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0
스토리텔링
·
약 2년
177
0
답변 0
태블릿으로 버블IO을 사용하는데 좌우 이동이 어려워요???
태블릿에 크롭 브라우저로 버블IO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대 축소는 단축키로 사용하면 되고 위아래는 휠이 반응과 이동 바가 생기는데 좌우 이동 바가 안생겨서 버블IO 사용하기가 어려워요ㅠㅠ 좌우 바가 생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ㅠㅠ 삼성 브라우저도 좌우 이동 바가 안생겨서 똑같은 현상입니다
답변
5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524
0
답변 5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의 상태: 1. 국비에서 팀 , 개인 프로젝트를 하였습니다. - 팀 프로젝트 3개중에 2개는 영화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는 api 키 - 파이어베이스 api 키가 유출되어 있습니다. - 개인 프로젝트 또한 잘했다고 여겼는데 수파베이스 키가 유출되었습니다. ㅠㅠㅠㅠ 그래서 현재 개인 프로젝트 주제를 새로 정하고 있는데 어떤 걸로 해야될지 난감합니다. 또한 취업을 위한 프로젝트를 해야되는가 , 아니면 제가 좋아
답변
1
카멜스네이크
·
약 2년
172
0
답변 1
파이어 베이스 질문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제가 만든 리얼타임 데이터 베이스에 접속해서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할수 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근데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하려면 파이어베이스 웹api와 리얼타임 데이터 베이스 주소가 필요합니다. 엄청 보안을 요구하는 프로젝트도 아니고 그냥 다 알려드려도 되지만 결국 이걸 알려주지 않고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는게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웹api와 리얼타임 데이터 베이스 주소을 알려주지 않고 다른 사람들이 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
답변
4
열심히해보쟈구
·
약 2년
582
0
답변 4
국비지원 수료 후 취준하면서 개인프로젝트 진행중인데
사실 국비지원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solid원칙을 지킨다거나 그런게 아니라 말 그대로 막코딩해서 이번에는 나름대로 실무처럼 설계를 하려합니다.. 그런데... 그 설계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혹시 실제 프로그램이나 실제 프로그램에 가까운 코드들 볼 수 있는 방법이나 홈페이지가 있을까요..? 코드를 보고 어떤식으로 구현하는지 참고도 해보고 싶고 아직 제가 모르는 방법과 어노테이션 같은 것도 많아서 참고 해보고 싶습니다.. 구글링을
답변
2
depv42
·
약 2년
217
0
답변 2
소프트웨어 생명주기, 모듈, 아키텍처같은 내용을 공부하기 위한 책이 있나요?
정처산기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좀 더 깊게 배우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시나공 책에서 분류된 기준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설계 소프트웨어 생명주기 (폭포수, 프로토타입, 애자일 등)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스크럼기법, XP기법 등) 요구사항 정의, 분석 등 (기능, 비기능, 사용자, 시스템 요구사항; 요구사항 개발 프로세스 등) UML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프로그램 구현 모듈 (응집도, 결합도) 공통모듈 (정확성, 명확성, 완정성,
답변
5
뉴알
·
약 2년
470
0
답변 5
뛰어난 프론트엔드라는 것은
어떤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어야 하나 고민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인정받으려면 누가 봐도 괜찮다 싶은 홈페이지를 뚝딱 할 수 있어야 하나요? Html, css로 외적인 부분을 기막히게 보여주는 것이 프론트엔드의 기본일까요? 디자이너나 웹퍼블리셔가 없는 작은 회사에 다니다보니 그러한 요소들을 으레 잘하는 것이 프론트엔드다고 여기는 느낌인데 프론트엔드로서 어떤 것에 중점 두고 성장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
4
신입자바
·
약 2년
367
0
답변 4
깃허브 사용 소규모 개발팀에 관해 질문해요
안녕하세요. 자그마한 중소기업 다니는 신입개발자 입니다. 우선 저희는 uipath로 RPA개발을 하고 잘 안돌아가는 uipath RPA를 python으로 변경하거나 asp나 php로 회사 내부등을 관리하는 웹개발을합니다. 우선 저희팀은 4명으로 구성돼있고 python 코드 같은것은 구글클라우드로 공유 회사 내부관리 웹은 툴은 editplus를 사용하고 ftp방식 사용해 관리 되어집니다. 근데 이런것들을 깃허브를 사용해서 관리를 하면 어떨까 팀장님이 좀
답변
3
응애개발자22
·
약 2년
215
0
답변 3
Node.js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선생님들 계속해서 이런 오류가 납니다 콘솔에 헬로우월드만 써놔도 저게 계속뜨네요 잘안돼서 노드삭제하고 재설치하고 별짓을 다해봐도 그대로네요..ㅠ 찾아보니 무슨 package-lock.json과 node-modules 폴더 을 삭제하라고 그러는데.. 혹시 자세하게 설명해주실분 계신가요? 노드가 처음이라 블로그 글로는 이해를 못하겠습니다ㅜ
답변
1
돈벌고싶어요
·
약 2년
225
0
답변 1
이클립스 이상하네요
git에서는 저기 team2-concept/src/main/java 가 team2-concept안에 있는데 만들때마다 밖으로 빠져나오네요.git에있는 그대로 어찌 할까요 다운받은 clone은 저 안에 들어가있는데 이클립스에서는 이상하네요..
답변
3
케이끙
·
약 2년
210
0
답변 3
멘토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지금 국비수업 듣고있는데 백엔드쪽으로 공부중이고 앞으로 해야할것도 많은데 제 지식으로는 너무 부족합니다 ㅠㅠ 그래서 취업준비를 미리미리 하려고 준비중인데 멘토같은분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요 취업관련해서 혹시 멘토를 구하고 싶은데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답변
2
대마왕개발자
·
약 2년
262
0
답변 2
@modelAttribute 바인딩 문제
dto 형을 int로 했을때 submit 내용중 null 로 들어오면 당연히 에러가 생기겠죠? 근데... 방어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Integer로 선언하는것 클라이언트 단에서 유효성 검사해서 null 막기 이걸 제외하고, dto 내에서 null로 들어올 시에 자동으로 int 값으로 바꾸는 방법 같은거요. 그리고 해당 에러는 로그에 안나와서 고생을 했는데 타고타고 ModelAttributeMethodProcessor.class 까지 가서 객체가
답변
5
우와앙아아앙
·
약 2년
664
1
답변 5
프리랜서 계약서 사인 후 전날 해지 문의
안녕하세요 내일 출근하기로 계약서에 사인 까진했는데 페이가 너무 적어 오늘 계약 해지를 요청했는데 다시 생각하지 않으면 조치를 취하겠다네요 혹시 계약서에 사인은 했는데 아직 출근전인데 해지하면 뭐 문제될게 있을 까요?
답변
1
jiljil
·
약 2년
851
0
답변 1
구글 스프레드시트 덮어쓰기
안녕하세요~ 물어볼곳이 없어 여기에라도 여쭙니다.. 현재 업무상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스프레드시트에, 로컬에 있는 엑셀 파일을 덮어쓰기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확장자가 달라서 그런지, 덮어쓰기가 되지 않고 파일명이 같아도, 다른 파일로 인식하여 새 파일로 업로드가 됩니다. 혹시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엑셀로 덮어쓰기가 원래 안되는 건가요? ㅠㅠ 아시는 분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
3
dnjd
·
약 2년
685
0
답변 3
구디 취업
혹시 구디에서 취업 못하신분 계신가요? 취업지원 얼마나 빵빵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6
BY-ee
·
약 2년
546
0
답변 6
국비 학원 2개 중에 뭐가 괜찮은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풀스택 국비교육을 신청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취업준비를 해보려고 합니다. 비전공자라 학원 잘못 걸리면 이도저도 안될 거 같아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일단 2곳으로 추렸는데 커리큘럼 상으로 어디가 괜찮은지, 아니면 둘다 별로인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번은 뭔가 내용이 많고 이것저것 많이 배우는 거 같아서 따라갈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학원이 소규모입니다. 개강이 7월 중순이라 1달 정도 붕뜨는 기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답변
4
이리오세요
·
약 2년
357
0
답변 4
쇼핑몰 홈페이지 디자인
안녕하세요. 농산물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는데 프로그래밍을 전공했다는 이유로 쇼핑몰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거는 영카트(?)를 가지고 조금 수정해서 만들었는데 제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진도 바꾸고 열심히 수정을 했는데 제 눈에는 깔끔한거 같은데 다른 사이트 보다가 저희 사이트를 보면 뭔가 트랜디한 느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주변 동료 분들은 IT 쪽 지식이 전무하시고, 그냥 다른 사이트 벤치마킹하라고만 하십니다.
답변
5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467
0
답변 5
프론트엔드 취준생입니다. 백엔드를 만져보고 싶습니다.
회사에 들어가면 백엔드와 소통을 하는데 저는 그러한 적이 없다보니 직접 백엔드를 구축해보고 싶습니다. 결론은 추천하실 만한 백엔드 기술을 알려주세요!!!!! ( 참고로 저는 프론트엔드를 주로 리액트를 사용합니다 !!!) 시간내주셔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도 행복한 하루 보내십시오
답변
10
콩가루개발자
·
약 2년
1.1k
0
답변 10
웹개발 2년차 수습80프로로 일하는데 원래 맞나요이게?
수습기간 80프로여서 월급 199 던데 일은 제가 2년동안했던 웹개발기술사용하고 상사도 없고 회사가 작아서 개발자 딱 2명입니다. 한명은 1년차 제가 2년차입니다. 근데 회사가 멀다보니 출퇴근 기름값만 30에 톨비 10만원 초반이던데 돈 생각할때마다 너무스트레스받네요ㅠ 근데 이번달까지만 일하고 이직하긴하는데 저번달부터 바빠서 야근도하고 주말출근도 하다보니 이렇게 일하는데 수습 80프로는 너무아닌거같단생각이 크네요.......... 야근은 몇시간
답변
4
gg맨
·
약 2년
844
2
답변 4
한 회사에 찐개발자는 어느정도의 비율로 있을까요
사실 저는 개발이 너무 재밌어 이러면서 개인 시간까지 공들이는 사람은 아니거든요. 그래도 뒤쳐지는건싫어서 종종 강의 듣거나 스터디는 하지만 딱 그정도이고 내 인생도 중요하니 개인 시간도 충분히 가지려고 해요. 근데 요즘 블로그나 유튜브를 보면 개발 자체를 좋아하는 거 같은 분들이 꽤 있던데 저런 사람들이니까 유튜브나 블로그에 보이나 보다 했거든요. 근데 이번에 새로운 회사 이직 했는데 실제 그런 분이 몇분 계시더라고요. 개발 관련 책도 내고 블로그도
답변
2
키부키키2
·
약 2년
573
1
답변 2
면접 실패했던 경험 얘기할 때, 면접 경험자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현재 개발자 미국 인턴십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실패했던 경험에 대한 답변을 준비 중입니다. 사실 전에도 미국 회사 인턴에 도전하여 면접에서 떨어진 적이 있어, 이 이야기를 해도 되나 고민중입니다. 하고 싶은 이유는 한국인으로서 미국 회사에 지원하려 정말 오랫동안 노력을 했기 때문입니다. 같은 회사는 아니지만 다른 회사에 지원하여 떨어진 경험을 이야기하면 오히려 마이너스 일까요? 면접관의 입장에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5
116
117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