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QAQ0
·
1년 이상
526
0
답변 3
ios 카카오로만 로그인 반려
안녕하세요. 현재 ios 앱스토어 심사에서 반려가 된 상황입니다. 작년 애플 지침이 변경되어 애플 로그인을 필수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여, 서비스 로그인을 카카오 로그인으로만 구현하려고하는데 가이드라인 4.8의 항목을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계속 반려당하네요ㅠㅠ 4.8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의 수집 범위가 사용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로 제한된 로그인 서비스 사용자가 계정을 설정할 때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비공개로 유지할 수 있는 로그인 서비
답변
2
pacific1
·
1년 이상
361
0
답변 2
vscode 프로젝트별로 창 색깔 바꾸는 방법 없을까요?
vscode 프로젝트별로 창 색깔 바꾸는 방법 없을까요? vscode를 두개 켜놓는데요.. 하나는 스프링부트용 하나는 프론트엔드리액트로요.. 그런데 두개중 스프링부트수정할때 vscode 를 아무꺼나 선택하면 프론트엔드가 선택되서 다른창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불편을 들게 프로젝트별로 vccode 창 색깔이 구별되면 좋을 것같다고 생각되는데요 혹시 방법 알고 계시는 분 알려주세요
답변
4
카멜스네이크
·
1년 이상
380
0
답변 4
플러터로 간단한 윈도우앱을 만들었는데 다른 사람에게도 주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윈도우 앱입니다. 터미널에서 flutter build windows를 하니깐 폴더에 이런 실행 파일이 만들어졌고 제 컴퓨터에서 실행하면 잘됩니다. 이걸 다른 사람에게 주고 싶은데 제가 이 모든 파일을 카피한후 다른 곳에 폴더를 만들고 복사붙이기 해서 실행을 하면 실행이 안되는데 이렇게 저의 컴퓨터 안에서 복사 붙이기를 해도 실행이 안된다면 다른 사람에게 압축을 해서 파일을 주더라도 실행이 안될꺼 같아서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답변
1
정희승
·
1년 이상
530
0
답변 1
swagger 401 error
안녕하세요. 제가 swagger 를 사용하려 했는데 계속 401 에러가 떠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security 에 해당 url 설정까지 완료하였는데 원인을 잘 모르겟습니다.. ㅠ 필터 부분에서 걸리는거 같은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ㅠ
답변
1
똘똘이박사
·
1년 이상
326
0
답변 1
AI를 이용해 프로젝트 진행해보신 분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개인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혼자 하려니까 많이 힘이 드네요. 최근에 GPT 등의 도움도 많이 받기도 했는데요 근본적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전반적인 내용을 관리 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편적인 코드 생성은 너무 훌륭하지만, 프로세스 전체 흐름을 관리하기에는 어려운것 같더라구요. 물론 제가 완벽히 GPT를 다루지 못해서 그럴수도 있겠지만요. 그래서 혹시 이런 문제를 해결하신 분들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똘똘이박사
·
1년 이상
260
0
답변 1
프로젝트 전체를 관리해 줄 수 있는 코파일럿 같은 AI 개발툴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개인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혼자 하려니까 많이 힘이 드네요. 최근에 GPT 등의 도움도 많이 받기도 했는데요 근본적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전반적인 내용을 관리 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편적인 코드 생성은 너무 훌륭하지만, 프로세스 전체 흐름을 관리하기에는 어려운것 같더라구요. 물론 제가 완벽히 GPT를 다루지 못해서 그럴수도 있겠지만요. 그래서 혹시 이런 문제를 해결하신 분들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답변
1
kakao395
·
1년 이상
293
0
답변 1
config.properties 질문 ...
혹시 .war로 웹 프로젝트를 올린후에서버를 따로 내리지 않고config.properties 안에 내용을 바꿔도 현재 서버에 돌아가고 있는 서비스에 문제가 생기지 않나요?
답변
7
민성1896
·
1년 이상
338
0
답변 7
인텔리제이에서 스포티파이 api가져오기
application.properties 파일 작성 프로젝트의 src/main/resources/application.properties 파일을 열고 다음을 추가합니다.spotify.client.id=발급받clientid <div><div>spotify.client.secret=발급받clientsecretspotify.token.url=https://accounts.spotify.com/api/tokenspo
답변
3
초보개발자111
·
1년 이상
382
0
답변 3
html로 개발한걸 패키징해서 어플 마켓에 올리는 방식을 많이 쓰나요?
회사 서비스를 그런식으로 올리면 앱개발자가 필요없다고 하는데(저는 웹개발자) 검색해보니까 cordova? 이런걸 쓰면 된다는데(그래도 직원몇몇분은 네이티브로 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외주로 하면 저렴하다고 하는데 맞나요? 그러면 뭔가 수정이 생기면 제가 고치고 또 패키징 맡기는 식일거같은데 이런식으로 자사 서비스 운영 유지가 가능할까요..?
답변
0
byung1004
·
1년 이상
281
0
답변 0
IIS 외부 접속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IIS에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 인터넷에 찾아봐도 제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없어 여기에 질문 남깁니다.. 현재 IIS(Internet Information Services)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있으며,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설정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은 9000번 포트에서 실행되고 있고, IIS에서는 9001번 포트를 통해 리버스 프록시를 사용하여 요청을 9000번 포트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
답변
3
인프라관리주니어
·
1년 이상
522
0
답변 3
서버 별로 쿼리 동작이 상이한 문제 (ORA-01839: date not valid for month specified)
안녕하세요. 인프라 담당자로 재직중인 사원이 선배님들께 인사드립니다.문의 드리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기존 홈페이지에서 정상 동작하던 쿼리가 이관하려는 서버에서는 날짜가 다르게 인식되는 문제를 일으켜서 여쭤봅니다.쿼리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은 ORA-01839: date not valid for month specified 등 날짜가 안맞는다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ex) TO_DATE(SUBSTR(REGDATE, 0,
답변
3
리콥
·
1년 이상
341
0
답변 3
다른 사용자가 보낸 메시지 알림
파이어베이스랑 플러터로 회사에서 신입으로 혼자 프로젝트를 맡고.. 간단한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비용 없이 앱 하나를 만들라고 하는데, 특정 A사용자가 어떤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을 특정 B사용자가 앱을 종료하거나 백그라운드 상태에서도 A가 입력한 값을 알림받아야 합니다. 이게 아무래도 돈을 들이지 않으려면 서버 구입 없이 구현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281
0
답변 3
주석 치는 규칙? 질문
안녕하세용. 개발한지 얼마 안된 새내기입니다. 취업은 했는데 회사에 웹 부분을 저 혼자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입이라 살면서 다른 사람들의 코드나 주석을 본 적이 별로 없습니다. 조건문에 주석을 치다가 문득 else if 부분에 주석을 어떤 식으로 쓰는게 남이 보기 편할까 하는 생각에 질문드립니다. 1. 질문대로 else if 부분에 주석 어떤 식으로 치시나용? else if 위? 오른 쪽? 아래? 2. 이것 말고도 주석을 칠 때 일반적으로 정해진 방식
답변
3
딱공필
·
1년 이상
549
0
답변 3
CSRF 토큰과 발급 과정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혼자 개인 공부하는 김에 Spring Security의 CSRF 옵션을 끄지 않고 포스트맨을 이용해 헤더에 CSRF 토큰 값을 넣어서 요청을 보내보았는데요. 인터넷에 예제를 보면 쿠키에 저장된 XSRF-TOKEN 값을 복사해서 X-XSRF-TOKEN 값으로 넣어서 요청을 넣으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뭐가 문제일까 하고 직접 브라우저에서 요청을 보냈을 때는 잘 동작이 됐으니 브라우저에서 실행한 후 요청 헤더를 확
답변
1
수원백수아빠
·
1년 이상
491
0
답변 1
이직을 위해 포트폴리오 만들려는데 ...
안녕하세요. 이제 3년차 개발자입니다. 원래는 프론트엔드로 개발자 공부를 하고 취업을 하였는데.. 어찌저찌 하다보니 리엑트는 취준 할때 말고는 손도 못대보고 스프링부트 백엔드 개발자가 되어 버렸네요 .. 그간 넥스트, 스프링, 코틀린 , 플루터등 등은 해봤지만 리엑트는 그동안 한적이 없어 간단한 포트폴리오지만 리엑트, 타입스크립트로 만들고 싶은데요. 요즘 어떤 어떤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하는지 몰라 문의 드립니다. 우선 베이스는 리엑트 타입 스
답변
2
하나만물어볼께요
·
1년 이상
486
0
답변 2
redis-cli에서 key가 조회되지 않아요 .. ㅠ
분명 키가 존재하는데, cli에서 조회할때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ㅠ scan도 없고 .. 저번에도 이랬어서 레디스를 완전 지우고 다시 받아 실행했는데도 동일하네요 ㅠㅠ ... 패스워드 설정같은것도 안해놨습니다. 혹시 이유를 아시는분 계실까요??=> ..아니 제가 윈도우에도 redis를 다운받았네요?? .. 그래서 우분투에서 다운받은 리눅스에 연결이 안되었던거 같습니다.
답변
4
쿠인
·
1년 이상
357
0
답변 4
state를 사용하면 use client를 적어야하는데 이 때 api 호출을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next를 통해서 api 호출을 진행하는데 값이 필요해서 코드에 useState가 사용됩니다. 그런데 useState를 서버 컴포넌트에서 사용 불가능하다며 use client를 사용하라고 오류가 나오더라구요. const [id, setId] = useState('id값') const db = await getDatabase(id);그렇다고 use client를 작성하면 async await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
답변
4
wonder23
·
1년 이상
559
0
답변 4
데이터베이스, sql 공부 로드맵
안녕하세요, 커뮤니티에 처음 가입을 하고 여쭤보고 싶은 점이 있어 글을 작성해봅니다. 저는 이제 막 해당 분야로 입문한 초심자인데, 지금은 웹개발을 목표로 자바와 스프링을 공부하는 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데이터베이스를 어떤 로드맵으로 공부해야할 지 모르겠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목표는 웹개발 공부를 끝내고 프로젝트들을 설계하여 취업하는 것인데, 데이터베이스도 웹 개발과 함께 공부를 깊게 해야 할 것 같아 여쭤보게 됩니다. 저는 컴퓨
답변
2
mw개발자123
·
1년 이상
663
0
답변 2
첫 프로젝트.. 백엔드 구성을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컴공 3학년 재학 예정인 대학생입니다. 아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팀프로젝트를 하나 진행해보려고 하는데 프로젝트 경험이 처음이라 전문가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ㅠㅠ 저희는 물건을 대여해주는 앱(자전거를 대여해주는 따릉이 앱과 비슷하게 만들려고 합니다)를 만들어서 실제로 학교 주변이나 상가에 대여공간을 만들고 이 앱을 이용해서 사람들에게 물건을 빌려주는 활동까지 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에서 백엔드 쪽을
답변
4
java815
·
1년 이상
286
0
답변 4
(초보질문) 파일 전송 (블록 단위) 질문드립니다
자바로 파일 전송 시 블록단위(?)로 전송을 해야한다는데 개념이 안 잡햐서요;; 구글링해도 잘 안나오는 것 같아서.. 고견 듣고자 글 남깁니다~ 개념 및 간단 소스코드 등 참고 할 만한 정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5
86
87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