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꿍대
·
2년 이상
1.1k
1
답변 3
중소 si에 신입으로 취직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7살에 지방대 전공을 졸업하였습니다. 취준을 하면서 포폴, 코테랑 cs면접 준비도 많이해서 어느정도 자신이 있었지만(백준 골드1 cs깃허브 3개 공부), 요즘 시장을 보고 빨리 경력을 쌓는게 맞다고 판단하여 초봉 3000에 중소 si에 취직하였습다. 그래도 나름의 기준으로 파견 절대 없고, spring boot3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하고, 코드 리뷰도 활발한 곳으로 왔습니다. 하지만 백엔드만 한 저에게 풀스택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답변
1
gg맨
·
2년 이상
238
0
답변 1
이직을 하는데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작은 웹에이전시에서 근무하다가 플랫폼 회사로 이직을 합니다. 조금 더 트랜드한 환경이고 개발자는 4~5명 있는것으로 예상 됩니다.
답변
1
마야의 물병
·
2년 이상
333
0
답변 1
k-디지털 훈련과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k-디지털 훈련으로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 중앙hta, 남궁성의 정석코딩(12기 부터 k-디지털로 변환) 이 3가지 중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바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어디가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1
ok좋아용
·
2년 이상
471
0
답변 1
이직시 비밀유지서약서 관련질문
현재 SI 에서 특정 프로젝트를 진행한 상태입니다. 백엔드 개발자(신입)이였고, 프론트(신입) 둘이서만 진행이 되었습니다... (시니어,팀장등 없음)프로젝트가 막바지 들어가면서 클라이언트쪽에서 이직제의가 와서 이직을 마음먹은 상태인데,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비밀유지관련으로 협박수준으로 압박이 들어오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이게 상황마다 효력이 다른걸로 알고있고, 평범하게 사원급으로 근무를 했을경우는 큰 문제가 안생기는걸로 알고 있기는 한데, 이 회사간
답변
3
limit
·
2년 이상
329
1
답변 3
국비 커리큘럽 한번만 봐주세요
백엔드로 알아보는 중인데 집 주위에 마땅한 학원이 없네요.. 아니면 왕복 4시간걸리는 곳으로 가야해서 고민이 많습니다 여기가 그나마 끌리는데 현직자 눈에는 어떻게 생각하나 궁금합니다
답변
2
개발조아21
·
2년 이상
981
0
답변 2
안드로이드 앱 개발 전망 어떤가요?(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자바)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개발하는데 이쪽 분야 전망이 어떤가요?묻는 이유가 제가 학생이라 취미삼아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어플을 개발해보고 있는데 재밌어서 취업이랑 과를 요쪽으로 가고 싶은데요 그래서 유투브에 강의도 많이 찾아봤는데 강의가 한두개만 있고 즉 자료가 별로없고 다른분들도 별로 안쓰는듯하더라구요 요즘엔 대부분 플루터나 웹으로 개발을 많이하거나 아니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만 하면 ios는 안대니까 나중에 이직이나 취업도 별로라고 그런글들
답변
1
호곡
·
2년 이상
297
0
답변 1
취업 질문 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졸업한 98년생 17학번 지방대 컴공과 학생입니다. 방황을 계속 하다 이제서야 가야할 직군을 정했습니다. 대학교때 HRD 에서 주관하는 1년짜리 빅데이터 분석 기사 취득 과정을 수료를 했는데 그때 정말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고,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빅데이터쪽으로 진로를 정했습니다. 근데 프로젝트나 이렇다할 스펙이나 공모전이나 자격증이 없어서 이쪽으로 취업을 한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막막해서
답변
2
이직러
·
2년 이상
560
0
답변 2
3년차 이직 했는데 궁금한게있습니다
저는 3년차 개발자입니다 출근하지는 4일됐고 전에 하던 회사랑은 완전 소스도 다르고 몬가 어렵다 라는 생각이 들고있는디 보통 이직하신분들은 회사에 적응해서 소스 분석하고 흐름같은거 파악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사람마다 틀리기는 한대.... 공브도 따로 할려고 하는데 이직이.처음이다보니깐 소스를 보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될까 고민되네요. 선배님들 조언쥼 부탁드립니다
해결
3
가보자구요
·
2년 이상
539
0
해결 3
신입 개발자 취업 질문입니다.
저는 부트캠프를 수료했고 자바스크립트 백엔드 노드를 했습니다. 5인 미만 소기업에 개발자 면접을 봤습니다회사는 지방 기업이고요.약 한시간 가량 대표님과 얘기를 나눴어요인원은 대표 개발자,그리고 제가 입사하게 되면 인턴 3개월, 연봉 2800, 4대보험, 점심제공, 퇴직연금이라는 조건이고요집이랑은 무척 가깝습니다 가까워서 무척 좋은데 5인 미만이란 소기업이라는 단점과제가 사용할 줄 모르는 언어를 공부해야합니다.주로 php를 사용한다고 하네요대표님은 오래
답변
4
프론트엔더
·
2년 이상
453
1
답변 4
ai 직종에 계시는 분들
이전에도 질문 했긴 한데 프론트 4년차에서 ai 연구원이 되고싶어 알아보고 있습니다. 보니 석사 이상 학위만 대부분 뽑던데 야간 대학원은 나와도 별로 소용 없을까요?? 어떤 방식으로 시작하고 기업에 인정받을 역량을 쌓을 수 있을지 감이 안오네요... 무작정 혼자 공부 열심히 한다고 알아주는게 아니니... 이직을 위해 이력을 쌓을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회사 다니며 준비하고 기간은 최소 3년 정도 길게 보고 있습니다.
답변
4
올해내꺼
·
2년 이상
672
1
답변 4
신입 웹개발자 뭐 공부하면 좋을까요?
현재 SM 에 들어와 6개월 근무 중인 신입 개발자입니다. 지금은 화면 개발 몇 개 받아서 프엔, 백엔 둘 다 하고 있지만 나중엔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은데 뭘 공부해야 할 지 잘 감이 안 잡혀요. 추천해주실 만한 로드맵? 있으신가요??
답변
3
수직감도1.2
·
2년 이상
570
1
답변 3
개발자 취업 맞게 준비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pa****
·
2년 이상
295
0
답변 1
개발 방향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신입으로 입사한지 7개월째 되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국비지원으로 자바, 스프링을 배워서 입사한 후 스프링부트로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고 이후에는 쭉 파이썬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왔습니다. 현재 장기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스프링부트로 데이터베이스 연결, 타임리프로 뷰를 구성하고 크롤링이 필요한 부분은 REST 통신으로 파이썬 플라스크와 연결해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프로그램을 구성한 이유는 자바지식이 아까워서였는
답변
4
japl0208
·
2년 이상
745
2
답변 4
개발 13년차 정규직 -> 프리 전환 고민중입니다
개발 13년차, 40살이고 현재 회사가 운영 악화로 인해서 무조건 이직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여러 구직사이트에 이력서를 나름 꼼꼼하게 업데이트하고 여러 포지션들을 보면서 지원중인데 서류 탈락율이 높고 거의 80% 이상의 포지션들이 10년차 이하만 뽑고있고 몸값이 높은 것에 비해 (현재 연봉 1억 받고 있습니다) 제가 성공을 하지 못한 스타트업에서의 경력이 주로 있다보니 대용량 트래픽 경험이 전무 백엔드, 프론트엔드, 인프라 등 하나의 분야를 딥하
해결
7
크산토스벌새
·
2년 이상
782
1
해결 7
입사 7일차 개발자가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험난한 신입 시장에 운 좋게 1년 차 경력직 공고에서 합격한 백엔드 개발자입니다제가 개발자를 계속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현재 리눅스 환경만 만지고 있는데 문제는 이게 다른 업체에 서비스하는 온 프레미스 서버입니다. 스냅샷이 없어서 실수하면 복구가 무척 힘듭니다. 저한테 물어보는 거는 파이썬 아냐, js 아냐 이런 거인데 정작 맡기는 일은 실수하면 치명적인 일들입니다. 리눅스를 안 해본 건 아니지만 지시 사항이 1부터 10이라면 저는 절반
답변
1
n0obDev
·
2년 이상
489
0
답변 1
신입 개발자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제가 이번에 회사에 들어가기위해 엄청 빡세게 준비를 해서 여러곳 면접을 봤습니다. 그래서 현재 두 곳에 붙었는데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선택에 도움을 주실 수 있을까요?? 1번 회사 연봉 - 3500 / 수습 기간 3개월 최저임금 지급 / 대충 3300 회사 정보 - 현대 오토 에버 협력사 / 2011년 설립 거리 - 자차 30분 거리 (주차 힘듦) / 대중 교통 1시간 30분거리 / 이 회사는 자차로 다니다가 자취 생각 중 사원 수
답변
3
김경민_93
·
2년 이상
600
0
답변 3
만 6년 미달이면 무조건 초급인지요..?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풀스택 개발자로 일을 하고있는데 경력이 계산해보니 5년 11개월이더라구요. 기술경력도 최신기술이 없고.. (개인적으로 공부는 했습니당) 이 경우엔 초급프로젝트만 지원하는게 맞을지 질문드려봅니다 . 해온 기술경력들에 대해선 자신이 있어서 중급도 지원해보고 있지만 번번히 잘 되진않네요 ..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답변
3
고럭이
·
2년 이상
867
1
답변 3
현재 5년차 정규직 단가가 어떻게 되나요??
현재 5년차 단가 정규직 기준이 궁금합니다 SM SI 각각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choboza
·
2년 이상
587
0
답변 4
전산 유지보수직 신입 입사 고민
중견기업: 전산 인프라, 점심식사제공, 출퇴근 1시간, 연봉 3100, 성과급 200%이상 중소기업: 전산 인프라 + ERP, 출퇴근 걸어서 10분, 연봉 3500,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지원 개인적으로는 ERP 유지보수도 하고 싶기도 하고 커리어에도 도움되지 않을까 싶어서 2번이 맞지 않을까 싶은데 어떨까요?
답변
5
경력123
·
2년 이상
888
1
답변 5
백엔드 8년경력, 자바로 전향하려고 합니다
현재 nodejs 사용하고 있습니다 (nestjs) 이전 회사는 .net mvc 였구요 웹백엔드 자바 수요가 워낙 많다보니 이제라도 준비해서 그쪽으로 가려고 합니다 자바는 학부때 자바언어 해본거랑 8년전쯤 신입취준때 스프링 반년정도 해본게 전부인데요 (게시판 만들기..) 다들 언어는 도구일뿐이다.. 라고 하지만 저같아도 준비안된 사람은 안뽑을거 같아서 회사는 계속 다니면서 올해 내내 준비해서 늦어도 내년 1월부터는 자바로 시작하는게 목표입니다. 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5
116
117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