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0
posj
·
거의 2년
275
0
답변 0
NUCPC USB Download 속도
안녕하세요 NUCPC 로 Ubuntu 환경을 구축하여 USB로 Download 시 7세대 NUCPC 는 정상적으로 Download 되는데 11세대 NUCPC 는 똑같은 환경으로 구축했는데 7세대에 비해 2배정도 느린 Download 속도를 보입니다. 그래서 Ubuntu 버전이 문제인가 해서 버전도 최신으로 변경시켜주어도 똑같이 느린 Download 속도를 보입니다. 이유하고 해결법을 아시는분이 계실까요? 본래 사용하는 Ubuntu 버전은 18.04L
답변
2
kariyarn
·
거의 2년
192
0
답변 2
이지리모트(EzRemote) 사용시 마우스 클릭 안되는 현상 아시나요?
집에거 간혹 업무를 봐야할 경우가 있는데 EzRemote를 사용해서 작업합니다. 근데 이게 가끔 문제가 생기는게... 맨 처음 켜서 작동을 할 때 마우스 커서는 움직이는데 클릭 등 입력이 안됩니다ㅠ 동료에게 부탁해서 마우스 클릭 등의 조작을 한번 하면 그때부터는 잘 되는데, 그전까지는 먹통이라 좀 불편하네요 뷰어랑 서버 프로그램도 몇번 재설치했는데 동일한 문제가 발생중입니다... 혹시 동일증상 겪으신 분이 있을까요?
답변
3
두짱
·
거의 2년
575
1
답변 3
경력 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이력서를 작성했는데 피드백을 받고 싶어서요ㅠㅠ 혹시 괜찮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펑
해결
3
fdjkfljkcv
·
거의 2년
408
0
해결 3
자바 실행시 이전에 작성해둔게 실행이 됨
안녕하세요 자바 스프링을 어제 공부하다가 오늘 다시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요 main메서드를 변경했는데도 어제 작성했던 main메서드 내용 기준으로 실행이 돼요. 혹시 어떻게 해결하나요?
답변
3
twinings
·
거의 2년
820
0
답변 3
인터뷰 후 단가 후려치기 어떻게 해야하나요 ?
면접은 당연히 통과인거 알고 있었고 계약서 쓰려하니까 그러네요 ? 차선책 있어서 보복? 아니 교육을 해야할까 싶어서요
답변
1
아니 그게 아니라
·
거의 2년
339
0
답변 1
경비 청구 및 일비 처리 방법
안녕하세요.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얼마안된 초짜 개인사업자 입니다. 소위 프리이구요. 물어볼 곳이 없네요. 출장을 가는 프로젝트에 참여중입니다. 기차비용을 경비로 처리하라는데 매월 말에 계산서 발급하는 것처럼 기차비용(부가세 포함된 결제금액) 금액으로 계산서를 계약한 회사 앞으로 발급하면 되나요? 그리고 원청에서 출장시 일비를 줍니다. 일비도 기차비용처럼 계산서 발급해야 하나요? 경비로 처리해~~ 라고만 하고 알려주지도 않네요. 본인들도 모르
답변
2
sonn
·
거의 2년
532
2
답변 2
코딩테스트 준비
선배님들.. 이제 막학기를 보내면서 프로젝트는 졸업작품에 백엔드로 참여한게 전부이고, 자소서도 없고 코딩 테스트 준비도 안돼있어서 일단 코테부터 준비하자!라는 마음으로 무작정 백준 단계별로 풀어보기부터 진행중인데 막상 실버5 ~ 브론즈1에서 잘 못풀다보니 너무 박탈감도 들고 막막하기만 하네요ㅜㅜ 원래 다 이런 과정을 거치는 건가요?
해결
2
흐아으아
·
거의 2년
384
0
해결 2
개인 프로젝트 이력서 첨부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취준을 하고 있는 한 취준생입니다. 원하는 회사의 채용 공고 기한의 끝이 거의 다 다가온 시점에서 개인 프로젝트의 행방은 묘연합니다... 개발된 기능들이 있지만 완벽하게 끝을 냈느냐?는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개발 중인 프로젝트를 이력서에 첨부해도 되는 건가요? 실무자 입장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가 이력서에 첨부되어 있다면 어떤 느낌이 들 지 궁금합니다!
답변
7
개발자하고싶다
·
거의 2년
898
1
답변 7
백앤드 개발자 대학에 대한 고민(장문)
일단 전 23세 남자이고요 군대는 다녀온 상태입니다. 3달전 백앤드 개발자라는 꿈이 생겨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현재는 그냥 집에서 책으로 공부하고 백준 문제도 틈틈이 푸는 중입니다. 인터넷 알아보니 대학을 가는게 좋다 고졸은 일자리가 별로 없고 있다해도 대졸자에 비해 낮은 연봉으로 스타트할것이다. 라는 부정적인 말들이 좀 많고 대학 진학을 추천하셨습니다. 근데 제가 내신 성적 안좋습니다. 6점 중반대 입니다. 그래서 사실상 4년제는 좀 힘
답변
3
jerry0627
·
거의 2년
423
0
답변 3
해외에서 근무하는 분들께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좀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해보는 것을 꿈꾸는 학생입니다. 혹시 해외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선배님들께서는 어떤 방식으로 해외로 취업하게 되었는지 이야기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어떤 분야에서 종사하고 계신지, 어떤 방법으로 해외로 나가셨는지, 혹여나 실례가 안된다면 어떤 이유로 해외로 나가는 것을 결정하게 되었는지 등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답변
5
나는개발장1
·
거의 2년
587
0
답변 5
4대보험 6000 vs 개인사업자(일반과세자) 6500
안녕하세용~! 신입입니다! 1년짜리 상주 프로젝트 회사에서 근무하게 되었는데 근무형태를 어떻게 계약할지 고민입니다. 맘 편하게 4대보험 적용된 근로자로서 6000을 받을지, 아니면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 개인사업자로서 공급가액 6500을 받을 지 고민중에있어요! 저는 차량을 소지하고있고(월 58만 원씩 나감), 전세대출이자도 매월 나가고 있어서, 개인사업자로 진행하면 컴퓨터도 매입으로 잡아서 새로 바꾸고, 이것저것 경비를 처리해볼까도 하고있는데,
답변
5
개발자하고싶다
·
거의 2년
548
0
답변 5
백앤드 개발자 질문
백앤드 개발자를 꿈 꾸는 23살 남자입니다. 군대는 다녀왔고요. 3달 전쯤 백앤드개발자라는 꿈이 생겨서 프로그래밍에 대해 공부 중입니다. 현재는 대학에 안다니고요 독학으로 책으로 공부 중입니다. 현재는 이것이 자바다 라는 책으로 자바 기초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올해 대학을 수시로 넣긴 했는데 붙으면 그냥 대학 다니면 되는건데 떨어질시 계획은 국비 등록해서 취업을 해야할꺼 같긴한데.. 이게 고졸도 백앤드 개발자로써 취업이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그리
답변
0
프레드윰
·
거의 2년
277
0
답변 0
인강 추천...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공부를 하고싶은데 어떤걸 사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빨리 습득하고 금방써먹을수있는걸로 하고싶은데 ssr 지원 되는걸로 하고 싶습니다. 5만원이상 가성비 좋은거 없을까요? 아님 더 투자를 해야될까요? ps) 너무 비난하지 말아주세요...
답변
15
sadfasdfwefxcv
·
거의 2년
1.0k
0
답변 15
회사로부터 위협 받았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1년전에 10인미만 중소기업에 중고신입으로 취업했습니다 유지보수 쪽을 제가 혼자서 책임자로 맡게되었는데 그 프로젝트가 갑자기 큰 계약을 맺게 되어 기존 유지보수 + 기존시스템에 기능추가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프로젝트 혼자서 제가 책임맡고 유지보수 시스템추가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일을 잘 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실수를 하고 고친 곳에 계속해서 에러가 나고 시스템을 잘 파악하는것도 잘 하지 못해서 결국 기간내에 처리를 하지못하고 프로그램
답변
0
최영환
·
거의 2년
277
0
답변 0
FA 개발자
답변
1
미꾸라지
·
거의 2년
125
0
답변 1
4대보험 가입문의
4대보험 가입 대신해주신다는게 정확히 무슨말씀인가요 저 같이 프리랜서로 직장이 없는 경우도 가능 한가요? 직장에 소속되어있지 않은경우도 가능한가요?
답변
5
차근차근한걸음씩
·
거의 2년
482
0
답변 5
백엔드 희망 3학년 노트북 고르는 기준 있나요?
백엔드를 희망하고 현재 3학년을 다니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쓴 3년 정도 되었고 MSI SUMMIT E14 2020년 모델 쓰고있습니다. 배터리가 맛이 가서 새 노트북을 장만하려는대요. 최소 4년 이상 쓸 예정이라 기기 기준이 요정도면 괜찮은 지 궁금합니다. RAM 16GB 이상 저장용량 512GB 외장그래픽 : 있어도 좋고 없어도 괜찮음 화면 14 -16 인치 사이 => 외부 모니터 27인치 연결중 무게 1.5KG 내외 대략적인것은
답변
0
yyeah
·
거의 2년
133
0
답변 0
vsc css파일에서 색상선택기 최초 1번만 나오는데 버그일까요? ㅜㅜ
최초 실행시 색상 눌렀을땐 저렇게 잘 나오는데.. 그 이후로 안나오네요 ㅜㅜ 예전엔 잘 됐던것같은데.... 이거때문에 확장프로그램도 다 지워보고 vsc 재설치도 해보고 pc 재부팅도 해보고 할수있는거 다해봤는데 안되네요ㅜㅜ 자체 버그일까요?
해결
3
개발의정상화
·
거의 2년
389
0
해결 3
벨로그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볼드, 이텔릭, 취소선같은거 키보드 단축키로 설정하는 방법 없을까요?
맨날 포스팅할 때마다 마우스로 볼드 아이콘, 이텔릭 아이콘 누르는거 귀찮아서 chatgpt 도움으로 크롬 익스텐션 프로그램 깔고 스크립트 짜서 어떻게 해볼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ㅠㅠ 혹시 단축키 적용하신 분 있으실까요....? 도움이 필요합니다 😭
답변
2
하나만물어볼께요
·
거의 2년
224
0
답변 2
jpql에서 timestamp 받기 ..!
@Query("select new org.threefour.ddip.chat.domain.dto.ChatResponseDTO(c.productId.id, c.message, p.title, m.nickName, c.sendDate) " + "from Chat c join Product p on c.productId.id = p.id " + "join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5
86
87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