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웹 백엔드 개발자이며 퇴사 후 현재는 구직활동 중입니다. 총 경력은 만 3년이 아직 덜 되었습니다. 바쁘게 코딩테스트보고 인터뷰 보면서 현재는 총 다섯개의 회사의 최종합격 문턱까지 와있습니다. 구직 기간 도중 한 중견기업의 계약직 공고를 보게 되었고, 지원 및 인터뷰 후 합격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시작하는 단계의 IT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만
답변
6
JA BOO
·
2년 이상
662
1
답변 6
신입개발자 취준 공부할때 이것저것 기술을 많이 써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한기술을 깊게 파는게 좋을까요?
저는 성향상 이것저것 기술 파는거보다 한기술을 깊게파면 어차피 차후 주변기술들을 이해할때에도 많이 도움이되고 근본적으로는 CS지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현재는 HTTP를 이해하기위해서 순수 자바코드로 HTTP서버 간단하게 만들고 톰캣과같이 HTTP 요청이 들어오면 쓰레드풀을 만든뒤 멀티쓰레드로 작동하게 만드는 서버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남들은 도커나 레디스 ,엘라스틱서치 이런거 구현해놓은거보면 제가 너무 헛다리를 짚는건지 잘모르겠습니다.. 조언 부
답변
1
코딩늅늅3
·
2년 이상
492
0
답변 1
신입 개발자 si 이중계약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10월 처음으로 SI개발자로 일하게 된 신입입니다 처음에는 연봉 2800에 정규직 근로계약서를 작성을 하였고 파견을 나가게 되니 그곳에서 월250을 주는조건으로 용역계약서를 따로 계약서를 작성을 하게 되어서 두번 계약을 하게됬습니다 처음 계약서를 작성한 si업체에서는 돈은 파견나간곳에서 받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10일 급여일이 되고 파견업체로부터 돈이 들어오는 것은 확인은 하고나니 si업체에서는 급여를 직접 안주니 정규직으로 입사를
답변
3
삼도수군통제사
·
2년 이상
407
1
답변 3
면접 볼때 전회사 개발 경험을 어떻게 말해야 되나요?
전 첫회사(대기업 자회사 500명 규모(개발 전문 회사는 아님)) 1년6개월 비자발적 퇴사 후, 취준 중인데, 전 회사에서 대기업에서 가져 온 조금 큰 MIS(경영관리시스템) 에서 회계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및 유지보수 한 경험이 있는데요, 상당히 복잡하고 어려웠지만 그래도 나름 인정받으며 개발 했습니다. 전표 발행 화면에서 매우 복잡한 회수기능( 전표 결재 처리된걸 상사의 승인 전 개인이 다시 취소하는 기능)개발(거의 복붙이긴 했다만;;;), 개인 사
답변
2
흐어억
·
2년 이상
447
0
답변 2
커리어는 어떻게 쌓는 것이 좋은가요?
한줄 질문 - 여러분은 커리어를 계획하기 위해 어떤 걸 하고 무엇을 찾아보셨나요? 참고하면 좋을 자료나 책 같은건 혹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4대 시중은행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곧 부서 지원을 앞두고 있는데 취업만을 바라보고 달렸었는데 이제 목적지가 없어져서요. 향후 커리어를 어떻게 쌓는게 좋은지, 어떤식으로 생각을 하면 좋을지 커리어를 계획하기 위해 어떤걸 찾아보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어 질문을 올립니다. 밑에는 사족이니 맨 첫줄만 보
답변
2
Localhost9090
·
2년 이상
523
1
답변 2
고객사로 이직
고민 해결했습니다!
답변
2
멋쟁이토끼
·
2년 이상
372
0
답변 2
[대기업] 경력이직 최종전형 중 재공고가 나왔으면 불합격일까요?
내용 삭제합니다.
답변
3
냥펀치냥
·
2년 이상
546
0
답변 3
dfs, bfs 알고리즘 문제 하나도 못풀겠는데 개발자를 할 수 있는게 맞을까요?
백엔드 개발자를 지망하는 예비졸업생입니다. 지금까지 웹개발하면서 수학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부분이 없었어서 괜찮다고 느꼈지만 이번에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면서 dfs, bfs 문제들을 여러개 풀어봤는데 하나도 제 힘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있지를 않았습니다 ... 제가 수리적 사고능력이 많이 부족한데 백엔드 개발자를 지망하는게 맞을까요 ...? ( 진짜 거의 경계선지능마냥 수학과 수리적 사고능력을 하는게 너무 어려워요 ... ㅠㅠ ) 지금이라도 프론트엔드로
답변
2
김오리
·
2년 이상
240
1
답변 2
질문입니다
질문안했는데여?
답변
3
chronicle
·
2년 이상
494
1
답변 3
직장선택 고민되네요...
,.... .
답변
6
왕왕44
·
2년 이상
876
1
답변 6
Si 파견 질문
시기가 넘 안 좋아서 불러주는 si 들어가야할 것 같은 비전공 국비출신 취준생 신입 개발자입니다. 상반기는 서비스,스타트업도 붙었었는데요 ㅠㅠ 다시 상반기를 기다리기에는 모아둔 돈이 다 떨어져가요. 근데 요즘 파견 나가서 좀 못하면 그 대기업에서 파견 잘리고 블랙리스트 되서 그 대기업 프로젝트는 2번 다시 못들어간다는데 사실인가요? 사수도 없어서 물어볼 곳도 없다고 하니까요 ㅠㅠ 그리고 잡플래닛 1점대 si도 배울게 있을까요?ㅠㅠ
답변
3
멋쟁이토끼
·
2년 이상
458
2
답변 3
안녕하세요, 은행에서 "아키텍트"는 어떤 직무를 수행하나요?
(내용 펑)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7
138
139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