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기술
aabbccddee유유
·
11개월
1.0k
1
답변 6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알아야 할 것들
ㅍ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한지 4달차가 지나가고 있는데 사실 비전공자에 좀 빠르게 취업이 성ㄷ공해서 남들에 비해 지식이 많이 뒤쳐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혹시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꼭 알아야 할 것들 ? 혹은 개발자라면 알아야 할것들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기술
쵸린이예용
·
11개월
662
0
답변 4
Nginx Proxy Manager 질문이요 ㅠ
안녕하세요. 매번 질문만 드리고 죄송스러울 뿐입니다. 배워가는 사람으로써 가르쳐 드리지도 못하고 ㅠㅠ 꼭 많이 배워서 좀 더 많은걸 알리겠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NPM을 사용하고 있고 docker로 이용하고있습니다 자바 스프링으로 응답값만 보내주고 프론트 리액트에서 서버 배포해서 응답값을 받아와서 처리 해서 사이트를 하나만들었는데 백앤드 포트는 8888 이고 프론트 포트는 3000 입니다 window 환경입니다 지금 문제가 뭐냐면 접속
답변
2
기술
KyusunPark
·
11개월
522
1
답변 2
Vanilla JavaScript 코드에서 유효성 검사와 구조 분해 할당 문법이 옳게 사용되었는지에 대해
프론트엔드를 1.5개월 간 공부한 주니어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개인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만들었는데, 특정 JavaScript 문법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제가 만든 내비게이션 메뉴의 동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script.js 파일에서 특히 두 가지 부분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은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요소 유효성 검사 (validateElement 함수) DOM 요소가 존재하고 문서 본문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v
답변
4
커리어
더프앤도프
·
11개월
694
0
답변 4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 막 5년차에서 6년차로 넘어가는 웹개발자 입니다. 기존에는 공부하는 방식이 예를들어 리액트를 익히고 싶으면 책이나 문서가 아닌 토이프로젝트 하듯이 생으로 만들어보면서 필요할때 익히는 식이었습니다. 이런 방식이다 보니 뭔가 이것저거는 얇게 아는데 전문적으로 파고들지는 못하고 있는거 같고, 내게 필요한 기술인지 습득할만한 기술인지 파악하기 어렵습이다...ㅠㅠ 다들 어떤 방식으로 혼자 공부하시는지 조언을 얻을 겸 질문 올립니다 ㅠ
답변
4
기타
okonys
·
11개월
716
0
답변 4
면접 트렌드 궁금합니다.
국비 과정 학원 다니면서 수료 2달 정도 앞두고 면접 준비를 지금부터 준비 중 입니다. https://github.com/ksundong/backend-interview-question 참고 해서 면접 준비 중인데, 실제로 최근에 면접 보신 분들은 어떤 질문들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전공자이고 백엔드 신입으로 지원하고 싶습니다.
답변
10
커리어
개발이란몰까
·
11개월
820
1
답변 10
중소 보안기업(300명 이상)에서 스타트업 이직 고민(개발직)
안녕하세요. 5년차를 바라보는 Windows 개발자입니다. 저의 경력은 - 0~3 : Windows 응용 프로그램 개발 - 3~5 : Windows 드라이버 및 시스템 개발 입니다. 저의 개발자로서의 목표는 정말 거창하지만, Windows 전반에 걸친 개발의 스페셜리스트가 되는 것입니다. 경력 중 3~5년차 경력은 중소 보안회사(300명 이상)에서 쌓았으며, 여기서 저의 이직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고민의 원인은 Windows 드라이버 및 시스
해결
6
기술
동도인
·
11개월
924
0
해결 6
JPA 를 얘기할때 패러다임의 불 일치를 해결했다 라는 내용이 잘 이해못하겠습니다.
JPA 를 설명할때 영한쌤도 그렇고 많은 글 에서 패러다임의 불일치를 해결했다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일단 제가 이해한건 다음과 같습니다. 자바 와 같은 다양한 언어는 오늘날에 객체 지향 을 추구 하고 있습니다. RDB 의 경우에는 관계형 을 추구합니다. 자바를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형태의 데이터 상속 구조를 가질수 있습니다. class Order { Member member; Address address; }하지만 DB 에서는 상
답변
1
기타
알밤고냥이
·
11개월
459
0
답변 1
이직시 등본/초본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이직하게 되어 서류 제출관련해서 메일을 받았는데, 등본(주소이력 포함)이라고 와있어서 본가에 살고있어서 부모님(세대주) 기준으로 주소이력이 나옴 회사 근처(타지역)로 이사 후, 등본떼보니 주소이력에 이번에 이사한 해당 주소 하나만 나옴 '' 초본을 떼보니 저의 이전 주소이력이 전부 나오는데 일단 2, 3번 중 하나일 거 같은데 처음 이직하는거라 무엇에 사용하는지 몰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같은거
답변
5
기술
정도를 걷는 남자
·
11개월
514
0
답변 5
FTP를 이용할때 원본 파일의 경로를 알 수 있나요?
FTP프로토콜을 이용해 FTP서버에 올리면서 FTP서버 내에 업로드한 파일이 저장되는 절대경로는 알아낼 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업로드 하려는 원본 파일(클라이언트 하드디스크상에 존재하는)의 절대 경로를 알 수 있나요? (ex C:\desktop\example)
답변
3
기술
불돌
·
11개월
550
0
답변 3
인텔리제이에서 svn merge 해보신분
프로젝트가 svn으로 형상관리 중이라 인텔리제이에 svn 체크아웃해서 하고 있는데 개발 -> 품질 소스 merge를 할 때 진짜 미친듯이 느려서 한번 merge -> commit 까지 하려면 족히 3~4분은 걸리는데 이거 빠르게 하는 법 없나요? 소스 많이 병합하는것도 아니고 하나만 병합해도 이모양; 탐색기 상에서 merge하는건 20초면 되는데 인텔리제이는 왜 이러는걸까요...
답변
1
기술
ㅇㅇ1234567
·
11개월
486
0
답변 1
오프라인 코딩테스트는 어떻게 치루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이번주금요일 첫 코테보러가는데 웹개발분야고요 목요일에 과제같은걸 준다고하네요 준비는 어떻게하는지 모르겠어서그런데 보통 중소기업코테는 어떤가요?
답변
3
기술
한냐리
·
11개월
360
0
답변 3
왜 자꾸 한글이 깨져서 나올까요?
아주 간단한 프린트 예제인데 말이죠.. 1. 코드 : System.out.println("전달된 객체의 수는 : "+objects.length); 2. 메세지 : ü : 3 지금까지 시도해본거는 현재 4가지입니다 1. Setting : 인코딩 설정을 UTF-8로 통일 2. VM 설정 파일 수정 : -Dfile.encoding=UTF-8 -Dconsole.encoding=UTF-8 3. 환
답변
2
커리어
뉴런ss
·
11개월
502
0
답변 2
경력직 프로젝트 유지보수할때
경력직 수습 한달차 됐는데요 웹개발 프로젝트 유지보수하면서 질문 너무 많이해도 좀 그런가요? 이제 막 3년차인데 이직해서 회사들어온지 딱 한달인데 바로 고쳐달라고 재촉하고 막 이래서 질문드려가면서 하는데 당연한건지 그래도 실력있으면 좀 덜 묻고 알아서하게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커리어
SEIN LEE
·
11개월
868
1
답변 2
안녕하세요 국비 6개월 배우고, 약 2년 경력가진 개발자 현재 취준 상황인데 고민있습니다..
안녕하세요 23년 국비로 6개월 듣고 개발자가 되어 C# .net 웹개발 하다 현재 다시 취준 준비중에있습니다. 일단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며 취준을 하는데, 현재 공공기관 파견 SM 면접제의가 들어왔습니다. 요즘 너무 취업이 어렵던데 붙으면 이거라도 먼저 가는게 맞는거겠죠?
답변
0
기술
하하하호호호
·
11개월
368
0
답변 0
문서 제대로 만드는 MCP서버 추천 해주실만한것 있으실까요?
docx mcp 몇개 해봤는데 퀄리티 괜찮은걸 못 봤네요 혹시 MCP 클라이언트가 문제인가 해서 커서에 MCP 해봤는데 역시나 제대로 못 만드네요 docx 말고도 pdf등 괜찮은거 추천 부탁드려요
답변
3
기타
chiho
·
11개월
327
0
답변 3
비대면 면접
안녕하세요. 비대면 면접이었고 예정 시간은 1시간이었지만 30분 만에 종료 됐습니다. - 기술 + 인성 면접이었고,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편안했으며 - 모든 질문에는 답변을 잘 드린 것 같습니다 - 편하게 대화하는 느낌으로 진행됐어요 다만 예상보다 너무 빨리 종료돼서 살짝 당황스럽네요.. 혹시 이런 경우 긍정적으로 봐도 될까요..
답변
1
기타
ABCD21q3
·
11개월
258
0
답변 1
원화스테이블 코인 발행에 관심있는 기업 있을까요?
zkTLS 기반 Webproof 기술 적용된 원화 스테이블코인턴키 솔루션을 개발했는데 유스케이스를 만들까 싶어서 기업체를 찾고 있습니다. 사용자 금융정보를 외부에 노출하지 않고 거래 사실을 검증할 수 있는 영지식증명 기술을 사용하고 있고, 검증이 완료되면 원화 스테이블코인이 자동으로 발행되는 구조입니다. 한국과 같은 규제 환경에 매우 적합한 기술로 현재 사용중인 은행 시스템을 그대로 활용해 원화 수신 확인과 거래내역검증, 원화 스테이블코인 자동 발
답변
1
기타
chela
·
11개월
365
1
답변 1
최근 신한라이프 프로젝트 해 보신분들 인터넷 검색PC 사용 가능한가요 ?
최근 신한라이프 프로젝트 해 보신분들께 질문 드립니다. 개인 자리에서 개발PC 옆에 인터넷 검색용 노트북 사용 가능한가요 ? (테러링 등) 답변 주실 때 대략 언제 프로젝트 하신건지 알려주시면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답변
1
커리어
코삼신사임당
·
11개월
553
0
답변 1
닷넷 3년차 개발자 이직 및 교육
안녕하세요 현재 국비지원으로 6개월간 교육을 받고 닷넷 웹 개발자로 3년 좀 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최근 회사에 퇴사 통보 후 면접도 보러다니고 있고 아직 봐야할 면접도 많이 남은 시국에 예전 증권사가 운영하는 아카데미 증권개발자 과정에 지원한 적이 있었는데 시간이 좀 지난지라 잊고 있었는데 오늘 서류 합격을 했으니 면접을 보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현재 고민은 지금 커리어와 비슷한 회사로의 이직과(합격한곳 몇개있습니다.) 예전부터 증권쪽 개발자
해결
3
커리어
호오오이
·
11개월
470
0
해결 3
퍼블리셔 3년차 능력치(?)가 어느정도 되나요?
퍼블리셔 3년차 정도를 뽑으려고 하는데 요즘 퍼블리셔 기술 능력치가 어느정도 되는지 감이 안와서 질문 드립니다. 저도 퍼블리셔 출신이긴 한데 중간에 프엔으로 넘어간지 꽤 되기도 했고 주변엔 고급분들만 계셔서 어느정도 기준으로 뽑아야 하는지.. 업무 강도는 낮은 편인데, 양이 많아서 충원한다고 생각해 주심 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9
80
81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