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6
    멘탈이약캐요·1년 이상
    416
    0
    답변 6
    프로필 사진유저 전화번호 저장 기법 질문
    현재 서비스중인 앱에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유저의 전화번호를 db에 저장할 예정입니다. a유저가 123 이란 전화번호를 쓰다가 번호변경을 했고 앱내에는 업데이트 되지 않았고 이후에 b라는 유저가 123이란 전화번호로 다시 가입을 신청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할것 같은데 이런 상태에서 보통 저장과 기법을 어떻게 잡나요?
  • 답변
    2
    진돌돋3907·1년 이상
    460
    0
    답변 2
    프로필 사진4개월차 인턴입니다.
    대학생 4학년 1학기까지 다니다가 4학년 2학기 때부터 인턴으로 취업해 어떻게든 다니고 있는 인턴입니다...회사 들어왔을 때 완전 깡통으로 와서 회사 들어와서 마구마구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맡은 과제가 스프링 +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웹인데 다 만들어진 상태고, 산업체 사수와 요구사항 수정을 2달간 진행하고 현재는 요구사항 대기 중인 상태입니다. 대기 중인 상태에서 소스코드를 보면서 공부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그
  • 답변
    3
    개발자하고싶다·1년 이상
    423
    0
    답변 3
    프로필 사진코테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공부에 대하여
    일단 전 전공자가 아니고 고졸입니다. 처음엔 그저 백준에서 문제 많이 풀면 된다고 해서 파이썬 기본 문법책인 점프 투 파이썬 끝내고 무턱대고 백준을 풀었습니다. 현재까진 단계별로 풀어보기 21단계, 솔브닥 클래스2 진행중 인데 솔직히 여태 푼 문제 대부분은 gpt 한테 힌트를 제공받아서 그 힌트를 바탕으로 풀거나 그래도 안풀리면 구글링으로 남이쓴 코드 보면서 이해하거나 gpt한테 정답코드를 받았습니다. 이해라도 하면 좋을련데 자료구조, 알고리즘 문제들
  • 답변
    7
    스낵몬·1년 이상
    896
    0
    답변 7
    프로필 사진4년차 프리랜서 400
    요즘 단가 내려간건가요?! 공공 sm380부르네요..
  • 답변
    3
    동도인·1년 이상
    617
    0
    답변 3
    프로필 사진코딩 테스트 문제에서 사용하는 함수들 외워서 시험 보시나요?
    보통 배열이나 이런거 정렬할때 컨트롤 눌러서 함수 찾아보고 사용해서.. 함수를 외워서 쓴적이 없는데 코테는 함수를 외우는거 말고는 답이 없어서 보이는데 다들 함수 외워서 시험 보신건가요? 근데 이 많은 함수를 언제 다 외우나 싶기도 하고..
  • 답변
    0
    개발하는원숭이·1년 이상
    349
    0
    답변 0
    프로필 사진오라클 tns:프로토콜 어댑터 오류
    안녕하세요. 얼마전 sql 관련된 책을 사고 오라클을 설치해 scott계정으로 연결해서 select까지 해본후 다시 켰는데 TNS: 프로토콜 어댑터 오류라고 뜹니다. (java version 17 입니다.) 서비스 에 들어가서 ORACLE과 관련된 작동이 중지되어있는지 확인 해본결과 ORACLE과 관련된 서비스는 하나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listener.ora , tnsnames 파일에 localhost를 컴퓨터이름으로 바꿔도 보고 ip로도 바꿔봤
  • 답변
    2
    Twisting·1년 이상
    282
    0
    답변 2
    프로필 사진리액트강의좀 추천해주세요
    현재 뷰사용중인데 퇴사예정이라 시간이 많을예정으로 리액트학습을 해보려하는데 강의추천드립니다! 리액트아예몰라요!
  • 답변
    2
    산섭·1년 이상
    560
    0
    답변 2
    프로필 사진kosa 경력 등록하려고 하는데 처음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3년 차 웹/앱 기획자입니다. 경력 관리를 여태 안 하다가 KOSA에 등록하면 좋다고 해서 경력 관리를 위해 등록을 하려고 하는데요 담담업무를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헷갈려서요... sw개발 > ui/ux개발로 선택을 해야 하는 건가요, IT컨설팅 > UIUX기획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 건가요... 관련 업종에 계신 분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 답변
    0
    그눅·1년 이상
    164
    0
    답변 0
    프로필 사진<!DOCTYPE html> 후에 지도맵 안불러와지는문제
    카카오맵으로 지도를 불러와서 그위에 마커 클러스터등으로 결과를 뿌려 주고있는데요 기본 헤드파일에 <!DOCTYPE html> 선언이 되어있긴 합니다만 이 지도 뿌려주는 페이지에서 f12로 확인하면 <!DOCTYPE html>해당 선언된것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해당 페이지 파일에 직접 <!DOCTYPE html>선언을 해주면 f12에서 선언된 것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지도가 안나오고요 콘솔에 에러는 따로 안나오네요
  • 답변
    2
    Result·1년 이상
    355
    0
    답변 2
    프로필 사진제가 인턴직하고 나왔는데
    정보처리기사가 있거든요 그런데 학원에서 계속 정산기 훈련과정 들으라고 계속 강요하더라구요 제가 업무에대한 프로세스개념이 부족하다고 말씀드려서 그러신것 같은데 듣기싫다고 하는게 낫겠죠? 이미 신청은 하였고 신청해서 따즈아?라는 무료 3개월쿠폰도 받은 상태라서 엄청 신경쓰입니다.. 차라리 한숨이라도 더 자는게..
  • 답변
    2
    장엄·1년 이상
    412
    0
    답변 2
    프로필 사진스포티파이 웹 크롤링 가능한가요?
    유튜브 뮤직은 웹크롤링이 되던데 스포티파이는 가능한가여 차단이 되어있는건지.. 시도해봤는데 403Error 나오더라고요 물론 스포티파이에서는 웹 크롤링을 금지한다고 나와있습니다.
  • 답변
    3
    Wowwwwwe·1년 이상
    428
    0
    답변 3
    프로필 사진재수vs지방대
    안녕하세요 저는 20살에 보건 쪽 대학을 갔다가 저와 맞지 않는 학과임을 깨닫고 컴공 쪽 대학을 가기 위해 반수를 했습니다. 그러나 짧은 수험 기간으로 매우 낮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두가지 방법 중 선택하려합니다. 첫번째는 지금 성적에 맞춰 지방대에 입학하여 편입하기, 두번째는 다시 1년 수능을 준비하여 괜찮은 대학에 입학하기 너무 낮은 대학에 들어가면 많은 기회들을 얻지 못하고 풀어지지거나 시야가 좁아질까봐 걱정이 됩니다.그렇지만 수능도 예측
  • 답변
    5
    현현zxcv·1년 이상
    239
    0
    답변 5
    프로필 사진제 글쓰기 스타일을 학습하는 ai를 만드는게 얼마나 어려운가요? 사업에 활용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케팅 관련 글을 쓰고 있는 현업 프리랜서입니다. 제가 최근에 글을 쓰면서 느낀게, 제가 쓰는 글 스타일을 충분히 학습시켜서 비슷한 수준의 글을 써주는 개인용 학습 ai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보통 1,000자 2,000자 클라이언트 당 사이의 글을 10~100개 정도 작성하는데, 이정도를 학습시켜서 주제별로, 비슷한 말투와 내용 수준을 갖춘 글을 작성해주는 ai를 만드는게 가능할까요? 대학생 학부 수준에서도 가능한건
  • 답변
    4
    개발자하고싶다·1년 이상
    521
    0
    답변 4
    프로필 사진백엔드 코테 언어 자바 vs 파이썬
    제가 백엔드 개발은 자바 스프링으로 할 생각이고 나중에 취업할때 코테에서 쓸 언어는 파이썬인데 괜찮겠죠? 요새 코테 볼때 파이썬 지원 안하는곳 별로 없다고 해서 전 파이썬이 문법도 편하고 간결해서 좋거든여 상관없겠죠?
  • 답변
    1
    개발자하고싶다·1년 이상
    49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코테 공부 순서
    일단 전 고졸입니다. 코테 언어는 파이썬이고여 파이썬을 시작한지는 3개월 좀 넘었네요 제가 처음엔 솔브닥 1단계 끝내고 2단계를 풀다가 문제 난이도가 1단계에 비해 너무 급상승하고 문제도 너무 어렵고 풀이를 보지 않으면 못푸는 지경까지 와서 단계별로 풀어보기로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단계별도 21단계 재귀 파트까진 어찌저찌 이해라도 되는데 22단계 백트래킹 부터는 알고리즘 문제인거 같은데 제가 사실 알고리즘을 공부 한적이 없다보니 풀이를 봐도 어느정도
  • 답변
    6
    동도인·1년 이상
    1.6k
    0
    답변 6
    프로필 사진코틀린 인기 순위가 왜 이렇게 바닥일까요?
    코틀린 인기 순위가 왜 이렇게 바닥일까요? 과거 코틀린 찬양론자(?) 들 에 의하면 자바는 레거시한 언어고 코틀린 은 최신 언어다 뭐 이런식으로 말하는 글들을 꽤 봤었는 이런저런 글 보다가 코틀린 생각나서 인기 순위 보니까 거의 바닥이네요. 문법적이나 Null 처리 등 과 같은 부분이 자바 하고 비교 했었는데 저정도면 코틀린 개발자 가 찾는거 쉬운것도 아닐거 같은데..
  • 답변
    9
    홍꽁수·1년 이상
    2.2k
    0
    답변 9
    프로필 사진요즘 프리랜서 단가? 이게 맞는건가요?
    프래랜서 알아보고 있는데 단가가 이게 맞는 걸까요? 제가 알기론 AA나 DA는 최소 900이라고 알고있는데...제가 잘못알았을까요?
  • 답변
    2
    javaspringsql·1년 이상
    78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자바 취준생인데 php 신입 서류 합격 했는데,,
    서비스업체 인데 자바 개발자 서류는 받고 조건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php 업무 적용 이런 내용이였거든요,,, 근데 사람인 인적성 검사 2만원 상당 제출 해야 하고 예상 연봉도 면접안내랑 보내줬는데 3천내외 라고 해서 갑자기 마음이 확식었습니다.. 제 이력서는 SI 솔루션 업체 서류 합격 어느정도 하는 수준인거같아요 면접경험이라도 쌓고 싶은데 2만원 비용, 90분 시간소요 인적성검사가 뭔가 좀 그렇네요... 그냥 전체적으로 봤을때 자바로 밀고 가
  • 답변
    3
    2월 32일·1년 이상
    313
    0
    답변 3
    프로필 사진포트폴리오 만들고 있는데 1번 디자인과 2번 디자인 중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1번 디자인 2번 디자인 1번 디자인과 2번 디자인 중 어떤 게 나은 지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 답변
    4
    R928·1년 이상
    391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플로이드워셜 알고리즘의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 싶습니다
    플로이드워셜의 핵심인 3중 for문에서 각 실행이 d[i,j] = min(d[i,j], d[i,k] + d[k,j])즉 k를 경유해서 가는 경로가 더 짧으면, 해당 경로로 갱신하겠다는 의미는 알겠는데 갱신되어가고 있는 테이블을 가지고 처음부터 끝까지 중간 노드를 순차적으로 순회를 한다고모든 쌍의 최단 경로가 구해지는 원리를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6
  • 67
  • 68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