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Cooolg·약 3년
    353
    0
    답변 4
    프로필 사진곧 면접이 있는데 걱정입니다.
    웹 백엔드 인턴 면접있습니다. 최종 면접이라 더욱 긴장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면접 경험도 없는 터라 이력서 기반으로 어떠한 질문이 나올 지 감도 안잡히는데제 이력서를 보고 나서 의문이 들만한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을 찾아주실 분 없으실까요 .. ㅜㅜ큰 보상을 드리진 못하지만 커피 기프티콘이라도 받아주신다면 도움을 구하고 싶습니다ㅠ
  • 답변
    2
    N네임N·약 3년
    222
    0
    답변 2
    프로필 사진소프트웨어 개발 분야로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 고3 학생입니다. 앞으로 방향성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로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 고3 학생입니다. 저는 대학을 가고 나서 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인이 되면 그에 따른 부담도 있겠지만 기존의 정해져있던 틀을 벗어나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제가 필요성을 느끼는 공부를 선별적으로 하여 자신의 주관 안에서 인생 설계를 시작하는 단계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방향성을 잡고 첫 단추를 잘 꿰고 싶습니다. 그래서 경험을 많이 해보신 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 답변
    4
    가오리넉·약 3년
    1.0k
    0
    답변 4
    프로필 사진공공SI는 가지 말라는 이유는 뭘까요?
    저는 솔루션 회사에서만 근무를 해본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이미 우리 회사를 졸업한 선임들은 SI를 가야 실력도 늘고 연봉도 높다고 SI를 가라고 하곤 했는데, 팀장님은 이직을 하더라도 SI, 특히 공공기관 사업하는 곳은 가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단순히 갈리는 업무량 때문인건가요?
  • 답변
    3
    FE23·약 3년
    379
    0
    답변 3
    프로필 사진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약 1년 정도 독학해온 프론트 개발자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취업보단 창업이 너무 하고 싶어서 계속 혼자 개발해 왔는데요,, 하다보니 개발이 너무 재밌고 좋은 시스템이 있는 회사에서 실력, 커리어를 쌓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지금까지 Figma로 디자인해서 React, Next, recoil, react-query, firebase(DB) 등으로 개인 프로젝트 몇개 SEO나 성능(lighthouse 체크) ssr, sitemap, 이미지
  • 답변
    2
    근육만두3세·약 3년
    886
    0
    답변 2
    프로필 사진[스타트업] 주주간 계약서 콜옵션 조항 어떻게 정하세요?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 공동창업자(기술책임자)로 합류하여 최근에 주주간계약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콜옵션조항(퇴사시, 보유지분의 일부를 액면가에 양도하고 나가야 하는 조항)에 대한 비율에 대해서 합의가 잘 일치하지 않고 있는데요. 1년이내 퇴사시, 90% 액면가 양도 2년이내 퇴사시, 80% 액면가 양도 3년이내 퇴사시, 50% 액면가 양도 5년이내 퇴사시, 30% 액면가 양도 대충 이정도로 구두 협의 보려고 하는데, 다른 공동창업자간에 이게 시장
  • 해결
    2
    Waff·약 3년
    429
    0
    해결 2
    프로필 사진취업 시 대학 이름 비중 질문
    안녕하세요.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현역으로(04년생) 올해 입학한 학생입니다. 작년 수능 성적으로 갈 수 있는 대학 중 더 높은 곳이 있었으나 원서 접수를 복수전공을 고려하지 않고 전부 컴퓨터 공학과로 쓰는 바람에 가지 못했습니다. 사실 현재 전액 장학금으로 학교를 다니고 있기도 하고... 흔히 이쪽 분야 취업에서는 대학 이름을 그렇게 보지 않는다고 알고 있었어서 좀 아쉽다 정도지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았었습니다. ai 쪽에도 관심이 있는데 대학원
  • 답변
    3
    닉네임은뭐로하지·약 3년
    243
    0
    답변 3
    프로필 사진장고에서 리액트로 마이그레이션하는 회사로 이직하는게 맞을까요?
    제곧내입니다. 장고에서 리액트/노드 로 마이그레이션하는 회사로 이직하는게 맞을까요??.. 노드는 따로 구하시는거같구요 프론트는 저 or 저 +1 라고 하십니다
  • 답변
    2
    CWIN·약 3년
    833
    0
    답변 2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입니다. 이력서 열심히 써봤는데 어떤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전에 이력서를 작성해서 어떤지 피드백을 받았던 신입 개발자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너무 좋은 피드백을 주셔서 열심히 고쳐서 와봤습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xkKdZVaN--wBFfrdz3C4TeBFQf3zF_HqaL9tjKZFXHs/edit?usp=sharing 각각에 프로젝트에 대해 좀더 자세한 설명을 추가했지만 몇몇 프로젝트는 이력서에서 제외를 했습니다. 그래서 조금 줄어든 분량
  • 해결
    3
    Good Very·약 3년
    1.4k
    0
    해결 3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취업 준비 과정, 공부 방법 및 포트폴리오 제작에 관한 질문 있습니다. (질문 많음 ㅜㅜ)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취업을 위해 공부 중인 사람입니다. 전 직장으로 단순 생산직을 다녔는데 현타가 와서 퇴사하게 되고 어떤 직업이 있나 찾아보다가 프론트엔드를 해보고 싶어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궁금한 게 있어서 몇 가지 질문 여쭤봅니다. 강의 보고 따라서 만들어본 웹 사이트도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 있나요? (노마드코더 코코아톡,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조금씩 수정) 개인 프로젝트 같은 것은 진짜 말 그대로 내가 만들어 보고 싶은 사이트를 만들면 되는
  • 답변
    2
    onedayonecommit·약 3년
    487
    1
    답변 2
    프로필 사진고졸 신입 개발자입니다. 학위취득 관련해서 여쭤보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24살이고 2024년에 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3학년편입 하려고 준비중입니다. 방송통신대학 편입을 하게 된다면 회사를 다니며 학사 학위 취득을 할 생각이였는데 차라리 편입준비를 해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컴퓨터공학과 3학년으로 편입을 할까 고민중입니다. 만약 방송통신대학교로 편입시 졸업할때 학사학위 및 2년의 경력이 생길것이고 과학기술대학교로 편입시엔 경력 없이 학사학위만 취득한 상태일텐데 어떠한 선택이 조금이나마 괜찮을까요
  • 답변
    0
    박지민972378·약 3년
    182
    0
    답변 0
    프로필 사진컴공활동 질문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머를 꿈꾸고있는 고1학생입니다. 이번에 학교에서 수학축제를 한다고하는데요. 거기서 부스활동을하면 생기부에 적힌다고하여 부스활동을 하려고하는데, 컴퓨터관련해서 할만한 활동이있을까요?
  • 답변
    4
    저스티스저지먼트·약 3년
    372
    0
    답변 4
    프로필 사진이직 고민중인데 조언 좀 해주실수 있으실까요?(길어요)
    안녕하세요 작년 5월에 입사하여 1년정도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국비 출신이기도 하고 나이도 32살이라 적지 않습니다 전문대3년제 졸업했지만 관련 학과가 아닙니다(보건계열입니다) 그전에는 쭉 부사관으로 복무하여 공백기간은 없긴 합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는 작년 5월에 입사하였습니다 연봉은 처음엔 2400이었고 지금은 최저시급이 올라서 2500정도 입니다 처음에도 너무 적은 연봉이라 생각하긴 했지만 지방이기도하고 그당시 이력서를 80넘게 썼는데 불러주
  • 답변
    3
    가오리넉·약 3년
    368
    0
    답변 3
    프로필 사진솔루션 컨설팅 회사 어떤가요?
    저는 자바 기반 2년차 웹개발자입니다. 피치못할 사정으로 이직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번에 면접보고 붙은 곳이 C#기반 솔루션 회사입니다. 근데 컨설팅 업무가 많다고 해서 개발자로서의 커리에어 좋은 보탬이 되지 못할까봐 좋은회사 같아 보여도 선뜻 옮기질 못하겠네요. 이럴 경우 안 옮기는 게 맞겠죠..?
  • 답변
    1
    테온·약 3년
    137
    0
    답변 1
    프로필 사진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바 공부후에 코틀린을 배워서 앱을 배포하려고하는데 도움될만한 책이 있나요? 코틀린만 나와있는 책말고 안드로이드스튜디오를 사용할 줄 알아야하니 안스도 포함되있는걸로 알려주세요 최신버전으로 알려주는 책이 최근에는 없더라구요
  • 답변
    3
    누아리이여·약 3년
    376
    0
    답변 3
    프로필 사진2년6개월차 개발자 너무 요즘 답답하네요
    이제 거의 3년차 접어들고 있는 개발자 입니다. 요즘 이직준비를 하고잇는데 정말 부끄럽지만 기초가 너무 부족한거같다고 느끼는거같아서.. 이직이.점점 무서워지고 자신감도 많이 떨어지는거같아요... 퇴근하고 2시간씩 자바 기초책도펴서 공부하고 있는데 이게 맞는건가... 잘모르겟고 선배님들의 조언을 한번 듣고싶습니다... 어떻게 다시 차근차근 할수잇을까요 ㅠㅠ 요즘 너무 암울하고 답답하니요..
  • 답변
    2
    CWIN·약 3년
    851
    0
    답변 2
    프로필 사진GitHub를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제출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GitHub를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려고 하는데 이게 웹사이트 링크인데 어떻게 제출하는게 좋을까요? "포트폴리오 : Github링크" 와 같이 작성해서 메일로 보내는 방법 텍스트 파일(PDF, DOCX)에 하이퍼링크를 걸어서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기 두 방법중에 뭐가 적절할까요... 검색해봐도 Github를 포트폴리오로 쓴다는 말은 많이 나와도 이걸 어떻게 보낼지는 안나오네요 ㅠㅠ
  • 답변
    1
    자바칩삼겹살·약 3년
    281
    0
    답변 1
    프로필 사진Java 백엔드 독학 로드맵 질문있어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현재 Java로 백엔드를 독학하고 있고, 지금 Java 를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늦은 나이에 시작을 했기때문에 취직을 빨리 하고싶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많이하고 그 지식을 토대로 엄청 좋은 회사에 들어가기보다는 기초만 빨리 배우고 중소에라도 취직해서 거기서도 공부하면서 조금씩 경력쌓아서 더 좋은 회사로 이직하려고 계획중입니다. 그런데 공부할 양이 너무 방대해서 빠르게 취직하려면 어디까지 알아둬야할지 갈피를 잘 못
  • 답변
    1
    NEW_b·약 3년
    22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신입 서류(서약서)작성 관련 질문있습니다
    DB보안 관련 회사에 신입으로 취업하게 되었는데 회사에서 요청하는 서류중에 서약서 부분이 있는데 이중 -- 본인의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끼치게 된 경우 해당 손해액은 지체없이 변상토록하겠습니다. 만일 서약 사항을 위반할 시 어떠한 처벌도 감수하겠으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이런 부분이 있는데 이게 좀 마음에 걸려서 질문드립니다. 주변 지인분들은 아무것도 아니다(?)나 보통 파견현장 들어갈때 저런식으로 작성한다고는 하는데 일반적인 서류인가요?
  • 답변
    6
    영양망정·약 3년
    798
    0
    답변 6
    프로필 사진자율주행 로봇 분야가 전망이 밝을까요?
    현재 대학 재학중이고, ROS 학습하고있습니다. 하지만 학습하다보니 임베디드쪽은 너무 어려운 것 같아서,,, 다른분야로 찾아보고있는데 우선은 ROS배운걸로 자율주행로봇분야로 커리어를 시작하고, 경력을 쌓아가고싶은데, 타 커뮤니티나 여러 글, 또 현직자분께 인터뷰하면서 느낀건데 자율주행 분야가 대기업들빼고는 전망이 없고, 심지어 자율주행 로봇 분야는 전망이 없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요..... 그래서 선뜻 이분야로 목표를 설정하자니 나중에 미래에 경쟁력이
  • 답변
    1
    Yu·약 3년
    235
    0
    답변 1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준 프젝
    컴공과는 아니지만 유사학과라서 비전공자는 아니기에 운영체제, 자료구조,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등 cs지식들은 학교에서 수강하였고 프젝경험이나 캡스톤 모두 ai로만 해서 프론트 관한 프젝경험이 없습니다ㅠ 학교다니면서 지금 react 공부중이구요 부트캠프를 하면 프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한데 다들 html,js부터 처음부터 한다는 단점들이 있어서.. 부트캠프 안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프젝 경험을 쌓나요? 학교에서 프론트는 아니지만 캡스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72
  • 173
  • 174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