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bahaba
·
1년 이상
243
0
답변 1
데이터 분석 포트폴리오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국비 학원 데이터 분석과정을 5개월 수강 중인 상태입니다. 과정이 곧 끝나가는데 제대로 된 포폴이 한개도 없어서 고민입니다. 계속 아이디어가 제대로 생각 안나서 만들다가 중간에 멈추길 반복 중인데, 안되겠다 싶어서 이번엔 공모전 주제로 진행하려했습니다. 차라리 완전 데이터 분석과제를 택했으면 좋았을텐데 수치예측 공모전 주제로 정해서 거의 한달가량 전처리와 통계만 돌리다가 일주일 동안 예측 모델 만드는데 영 결과가 좋지 못한 상태입니다… 통계부분도
답변
5
Passive
·
1년 이상
370
0
답변 5
비전공자 고민
현재 문과 3학년 24살인데 과 전공 수업에 HTML과 데이터베이스 수업이 있어 해당 수업을 진행하면서 제대로 작동할 때에 쾌감? 재미? 를 느꼈는데 이것만으로 이쪽으로 해볼까 생각하는건 무리일까요?
답변
1
진짜궁금해서그래요
·
1년 이상
437
0
답변 1
시스템 구성 팝업 다시 띄우는 법
안녕하세요 안전모드 부팅 시 cmd에서 msconfig를 통해 들어가게 되면 원래 확인을 눌렀을 때 아래처럼 팝업이 나왔는데요 이 메시지를 다시 표지 안 함 클릭 후 다시 시작 한번 해 버렸더니 이제 안전모드 부팅할 때마다 제가 직접 꺼야 하네요 ㅠ 이 팝업 다시 띄우고 싶으면 어떤 설정 봐 줘야 하나요...?
답변
1
Lee SanGu (엘피타)
·
1년 이상
318
0
답변 1
오류를 찾아보세요.
bool check_sleep_for(useconds_t delay_microseconds) { while (delay_microseconds > 0) { if (true == stop_sleep){ return true; } usleep(100*1000); delay_microseconds = delay_microseconds - 100;
답변
5
므상인생
·
1년 이상
704
0
답변 5
it회사 주말출근 질문이요!
다음달에 16일에 유지보수하는 시청측에서 모의 훈련이 있어 토요일에 새벽 5시까지 출근하게 되었는데, 포괄임금제는 원래 주말 수당 혹은 이에 따른 휴가를 지급 안하나요?? 올해 3월 선거철 전에도 데이터 넣는다고 토요일 오후 9시에 출근해서 일요일 새벽 6시에 퇴근했는데, 추가수당은 커녕 휴가도 못받았었거든요... 아무리 회사가 출퇴근 기록을 안찍는다해도, 떡하니 쉬는날 근무했으면 휴가를 지급해야 하는거 아닌가요?..ㅠㅠ
답변
4
noite
·
1년 이상
1.0k
0
답변 4
요즘 전산실은 연봉이 어떻게 되나요?
대학 전산실 면접이 잡혔는데 거리 가깝고 근무시간 9 to 5에요. 그런데 연봉이 2400만원인데 업무강도나 근무시간 고려하면 괜찮은 정도일까요? 지역은 부산입니다.
답변
3
Nanary
·
1년 이상
385
0
답변 3
앱 개발 시 직접 디자인한 경우 저작권, 특허
안녕하세요! 만들고 싶던 게 있어서 기획부터 개발, 실제 서비스까지 진행하려고 합니다. 원하는 컨셉을 위해서 사용될 이미지나 캐릭터도 직접 그리려고 하는데 이런 경우 저작권을 따로 등록하는게 나을까요?? 더불어 앱, 웹 상관없이 소규모로 개발하고 디자인까지 다 하신 분들의 경우 결과물의 저작권이나 bm특허(기능 아이디어)는 어떻게 처리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뉴비입니당
·
1년 이상
581
0
답변 1
스타트업 인턴 QA 하는데 할 게 많네요...
암호화폐 QA쪽 하는데... 힘들어서 그냥 뻘글 써봅니다. 파트너 프로덕트 전체 코드 이해하고 취약점 찾고, validation 하는게 쉽지 않네요. 금융쪽이라 더 빡세네요
답변
4
전산맨
·
1년 이상
808
0
답변 4
1인 전산실 신입 인수인계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조업 외국계 중소기업 전산실에 취업한 신입 전산맨입니다. 제 전임자가 10월 말로 퇴사 예정입니다. 1인 전산실이라 제가 인수인계를 받게 됐고 내일부터 받기로 했는데 제가 신입이라 어떻게 잘 인수인계를 받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구글링을 해봤으나 전산 관련은 특 정보가 적어... 선배님들이 잠시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일단 화면 녹화는 기본으로 할 생각입니다. 직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JD Edward ERP 네트워크및서버 관
답변
3
mobydick
·
1년 이상
376
0
답변 3
웹서비스 개발
안녕하세요 현재 인서울 4년제 대학교 휴학중이며 학생창업 생각으로 웹서비스 기반 창업 진행중에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제작에 대한 방향도 있고, 활동비도 여기저기서 많이 따내서 시작하였으나 제가 가진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프로그램을 같이 만들 수 있는 친구같은 팀원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교내에서 창업 동아리, 프로젝트 참여하면서 여러 학생분들과 교류해봤지만 제가 현재 풀어나가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확실하게 실현할 수 있는 학생을
답변
5
Aiden_KIM
·
1년 이상
373
1
답변 5
앱개발 공부중에 있는데 .. 궁금한점
안녕하세요 이제 코딩을 막 배우기 시작한지 3개월차 접어 듭니다. 많은것들이 모자라는 와중에 문득 궁금한것들이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개발을 하다보면, 혼자 모든것들 만들어 내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 싶어 알아보니 깃허브 같은, 다른사람들이 만들어놓은 패키지? 라고 해야할까요? 그런것들이 존재하더라고요 그러면, 제가 만약 UI 적인 부분이 모자랐을경우, 해서 다른사람이 만들어놓은 UI를 ,제가 제작하고 있는 코드에 적용시키려 할때 다
해결
5
먹자
·
1년 이상
444
0
해결 5
개인사업자 사업자카드 사용 질문
이번에 개인사업자를 내서 사업자신용카드 등록을 하려고 하는데 세무사에 문의하니 그냥 평소에 사용하던 신용카드로 등록하면 되고, 사업용도 뿐만이 아니고, 그냥 일상생활에 드는 비용도 다 써도 된다고 하네요. 세무사가 부가세 신고 때 알아서 걸러주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걸까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공유 부탁 드려요.
답변
1
chlccc
·
1년 이상
273
0
답변 1
작은 회사에 일을 가져 왔을 때 수익 배분
어떤 작은 회사의 개발 팀장입니다. 제 아는 지인이 1.5억짜리 웹프로젝트를 사이드로 해줄 수 없겠느냐고 하시는데 ( 제가 회사를 다니고 있는것을 압니다 ) 인력 구성은 저 포함 3인 정도 원합니다. 사이드로도 가능은 했지만 제가 바빠지는게 싫어서 지금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일을 맡아서 하는 것이 어떨지 상의 했어요 그리고 말했더니 제 지인분이 그럼 너가 가져가는게 작아지잖아라고 하셨는데 돈은 별로 생각 안하고 있었는데 막상 생각하니 어떻게 배분을 요
해결
1
우나마나
·
1년 이상
567
0
해결 1
프리랜서 채용사이트 어디서 이용하나요?
안녕하세요 5년차 java spring 기반 개발자인데요 이번에 이직전에 프리랜서를 한 1년정도하고싶은데 채용사이트는 어디서 이용을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1
개발로란트할래요
·
1년 이상
341
0
답변 1
퍼블리셔 커뮤니케이션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해결
8
serviette
·
1년 이상
1.3k
0
해결 8
지방대 컴공 강의 수준, 다른곳도 이런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자바는 교재선정으로 보나 커리큘럼으로 보나, 분명히 자바를 처음 접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데 문법도 모르는 상태에서 팀플로 웹앱을 무작정 만들어야 하는 수업을 하시는게... 이게 맞나 싶습니다. 그냥 전반적으로 배우는 언어 수만 많지 제대로 끝내는건 하나도 없는거 같고. 교수님들 딕션은 입에 마이크 넣고 말하는 것 같은 딕션이 디폴트입니다. C# 은 무작정 팀플은 아닌데 중간고사 후 팀플 하겠다고 C#을 중간고사전에 끝내겠다는 기가막
답변
1
아니아니영
·
1년 이상
502
0
답변 1
이직 첫 출근
내일 1년차 이직 첫 출근 입니다.. 이제는 신입이 아니라 긴장이 되네요.. 어떤 마인드로 임하면 좋을까요 여러분들의 많은 훈수 듣고 싶습니다!
답변
1
기상1
·
1년 이상
269
0
답변 1
오토캐드 커스텀
오토캐드커스텀
답변
3
집이좋아개발자
·
1년 이상
422
0
답변 3
이력서 깃허브 및 벨로그 링크 첨부 고민
안녕하세요곧 대학교 졸업을 앞둔 신입 백엔드 개발자입니다.현재 이력서 제출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여러 개발자 분들 이력서를 보니 깃허브 링크나 블로그 링크를 첨부하는 것을 보고 첨부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협업한 프로젝트는 비공개인 상태고 그외 토이프로젝트는 제 현재 기술스택이랑 달라 포폴에는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깃헙도 이렇다 할 플젝을 볼 수 있는게 없고 벨로그의 경우도 3개월에 한두번 작성하는 정도라 이 링크들을 이력서에 첨부했을 때 오히려
답변
5
프론트 story
·
1년 이상
400
0
답변 5
이력서 주소
안녕하세요.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로 취업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살고있는 제 주소는 창원입니다. 그런데 제가 경기도, 서울쪽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어서 취업을 한다면 경기도 쪽에 있는 할머니집에서 직장을 다닐 생각입니다. 그러면 혹시 이력서 상 주소는 그래도 민증상 주소를 적어야하나요? 아니면 할머니집 주소를 적어도 상관 없을까요? (제 주소를 적으면 서류에서 불리한 점이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9
80
81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