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7
    카바·약 2년
    1.5k
    3
    답변 17
    프로필 사진슬슬 한계에 다다른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번에 취업 고민 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많은 분들이 답장 주셨고 저 또한 1일 1코테, 새 프로젝트 진입 등 여러 방면에 노력하고 있으나슬슬 한계가 온 것 같습니다.. 내일이 오는 밤만 되면 가슴과 손이 떨리고 너무 우울해져서 미치겠습니다.. 일단 저번에 기술한 대로 현 스펙은29살 지거국 경영학 1년전 ssafy수료 우수상 2개 토익 935 오픽 ih 일본어 1급 정보처리기사 코테는 프로그래머스 2ㅡ3 정도백준 실1 ~ 골 45 푸는 중
  • 답변
    7
    꿈개나발무자·약 2년
    549
    0
    답변 7
    프로필 사진국비 수료 후 무슨 공부를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java 기반 백엔드 웹개발자 국비 과정을 6개월동안 듣고 이제 공부를 하며 취준을 막 시작하려는데 공부할 것이 너무 방대해 보여서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java를 배웠으니 java언어 제외한 다른 기술 스택을 배워야하는건지, 국비다니며 만든 프로젝트를 디벨롭하며 상황에 필요한 기술들을 습득하며 공부해야하는건지 방향성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또한 백앤드 개발자 취준시 추가로 공부해야 하는것이 있을까요.. 주변에 방향성을 제시해줄
  • 답변
    1
    fries·약 2년
    42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이력서 포트폴리오 PDF에 꼭 들어가야할 내용
    이제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어가서 이력서와 함께 제출할 PDF를 정리하려고 하는데, 개발자로서 구직이 처음이라 목차를 어떻게 찌야 할 지 막막해 조언을 구해 봅니다. 저는 Java 신입 백엔드 지원으로 SI, SM 위주로 구직을 해보려고 하고, 게시판 포트폴리오이고 혼자서 만들었습니다. 이제 거의 완성이 되었고 배포까지 하려고 합니다. 일단 다음 네 가지는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할 것 같은데요, 프로젝트 소개 (선택한 이유, 어떤 게시판인지 등 간단히)
  • 답변
    2
    okky88·약 2년
    68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상주 프리랜서 진로
    안녕하세요 이번에 상주 프리랜서 하게된 개발자입니다. 이름은 프리랜서지만 상주형이다보니 월화수목금 정규직인것처럼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정규직일때보다 더 정규직인것처럼 일하고있고 정규직이였을때보다 하는것도, 배우는 것도 많습니다. 문제는 인터넷에서 프리랜서는 경력 인정이 안된다, 한번 프리를 하면 정규직으로 가기 어렵다 라는 말들을 많이 봐서 제가 정규직 취업을 하고 싶을 때 정규직 취업이 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무늬만 프리랜서일뿐 정규직처
  • 답변
    2
    1414·약 2년
    616
    0
    답변 2
    프로필 사진Gis si 백엔드 신입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교육과정 수료하고 개발자 취업시장에 들어왔습니다. Si 업체 취업에 대해 의견 여쭙고자 글 올립니다. 기본 기술 스택은 java, spring, node 정도이고 python은 파이토치로 ai 기능 하나 만들어본 정도입니다. 백엔드 경험은 jpa로 설계 구현한 경험이 세 건 정도 있고 그 중에서도 db설계랑 jwt, 시큐리티로 소셜로그인 및 인증인가 정도 했습니다. 웹소켓이나 rtc로 화상이나 실시간 서비스 구현도 해보았구요 D
  • 답변
    4
    gg맨·약 2년
    520
    0
    답변 4
    프로필 사진새 회사 적응이 어렵네요.
    개발 경력은 10년 정도인데 지금까지 계속 래거쉬 한 회사에서만 생활을 하였고 소규모 프로젝트 작업을 많이 하였어요. 이러한 부분에 갈증이 있어서 이직을 하였고 작업 환경도 최신화 되어 있고 프로젝트가 그래도 규모가 좀 있어서 난이도가 있더라고요. 스타트업이고 현재 서비스 출시가 임박한 회사에요. 근데 몇달 지났는데 아직도 적응이 어렵네요. 업무 들어갈때마다 아 이제 좀 알겟다 싶은데 할때마다 새로워요 ㅠ ㅋㅋ 그래서 아직도 자꾸 햇갈려 하고 물어보
  • 답변
    1
    비리리리·약 2년
    488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근로 계약서 작성시 유의할 점들
    안녕하세요, SI에 다음달 부터 취업하게 된 신입 개발자입니다. 근데, 사회생활이 처음이라, 걱정되는점이 아직은 많은데, 계약서 작성도 그 중 하나입니다. 제가 주의하고 있어야할 점과, 잘 검토할 조건 사항 등 사전에 알고 있어야 할 점들을 다양하게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2
    개발자될수있을까·약 2년
    431
    0
    답변 2
    프로필 사진다시찾아오겠습니다.
    피드백을 받기 위한 자세부터 다시 갖춰오겠습니다. 기본적인 사항도 지키지 못한점 반성합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2
    12332141·약 2년
    852
    0
    답변 2
    프로필 사진28살 비전공자 취업 고민... 막막합니다
    Okky 개발자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건동홍 중 컴공아닌 공대를 졸업한 28살 남자입니다. 지금까지 CS지식, 코딩테스트, Spring을 독학해왔고 뒤늦게 개발자로 직무를 정한 탓에, 백엔드 프로젝트 경험은 교내 대회에서 우수상 받은 것이 전부입니다. 제가 가고자 하는 목표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과 같은 대기업 SW직군 금융권 IT 제 부족한 프로젝트 경험을 채우기 위해서 얼마전 삼성SW 교육기관인 SSAFY에 지원했으나 최종 면접에서 떨
  • 답변
    1
    Lllllllaaala·약 2년
    151
    0
    답변 1
    프로필 사진V2X 경력에 도움이 될까요?
    오늘 임베디드 sw개발자직무 면접을 보고왓는데 V2X 개발 팀에서 일을 하게 될 거 라고 합니다. 나중에 차량 sw개발분야로 나아가는데 좋은 이력이 될까요?
  • 답변
    2
    toad123·약 2년
    48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창업자가 개발자 안뽑고 공부 하면서 개발하는거 비효율적일까요?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혼자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목처럼 제가 개발 베이스가 있어 개발자 안뽑고 혼자 공부하면서 pmf 검증 중입니다. 개발 멘토를 한명 구하려고 하는데 ,  * 몇년차 정도의, 어떤 경력을 가진 사람을 구할지?  * 어디서 구하는게 좋을지?  * 멘토를 구하는게 맞는 방향일지? 에대해 고수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혹은 멘토가 되어 주실수 있는분 있으면다음 링크로 연락 부탁드려요. https://open.kakao.com/o/s
  • 답변
    4
    너의때가온다·약 2년
    618
    0
    답변 4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고민입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고졸 30대중반 여자이고 지방에 사는, 이번에 신입으로 취직하는 자바개발자입니다. (중고신입) 자바 수업 듣고 국비도 들어서 이번에 두군데 합격했습니다. 행복한 고민이지만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님깁니다..ㅠㅠ 정부사업 위주로 하는 SI 국비 절친 동기도 이번에 같이 합격하여 가자마자 같은 팀 정부기관에서 근무 연봉 2600 (지방인데다 고졸이라 납득됨) 집에서 편도 1시간거리 출퇴근 가능 자취도 가능 (30-40만원대
  • 답변
    0
    성북구김일성·약 2년
    315
    0
    답변 0
    프로필 사진클라우드 엔지니어 versus 데이터 엔지니어 => 현업 얘기 궁금합니다 !
    Intro안녕하세요. 커리어 계획을 Rebuilding 중입니다 ! 해당 파트에 있는 분들에게 조언 구합니다. 👨🏻💻 소개저는 아래와 같이 경험이 있습니다 ! 직무: DevOps + SRE 경험: 주니어 졸업 전 🤔 질문재밌나요 ? 어떤 스타일이랑 잘 어울릴 것 같은지 궁금합니다 ! 앞으로 한국에서 필요한 꼭 필요한 분야로 자리잡을 것 같나요 ? Outro질문이 추상적인만큼 답변도
  • 답변
    5
    Le0m0n·약 2년
    778
    1
    답변 5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신입 취업
    안녕하세요 현재 28살 4학년 막학기를 앞 둔 졸업예정학생입니다 올해 3월에 JAVA풀스택과정(only 온라인)을 수료완료했습니다. 프로젝트는 제대로 된 것이 1개 있고 현재 개인 프로젝트 한 개 진행 중입니다 지방에 거주 중이라서 근방에 있는 회사에 지원하였습니다 그런데 연봉이 2450입니다. 저는 3000정도를 기대했는데 그 회사에서 연락이 오면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회사는 관공서가 주 고객이라 웹사이트를 주로 만드는 업무를 맡을 것 같습니다. 제
  • 답변
    2
    딸기우유3333·약 2년
    688
    0
    답변 2
    프로필 사진조언 부탁드림다... (취업관련/ 비전공자 30대)
    30대이고 인서울 4년제 상경계열 졸업했습니다. IT랑 전혀 상관없는 직종에서 근 10년정도 일하다가 업종 고질적인 한계점을 보고, 역시 기술만이 살 길이라고 생각해서 사직서 내고 국비 풀스택 6개월 과정 신청했습니다. 이제 며칠 후면 국비 수료식이네요 허허... 국비 들으면서 정보처리기사 공부 병행했고 필기합격 + 실기 준비중인 상태입니다. 코딩실력은 솔직히 아주 부끄러운 수준으로, gpt 의 힘을 빌려서 근근히 오류 잡아내고 그렇습니다 학
  • 해결
    3
    WITH·약 2년
    441
    0
    해결 3
    프로필 사진백엔드 희망 취준생 프론트 업무라도 잡아야 할까요?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지네요. 현재 26살, 올해 2월에 컴공과를 졸업하고, 백엔드 업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백엔드 업무에 이력서를 넣으며, 서류 탈락, 최종 면접 탈락 등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프론트 영역에 작은 기능이라도 참가한 경험이 있고, 다양한 면접 경험을 쌓고 싶어서최근에는 프론트 직무까지 서류를 내고,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하반기 대기업 채용을 준비하
  • 답변
    4
    스낵몬·약 2년
    1.2k
    0
    답변 4
    프로필 사진4년차 프리랜서 시작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생겨 처음 글 남겨보네요ㅎㅎ 한번쯤은 프리랜서로 일을 해보고 싶어서 용기를 내어보려는데 지식이 무지해 글 들로만 알아보는데도 한계가 있어서요.. 저는 올해 6월 꽉 채워 경력이 48개월로 딱 4년차가된 자바 웹개발자입니다.4년제 전공 학사 졸업에 정처기는 없습니다. 공공기관si 3번,금융기관 si 1번 현재 공공기관 sm사업 수행중입니다 질문드립니다. 제 경력으로 프리랜서를 뛴다면 초급인가요? 중급은 아니겠죠? 제 경력(프로젝
  • 답변
    2
    이지동·약 2년
    547
    0
    답변 2
    프로필 사진만 2년 퇴사 및 이직
    1년간 20명 이하의 공공기관 si 회사에서 자바 제이쿼리 스프링을 하다 현재 120명 정도의 사기업 si 회사로 이직하였습니다. 첫 프로젝트는 자바 스프링 제이쿼리를 사용했지만 그 다음 프로젝트는 처음으로 리액트를 사용하였고 프론트를 희망하는 저에겐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1년이 지나고 만 2년이 된 지금, 그 다음 프로젝트는 넥사크로를 1년간 한다고 합니다. 사실 스택을 떠나서도 경력과 무관하게 찍어내기만 하는 코드라던가 보고 배울만한 환
  • 답변
    1
    멋지게가·약 2년
    409
    0
    답변 1
    프로필 사진java 계약직관련 고민입니다.
    경력은 2년 반 정도 있고 전 회사에서 웹 개발자로 일하다가 퇴사하여 다시 이직 준비 중입니다. 고민은.... 계약직으로 일을 할 수 있을 거 같은 기회가 왔는데 계약기간은 1~2 년입니다(아마1년이 될거같습니다). 연봉이 전 직장보다 많이 높아서 끌리긴 하는데 하게 되는 업무가 erp 추가개발 및 유지보수인데 계약직인게 많이 고민이됩니다. 사용 기술은 java spring nexacro 라고 하구요. 이직 준비기간이 벌써 한 달 반 정도 됐는데
  • 답변
    5
    조오·약 2년
    790
    0
    답변 5
    프로필 사진저연차 이직이 얼마나 힘든지 궁금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95
  • 96
  • 97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