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8
J&M
·
1년 이상
1.1k
0
답변 8
권고사직 거부
회사 사정이 안좋다고 그냥 이놈 저놈 다 권고사직 처리하고있는데요 개발자로서 팀에 기여하려고 했는데 제가 입사했을 때는 이미 부서 성과랑 프로젝트가 망한 상태여서 거의 5개월을 방치 수준으로 있었는데 매출이 안나오는 부서라고 권고사직을 권유 하려나봅니다. 앞에서도 1년을 못하고 이직한거라 여기서는 어떻게든 버티고 개인 학습이나 다른방법으로 역량을 키우려고 악착같이 있었는데 거부하고 1년 버티는 방법이 있을까요?무조건 1년은 버텨야겠는데마링죠... 7
답변
10
뭐든파이팅
·
1년 이상
1.4k
2
답변 10
2년차 개발자 올해 결혼 후 출산 후 재취업 가능성?
안녕하세요 올해 30살이고 20대 후반에 비전공이지만 학원 다니면서 현재 중소기업이지만 나름 체계가 있는 회사에서 근무한지 2년 정도 넘었어요 올해 결혼 했고 그나마 어릴때 아기도 낳을건데 남편이랑 미래에 대한 이야기 해보니 애기 가지고 아마 제가 퇴사하고 육아에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할거같아요 나중에 33-35 일텐데 어떤 회사가 저를 뽑아줄지 ㅎㅎㅎㅎ 친구중에 공무원 친구들이 있는데 이야기 들어보니 공무원을 준비를 해야할지 살짝 고민이
답변
5
플러스인생
·
1년 이상
717
0
답변 5
혼자 프로젝트 투입, 어떻게 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남편이 5년 넘은 백엔드개발자이고 이직하자마자 프로젝트에 바로 투입됬습니다. 문제는 프로젝트를 혼자 맡게됐는데요. 주스킬은 java,jsp쪽이라고 하는데요. 혼자 맡은 프로젝트에 새로운 언어(리엑트네이티브)를 독학으로 배우라 하는데요. 주변 팀원들은 물어봐도 대답을 잘못하고 부장도 자세히 아는게 없다하네요.. 교육도 따로 안시켜주고 독학으로만 배우라는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도와줄 수 있는게 없어 이곳에 물어봅니다. ㅠㅠ
답변
6
JHE
·
1년 이상
1.1k
0
답변 6
취업 너무 막막합니다
아.. 이제 졸업 앞둔 4학년 전공생입니다. 스프링도 이제 처음 배우고 crud 구현도 스스로 못하는 수준입니다. 방금 싸피 코테 봤는데 한문제도 못풀고 니왔습니다. 학점도 낮고..지방대인데. 요즘 취업 너무 어렵다고 하는데 학교에서 연계해주는 작은 si도 지원해서 다녀볼까요 아니면 6개월 혼자 공부해보고 싸피 지원할까요…. 참 인생 너무 막막합니다….
답변
1
cksaa
·
1년 이상
383
0
답변 1
비전공자 커리어 빌딩 고민
안녕하세요. 국비 자바 웹 개발 이수하고 중소기업 재직중인 비전공자 입니다. SI중소기업에서 근무한지 2년됐지만 실제로 프로젝트에 들어간 실무경험은 1년 5개월 됩니다. 지금 회사는 한 기업에서만 프로젝트를 수주를 받아 웹개발을 했고(AS-IS -> TO-BE, 차세대 프로젝트) 유통 그리고 구매 파트를 하였습니다. 아직 경험이 부족하여 다른 SI에서 더 경험을 쌓고 싶은데 제가 경험하지 못한 금융, WMS 등 에서도 프로젝트 경험을 쌓아도 좋
해결
5
k1ick
·
1년 이상
1.2k
0
해결 5
5년차 자바 개발자 이력서 첨삭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건강 문제로 선퇴사를 하고 좀 쉬다가 다시 이력서를 수정하면서 취업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SM 팀이다 보니 경력으로 내세울만한 것이 많지 않고 그것마저 단기간 개발이다 보니 경쟁력이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력서라도 제대로 작성해서 지원을 해보고 있지만 쉽지 않네요 원티드, 리멤버, 랠릿, 점핏 각 플랫폼 이력서 양식에 맞게 수정하고 있는데요 제일 깔끔하고 공유도 가능한게 랠릿인거 같아서 랠릿 기준으로 도움을 요청드리려고 합니다 인사글
답변
3
rino-dev
·
1년 이상
347
0
답변 3
입사전 구체적인 스택 질문
제목 그대로 입사전에 붕뜨는 시간에 공부하려고 질문드렸는데, 혹시 무례하거나 오버한 건 아니겠죠..? 입사해서 잘하고자 하는 맘에 연락드린 건데..
답변
2
lebjent
·
1년 이상
639
0
답변 2
3년차 SM단가
SI파견회사 2년 다니고 프리랜서 제안받아서 1년째 보험쪽 프리랜서 라고있습니다! 3년차고 430정도 세전으로 받고있습니다. 전문대 졸에 (전공아님) 백엔드, 프론트엔드 다보고 잡다한거 다하고있는대 회사에서는 두명몫한다고 일잘한다는 소리 듣고 있고 회사에 프로젝트 하고계신 팀단위로 움직이시는 부장님에게 스카우트 제안을 받았는대 요새 프로젝트가 많이 없어서 그냥 운영업체에 계속 있을까 고민인대 재계약 단가 얼마가 적당할까요?ˀ! 내년에 4년차고 곧 재
답변
2
거둘
·
1년 이상
310
0
답변 2
프론트엔드를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 스택. 궁금합니다.
학원에서 스프링과 JSP, Tiles,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jQuery 등의 기술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프론트엔드를 준비하고자 리액트와 타입스크립트를 공부하고 있으며, 이후 Next.js와 Node.js를 공부하려고 합니다. 아직 Next.js를 공부하기 전이라 어떤 프레임워크인지 잘 와닿지 않습니다. '백엔드 기능을 제공하는 풀스택 프레임워크다', '리액트의 기능과 더불어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리액트를 대신해서 사
답변
2
우기 때 만나요
·
1년 이상
518
1
답변 2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싶지만, 어떻게 공부해야될 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백엔드 개발자 커리어로 시작해 사회경험을 쌓고 싶은컴공과 대학생입니다.우선, 개인적인 제 상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올해 10월에 전역하고 내년부터 컴퓨터공학과 2학년 과정을 수료할 예정입니다.군입대 전, 대학교 1학년 신분으로 연합동아리 UMC에서 백엔드 개발진으로 참가해 프로젝트를 완수해봤고, 그외에도 해커톤, 교내 팀 프로젝트 리더로 참가하면서 여러가지의 백엔드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역량들을 쌓아뒀습니다.개인적인 제 능력은 프로젝트
해결
6
코참패스
·
1년 이상
609
0
해결 6
디자인 하는 개발자
”디자인 하는 개발자“에 대한 수요도 있나요? 그런 직무가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디자인을 할 줄 아는 개발자는 무슨 일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개발하는 디자이너 아님)
답변
1
6개월 사원
·
1년 이상
995
0
답변 1
c# mes
안녕하세요 커리어에 고민이 있어 질문합니다. 저는 자바 스프링 웹개발 국비학원 수료한지 얼마 안된 취준생입니다. 얼마전 주먹구구식으로 회사 지원하다가 c#, .net쓰는 회사에 합격했습니다.(할줄 모르지만 신입은 키워쓴다고 하심) 업무는 생산과정, 품질관리 같은것을 개발과 같이 엮어서? 한다는데, 무슨 느낌인지 감이 잘 안잡힙니다. 저는 개발 위주로 가고싶은데, 업무내용이 뭔지 모르겠어서 찾아봐도 회사를 가봐야 알것같다는 결론이 나오더군요. 찾아보니
답변
2
Twisting
·
1년 이상
571
0
답변 2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직시 기술전환질문
저는 프론트엔드 2년차 개발자로 현재 회사에서 vue를 사용중이고 이직을 고려중입니다.근데 보통 react를 사용하는곳이 많고 그래서 채용도 react가 많은거같아서 react를 좀 따로 공부하면서 아직은 경력이 많지 않으니까 지원을 할때 vue를 사용하는곳도 지원을 하고 react도 필수요건에 능숙한사람인곳은 지원을 안해도 react를 경험해본사람?? 정도는 지원을 할수있다고 생각하는데 근데 여기서 이직을 했는데 vue를 사용하는곳으로 가면 이제
답변
2
aseriss
·
1년 이상
488
0
답변 2
ㅤㅤㅤㅤㅤ
ㅤㅤㅤㅤㅤㅤㅤ
답변
5
eudhxi
·
1년 이상
965
0
답변 5
컴공분야 학벌에 대해 조언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고3때 지방대 컴공 들어갔다가, 군대에서 인하대 컴공을 붙고, 전역하고 학고반수를 했습니다. 전역 후 본 수능의 결과가 좋진 않았지만, 과정에선 만족을 했기 때문에 후회는 남지 않습니다. 다만 인하대 복학을 하게된다면, 1학년 유급을 해야해서 결국 삼수나이로 졸업을 하게 될거같은데요 유급되는 것 때문에 차라리 1년동안 무휴학 반수를 한번더 해봐서 서울 상위대 컴공으로 가는게 나을지 아니면 그냥 그 남는시간마저도 전공공부나 외국어 공
답변
0
하늘이하얗다
·
1년 이상
377
0
답변 0
해외기술지원 직무 초기 커리어로 잡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에 해외기술지원 직무로 최종합격한 신입입니다. 제 영어역량과 it에 대한 관심을 높게 쳐줘서 합격된거 같습니다. 업무내용은 크게 해외 고객 기술대응/기술 교육, 기술 문서 작성, 시스템 설계 및 연동 업무 지원, 프리세일즈 등 입니다. 회사가 기술력도 좋고 해외매출도 나와서 배울점이 많고 제시해준 연봉도 상당히 높아서 만족합니다만 커뮤니티나 정보를 찾아보면 기술지원업무를 하면 추후 커리어에 도움이 안된다는 말이 있어서 다소 걱정입
답변
2
치킨먹고시퍼
·
1년 이상
542
0
답변 2
저학점 무스펙 컴공 6학기 후 휴학생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서성한 라인 컴공 6학기 마치고 휴학중인 학생입니다. 원래 다른쪽으로 전공을 바꿀까 고민을 했다가 시험 준비하고 뭐 하다보니 잘 안되어서 다시 컴공쪽 진로로 취업을 준비하려 합니다.. 제가 학교생활을 좀 불성실하게 해서..ㅠ 현재 학점은 2.8 정도인데 재수강하고 나머지 학점 열심히 채우면 3점 중반까지는 올릴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문제는 1년 좀 넘게 코딩을 쉬었다는 점과 지금까지 겉핡기식으로만 코딩을 배워서 코딩 실력이 거의 없
답변
7
fdhsjk93
·
1년 이상
887
0
답변 7
여대출신 취준생입니다.
머지않아 취업시장에 뛰어들 여대생입니다. 요즘 뭐 여대출신 거른다, 서류도 스펙도 안 보고 탈락시킨다 이런 글들을 하도 많이 접해서 솔직히 많이 흔들리고 불안한 심정입니다... 그래서 저 의견들이 그저 남녀갈등을 조장하는 의견일 뿐인지, 아니면 실제 현업 면접관분들의 의견도 저것과 비슷한지 여쭙고싶어 질문글 올립니다! +여러 의견 감사합니다. 여러분 의견들도 그렇고 여고 여대등 여초환경에서 오랜기간 지내며 딱히 불편을 못 느낀것을 보니 제 성
답변
4
tyu
·
1년 이상
637
0
답변 4
학벌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2
sealion
·
1년 이상
363
0
답변 2
IT직무에서 다양한 분야 경험 또는 특정 분야 경험
직무에 전산 또는 IT 부문이라고 되어있는 공고들을 확인해보면 업무내용으로 서비스 개발, 운영, 인프라 관리와 같이 분야를 광범위하게 서술해 놓은 경우가 있습니다. 신입을 채용하는 입장에서, 개발이나 인프라 등 여러 분야에서 두루두루 경험이 있는 지원자나 개발경험 또는 인프라경험만 있는 지원자 중 어느 쪽이 더 어필이 될 지 궁금합니다. 전자의 경우는 실력이 애매하면 어중간할 것 같고, 후자의 경우는 사용하는 기술이 다르다던가 등의 이유로, 어쩌면 회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6
67
68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