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해결
    3
    광돌이·2년 이상
    602
    0
    해결 3
    프로필 사진SpringBoot fetch API post 정보 @RequestParam 으로 받기 안되나요??
    최근에 프론트와 백엔드 분리해서 작업하는 와중에 프론트에서 fetch로 post로 id 와 pw 를 전송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서버단은 @RequestParam으로 id와 pw를 받도록 해두었는데 로그를 보니 id값을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아래와 같이 전송했습니다. 서버 쪽은 test( @RequestParam(value="id" ,require=true) String id, @RequestP
  • 답변
    0
    캬악퉤·2년 이상
    277
    0
    답변 0
    프로필 사진인텔리제이, 스프링부트 자바 이슈
    안녕하세요 개인 개발을 진행하다가 문제가 하나 발생하였는데요. 다른분들은 혹시 제가 겪은 문제를 해결한 사례가 있는지 공유받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몇일전에 윈도우 os환경에 인텔리제이로 스프링부트 프로젝트를 실행하다가 제 로컬 pc와 aws rds간 터널링을 통하여 db접속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여 실행도중 fail이 떨어졌는데요 어찌어찌하다가 정상적인 방법으로 인텔리제이를 종료하지 않아 스프링부트로 실행했던 프로젝트의 was가 제거가 안되고 인텔리제
  • 답변
    5
    rhelqk·2년 이상
    455
    0
    답변 5
    프로필 사진국비학원 과정 풀스택vs프론트엔드 위주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프론트엔드 취업 목표로 국비 학원을 알아보고 있는 비전공자입니다. 학원 선택에 있어 풀스택 과정, 프론트엔드 위주 과정 둘 중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이 됩니다.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풀스택을 배우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또 요즘 취업 시장이 어렵다보니 '프론트엔드 분야만 배웠다가 취업을 못하는 건 아닐까?' 하는 염려도 있습니다. 여러 곳에서 상담을 받아봤으나 학원마다 말씀이 모두 달라서 오키
  • 답변
    2
    white shirt·2년 이상
    303
    0
    답변 2
    프로필 사진리액트 useState 질문입니다!
    리액트에서 axios로 데이터를 가져오고 가져온 데이터를 useState에 넣어서 화면에 출력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화면을 새로고침 할 때마다 useState의 초기값이 나타났다가 가져온 데이터가 출력이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useState의 초기값이 빈 배열이기에 새로고침 마다 빈 화면을 보여주고 이 후 데이터를 보여줘서 데이터가 깜박이는 현상이 생겨 화면 paint 전에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useLayOutEffect를 써봤지만 잘 되지 않더
  • 해결
    3
    광돌이·2년 이상
    1.1k
    0
    해결 3
    프로필 사진DockerFile ./gradlew clean bootJar not found 이슈...
    FROM openjdk:17.0.2-jdk-slim-buster as builder RUN mkdir /app WORKDIR /app COPY gradlew settings.gradle build.gradle ./ COPY gradle ./gradle COPY src/main ./src/main RUN ./gradlew clean build FROM openjdk:17.0.2-slim-buster WORKDIR /app COPY --from=b
  • 해결
    5
    보니베어·2년 이상
    335
    1
    해결 5
    프로필 사진자바 공부하다가 컬렉션 관련 질문
    List 와 배열의 큰차이점은 데이터를 추가 삭제 할수있다는건데 질문1 Array.asList 로 만든 List 객체를 보면 데이터를 추가 삭제 할수없다는데 굳이 배열을 list 변경해서 왜쓰는건가요? 질문2 ArrayList 구현객체는 무조건 배열보다 유리한것같은데 굳이 배열을 쓰는이유는 뭔가요. 성능의 차이 일것같다고 예상은 하는데 동일한 용량을 사용한다면 결국 성능은 같은것 아닌가요? 용량의 제한을 주기위해 배열을 사용하는건가요? 그러니까 예를들
  • 답변
    1
    Milo·2년 이상
    464
    0
    답변 1
    프로필 사진티배로 스튜디오
    !SESSION 2024-01-02 19:28:30.929 ----------------------------------------------- eclipse.buildId=unknown java.version=1.8.0_351 java.vendor=Oracle Corporation BootLoader constants: OS=win32, ARCH=x86_64, WS=win32, NL=ko_KR Fra
  • 답변
    1
    니하오마·2년 이상
    126
    0
    답변 1
    프로필 사진Centos7 Apache Port 변경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아파치 포트 변경 관련해서 질문 좀 드리려구요 OS : centos7.8 apache : Apache/2.4.6 (CentOS) (yum install -y httpd 로 설치) 기본 80 포트로는 잘 접속이 되는데요 이걸 1234 포트로 변경하고 싶어서 /etc/httpd/conf/httpd.conf 파일을 아래와 같이 수정 했는데 #Listen 12.34.56.78:80 #Listen 80 Listen 1234 systemc
  • 해결
    3
    와캬퍄·2년 이상
    157
    0
    해결 3
    프로필 사진재요청에 대한 응답시간 질문
    spring boot, spring data jpa를 이용해서 단순 CRUD API를 구현하였습니다. 해당 API로 첫 요청을 진행하고 나서, 두 번째 요청부터는 급격하게 응답 속도가 줄어든 것을 postman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별도의 캐싱 처리를 해주지 않았는데도,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가 뭘까요?
  • 답변
    8
    gg맨·2년 이상
    776
    0
    답변 8
    프로필 사진경제 한파로 인한 요즘 개발자 시장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요즘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근데 현재 회사 대표가 비개발자 출신이라 개발은 하나도 모르는데 세상 돌아가는데 관심이 많아서 이런저런 잡다한 지식으로 여러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요즘 경제가 어렵고 앞으로 더 어려워 질 일만 남았다며 무리하게 투자 받은 스타트업은 거의 망할 것이고 웬만한 기업들도 다들 힘들어질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AI의 발달과 동남아 개발자 수입으로 개발자 단가는 더욱 떨어지고 일자리도 줄어들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어느정도는 그렇게
  • 답변
    3
    하리리링·2년 이상
    412
    0
    답변 3
    프로필 사진프리or개인사업자 건강보험
    보통 정규직에서 프리나 사업자로 전환 하시는분들 건강보험 임의가입제도로 많이 하시나요?
  • 답변
    2
    네오트·2년 이상
    154
    0
    답변 2
    프로필 사진Swift로 Macos 프로그래밍을 익히는 방법 여쭤봅니다.
  • 답변
    6
    icon·2년 이상
    882
    0
    답변 6
    프로필 사진신입사원 연봉 어느정도면 괜찮을까요?
    신입사원 연봉이 어느정도면 괜찮을까요? 현재 조건인데 신입의 기준에 맞는가 싶어서요. 이직이나 구직을 해본지 오래되어서요. si개발은 없고 솔루션 회사라 고객지원(개발시작시 교육,셋업, qa 그리고 장애처리) 야근은 1년에 5번 내외 야근수당 없음. 현재 2800 퇴직금연금별도 (근무시간 10~5시 서류상으로는 9~6시 이지만 신입을 꼬시고 싶어서 변경했습니다. 물론 제가 사장은 아니지만 건의를 해서) 점심식대 회사법카로 지급 여름휴가비 100 평균
  • 답변
    0
    왕고기·2년 이상
    347
    0
    답변 0
    프로필 사진네이버에 등록했던 웹사이트의 robot.txt 를 새로 덮어쓰기 후 사이트맵 부분이 "확인중 입니다"로 나옵니다
    안녕하세요네이버에 등록했던 웹사이트가 검색해도 나오지 않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확인해 보니 사이트맵 부분이 "확인 중입니다" 라 나와고 이 부분을 해결하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웹사이트의 타이틀을 수정하고 robot.txt를 새로 덮어쓰기 한 후 부터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그럼 사이트맵 코드를 최근 변경날짜로 변경시키면 해결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사이트 상태] [사이트맵 코드] <url><loc>
  • 답변
    2
    에마왓슨·2년 이상
    281
    0
    답변 2
    프로필 사진국비학원 커리큘럼좀 봐주세요!
    1. 2. 3.(1) 3.(2) 1,2,3 있고 3번학원은 반이 지금 2개 있습니다! 백엔드로 가고싶은 비전공자 초보인데 어떤게 좋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답변
    1
    keemsj·2년 이상
    228
    0
    답변 1
    프로필 사진포트폴리오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국비6개월 잘 수료하고 공부와 개인적인 소소한 프로젝트하며 이력서와 노션(포트폴리오)주소 첨부로 신입개발자 취업을 노리고 있습니다! 근데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궁금한 것들이 있습니다. 국비때 했던 프로젝트나 개인프로젝트를 노션에 포트폴리오를 만들때 저는 하나하나의 기술적인 것들을 보여주고싶은 마음에 동작하는 사진들과 설명등등을 적었더니 내용이 너무 많아 담당자들이 안볼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ㅠ 제가 거창한 프로젝트도 아니
  • 답변
    5
    자바칩스·2년 이상
    305
    0
    답변 5
    프로필 사진기술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5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새로운 기술 연습 겸 혼자 프로젝트를 하나 해서 기획, 설계, 개발, 그리고 도메인 받아서 AWS에서 서버 배포까지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기술들을 사용해서 개발을 할지 먼저 정해야 할 것 같은데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되는지 안되는지 구분이 잘 안돼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은 무료 기술들 추천 부탁 드립니다. 주 언어는 JAVA입니다. Spring 쓸거고, openJdk 통해서 개
  • 해결
    1
    진진돌이·2년 이상
    516
    0
    해결 1
    프로필 사진Train.csv와 Test.csv
    제가 하고싶은 질문은 train때 잘나오던 모형의 점수가 test때 최악으로 나온다는 것인데 여기서 어디로 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수행한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표는 30개 변수(숫자로 암호화됨)로 5개의 target값을 예측하는 모형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선 전 변수 하나하나 예측하는 모형을 만들고자했습니다. Train.csv에서 상관분석 결과 1개를 제외한 나머지 변수 vif지수가 10 이상로 나와서 이러한 문제점에 영향을 덜 받
  • 답변
    1
    accumulate·2년 이상
    265
    0
    답변 1
    프로필 사진스프링 프레임워크 DI 의존 주입에 궁금점
    스프링 프레임워크 공부 중에 DI 의존 주입은 객체를 직접 생성하지 않고 메소드를 활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외 의존을 받는 클래스를 생성 시 의존 객체도 생성되기 때문에 의존 주입을 하는 것으로 아는데, 생성자로 클래스 타입을 받아서 의존 객체를 주입 받아도 똑같이 객체가 생성될 때 의존하는 객체도 생성 되는 것 아닌가요? 제가 객체 지향의 관점이 부족하여 이해를 못하는 것과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 해결
    10
    drivingcoder·2년 이상
    1.0k
    1
    해결 10
    프로필 사진공부에 활용할 서버용 컴퓨터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최근 시스템 관리와 네트워크 서비스 운영에 관심이 생겨 우분투 환경에서 리눅스 공부를 해보려는 학생입니다. 직접 서버용 컴퓨터를 구매해서 공부해보고 싶은데, 여기저기 검색해봐도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을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ㅠ 30만원 내외의 가격대의 저렴한 컴퓨터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 분야는 처음이라, 질문이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ㅠㅠ)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72
  • 173
  • 174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